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도움글입니다
나름대로 순수한마음으로 입문하시는 분들이 헤매는,
저도 느꼈었던 나의 첫 캐릭은 어떠한 캐릭터로 해야할까? 라는 부분에
이리저리 방황하실수있는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싶습니다
비록 저도 아직 배워야하고 더욱 경험해야하며 많은걸 봐야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배웠던 그리고 경험하며 보았던 것들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싶습니다
-댓글로 오타 및 지적사항 수정하겠습니다
원하는 캐릭터는 ctrl +F 로 찾으시면 됩니다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
진 키사라기
노엘 버밀리온
레이첼 알카드
타오카카
아이언 테이거
라이치 페이 링
아라크네
시시가미 반그
칼 클로버
하쿠멘
뉴-13
람다-11
뮤-12
츠바키야요이
하자마
마코토 나나야
발켄하인 R 헬싱
플라티나 더 트리니티
레리우스 클로버
아마네 니시키
바렛트
아즈라엘
카구라 무츠키
유우키 테르미
코코노에
세리카.A.머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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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 더 블러드엣지
-상대방의 체력을 흡수하는 드라이브를 가지고있음
-콤보난이도가 비교적 간편하고 쉬운편
-기본기가 상당하다 화력적인 측면에서도 나름 높은편
-필요테크닉이 존재하지만 그 테크닉은 꾸준한 연습으로 극복가능
-넘어져있는 적을 잡아다 정면으로 내치는 기술이존재합니다
-몇몇 드라이브류 기술들은 체력회복량이 엄청나게 뛰어납니다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의 체력흡수능력의 드라이브연출 위 사진중 살짝 위쪽을보면
붉은 선들이 보이는데 저것들이 라그나에게 흡수되며 체력이 소량회복된다
진 키사라기
-상대방을 얼려버리는 드라이브를 소유중
-어느하나 뒤쳐지지않는 기본기,화력소유
-BBCPEX로 넘어오면서 콤보의 테크닉이 몇가지변화하였고 그에따른 테크닉을 익혀야함
-여러가지 심리전을 사용할수있으며 진 키사라기의 약점취급이되는 중단을 매꿀수가있습니다
-크래쉬트리거[A+B]와 동일한 게이지를 사용하여[25%] 진의 필살기중 몇가지를 특수강화판으로 사용합니다
-적의공격을 반격하는 디스토션이 존재합니다
-지상거리재기,심리전,대공성능이 고루분포되있으며 스탠다드 캐릭터입니다
진 키사라기의 드라이브능력 프로스트바이트의 연출
노엘 버밀리온
-D버튼을 입력한뒤에 나오는 모션에서 A B C의 추가입력으로 공격이 변화하는 드라이브를 소유중입니다
-정해진 콤보레서피이외에도 히트상황에 맞춰 드라이브를 변형시키며 콤보를 이어갈수있습니다
-드라이브가 발동됬을때 사출시키는 공격은 제한이 있기때문에 적절하게 상황을봐가며 막힐땐 마지막행동에서
가드하는 상대를 가드백으로 밀거나 혹은 상대방의 뒤로이동하는형식의 변형을 주어아함
-화력적인 측면에선 평균수준입니다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공중에서 전용디스토션을 사용할수있습니다
[노엘 버밀리온의 드라이브 사용시 나오는 효과]
드라이브 사용시 나오는 연출입니다 저상태로 A B C D의 추가입력으로 기술을 변형시킵니다
레이첼 알카드
-맵의 바람을 조종하는 드라이브를 소유중
-도구뿐아니라 자기자신도 이 바람의 효과로인해 몇몇공격이 변하거나 혹은 상대방보다 먼저 바닥에 착지할수도있음
-드라이브의 제한이있지만 그만큼 이 캐릭터가 가지고있는 기술들이나 도구들을 제대로 활용할수있음
-드라이브의 제한은 4번이며 모두 소모하면 바람을 부를수없다 그러나 회복이되기때문에 마구사용하지않는이상 적당하게 사용할수있다
