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제대로 된 공략글이 적어서 직접 만들었습니다
공식자료가 없어서 대부분 저와 멀티톡방분들의 실험으로 얻은 자료들입니다
틀린부분이나 변경된 부분이 있을경우 댓글로 달아주세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파티모집용 멀티톡방이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lh5VAhb
목차
1. 캐릭터 소개
2. 스탯정보
3. 상태이상
4. 직업별 공략
- 황녀 기본콤보와 평캔
- 전사 기본기와 숄더태클 패턴
- 닌자의 모든 것!!
- 마녀 주문영창에 대해
5. 물리데미지 agi 계산식
6. 마법데미지와 명중률의 상관관계(+회복마법 계산식)
7. 메인퀘스트 순서와 플래그
8. 진행도별 파밍장소
9. 드랍테이블과 아이템 DB
1. 캐릭터 소개
황녀
메인 딜러입니다. 빠른 공격속도와 평캔을 이용해 스타일리쉬하고 안정적인 지속딜링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캐릭에 비해 회피기나 회복수단이 없어 체력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패치전엔 드래곤샷과 드래곤캐넌을 이용한 원거리 딜러로도 육성했지만
1.3패치에서 소드딜과 속도, 캐논캔슬이 추가되면서 근거리딜러로 가는 추세입니다.
근거리 딜러의 경우 STR과 AGI을, 원거리딜러의 경우 PIE를 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난이도 : 중 ~ 중상
전사
탱커이면서 한방딜이 강력한 전사입니다. 멀티에서 빛을 발하는 캐릭터입니다.
짧은시간 아군 무적과함께 체력을 회복하거나, 숄더어택을 통해 적을 기절시키는 등 파티플레이의 코어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동속도가 가장 느리고 공격속도도 느린편이기에 솔플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 딜전사로는 STR과 AGI을 섞거나 올AGI, 가드회복과 드래곤스매시 딜러는 올PIE 가시면 됩니다.
난이도 : 하 ~ 중
닌자
???
마녀
강한 마법딜과 회복마법을 사용하는 마녀입니다. 독특한 영창시스템을 갖고있는데, 플레이어가 직접 마법커맨드를 입력해서 주문을 영창해야 합니다.
각 속성과 상황에 맞는 마법을 사용하여 후방에서 안정적으로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창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반 솔플시에 약간의 VIT를 찍는것도 좋습니다.
마법딜을 높이기위해 올INT로 가거나 힐링위주의 플레이를 위해 올PIE를 찍습니다.
난이도 : 중 ~ 상
2. 스탯정보
STR : 물리공격력에 영향을 줍니다.
AGI : 공격횟수(하나의 공격에 여러번의 공격데미지가 합산되어 표시됨), 회피율에 영향을 줍니다. 직업마다 다른 AGI효율을 갖고 있습니다.
INT : 마법데미지, 마법명중률, 마법저항력에 영향을 줍니다.
VIT : 생명력에 영향을 줍니다. VIT 1당 10의 생명력으로 계산됩니다.
LUC : 레어 드랍률에 영향을 주는것으로 추정됩니다.
PIE : 직업별 드래곤 스킬의 데미지나 효율을 올려줍니다.
ACC: 물리공격력 명중률에 영향을 줍니다.
M.ACC : 마법공격력의 명중률에 영향을 줍니다.
3. 상태이상
드마크에는 총 5가지의 상태이상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상관관계를 가집니다.
(그림 - Jdos님)
얼음 > 불 > 전기 > 바람(목) > 독 > 얼음
각 속성마다 상태이상의 존재하며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불 = 화상
일정시간 방어력 하락(2배의 데미지를 입음)
얼음 = 동상
플레이어 : 이동속도, 점프력 저하 , 적 : 일정시간 AGI 하락(-10)
전기 = 마비
공격 등의 액션을 할 수 없음
바람 = 혼란
플레이어 : 조작방향이 반대로 됨, 적 : 적끼리 피격판정이 생기며, 랜덤 이동
독 = 독
시간마다 도트데미지. 플레이어 : HP의 4%데미지를 20번, 적 : HP의 1% 데미지를 10번
4. 직업별 공략
- 황녀 기본콤보와 평캔
황녀는 기본콤보와 평캔이 딜링의 핵심입니다. 기본공격의 몇배는 효율적인 딜링을 뽑을 수 있습니다.
