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래로는 중국 서버의 3주년 헤드헌팅, 3주년 통계 사이트, 신규 에피소드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Before
헤드 헌팅 내역 펼쳐보기
일단 로그인 시 주는 10회 뽑기입니다.
오른쪽에서 두 번째 새로운 얼굴은 한섭에서 진행중인 니어 헤드헌팅의 코로세럼처럼 신규 5성 오퍼레이터인 윈드플릿입니다.
1일 1회 무료 + 헤드 헌팅권 5장으로 총 6회 헤드헌팅을 했습니다.
인디고 - 크루스 - 캐터펄트 - 팽 - 메이 - 제시카 가 나왔습니다.
모아놓은 10회 헤드 헌팅권 6장
한섭 니어 헤드헌팅 때도 나오더니 스펙터 헤드헌팅에서도 나와주었습니다.
이쪽 로도스에서는 연이 없었지만 드디어 나와주었습니다.
통상은 언젠가 뜹니다.
이번 헤드헌팅 배너의 한정 오퍼레이터인 스펙터입니다.
생각보다 빨리 나와줘서 좋았습니다.
통상이지만 아이린도 뽑고 가고 싶었기 때문에 더 돌려봤습니다.
기억을 되찾지 못 한 스펙터
카프카 료카이~
스펙터 한 번 더
와!
After
146회 헤드헌팅에 2 이격 스펙터, 1 아이린으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운이 좋아서 빠르게 헤드헌팅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서버에서 헤드헌팅이 망하면 중국 서버에서 잘 나와주는 것 같습니다.
반대일 때도 있었고요.
어쨌든 이격 스펙터, 아이린은 모두 이번 이벤트에서 활약하고 있는 중입니다.
3주년 통계는 별도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 내용들이 몇 개 있었지만 가장 흥미로웠던 패트리어트와 관련된 통계만 가져왔습니다.
페이지 번역이라 내용이 좀 이상하지만 패트리어트를 상대로 26트를 해서
엑시아, 사리아, 실버애쉬, 프틸롭시스, 시즈, 호시구마, 소라, 머틀 아, 스카디, W, 이프리트 로 잡았다는 뜻입니다.
지뢰 기믹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 해서 트라이를 많이 한 기억이 납니다.
이건 페이지 번역을 안 한 화면입니다.
그런데 지금 막상 7-18의 대리 지휘 편성을 보면 위의 내용과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통계가 잘못되었나 싶어서 옛날 스크린샷을 찾아서 답을 얻었습니다.
완막이 아닌데도 그냥 클리어를 해버리는 독타가 있다? 뿌슝빠슝
저 광경을 보니 꽤 최근에 있던 일이 생각이 났습니다.
에피소드 10은 스토리 (이지) - 노멀 - 하드 3가지 난이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모드는 이성을 소모하지 않지만 보상도 없고 노멀과 하드는 에피소드 0~9의 노말 / 하드 모드와 동일한 구성입니다.
특이한 점은 에피소드 10부터는 하드 모드를 바로 선택할 수 있어서 노멀 모드가 클리어 되지 않은 맵을 하드 모드로 클리어할 시 노멀 + 하드 2회 분의 이성을 소모해서 노멀 모드의 초회 클리어 보상까지 받아갈 수 있습니다.
같은 원리로 하드 모드로 초회 클리어 때 2성 클리어를 하면 노멀, 하드 양쪽이 2성 클리어가 되는 참사가 벌어집니다.
아니 진짜로 완막 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마지막에 그게 저지가 안 되네...
이러면 24X2의 이성을 다시 투자해서 3성으로 클리어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손해가 막심합니다.
망했다 싶을 때 포기할 줄 아는 것도 좋은 독타의 자질인 것 같습니다.
전 아직도 잘 안 되는 것 같지만 말입니다.