-도구들을 발사 혹은 꺼내놓거나 바닥에 내려놓거나 하는등의 기술이존재
-도구들이 바람의 영향을받으며 몇몇기능의 변화가생깁니다
-운영법에도 타캐릭터와는 다르게 적의 움직임을 제한해두고 필드를 장악하는식으로 상대방을 천천히 무너트리는식입니다
-커다란 번개를 디스토션으로 사용할수있고 이 번개는 레이첼 본인 그리고 피뢰침에게 적용됩니다
레이첼 알카드의 도구 사출모습
바닥에 기어가는 저 귀여운 전기개구리 레이첼 근처에있는 호박
그리고 바닥에 설치되어있는 피뢰침 저 도구들과 더불어
레이첼쪽의 게이지 위에보이시는 장미모양 게이지가 바로 바람을 사용하는 드라이브의
갯수 4번 사용할수있으며 천천히 회복된다
츠바키 야요이
-인스톨이라는 드라이브가 존재함
-이 인스톨은 츠바키의 능력사용에 변화를줌
-공중에서든 앉아서든 서서든 인스톨을 사용가능
-B C버튼의 공격이 여러번 공격함
-BBCPEX로 넘어오며 츠바키 야요이의 기초화력이 조금 올라갔습니다
-콤보의 난이도는 심플하게 구성이되어있습니다
-츠바키만의 테크닉도 존재하며 이 테크닉을 익혀두면 다재다능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굳이 인스톨을 할필요없이 특수한잡기로 인스톨게이지를 회복할수있습니다
츠바키야요이의 인스톨 연출 밑에보이는 저 숫자게이지를 채우고
노란색칸이 완성되면 각각의 필살기의 추가효과를 부여할수있다
마코토 나나야
-임팩트 라는 드라이브를 가지고있다
-이 드라이브는 버튼을누르고 때는형식으로 일종의 모으기게이지를 조절할수있습니다
-게이지는 3가지로 나뉘는데 1단계 2단계 3단계가있다
-게이지 조절은 버튼을 누르면서 게이지를 올리고 원하는 게이지단계에서 버튼에서 손을때는것으로 조절한다
-이 조절이 처음해보면 당황해하는데 숙련만되면 상당히 강력한면모를 보여준다
-이러한 드라이브의 모으기 테크닉의경우 모으기 단계에따라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화력,판정,후상황들이 엄청나게 변화하기때문에 마코토를 시작하는 유저에게있어서
이것은 단지 익혀야하는 테크닉이아닌 필수적으로 거쳐가며 익혀두어야하는 테크닉이다
-디스토션도 이 게이지를 이용해 데미지를 조절할수있다
-몇몇캐릭터들은 드라이브내지는 자신만의 특수한 운영으로 스피드를 얻는다면,
마코토자체는 이미지답게 재빠르며 날카로운 공격을 구사할수있습니다
게이지를 2단계 히트시 상황
모으기 게이지3단계 히트시 상황
마코토 나나야의 드라이브능력 임팩트의 시전모습
마코토나나야의 밑 게이지위에 보이는 또 다른 게이지가
바로 임팩트의 모으기 단계로 나뉘는 그것
타오카카
-댄싱 엣지 라는 드라이브가존재함
-이 드라이브는 타오카카가 블레이블루의 기동성으로 소문난 드라이브능력입니다
-이 능력은 일종의 고속이동+공격성능탑재 라는 형식입니다
-댄싱 엣지도중 중간에 끊어버리거나 한번 점프하거나 상대방을 넘어가는등의 능력을 추가파생시킬수있습니다
-파워 라는 이미지보단 스피드라는 이미지가 강하며 이 스피드를 이용해 게임을 빠르게 전개해나갑니다
-콤보난이도가 상당한편입니다
-콤보의 레서피를 꼼꼼히살펴보시면서 손에익히시다보면
의외로 간단한 메커니즘으로 완성이되있는데 콤보를 완주할때 때리는 레이트가 짧다보니
타오카카의 특성상 빠르게 많이 때려야한다는점에서 높은 난이도로 평가되어있습니다
-단점으로 꼽자면 체력이 적은편에 속해있습니다
-공중에서의 행동이 1회추가되어있습니다
[예시: 라그나의 점프후 행동은 (서있음 -점프-2단점프)타오카카는(서있음- 점프 -2단 점프-3단점프)
ㄴ 공중대쉬 ㄴ 공중대쉬 -2차공중대쉬
타오카카의 댄싱엣지 시전모습 사진으로볼땐
느껴지지않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엄청난 스피드의 타오카카를 발견할수있다
아이언 테이거
-볼틱 배틀러[자력] 이라불리는 상대방을 끌고오는 드라이브를 소유
-무조건적으로 끌고오는것은 아니며 상대방에게 볼틱 배틀러가 적용되는 기본기혹은 필살기를 히트시켜야합니다
