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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3~4시간 플레이하고 느낀 소감?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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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64.***.***

회피기 횟수 제한도 나쁘지는 않겠네요. 다만 걸리는게 이미 전투 때 중요 자원 중 하나인 스톡 수치가 수급도 소모도 빠르게 되는데다 게임 자체적인 전투 빠르기도 굉장히 빨라서 전투시 필요한 정보의 소화 능력이 과하게 요구되진 않을까 걱정되긴 합니다. 롤 같은 전략 게임이면 그게 능력의 지표가 되긴합니다만 정통 격투 게임이 아니라지만 일단 1대 1 격투를 한다는 점에서 스톡 수치에 이어서 회피 가능 횟수의 자원이 이질적으로 다가오진 않을까 생각되기도 하네요. 결국 회피 가능 횟수가 있다면 먼저 회피기 쓴 사람이 지는게 확정이니 이런 부분에서 디메리트를 보완한다거나 혹은 디메리트를 그냥 디메리트로만 남겨버릴지 같은 고민도 가능하니 말입니다.
24.10.17 20:54

(IP보기클릭)220.117.***.***

알파베타감마델타
회피할 수 있는 게 있다면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되는 게 당연시하다보니.. @_@; 무분별하게 사용할 수는 없을거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게 있어야.. 콤보 한번 걸리면 그대로 승패 갈리는 걸 좀 방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음달 정도만 되면 이미 많은 분들이 콤보에 대한 연구가 끝날(!?)거 같은데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좀 방어할 수 있는 게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ㅎㅎ;; | 24.10.17 21:51 | |

(IP보기클릭)221.164.***.***

PS5 게이머
네, 어떤 의미신지는 저도 이해했습니다. 다만 제가 걱정되는게 이 게임 시리즈 특징이 배니싱으로 공격을 피해버리면 그 뒤로는 배니싱 싸움이 반 강제적으로 성립되는데, 회피 횟수 제한이 생긴다면 결국 먼저 회피를 하는 쪽이 무조건 질 것 같더라구요. 만약 회피기가 4개라 가정하면 선공 후공 0 1 1 2 2 3 3 4 4 회피불가 이렇게 되어버리기 때문에 -서로 실수하지 않는단 가정 하에- 안 그래도 지금 배니싱 싸움시 기력이 더 많은 쪽, 인조인간 몇 종류가 거의 배니싱 싸움이 이기는 식이라 이 부분에서 불만이 나오더라구요. 회피 가능 횟수가 정해진다면 무조건 회피기 먼저 써버리는 쪽이 계속해서 회피 싸움에서 지지 않을까? 그래서 더욱 스노우볼 굴러가게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그냥 이렇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게임을 헤치지 않는 선에서 좀 더 다른 대안을 생각해보자는건 동의하고 있습니다. 혹시 언짢으신게 있다면 죄송하다는 사과드리겠습니다. ㅎ;; | 24.10.17 22:10 | |

(IP보기클릭)220.117.***.***

알파베타감마델타
좋은 의견입니다. ^0^ 정작 중요한건 이렇게 푸념(?) 하는 정도로 게임은 캐릭터 추가 정도로 마무리 되겠지만 ㅎㅎ 입문자 또는 초급자분들도 콤보에 대응할 수 있는 간단한 수단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에 적어봤어요 :) | 24.10.18 05:29 | |

(IP보기클릭)211.234.***.***

근데 스파킹시리즈는 대전느낌보단 드볼애니처럼 막 치고박는 공방전느낌을 살린거라..배니싱어택 서로 카운터치고 치고 하는 느낌으로 하는 시리즈였기때문에..제한을 걸어버리면 또 스파킹시리즈를 부정하는거 아니냐는 의견이 다수있을수있어 어려워보입니다 궁극기 연출이 보는맛은 좋은데 좀 길긴하죠..근데 이것도 간소화해버리는게 쉽진않아보이네요
24.10.18 08:38

(IP보기클릭)220.117.***.***

Elysian
스파킹 전통(?)이 있다보니 그렇긴한데, 콤보 연습해서 익숙해지면 워낙.. 피통이 적다보니.. 콤보 들어가는 순간 순식간에 끝나서 아쉽더라구요. 스파킹 모드로 콤보 적당히 넣어도 데미지가 궁극기보다 더 많이 깍이다보니;;;;;; 이런 밸런스를 맞추는건 개발사 측인제 새롭게 시작하는 의미에서 Zero 라고 해놓고 일부 아쉬운 부분들이 느껴지더라구요. 위에 댓글 적긴했지만.. 여기에 댓글달아봐야 개발진은 볼일이 없다보니 단점에 대한 푸념 아닌 푸념이죠 뭐 ㅎㅎ 여튼~ 좋은 의견 댓글 감사합니다. ^0^ | 24.10.19 06: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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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볼: 제노버스 2

평점
9.4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16.10.25 북미 (PS4)
[출시] 2016.10.25 북미 (XBOX ONE)
[출시] 2016.10.27 북미 (PC)
[출시] 2016.12.01 한글판 (PS4)
[출시] 2016.12.01 한글판 (PC)
[출시] 2017.09.07 일본 (SWITCH)
[출시] 2022.05.12 한국 정발/엑스트라 에디션 (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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