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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6패치 첫번째 샷)
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6패치 두번째 샷)
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9재패치후 첫번째 샷)
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9재패치후 두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6패치 첫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6패치 두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9재패치후 첫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9재패치후 두번째 샷)
이것은 코튼C2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6패치버전)
이것은 코튼C2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9재패치후)
이것은 세이버C1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6패치버전)
이것은 세이버C1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9재패치후)
이것은 연습용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6패치버전)
이것은 연습용 바디의 속도입니다.
(드립연습장 10.29재패치후)
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버전 첫번째 샷)
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버전 두번째 샷)
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전 첫번째 샷)
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전 두번째 샷)
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9재패치버전 첫번째 샷)
이것은 솔리드R4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9재패치버전 두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후 첫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후 두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전 첫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전 두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9재패치버전 첫번째 샷)
이것은 거북이 바디의 속도입니다.
(10.29재패치버전 두번째 샷)
이것은 코튼 E2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후 버전)
이것은 코튼 E2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전 샷)
이것은 코튼 E2의 속도입니다.
(10.29재패치후 버전)
이것은 세이버 C1의 속도입니다.
(10.26패치전 샷)
이것은 연습용 카트(L3) 속도입니다.
(10.26패치전 샷)
위의 속도의 측정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서
모든 차가 동일한 환경인 루키 라이센스의 드리프트 연습장에서
직후진후 뒷벽에 부딪히기 전에 직전하여 앞쪽 벽에 부딪히기 직전에
스크린샷을 촬영하였으며,
또한 게임중의 실전적인 속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1위인 상태에서 L3채널 공동묘지의 지하도로를
오르막 직전까지 전력질주후에 최고 속도를 기준으로 측정하였습니다.
당연히 부스터를 사용하였을 경우나 벽에 충돌했을시,
또는 도리도리 주행은 샷을 적용하지 않고 최적의 상태로 직선주로를
직진으로 달렸을때 기준으로 공정하게 촬영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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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솔리드R4(알포)가 가장 빠른 직선 속도를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단계별 카트가 대체로 2~3km식 최속의 차이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4단계급 바디인 솔리드는 10.26일 패치이후
무려 3~4km에 달하는 속도저하가 있었고,
거북이및 다른 카트도 최속이 1~2km내외로 저하되었었으나,
워낙에 알포의 속도 저하가 커서 3단계급 바디인
거북이등과는 성능의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 이상한 상태였으나,
이번 29일 긴급패치이후 10.26일 패치 이전 수준으로 속력이
다시 조정되었다는 것입니다.
특정 카트의 성능 하향이라고 하였으나, 실제로는
'특정카트가 잘못 하향된 것을 고친 것'으로 보여집니다.
10.29긴급패치후에 카트의 속력은 10.26때의
이상할 정도로 솔리드알포가 느렸던 것이 고쳐지고,
전체적으로 10.26일 이전의 패치상황에 비하면
모든 카트의 속력이 1km내외로 느려진 것으로 보입니다.
2km정도 깍였다가 1km정도 다시 빨라졌으니 말이죠.
하지만 솔리드알포는 10.26일 패치를 기준으로 한다면
최속이 2~3km나 대폭 상승한 형태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원래 수준으로 복귀한 것이지만,
감각적으로는 상당히 빨라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솔리드알포는 실제로는 3~4km정도가 느려졌다가
이번에 2~3km정도가 다시 빨라졌기 때문이죠.
***
정황으로보아 솔리드알포의 최속에 버그가 있었고,
10.29 긴급패치로 솔리드알포의 최속 버그를 고친것이
거의 확실하다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10.26일 패치후 최속이 떨어져서
기록이 만족스럽게 나오지 않았으나,
10.29일 긴급패치후에는 예전에 나오던 타임이
다시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10.26일 패치로 잠시 3단계와 4단계 바디의 성능이
별차이가 없는 이상한 상태에서 벗어나
다시금 정상적인 성능의 차이를 보이도록 된 점은
다행스러운 점이라고 생각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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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알포 카트는 17000루찌의 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30000루찌인 거북이 이상의 속도를 보여주므로 이제는 굳이 거북이를
사려할 필요없이 바로 알포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단지 솔리드 바디의 특성상 드리프트가 무겁고,
차체가 무거워서인지 커브시에 약간 흔들림이 있어 세심한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그러나 강력한 몸빵으로 왠만한 다른 차량과 부딪혀도
거의 꿈쩍도 안하는 강력한 안정성과 고속시에도 안정적으로 그립을 도는 모습은
상당한 강점입니다.
추가하시고 싶은 사항이나 감상은 리플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레이싱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PS...
외부 링크가 끊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끊어지면 자삭 들어갈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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