-볼틱 배틀러가 적용된상태에서 다시한번 볼틱 배틀러가 적용되는기술 사용시 상대방은 끌려오게됩니다
-타 격투게임에서도 존재하는 일명 '잡기캐릭터'입니다
-기동성이 조금 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전방대쉬가없으며 공중대쉬또한 가지고있지않고 2단점프도 안됩니다
-그렇기때문에 필살기 내지는 공중에서 이동과 공격을하는 기술을 구사하며 굳이 이렇게 접근하지않고도
상대방에게 볼틱 배틀러를 적용시켜놓은 테이거는 상대방이 되려 다가오게 만들수있습니다
-원거리에서 볼틱 배틀러가 적용시키는 스파크 볼트라는 기술도 가지고있습니다
-스파크 볼트는 테이거의 게이지위에 존재하며 그 게이지를 다 채워야 사용가능합니다
보충설명
볼틱배틀러를 뭍혀놓으면 상대방에게 드라이브파생 기술이 죄다 끌려오게되는데
영상에서의 기술은 상대방이 공중에있을때 자력이 뭍어있다면 끌어올수있는 기술이다
왼쪽 타오카카의 주변에 잘 보면 흰색 점이 보이는데
그것이 테이거의 볼틱 배틀러[자력]의 효과연출
사진상으론 제대로 안나왔지만 실제 인게임내에선 저 흰색점이 마구 반짝인다
테이거의 밑에있는 저 붉은게이지는 테이거설명에 서술한 스파크 볼트의 게이지이다
저것이 가득 차야 스파크볼트를 사용할수있다 물론 상대방도 저 게이지를 확인가능하다
라이치 페이 링
-만천봉 이라는 드라이브를 소유하고있습니다
-만천봉은 라이치의 등뒤에 달려있는 봉이며 이 봉을 이용해 여러가지 변칙공격을 구사합니다
-봉을 소유하고있을때와 소유하지않았을때 라이치의 기본기가 변화하며
OD[오버드라이브]상태에서는 봉을 소유하지않았을때의 성능으로 변화합니다
-봉을 소유하고있을때 라이치는 묵직하고 상당히 길쭉한 느낌이며
봉을 소유하지 않았을때 라이치의 기본기는 빠르게 변화합니다
-입문난이도는 높습니다
-콤보난이도 또한 높지만 타오카카와 마찬가지로 몇가지 메커니즘이 존재하며
캐러별로 그 메커니즘을 맞게 교환시키면 금방 적응하실수있습니다
-봉을 사출시킨 직후 라이치는 봉을 받을때까지 어떠한 행동도 가능하지만
자신이 히트당하면 돌아오던봉이 그자리에서 멈춰버립니다
라이치의 만천봉 드라이브 능력
사진과 같이 봉을 설치하게되면 지금처럼 라이치와 떨어지게되고
저상태로 라이치는 봉을 원격으로 조종할수있다
아라크네
-낙인[저주]를 걸수있는 드라이브가 존재
-기본적으로 낙인을 걸려면 드라이브로 사출되는 벌레들을 맞춰야합니다
-사출되는 벌레이외에도 다른 방식으로 낙인게이지를 올릴수있습니다
-낙인이 걸려있고 안걸려있고의 차이가 엄청납니다
-기본적인 베이스는 기본콤보를 통하여 상대방에게 조금씩 낙인게이지를 적용시키면서
낙인이 찍히는 바로 그순간 한대 얻어맞으면 엄청난 화력을 뿜어냅니다
-화력적인 측면에서 강하다고 볼순있지만 드라이브에 너무나도 의존하기때문에
아라크네의 낙인능력과 기본적인능력을 제대로 발휘하려면 어느정도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입문난이도는 중상위권입니다
-타 캐릭터들과는 다른 움직임을 소유하고있습니다
-공중으로 튀어오르는듯한 속임수를 사용합니다
-공중 이동자체가 상당히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아라크네의 드라이브 능력 낙인이 적용되었을시의 모습
아라크네의 밑에 보이는 저주의 낙인을 드라이브를 적중시켜 채운뒤
위의 연출이 발동되면 추가조작으로 인해 주변에서 벌레가 사출된다
시시가미 반그
-버닝하트라는 드라이브가있음
-이 버닝하트는 가드포인트, 그러니까 상대방의 공격을 막고서 자신의 공격을 카운터펀치처럼 넣는걸말함
-그렇기에 리버설,콤보,심리전,압박같은것을 기본기와 섞어사용할수있음
-기본 캐릭터의 베이스가 닌자라는 설정이다보니 원거리 못[수리검]을 사용할수있고
이 견제기중엔 상대방이 자리에 서있던 공중에있던간에 묶어버리거나 아니면
블블유일무이 독[poison]을사용할수도있음
-저 원거리 못에는 라운드당 12개의 사용제한이 있지만 활용하는것은 유저들개인기량요구
