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ruliweb.com/family/4382/board/184404/read/132927
이전 페이지의 [AR도 장갑병 잘 잡습니다]글보고 그로자 + 구아제대니까 당연하다는 반응이 많아서
장갑 상대로 당연하지 않은 조합으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테스트에 사용한 제대입니다.
AR딜러로는 장갑 상대로 약하다는 소리를 듣는 잠탱이와
퍼펙트 흑속탄을 들고있지만 기본적으로 사속계인 스타쟝을 넣었습니다.
진영버프로는 그리즐리 화력버프 30%만 들어간 상태고
스킬버프 발동되면 25%(그리즐리)와 10%(92식)이 곱연산되어
1.3 * 1.25 * 1.1 = 1.7875
최대 79%의 화력이 증가되는 그런 제대입니다.
-----------------------------------------------------------------------------------------------------------------------------------
VS 6-4 장갑제대 (이지스 장갑:70 네뮴 장갑:81)
VS 6-3 장갑댕이(장갑수치:90)
VS 6-4 맨티코어(이지스 장갑:81 맨티코어 장갑:33)
---------------------------------------------------------------------------------------------------------------------------------
보시다시피 구아 그로자가 아니더라도 장갑수치가 높은 고지역에서 장갑을 녹이는 화력을 보여줍니다.
풀강한 고속탄의 화력이 그만큼 위력적이라는거죠.
적 장갑수치가 100이 넘는다면 이런 기행은 나오진 않겠지만
현재까지 오픈된 모든 야간지역에선 AR도 장갑 대응에 충분히 제 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화력이 12는 더 높고 옵티컬을 추가로 장비한 스타 상대로 잠탱이가 MVP를 가져갑니다.
잠탱이가 구아 그로자같은 야간 특화 AR에게 야간전에서 밀리는 건 어쩔수 없지만, 그런다고 장갑 상대로 결코 약하지 않다는걸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
[수정]
갓속탄 찬양으로 얘기가 흘러가는 와중 4성 고속탄으로도 테스트해봤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보면 알겠지만 잠탱이는 7강 4성 고속탄, 95식은 6강 4성 고속탄을 장비한 상태로 진행했습니다.
대신 이번엔 스타를 빼고 95식을 넣고 진행해봤습니다.
이유는 그저 95식과 잠탱이를 비교해보는 테스트도 겸하고 싶었기에...(...)
게다가 스타에게 흑속탄을 빼면 안될거 같아서...
그리고 왠지 마치 복잡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것처럼 받아지는걸 줄이기 위해,
컨트롤도 되도록이면 최소한의 당기기와 퇴각만 했습니다.
암튼 실험 대상 장갑병들은 위의 움짤과 동일합니다.
갓속탄 없이도 잘 됩니다.
(IP보기클릭)221.149.***.***
현재 소전에 진리처럼 퍼져 있는 많은 정보가 중섭 초기~중기 때의 여러 실험, 즉 요정도 없었고 고속탄도 20까지 강화를 못 했던 시절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게 적지 않다 보니 현재 한섭 상황과는 맞지 않는 경우가 의외로 상당히 많습니다. 여러 정보는 고맙게 받아들이되 그 신뢰도 측정은 자신이 검수해 보고 논해야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IP보기클릭)121.140.***.***
요정때문에 어지간한 애들은 풀강 고속탄과 함께라면 장갑병 잡을만 하죠 이제.
(IP보기클릭)125.178.***.***
요정의 시대가 도래한 이후 많은게 바꼈죠..
(IP보기클릭)121.140.***.***
요정때문에 어지간한 애들은 풀강 고속탄과 함께라면 장갑병 잡을만 하죠 이제.