헤드헌팅 자체는 지난 일요일이고 3주년 통계도 방송 다음 날에 열렸지만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서야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중국 서버 박사님들은 대리지휘 안 터지고 파밍 잘 되기를, 그리고 한국 서버 박사님들은 EX, S 스테이지 잘 클리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18.220.***.***
일단 명흔의 장판으로 인한 효과는 제가 알기로는 은신/사거리 증가/저지 불가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은신을 하는 적을 안젤리나로 무게를 줄이고 실버애쉬로 은신을 해제시킨 후 아이린으로 부유시키고 실버애쉬를 퇴각시키자 공중에서 다시 은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1년내로 파투스의 주가가 올라가는 이유'에서 언급하신 회피 몹 때문에 생긴 궁금증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장안의 화제인 그 적은 장판 위에서 있을 때 저지 불가 + 회피를 받는 줄 알았는데 다시 테스트를 해 보고 위키, 타 커뮤니티 등을 확인하니 회피는 장판 여부와 상관없이 기본으로 가져가는 효과였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로서 파투스 코인은 더더욱 떡상했습니다. 정리하면 명흔의 장판은 상태 이상과 상관없이 적용되며 이번 회피 기믹은 명흔의 장판과는 상관없이 발동하며 상태 이상 효과를 통해 조건부로 무효화가 가능하다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인게임에서 확인 가능한 해당 적의 회피를 무효화 할 수 있는 상태 이상은 기절, 냉기, 동결로 아이린이 최초로 선보인 '부유'는 적어도 텍스트 상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 번 플레이를 해 본 결과 부유 상태의 적이 공격을 회피하는 것은 보지 못 했습니다. 예외적으로 상태 이상 효과를 가진 스킬을 사용할 때 대미지가 들어가고 상태 이상이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이린 3스킬의 부유 효과를 부여하는 첫 번째 전체 타격, 2스킬의 상태 이상 효과를 수반한 단발성 대미지는 MISS가 뜰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상태 이상 효과를 수반한 대미지는 회피하더라도 상태 이상은 부여가 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은 바로 읽었는데 저도 잘못 알고 있던 부분들이 있어서 테스트도 해보고 검색도 해보느라 답변이 늦었습니다. 좋은 주말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118.220.***.***
일단 명흔의 장판으로 인한 효과는 제가 알기로는 은신/사거리 증가/저지 불가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은신을 하는 적을 안젤리나로 무게를 줄이고 실버애쉬로 은신을 해제시킨 후 아이린으로 부유시키고 실버애쉬를 퇴각시키자 공중에서 다시 은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1년내로 파투스의 주가가 올라가는 이유'에서 언급하신 회피 몹 때문에 생긴 궁금증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장안의 화제인 그 적은 장판 위에서 있을 때 저지 불가 + 회피를 받는 줄 알았는데 다시 테스트를 해 보고 위키, 타 커뮤니티 등을 확인하니 회피는 장판 여부와 상관없이 기본으로 가져가는 효과였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로서 파투스 코인은 더더욱 떡상했습니다. 정리하면 명흔의 장판은 상태 이상과 상관없이 적용되며 이번 회피 기믹은 명흔의 장판과는 상관없이 발동하며 상태 이상 효과를 통해 조건부로 무효화가 가능하다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인게임에서 확인 가능한 해당 적의 회피를 무효화 할 수 있는 상태 이상은 기절, 냉기, 동결로 아이린이 최초로 선보인 '부유'는 적어도 텍스트 상에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 번 플레이를 해 본 결과 부유 상태의 적이 공격을 회피하는 것은 보지 못 했습니다. 예외적으로 상태 이상 효과를 가진 스킬을 사용할 때 대미지가 들어가고 상태 이상이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이린 3스킬의 부유 효과를 부여하는 첫 번째 전체 타격, 2스킬의 상태 이상 효과를 수반한 단발성 대미지는 MISS가 뜰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상태 이상 효과를 수반한 대미지는 회피하더라도 상태 이상은 부여가 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은 바로 읽었는데 저도 잘못 알고 있던 부분들이 있어서 테스트도 해보고 검색도 해보느라 답변이 늦었습니다. 좋은 주말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22.05.06 23:35 | |
(IP보기클릭)92.202.***.***
그 경악시런 회피능력이 패시브...라굽쇼?! 해묘야...무승부로 하지 않을래...? (울렁울렁) 냉기, 동결이 다 회피를 무효화시킬 수 있다면, 의외로 그노시스가 진짜 파투스 대체제로 활약할 가능성도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놈자한테 돌을 쓰고싶진 않은데... 역시 허벅지가 필요해...!!! | 22.05.07 00:25 | |
(IP보기클릭)58.141.***.***
회피가....기본 패시브.......히익;;; 아직 한참 남은 이벤트긴 한데 와 이거 어케 돌려야 할지 벌서부터 걱정이네요 ㅋㅋㅋ;; | 22.05.08 10:5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