-12개의 제한적인 못을 필드공중에 설치할수도있고 이 설치된못에 반그가 지나가면
특수한 대쉬가 나가는데 위 아래 대각 마음대로 조절할수있음
-타오카카와 똑같이 공중에서 행동이 +1 된상태
-자신만의 특수연출 오버드라이브가 존재함
반그 시시가미의 못 설치 그리고 버닝하트의 시전연출모습
밑의 게이지위에 버닝하트를 적중시키면 채워지는
風 林 火 山 을 모으는것과 그옆에 못의 갯수 설치에도 못을 소비한다
풍림화산
칼 클로버
-자신의 특수한인형 니르바나를 소유함
-어떻게보면 칼과대전시에 2:1대전이라는 느낌이강함
-니르바나를 이용해 자신의 짧은리치나 낮은 데미지를 커버할수있음
-칼 클로버자체는 빠른 스피드를 이용하며 니르바나는 묵직하고 길쭉한 리치를 이용하는 캐릭터
-니르바나를 조종해야면서 자기자신도 콤보파츠를 넣어야하기에 난이도가 높은편
-캐릭터자체는 상당히 고평가되는 캐릭터
-니르바나를 상대방뒤에두고 칼 클로버를 앞에두면 상대방을 가두어놓을수있습니다
-입문난이도는 상위권
-콤보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운데 이유는 위에서술한 내용 니르바나와 칼클로버를 동시조종해야하기때문
-니르바나는 개인의 행동수치가 존재하는데 이 수치가 다떨어지면 자체수리하는 시간이있음
-수리시간동안에는 니르바나를 조종할수가없게됨으로 칼 클로버본체가 상당히 위험해짐
-타오카카와 마찬가지로 높으난이도 + 적은체력이 단점입니다
칼 클로버와 니르바나의 합동공격 서술한대로 카를의 공격과 니르바나의 연계공격,
앞카를 뒤르바나를 이용함으롯서 상대방을 가두어둔다
카를 밑에 보이는 게이지가 니르바나의 행동수치
저것이 다 사용되면 니르바나는 그자리에 멈춰서 수리를이행한다
하쿠멘
-참신 이라불리우는 반격기형식의 드라이브를 소유중
-참신은 상대방의 공격을 카운터로 받아치는 일종의 반격기술
-기본적으로 평균적인 리치를 가지고있고 평균이상의 데미지를 소유하고있음
-기본기의 개틀링이 안되는 캐릭터지만 곡옥을통한 동작캔슬은 콤보데미지를 반강제적으로 늘릴수있음
-C계열공격은 상대방의 탄막을 모조리 베어버림
-예외의경우 공중2A [J2A]또한 검을 사용하므로 탄을 베어버릴수있습니다
-게이지 대신 곡옥이라는 특수게이지를 사용하는데 이 곡옥으로 콤보,압박,심리전을 펼칠수있음
-기본기이외에 필살기들은 죄다 이 곡옥을 사용하며 1개 2개 3개 4개 그리고 8개짜리 기술이 갖추어져있습니다
-곡옥을 너무 헛쓰다보면 막상 콤보쓸때 곡옥이부족하거나 압박 견제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이러한점 때문에 하쿠멘은 개막후 몇초 내지는 몇십초동안 상대방에게 쉽게다가갈수없고
마음대로 이것저것 할수가없습니다
-곡옥을 바로바로 수급하려면 참신을 적중시키거나 아슬아슬가드라는 고테크닉기술을 발휘한다거나
아니면 상대방의 탄막을 C계열 기술로 베어버리면 1개씩 회복함[아슬아슬가드는 예외인데 거의60~70퍼센트정도 채워짐]
-곡옥게이지는 8개의 제한이있음
-하쿠멘도 레피드캔슬같은것을 사용할수있는데 보통캐릭터들은 게이지의 50퍼센트를 사용하지만
하쿠멘은 게이지가아닌 곡옥을 4개를 사용해야함[게이지의 절반이라는 점에서 곡옥도 절반만큼 사용함]
-화력적인 캐릭터들사이에서도 입소문난 화력을 자랑하며 고화력시동기의 기본기를맞게되면
상대방의 체력이 순식간에 없어져버리는,한방역전캐릭터
하쿠멘의 드라이브능력 참신의 시각효과
위 사진처럼 원거리 공격을 베어버리면 저렇게 생긴 봉마진이 생성되며
하쿠멘은 곡옥1개를 수급할수있다
저 봉마진은 상대방이 닿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뉴-13
-소드 서머너라는 원거리드라이브를 보유함
-드라이브의 능력은 원거리를 공격가능한 구조이기때문에 상대방과 언제나 일정거리이상 두는것이
뉴-13을 다루는것에있어서 기본소양입니다
-원거리에서 견제하는 능력으로 갖추어져있기때문에
근거리 난투가 허용되면 탈출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바닥에 중력장을 깔아서 상대방의 이동을 방해합니다