(IP보기클릭)125.178.***.***
요정의 시대가 도래한 이후 많은게 바꼈죠.. | 17.12.18 01:48 | |
(IP보기클릭)183.104.***.***
(IP보기클릭)125.178.***.***
AR제대은 야간전에서 망샷이나 와브드제대가 못잡는 박쥐 제대와 보스도 잡을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죠. 컨트롤이 사람에 따라선 번거로울수 있겠지만, AR제대가 쓰기에 따라선 야간전 무상성이라는게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물론 차후 5성 철갑탄만이 뚫을수 있을 정도로 적 장갑이 높아지면 이런 운영도 불가능하겠지만요... | 17.12.18 01:46 | |
(IP보기클릭)58.140.***.***
(IP보기클릭)125.178.***.***
장비제조를 계속하다보면 생길겁니다=ㅂ=; | 17.12.18 01:47 | |
(IP보기클릭)58.140.***.***
주요 기관단총들 다 금골격 입혀주는 동안 하나도 안나왔습니다 | 17.12.18 01:48 | |
(IP보기클릭)58.140.***.***
심지어 공격형 기관단총들 다 금 탄 주고 기관총 라이플 다 금 철갑탄 돌렸는데 금 고속탄만 없어요 | 17.12.18 01:49 | |
(IP보기클릭)125.178.***.***
그럼 앞으로 몰려서 나올거에요~-ㅂ- ...저격식 트라이 하쉴? | 17.12.18 01:49 | |
(IP보기클릭)116.44.***.***
(IP보기클릭)125.178.***.***
갓속탄 갓골격....괜히 갓이 붙는게 아니더라구요ㄷㄷ | 17.12.18 01:50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178.***.***
저도 최근들어 AR에 대한 신뢰도가 확 상승중이라 이런저런 실험을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ㅎㅎ | 17.12.18 02:07 | |
(IP보기클릭)221.149.***.***
현재 소전에 진리처럼 퍼져 있는 많은 정보가 중섭 초기~중기 때의 여러 실험, 즉 요정도 없었고 고속탄도 20까지 강화를 못 했던 시절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게 적지 않다 보니 현재 한섭 상황과는 맞지 않는 경우가 의외로 상당히 많습니다. 여러 정보는 고맙게 받아들이되 그 신뢰도 측정은 자신이 검수해 보고 논해야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IP보기클릭)125.178.***.***
맞습니다. 거기다 이 게임에서 인형 하나하나 끝까지 육성시키는데 상당한 시간과 자원이 소모되니 실제 테스트를 하기 위해 준비하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죠. 그래서 더욱 시뮬레이션과 추측에 의존하게 되고, 그렇게해서 나온 실제 테스트 없는 탁상공론이 정설화되는 경우가 많은거 같아요. | 17.12.18 02:03 | |
(IP보기클릭)114.205.***.***
(IP보기클릭)125.178.***.***
개인적으로 현재 시프카가 실성능에 비해 매우 저평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bbs.ruliweb.com/mobile/board/184404/read/117386 제 이전 글보면 더 파워풀한 회피도 볼수 있어요('ㅂ' )/ | 17.12.18 03:47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178.***.***
奈緒奈緒
이글은 처음부터 어느정도 갖춰진 고렙시키칸들에게 준비된 AR로 이러한 시도도 괜찮다는걸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애초에 실험된 지역부터가 현재 나온 지역중 가장 늦게 나온 고지역이니.... 입문자들에게 준비안된 AR로 장갑을 잡으라고 권장하기 위함은 절대 아니기 때문에, 굳이 준비 안된 상태의 얘기가 나올 이유는 없죠. 그러니 AR의 최대 잠재력을 얘기하고자 하는데 버프조건이나 갓속탄같은 조건이 빠질순 없다고 봅니다. 뭐 그래도 일단 갓속탄 빨이라는 얘기를 어느 정도 무산시키기위해 4성 고속탄 테스트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진형버프 같은 경우, 저 세팅은 오히려 화력을 필요한 최소로 맞춘 조합입니다. 본격적으로 화력을 뻥튀기할 생각이였으면, 그리즐리를 빼고 리베롤을 넣고, 시프카대신 움사오나 톰슨을 넣고, 92식 대신 웰로드를 넣었죠. | 17.12.18 04:10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25.178.***.***
감사합니다ㅎㅎ 요즘 AR제대 운영하는데 맛들린 나머지 여러가지 실험하면서 즐기고 있는데 예상과는 다른 결과가 종종 나오는길래 한번 정리해서 공유해봤습니다. 소전 전투도 진지하게 파고들면 여러모로 생각해볼 요소가 많더라구요.. | 17.12.18 10:27 | |
(IP보기클릭)67.171.***.***
(IP보기클릭)125.178.***.***
