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무장은 나오마사 하나. 무쌍연무는 거의 4의 재탕이고 그마저도 인기캐릭터 몇명에게 배분되어있을 뿐이고.
밸런스를 손본건 좋은데 신속을 너프했을 뿐이고 통상기나 차지기를 강화한게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으론 그냥 답답해지기만 한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통상기나 차지기, 특수기로 적 무장을 히트시켰을때 연기게이지 기본 상승량이라도 좀 올려주는게 좋지 않았으려나요. 영기캔슬로 가드 뚫으면 연기게이지 하나씩 퍽퍽 잡아먹는데 때려서 회복되는 양은 쥐꼬리니… 아 적들 AI가 더 공격적으로 변한거랑 적 무장의 공격에 맞춰 카운터 액션이 추가된건 좋았네요.
그나저나 록온기능이 없는게 이렇게 아쉬울줄이야. 무쌍하면서 록온이 없어서 불편하다고 느낀적은 거의 없었던것같은데 (물론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이번작은 난전중에 적무장이 퍽퍽치면 완전 헬게이트라 록온 없는게 난감하군요. 적어도 적무장이 공격했을때에 카메라 자동으로 돌려주는 보정기능 정도는 있었어야 했을것같습니다.
개선점들은 마음에 드는데 전체적으로 4 재탕 냄새가 너무 많이 나서 이걸 풀프라이스로 팔아먹는다고? 란 느낌입니다. 네이놈 코에이. 네이놈 캡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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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적인 면에서는 확실히 나아졌지만 이 내용과 이 가격으로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기에는 그리고4-II라는 이름 값에 걸맞기에는 무리가 있는 작품이네요. 그저 팬들을 위한 게임이라는 느낌 밖에 안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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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액션 하나씩만 추가만 했어도 충분한 볼륨이라 느꼈을 것 같은데 아쉽더군요. 밸런스는 전 지금이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어차리 기능 전부 다 익히고 나면 영기나 무쌍 게이지나 팍팍 쓸 수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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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하고 싶은말을 시원스럽게 써주셨네요. 생각보다 점수가 너무 높아서 씹는글 잘못썼다가 욕먹을까봐, 참고 있었는데요. 저만 이런 생각 가지고 있는게 아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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