-운영적인 측면에선 상대방을 가까이두는것을 멀리하며 원거리에서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주는형식입니다
-순간적인 이동이 가능하며 지상 공중할것없이 움직일수있는 기술을 소유하고있습니다
뉴-13의 드라이브능력 소드서머너 거리가 조금 있으나
서술한대로 원거리형공격이기때문에 멀리 날아간다
람다-11
-소드 서머너改 라는 드라이브 능력입니다
-위에 서술한 뉴-13과 같은 능력이지만 데미지가 낮습니다
-뉴-13이 원거리를 제압한다면 람다-11은 근거리에서 힘을발휘하며 원거리는 견제쪽으로 사용할수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뉴와 상당히 같지만 다른점은 뉴는 원거리 람다는 근거리에서 활약합니다
-순간적으로 고속이동을통해 넘어갈수도있지만 이 이동에 공격성능을 발생시킬수도있습니다
-뉴와 동일하게 바닥에 중력장을 깔고 상대방의 움직임을 방해합니다
람다의 드라이브능력 소드서머너改모습
뉴의 소드서머너와의 연출과 크게 틀린모습입니다
그리고 맵에 여기저기에 깔려있는 저 파란색거너들이
뮤-11의 드라이브 슈타인즈거너의 모습
거너들을 잘 보시게되면 파란색 오브같은것이 보이십니다
그 오브는 자신이 설치한 순번이며 뮤-11의 추가적인 탄이
튕기게될 순번이기도합니다
뮤-12
-드라이브능력은 슈타인즈거너를 소유하고있습니다
-필드에 탄을 발생시키는 거너들을 소환하며 이 거너들은 최대 4기까지 소환됩니다
-거너들은 기본적으로 소환되어 발사하는 탄이존재합니다
-또한 뮤-12에의해 임의적으로 강한탄을 소환순서대로 실어내보낼수있으며
위치하고잇는 거너들을 기폭시킬수가있습니다
-운영은 사용자의 마음대로 변화를 시킬수있습니다
-수비적인 운영을 할수도 공격적이며 적극적으로 달라붙는형태로 운영할수도있습니다
-설치된 거너가있다면 디스토션으로 더욱 더 강력한 탄환을 실어보냅니다
-C계열의 공격이 상당히 길쭉하며 화력이 상당합니다
-사진은 위에 람다와 같이 표기
하자마
-우로보로스라는 드라이브를 소유중
-우로보로스는 필드의 원하는 방향으로 사출시키며 사출도중 혹은 사출이 최대치까지 완료됬다면
그 지점으로 고속이동을 할수있습니다
-우로보로스를 사출했을때 여러가지방법으로 고속이동 혹은 이동을 하지않고 다시 회수할수있습니다
-우로보로스의 사출횟수는 제한이있으며 너무 이것을 남발하다보면 결과적으로 하자마의 능력에 제한이생깁니다
-제한은 상대방을 가드시키거나 히트시키는것으로 회복하며 사용하지않고도 회복이 서서히진행됩니다
-사찰 이라는 하자마의 자세가 존재합니다
-가드를 강제적으로 풀어버릴수있는 특수기가 있습니다
우로보로스 사용중인 하자마 저것이 우로보로스이며
저것이 사출되고 적에게 적중하거나 혹은 일부 필드에 꼳은상태로 고속이동을
사용하며 하자마 밑의 게이지가 우로보로스 사출의 횟수
처음엔 3회이지만 일단 사출이되면 1회가 소비가된다
그리고 왼족의 발켄하인의 베어볼프의 모습
역시나 밑에 별도의 게이지가있으며 저 게이지가 다 달게되면
소량의 충전시간을 가져야한다
발켄하인 R 헬싱
-드라이브의 능력은 늑대로 변하는 베어 볼프
-베어볼프를 사용하면 기본 발켄하인의 통상기술들이 전부 변화하게된다
어찌보면 라이치와 비슷한케이스지만 이쪽은 오히려 기동성을 더욱살린대다가
가드하는 입장에서 난감한상황을 자주 연출합니다
-베어볼프로 변한상태에선 베리어버스트 오버드라이브를 사용할수가없다
가드또한 사용불가 일반잡기는 사용이 가능하다
-인간의 모습일때는 라이치와 비슷하게 묵직하고 길쭉한형태의 기본기로 구성이되어있다
-타오카카와 비슷한 기동성에 중점을두고있는 베어볼프운영능력을 잘 이끌어내는것이 주요포인트
-엄청나게 몰아치는 압박을 풀어내지못하면 탈출하기가 어렵다
-베어울프폼은 위 하자마사진에 같이 설명했습니다
플라티나 더 트리니티
-매지컬 심포니 라는 드라이브가있다
-이 드라이브는 총 6개의 고유 무기가있다
무기종류는
매지컬 미사일 - 사격무기. 탄수는 3.