캔슬
1. YYYR : 기본공격 3타 후의 R(드래곤소드)는 선딜이 짧아집니다. 각 기본공격 타수마다 선딜이 짧아집니다
2. (공중)RY, (공중)RA : 에어본 R은 평타, 드래곤슛으로 캔슬됩니다
3. RA : 지상 R은 드래곤슛으로 캔슬됩니다
4. LY, Y+방향키 : 기본공격은 대쉬, 반대방향키 입력으로 캔슬됩니다
콤보
1. (공중)RYYYRA : 캔슬123을 합친 기본콤보입니다. DPS가 가장 높습니다. A(드래곤슛)에는 적을 화상에 걸리게 할 확률이 있습니다
2. BY(반복) : 점프착지시 공중공격이 캔슬되는걸 이용한 무한콤보입니다. 선딜 후딜이 짧아 보스전 등 지속적인 딜링을 하기에 좋습니다
3. LY(반복), Y+방향키(반복) : 캔슬4를 이용한 지상 무한콤보입니다(LY의 경우 L을 먼저눌러야 무한콤보). 지상의 작은 잡몹 순삭하기 좋습니다
- 전사 기본기와 숄더태클 패턴
전사의 차지어택과 숄더태클에 관한 공략을 정리한 글입니다.
https://bbs.ruliweb.com/nin/board/184991/read/40198? (공략 - 오로치님)
- 닌자의 모든 것!!
???
- 마녀 주문영창에 대해
마녀의 주문영창은 4가지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속성마법:WIND, FIRE, ICE, THUNDER
2. 회복마법 : HEAL
3. 강화마법 : 속성마법, 회복마법 강화
POWER UP : 공격마법(최대 2회), 회복마법 강화(최대 1회. 2회도 가능하지만 1회와 효과는 동일)
HOMING : 유도속성 추가, power up과 중복가능
CONDENSE : 응집속성 추가, power up과 중복가능
4. 유틸마법 : LEVITATE, SHINE
기본 속성마법만으로도 준수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강한마법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속성마법 + Power up(1~2회) + (Homing or Condense)
을 주로 사용합니다.
HEAL의 경우 power up이 2회까지 이펙트가 변화하지만 효과는 1회 강화와 동일합니다
LEVITATE는 보스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면 영창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ex) 오우거의 불웨이브나 만드레이크의 혼란 웨이브, 아트룸의 독드릴패턴 등
SHINE은 어두운곳을 밝히지만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HEAL, LEVITATE, SHINE을 주문중일 때 속성마법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역은 가능)
HEAL, LEVITATE, SHINE의 지속시간은 속성마법으로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주로 HEAL 지속시간 유지에 유용)
5. 물리데미지 agi 계산식
2번의 스탯정보대로 agi스탯에 따라 데미지가 2배, 3배 증가하게 되는데,
각 직업별 agi 계산식이 다릅니다.
황녀 : 1 + 내림((캐릭터.agi - 적.agi)/10) 최대 5히트
전사 : 1 + 내림((캐릭터.agi - 적.agi)/20) 최대 3히트
닌자 : 1 + 내림((캐릭터.agi + 5 - enemy.agi)/10) / 최대 6히트
마녀(아카식레코드 - 물리무기) : 1 + 내림((캐릭터.agi + 5 - enemy.agi)/10) 최대 6히트
ex) 예를들어서 닌자의 agi가 43이고, 적의 agi가 27이라면
1 + 내림((43 + 5 - 27)/10) = 1 + 내림(2.1) -> 3히트이므로 3배의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최적의 어질분배를 하고싶다면 적 agi보다 20, 30 많게(또는 15, 25 많게) 어질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같은이유로 전사는 올어질)
6. 마법데미지와 명중률의 상관관계(+회복마법 계산식)
마법공격의 경우 물리공격과 다른 계산식이 적용됩니다.
