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글자수 45자 제한 무엇,,,)
안녕하세요 계정은 있지만
평소 거의 로그인도 하지 않고, 매일 눈팅만 하는 게임유저 입니다.
최근 들어 플레이를 시작한 데스 스트랜딩2 관련
금전적으로 매우 불합리한 일이 생겨서 관련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패키지판을 먼저 구매 및 설치한 상태에서
게임시작 전 디지털 디럭스 업그레이드(1만원) 상품을 추가로 구매 시도하였으나
이 과정에서 제 의사/의도와 원치 않게, 게임 디지털 디럭스 본편(89,800원)도 같이 결제가 되었고
게임을 플레이하다 스마트폰을 뒤늦게 사실을 인지하여
오늘 낮 시간 중 플레이스테이션 고객센터에
해당 디럭스 본편에 대해 환불을 요청하였으나
규정 상 환불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구글이나 본 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검색하여도
잘못된 정보가 나오거나 관련 내용이 없는 바
다른 분들은 저처럼 피해를 당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기에
본 게시글을 올립니다.
왜 패키지판으로 구매하신 분이 디지털 디럭스 업그레이드를 구매하셨냐고 의문이 드실 수 있는데
저는 이전에도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즐기면서 소액결제 시 혜택이 생기는 상품을 자주 구매했던 바
이번에도 그런 류의 상품인 줄 알았습니다.
시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25/11/20(목요일) 당시,
저는 어느 오프라인 게임샵에서 데스 스트랜딩2를 중고 매물로 구매하였습니다.
(당시 매물이 중고밖에 없었습니다.)
(구매내역과 실물 패캐지 및 cd 인증)
이후 다음날인 25/11/21(금요일)에
해당 실물 CD를 바탕으로 게임 설치를 진행하였고
(3일 이라고 써진 날짜가, 11/24의 3일 전인 11/21 입니다)
11/23(일요일) 밤에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
게임을 좀 더 편하게 진행하고 싶은 마음에
디지털 디럭스 업그레이드(1만원) 상품을 추가로 구매하였습니다.
(구굴 AI 개요 검색결과이기는 하나
해당 업그레이드 상품은 게임을 새로 구매할 필요 없이
기존 패키지판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혜택을 추가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해당 디럭스 업그레이드 상품의 설명글에는
패키지판 구매자는 해당 상품을 구매 불가한다던가
본편 중복구매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해달라는 내용 등이 전혀 없었습니다)
게임을 몇시간 쯤 플레이하고 스마트폰을 보니
제가 의도했던 디럭스 업그레이드(1만원) 상품의 가격이 아닌
약 10만원 상당의 카드결제 알림이 띄어져 있는 것을 보게 봅니다.
(뭔가 이상하다 싶어 플스 앱의 결제내역을 확인해보니)
(제가 구매를 의도치 않았던
디지털 디럭스 본편 상품이, 디럭스 업그레이드와 함께 멋대로 결제가 되어 있었습니다.)
(어플을 통해 환불을 시도하려고 해도,
저는 패키지판 실물 CD를 통해 게임을 설치하고 플레이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이 이미 다운로드를 했기에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라고 문구가 뜨며
환불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다음날(오늘) 낮 시간대
플레이스테이션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이상의 상황을 스크린샷과 같이 설명하고
저는 제 의사와 무관하게 결제된
데스 스트랜딩2 디럭스 에디션을 환불해달라고 요청했으나
(정말 안타깝고 죄송하지만,
환불 규정에 의해 환불이 불가하다는 답변만 받았을 뿐입니다.)
(아마 상담사도 일하는 입장이니, 규정상 어쩔 수 없이 저렇게 말하는 듯 했습니다.)
저는 그냥 추가 과금요소를 통해
저는 지난 수년간 플스4/플스4 프로/플스5를 연달아 구매해왔고
PSN 또는 PS 플러스도 오랫동안 구독해 왔으며
듀얼쇼크 엣지와 펄스 3D 엘리트 헤드셋도 구매한
나름의 열성유저인데, 오늘과 같은 일이 생긴 것이 대해 상당한 실망스러움을 느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여러분은 저처럼 피해사례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루리웹 특성 상
아마 조롱하거나 악플을 다는 분들도 있을 거 같은데
저는 글머리에 앞서 말한 것처럼
로그인을 거의 하지 않고 눈팅만 하기에, 댓글을 읽으러 오는 일은 잘 없을 겁니다.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