매지컬 배트 - 타격무기. 탄수는 3
매지컬 뿅망치 - 원거리 무기. 탄수는 3
매지컬 프라이팬 - 타격무기. 탄수는 4
매지컬 고양이 - 사격무기. 탄수는 5
매지컬 폭탄 - 사격무기. 탄수는 6
매지컬 박스 - 탄수는 2
-매지컬 미사일은 일직선으로 날아가는 미사일이다
-매지컬 배트는 이름그대로 배트를 휘두르는데 콤보파츠로 활용할수도있고 리버설기로도 활용되기도한다
-매지컬 뿅망치는 CP에와서 초고속 가드크래쉬를 맡고있다
-매지컬 프라이팬은 상대를 깊고 어둡게찍을수도있기에 나름대로 괜찮은무기 단점은 리치가 정말 프라이팬정도된다
-매지컬 고양이는 처음보면 정말 엄청나게 당황하게되는 리치와 준수한 판정을 가지고있는 무기이다
-매지컬 폭탄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2히트짜리 폭탄이 날아간다
-매지컬 박스의경우 바닥에 상자를 설치 이 상자를 걸어서 닿던 공중에서 그위를 지나가던 발동한다
-이 무기들을 버릴수도있는데 사출무기들은 죄다 전부 발사하고 근접무기들은 대각선 위쪽으로 발포한다
날려버린 타격무기에도 공격성능이있다
-무기들은 자신이 원하는걸 꺼내는게아닌 랜덤이다
-공중에 오랫동안 머물수있는 기술이있다 이기술은 거의 공중자세캔슬과 비슷하게 사용할수있다
[매지컬 프라이팬을 사용하는 플라티나. 밑에보면 보이는
프라이팬모양 그뒤에 대기중인 매지컬 고양이]
레리우스 클로버
-데토네이터라는 드라이브를사용한다
-드라이브능력또한 칼과비슷한데 칼과는전혀다른방식이다
-칼이 니르바나를 꺼내놓고쓴다면 이쪽은 아예 죠죠의그것처럼 스탠드형식으로 소환해서싸우는형식
-레리우스가 꺼내는 인형은 이그니스라는 이름을 가지고있다
-이그니스는 레리우스가 원할때 나오며 꺼내놓았을때 레리우스가 히트당하거나,잡기를 풀려버리면
레리우스에게 회수된다
-이그니스는 레리우스의 조작으로 스스로 돌아갈수도있다
-이그니스도 행동력의 제한이있습니다
-니르바나와똑같이 그 게이지를 모두소비하면 자체수리를함으롯서
레리우스의 운영이나 콤보면에서 크나큰 문제가발생한다
-기본기들의 후딜이 상당한편인데 이 상당한 후딜을 이그니스의 추가타로 매꾸기때문에
수리를 하기전에 바로 회수함으롯서 게이지를 회복할수있고 이걸 잘 조절하는것이 주요포인트
-카를이 니르바나까지 동시사용하는면에비해
레리우스는 이그니스의 추가타'만'이용하는 형식입니다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모두 적절하게 이용할수있습니다
레리우스 클로버의 디토네이터 활용모습
확실히 칼 클로버와 비슷하지만 레리우스의 이그니스는
항상 옆에붙어서 추가타를 섞으며 레리우스와의 협공을 가할수있다
아마네 니시키
-이번 cp의 추가캐릭터
-드라이브는 스파이럴이다
-이 스파이럴은 레벨게이지가 존재하는데 이 레벨게이지는 1~3까지 존재한다
레벨별 데미지는 차이가 엄청나다
-스스로 모을수도있으며 특수기술을통해 레벨을 올릴수도있다
-기본기만으론 게이지를 모을수가없습니다 오로지 D버튼으로 파생된 기술로 모을수가있습니다
-게임내부에 존재하는 가드데미지 라는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는 캐릭터입니다
-가드를 뚫는거보다 오히려 상대방의 가드를 굳히고 그 굳게닫힌 가드에 스파이럴을 쑤셔넣어서
가드데미지로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주는형식입니다
-그렇다고 가드데미지만으로 게임을풀어나가는건아니다
저건 어디까지나 캐릭터의 드라이브특성을 그리고 게임시스템을 이용한것입니다
-C계열 기본기자체는 사거리가 엄청난편 왠만한 거리에서도 닿아버리고
초근접시에 헛쳐버리는 상황이나오기때문에 근접에선 A와B를 이용한 견제
거리가벌어질시 C계열로 상대방을 낚아올리는 테크닉이필요하다
-레벨게이지가1 일때 아마네를 가볍게볼순있어도 3레벨이되는순간 아마네를 결코 얕볼수가없게된다
-아마네만의 특수한 이동기가 존재한다