ar은 정말...멋져요(활홀) 물론 그런다고 rf나 샷망이 ar에 비해서 밀린다는 아니고 상황에 따른 교차 운영이 소전 플레이의 핵심ㅇㅂㅇ! | 17.12.18 10:34 | |
(IP보기클릭)218.39.***.***
(IP보기클릭)125.178.***.***
감사합니다'ㅂ' | 17.12.18 10:31 | |
(IP보기클릭)220.92.***.***
(IP보기클릭)125.178.***.***
감사합니다~ | 17.12.18 10:31 | |
(IP보기클릭)220.92.***.***
컨트롤도 장난아니시네요 ㅋㅋㅋ 참고하고갑니다~ 근데 시프카 입장하자마자 바로 앞으로 밀어줘도 되지않나요? 약간 딜레이 두고 밀어주시는데 이유가 있는가 궁금합니다. | 17.12.18 10:35 | |
(IP보기클릭)125.178.***.***
왠지모르겠지만 소전에선 전투 시작후 첫 1초간은 컨트롤 하지 못하게 막혀있어서..;; 물론 로딩중에 esc를 눌러 일시정지 상태로 시작하는걸로 상쇄할수 있지만 이 영상에선 그냥 안했습니다. | 17.12.18 10:39 | |
(IP보기클릭)220.92.***.***
아아 그 딜레이였군요 ㅋㅋ 원래는 바로 하시는구나 저도 로딩중에 ESC로 매번하는데 간만에안하는 영상을 보니까 문득 의문이 들었습니다 ㅎㅎ | 17.12.18 10:42 | |
(IP보기클릭)125.138.***.***
(IP보기클릭)125.178.***.***
실은 52n 지역 야간장갑병이 이지스, 네뮴 둘 다 장갑수치가 86으로 더 딴딴하긴합니다. 대신 편제수가 낮아서인지 마찬가지로 빨리 녹더군요. 52n에서도 4성 고속탄들고 장갑제대로 저런 결과는 문제없이 나옵니다. 다만 장갑댕이 상대로 4성 고속탄 들고 싸울땐 92식을 웰로드로 바꾸고 시프카 대신 화력을 올려주는 톰슨을 기용해야 피해없이 잡는게 가능하더라구요. 5성 풀업 고속탄으론 같은 제대구성으로도 가능하구요 | 17.12.18 10:45 | |
(IP보기클릭)125.178.***.***
작능 21320짜리 네뮴제대는 4성 고속탄으로 잡으려면 92식을 빼고 웰로드를 넣어 95식 그리즐리 웰로드 시프카 G11 이런 눕힌 T형 제대로 편성하고 뒤로가기(esc)컨트롤까지 동원해야 피해없이 잡는게 가능하더라구요. | 17.12.18 11:14 | |
(IP보기클릭)125.138.***.***
와.. 그게 피해 없이 잡는게 가능한거군요. 저도 이제 ar제대 본격적으로 굴려봐야겠습니다. 거리가 너무 가까워서 탱커가 터질줄 알았는데.. 실험 수고하셨습니다. | 17.12.18 11:16 | |
(IP보기클릭)125.178.***.***
대신 esc 동원해도 엔젤런에서 쥬피터포 첫 사격 피할 때 만큼의 순발력이 요구되긴 합니다. 우중아 5지역 야간 너무 빡세드아아... | 17.12.18 11:22 | |
(IP보기클릭)112.144.***.***
(IP보기클릭)125.178.***.***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ㅎ 안티 레인 소대 좋죠! 4AR의 로망... | 17.12.18 16:39 | |
(IP보기클릭)112.144.***.***
역시 5지역 라이플 없이 깨는거 너무 어렵네요.ㅠㅠ 쥬피터 소형이..넘 아파엽. 깨기는 깨질것같은대... 문제는 컨트롤와 각을 잘 잡아야하는대 역시 야간전은 익숙치 않습니다.ㅠㅠ 그리고 제 개인적 생각으로 야간전에서 AR중에 특히 철갑병 한테 류탄딜러들이 더 우세 라고 생각되네엽. 류탄딜의 한방딜이 너무 강력하지라.... | 17.12.18 18:27 | |
(IP보기클릭)125.178.***.***
네. 말씀대로 FAL같은 유탄딜러들이 장갑병들 상대로 더 좋아요. 이 테스트는 야간전에서의 성능이 그저그러한 애들을 일부러 골라서 한 테스트에요. 괜히 '그 AR은 원래 야간전 사기임ㅇㅅㅇ'이라는 말이 나오는걸 되도록이면 피하고 싶었고, 두번째로는 G11의 야간성능이 그리 나쁘진 않다는걸 보여주고 싶어서... | 17.12.18 19:01 | |
(IP보기클릭)125.178.***.***
이 글 내용은 적 스펙이 어느정도인지 알고 그에 맞게 충분히 준비를 갖춘 상태에서 테스트된걸 알아주셨으면 하네요=ㅂ=;; AR로 장갑을 잡는건 모 아니 도,라고 말할수 있어요. 화력이 충분해서 딜러들에게 피해가 가기 전에 적 탱커를 녹이게 되면 피해없이 잡을수 있지만, 화력이 불충분해서 딜러들에게 피해가 가기 전까지 적 탱커를 뚫지못하고 공격을 허용시키면 딜러가 링크가 까이는 치명적인 결과가 나옵니다. 만약 적 장갑의 정도가 가늠이 안간다면 일단 준비할수 있는 최대한의 화력을 준비하고 도전하는게 좋아요. 5지역 같은 경우 5-2n이나 5-4n은 맨티코어를 제외하면 회피 0인 적들 밖에 안나오니 옵티컬 장비하고 돌아볼수도 있죠. 맨티코어는 상대로는 물론 야시장비를 착용해야 좋긴하지만요. | 17.12.18 19:19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178.***.***
블루스택 사용합니다 | 17.12.18 21:27 | |
(IP보기클릭)125.178.***.***
http://jabjang.tistory.com/101 이 글보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 17.12.18 22: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