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알파버전을 몇몇 해외 유튜버분들이 플레이 한걸 봤는데... 아마 출시하면 엄청날것 같네요.
일단 스케일도 크고 할것도 많습니다. (제작 수집 등...)
전투의 재미는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레벨에따른 스킬이나 액션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전체적인 틀을 보면 잘 만들은 게임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궁금한 게임인데 아래의 사항들을 어떻게 구현될지(풀어나갈지) 기대 및 우려가 됩니다.
1. 크로스플렛폼(PS,PC,VR,NONVR) 지원
2. 그냥보면 VR이 아닌 일반게임느낌 (일반 게임에 VR을 지원만 하는정도인건지?)
3. 알파버젼플레이를 한 해외 유튜버들 사냥씬을 보면 VR의 손놀림이 아님. VR및 VR이 없는 사람과의 크로스플렛폼까지 염두하고
공격모션을 VR컨트롤러가 아닌방식으로 한건지도 궁금. (이렇게한다면 상호간의 밸런스는 어떻게 할지...)
4. 매우 어려운 문제인데. 100% 리얼 VR을 구현한 오르버스에서의 문제점?을 보자면...
- 전사 : 피지컬이 없으면 정말 하기 싫을정도로 힘이듬(팔이 너무 힘들어서 칼질 오래못함 -> 게임포기)
- 궁수 : 에임안되면 레벨이고 뭐고 그냥 답이 없음(에임 안좋음 -> 포기)
- 마법사 : 룬 문자 암기 및 그림실력이 없으면 이것도 노답(포기포기포기)
5. 그렇다면 그냥 일반게임처럼 진행하고 시점만 VR인 것을 유저가 원할것인가? (그럼 굳이 VR로 할필요가 또 없음)
1. 크로스플렛폼 지원(콘솔+PC+VR+NONVR)(현재 VR게임들은 멀티유저가 없어 게임활성화가 안됨)
2. 크로스플렛폼시 밸런스를 위해 몇몇 특정 직업군은 특정인만 할 수 있도록 강제해야함
ex) 힐러는 VR을 가진 사람만 플레이가능 (던전 진행시 꼭 VR유저가 필요함)
3. 특정 직직업군을 특정인만 할 수 있게 못한다면(누구나 직업 선택의 자유가 있다면)스킬에 차이를 둬야함
ex) NONVR 궁수는 에임이 쉬운대신 대미지가 약함
VR 궁수는 에임이 어려운대신 대미지가 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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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그래도 제작사가 중국이니만큼 인원만큼은 꼭 확보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국내에서의 MMO는 이미...) | 19.05.14 19:3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