-이 이동기는 공중에 머무는판정이며 공중공격이 발생하게된다
아마네의 드라이브능력 스파이럴
밑에 보이는 3의숫자와 아이콘은 아마네의 드라이브능력의
강화수치를 나타내며 최고치인3의 드릴능력을 구사할수있다
바렛트
-드라이브능력은 록온이며 상대방을 추적하는 능력을 가지고있다
-록온은 모으는 히트레벨에따라 바렛기본능력을 변화시킵니다
-드라이브의 레벨은 록온의 거리에만 영향을주는게아닙니다
바렛의 전진스탭에도 영향을주며 바렛의 원거리견제기술 프릿트슈터[236A]에도 변화를 가져옵니다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공중에서 잠시 머물수가있습니다
-록온중에 가드는 불가능하다
-록온중 자세를 푸는것이 가능하다
-기술들이 기본적으로 타격잡기에 특화되있다
-이 타격잡기이후 추가입력으로 모아놓았던 록온의 히트레벨을 사출시킬수있습니다
-사출시키게되면 당연히 레벨은 0이된다
-드라이브레벨은 스스로 충전할수있고 레벨을 올리는데 필요조건은 상대방에게 드라이브가 적중하는것이다
-드라이브의 레벨은 사출하지않고 레벨이저하되는경우도있는데 이건 드라이브를 상대방이 가드했을때 깍인다
예를들어 2레벨인데 상대방이 드라이브를 방어하면 레벨이 1로다운 1레벨에서 가드하면 0레벨로 다운된다
그렇다고 헛치는것또한 드라이브의 레벨이 낮아지게됨으로 반드시 콤보를 이용하거나 혹은 상대방이
예상치못한 방법으로 적중시키면 됩니다
-록온의 레벨은 충전하지않고 혹은 록온을 적중시키지않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바렛의 드라이브 록온의 능력
원형 고리와같은곳에 상대방이 인식되면 지금처럼 표식이생기고
이상태로 드라이브버튼을 때면 바렛이 돌진하여 상대방을 낚아채 공격을 이행한다
아즈라엘
-드라이브능력은 더 테러 상대방의 몸에 위아래로 약점을 부여한다
-드라이브는 약점을 부여하는데 이 약점에 다시한번 드라이브가 히트하면 추가효과가발생한다
-기본기성능이 상당히 준수하며 막말로 치사할정도의 판정을 가지고있다
-약점이 있고 없고에따라 엄청난 화력을 선사해줄수있다
-입문난이도는 하중
-콤보난이도는 중급정도
-어떻게보면 가장 저렴한 레서피로 준수한화력을 보여주는캐릭터이다
-난이도자체는 낮은편이지만 낮은 난이도에비해 캐릭터의 성능을 제대로 이끌어내면
그 어떠한 캐릭터도 남부럽지않는 성능을 발휘한다
-상대방의 원거리 탄막을 흡수할수있는 능력이 있다
-흡수한 원거리탄막을 불덩이형태로 발사할수있다
아즈라엘의 드라이브능력 더 테러가 적용된모습
위와같이 위 와 아래로 적용이 되있으면 아즈라엘의
드라이브 추가타능력을 발휘하여 어마어마한 피해를 입게된다
이자요이
-드라이브인 스칼렛 저스티스가있다
-게이지그대로 타캐릭과 동일게이지인데 이에추가적으로 이자요이전용
영식게이지가있다 어떻게보면 곡옥하고 상당히비슷한데 이쪽은 스스로차는게아닌 기술을 적중시켜 스스로보급하는형식
-이캐릭터또한 모드가 두가지존재한다 통상모드와 게인아트 모드가있다
-통상모드때는 영식게이지를 모을수있고 저렴하게 때리는형태
-게인아트 모드때는 통상에서모아둔 영식게이지를 고화력으로 변환하거나 상대방의 뒤로날아간다거나 하는식으로 활용한다
-기본기는 통상모드와 게인아트모드에서 몇가지 변화를 가지게됩니다
-통상모드와 게인아트는 기본기뿐만아닌 이동에도 변화를줍니다
-게인아트일때 서있는상태로 대쉬를 입력하면 호버모드라는 이자요이전용 이동기로 전환합니다
-공중에서도 일직선 대쉬가아닌 호버대쉬를이용합니다
-이자요이는 통상과 게인아트모드일때 고속이동기술을 가지고있습니다
-게인아트 모드일때 통상모드에서 사용가능한 ABC류의 고속이동을 그대로 사용하고
D로 파생되는 고속이동은 상대방이 어디에있던 이자요이가 어디에있던간에 시전해서
상대방의 뒤를 잡습니다
고속이동 사용 장면
고속이동으로 상대방을 넘어갈수있습니다
게인 아트모드[통상모드에서 D]의 앞대쉬[레버를 앞으로두번]