마법명중률의 복합적 계산에 의해(M.acc, 속성명중률, 마녀의 INT, 적의 INT값에 의해 변동으로 추측)
기본 데미지의 1/1, 1/2, 1/4, 1/8 비율로 데미지가 감소하게 됩니다.
장비나 악세서리 옵션의 명중효율은 속성명중률 +% > M.acc > INT 순으로 좋습니다
회복마법의 계산식 = 회복마법배율 * (반내림((대상.VIT + 마녀.PIE) / 4))
회복마법배율
힐 : 2배
강화힐 : 5배
컨덴스 힐
노강화 : 1배 * 5번 (5배)
강화 : 2배 * 5번 (10배)
호밍 힐
노강화 : 2배
강화 : 4배
ex) 예를 들어서 힐을 받는 황녀의 VIT가 42, 힐을 주는 마녀의 PIE가 40일 경우
반내림((42 + 40) / 4) = 20 이므로
강화힐은 100, 컨덴스힐 강화는 40씩 5번의 HP를 채워줍니다.
7. 메인퀘스트 순서와 플래그
메인퀘스트에 있는 8개의 플래그를 모두 모으시면 마지막 퀘스트가 해금되고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플래그 공략은 아래 타토리님이 써주신 공략글을 참고하세요
1. 오거의 요새 - The ogre
https://bbs.ruliweb.com/nin/board/184991/read/40582?
2. 마룡의 해역 - Sea of Tumult
https://bbs.ruliweb.com/nin/board/184991/read/40696?
3. 얼음 산을 넘어서 - The fridgid Nest
https://bbs.ruliweb.com/game/84991/board/read/40969?
4. 불사의 쌍룡 - Undying Dragon
http://bbs.ruliweb.com/game/nin/84991/board/read/40820?
5. 파헤쳐진 왕묘 - Unearthed Royalty
6. 불타오르는 성 - The Castle Burns
7. 진실은 저 하늘에 - Truth in Heaven
8. 불길한 예감 - Calamity Potent
8. 진행도별 파밍장소(+레벨파밍)
초반
5렙 3강 무기 - 보물을 찾아서 Lv.15
생명의 반지(즉사내성) - 마룡의 해역 Lv.15 ~
직업전용 25렙 악세서리 - 파헤쳐진 왕묘 Lv.15 ~
중반
25렙 3강 무기 - 누나와 동생 Lv.35 ~
40렙 3강 무기 - 하늘에 잠든 진실 Lv.60
불행의 브로치(명중률 악세서리) - 영혼의 그릇 Lv.25~
암흑수정 목걸이 - Marked for Death Lv.30, Lv.40
후반
50렙 3강 무기 - Marked for Death Lv.50
직업전용 50렙 악세서리 - 파헤쳐진 왕묘 Lv.55(사이드보스 바시스 보물상자)
용왕의 증표 - Marked for Death Lv.60
9. 드랍테이블과 아이템 DB
아래 드라이브에 퀘스트 드랍테이블과 아이템DB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FPffjncE3-XhhFd0ekWVWTYMa7kcrBwOZ2hVsmETKww/html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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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감사합니다. 마법저항력을 추가해야겠네요 | 19.03.15 22: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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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 보물을 찾아서가 아니네요 ;; 착각;; 오우거의 요새 레벨 10에 나옵니다 . ㅈㅅㅈㅅ ;; | 19.03.16 09: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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헛 쉿..ㅋㅋ 감사합니다 | 19.03.27 13: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