를 사용하면 대각선 위쪽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이자요이는 공중에있는 판정입니다
따라서 A B C 기술등이 죄다 공중기본기로 파생됩니다
게인아트모드상태에서 백대쉬[방향키를 뒤로두번입력]
위와동일
상대방의 뒤를 바로 잡는 D파생고속이동
설명과같이 상대방이 공중에있던 지상에있던
이자요이또한 공중이던 지상이던 발동하면 상대방의 뒤로 이동합니다
대신 영식게이지를 1개소모
카구라 무츠키
-블랙 게일이라는 드라이브의 능력이다
-드라이브능력은 카구라의 전용 자세를 취합니다
-자세에서 파생되는기술은 A B C로 파생시킬수있습니다
-서있는자세 앉아자세 앞자세 총 3가지이고 A B C의 파생기가 제각각이다
-기본적으로 어떤자세에서 어떤기술이나가는지 파악해놔야한다
-화력은 상당히 고화력으로 데미지가 상당한수준이다
-드라이브의 능력의 단점이라면 같은자세로 두번연속으로 사용하는것이 제한적이다
예를들어 앉아자세중 A를 내밀고 다시 앉아자세중C를 내미는것은 불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자세캐릭터와 모아캐릭터를 합쳐놓은것처럼 생각하면된다
-하쿠멘과 비슷하게 A와B기술들이 짧지만 C계열의 기술은 강한시동과 엄청난 리치를 자랑합니다
-손쉽게 요약하자만 하쿠멘한태 곡옥제한 없에버리고 모으기기술을 넣어줬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카구라의 드라이브 블랙게일 시동자세중 앞자세 모습
방금 앞사진처럼 앞자세에서 파생된 C기술연출
유우키 테르미
-포스 이터라는 능력을 소유하고있다
-이 능력은 히트,가드시킴으롯서 게이지를 일정량 회복하며 공격성능또한 가지고있습니다
-기본기자체가 하자마와 비슷하며 몇가지는 테르미전용 기본기로 맞춰져있습니다
-기본전투방식은 게이지를 모은뒤 상대방과의 난투에서 게이지를사용 그리고 다시 회복하는형태입니다
-블블전체캐릭터중 가장많은 디스토션을 소유하고있다
-그렇다고 드라이브에 너무 의존하는건 아니며 몰아칠때의 압박이 상당수준입니다
-한번 수세에몰렸을떄 게이지가 없다면 조금 난감한편
유우키 테르미의 드라이브능력의 연출모습
코코노에
-그라비톤이라는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능력은 테이거의 볼틱 배틀러를 소형화하여 사용하신다고 보면됩니다
-그라비톤은 뮤-12의 거너와 마찬가지로 필드의 특정위치에 설치할수있습니다
-레이첼과 비슷한형태로 필드에 피뢰침을 깔아둘수도있고 화염구를 발사할수도있으며
화염구는 그라비톤의 능력으로인해 고속이동하며 히트성능에 변화를 가집니다
-상대방을 얼린후 디스토션으로 연결시키는 기술또한 존재합니다
-그라비톤으로 상대방을 끌어들이수도 혹은 멀리 보내버릴수도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라비톤을 설치한곳에 화염구는 그라비톤쪽으로 이동합니다
-상대방의 뒤로 혹은 가깝게 이동하는 전이를 가지고있습니다
왼쪽 세리카의 얼굴부분에있는것이 그라비톤 현제 탄을 모아오는 효과를 가지고있다
그라비톤으로 향해가는 파란색불꽃이 화염구 그냥 꺼내놓으면 위로만 솓구치지만 위사진처럼
그라비톤을 뽑아놓으면 그라비톤이 있는곳으로 다가간다
오른쪽 코코노에의 위에떨어지는 피뢰침의 전격 효과
세리카 A 머큐리
-미네르바 라는 드라이브를 소유중입니다
-전체적으로 쉽고 간단하며 나름 준수한 화력을 소유하고있습니다
-카를과 레리우스처럼 인형이있지만 따로 조종하는것이 아닙니다
-드라이브버튼으로 3가지의 연속된 기술을 사용할수있으며
드라이브파생 기술은 따로 입력을 통하여 발생시킬수있습니다
-이 캐릭터는 체력이 조금 낮습니다
세리카A 머큐리의 드라이브능력 위에 레리우스와 칼 클로버와다르게
둘이 한몸이되어 움직이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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