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볼트 1.2가 한국에서 선행발매 되었습니다. 무려 일본쪽도 1.2가 안나왔는데 한국에서 먼저 발매해주셨더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1.1 버젼과 더불어 1.2에선 보스러쉬 모드가 추가되었는데요
보스러쉬모드에서는 그냥 그동안 싸운 모든 보스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진 최종보스도 예외는 아니지요.
그래서 써보는 진 최종보스의 강력함과 공략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덕분에 어제 다운받자마자 보스러쉬 3판, 스폐셜 미션 5판 뛰어서 총 8번 잡았네요. 첫판에 죽긴했지만 다행이 나머지판은 죽지않았습니다. 단지 실피였을뿐..
사진들 출처는 엔하위키지만 어차피 전부 제가 찍은건데요 뭐 헐헐
진 최종보스로 나타나는 건 다름아닌 '아시모프'.
물론 게임을 웬만해서 플레이 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가 진 최종보스로 약해보였던 이유는 다름아닌 모르포의 가호덕분이였는데요.
스폐셜미션4와 보스러쉬에서는 모르포 가호가 없는 상태에서 싸우기 때문에 매우 강력해집니다. 절대 빈말이 아닙니다.
그러면 일단 보스 패턴들에 대해 잠시 설명하자면..
그리드 스내처
아큐라와 동일하며 점프로만 잘 피해주신다면 그리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1페이즈에만 사용.
뇌격린 돌격
가장 위험한 패턴 중 하나.
일단 데미지가 무려 107이나 되기때문에 고렙들도 체력 바가 뭉텅 썰려가므로 매우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아시모프는 상시 무적이기 때문에 이 패턴에서 뇌격린으로 되받아쳐서 이겨야만 록온 할 수 있는데요.
한가지 팁이라면 아시모프가 잠시 주저앉은 후 막 피뢰침을 난사하지마세요.
만약 아시모프가 다시 일어서서 피뢰침 한방이라도 맞으면 잔상발동해서 바로 록온 전부 털어냅니다(??!!)
털어내는 정도는 거의 시덴, 아큐라 수준입니다. 적당히 3발 맞추고 기다리세요 제발... 저 이거때문에 3번날려먹었습니다 ㅠㅠ
게다가 이 스킬의 진정 무서운건, 뇌격린 대결에서 승리시 순간적으로 오버히트 된다는 점인데요.
이 문제점에 대해서는 나중에 후술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즈치
모르포 버프가 얼마나 절실했는지 알 수 있는 패턴.
이게 꺾이는 정도는 플레이어의 위치에 맞춰서 꺾이기 때문에
만약 저 탄환 앞으로 앞질러간다면 순간 탄환이 플레이어 위치로 꺾여 바로 통수를 맞을수도 있는데다
여기선 ep가 제한되어있으니 막 날아다닐수도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이 기술이 나올때는 컨트롤로 밖에 피할수 없으며 뇌격린을 쓰다가 오히려 낙하 시간이 오래걸려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뇌격린을 쓰는건 비추천입니다.
최대한 뒤쪽에서 짱박혀서 피하는 수 밖에 없어요.
바닥 전격
진짜 쓸모없는 패턴입니다.
그냥 맞아도 상관없어요 똥뎀이라
애초에 아시모프가 사용하는 기술 중 뇌격린 돌격과 마찬가지로 전자결계로 회피가 가능하다는 점(...)
오로치
이 기술은 나오는 방향이 랜덤이기때문에 꽤나 곤란하지만
그래도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미즈치 보단 훨씬 쉽습니다.
볼틱체인
쓰레기 스폐셜스킬에서 버젼업으로 인해 최강의 스폐셜 스킬로 등극.
물론 못피할건 없더군요. 하지만 그래도 꽤나 까다롭다는게 문제.
일단 피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모프가 우오오오옷!하는 상황에서 몇초간 잠시 머물러있는 뒤에 빠르게 다중점프 하여 뇌격린으로 부유하면 되는데요
시작부터 뇌격린 부유했다간 저처럼 오버히트되서 죽지 마시고 조금 침착하게 기다리셨다가 점프로 피하셔야 합니다.
물론 점프한 후 뇌격린으로 부유해도 점프가 좀 모자란다면 맞을 수도 있다는 점.. 저같은경우 불굴끼고 실험했는데, 저 7번중 2번은 맞았습니다.
참고로 스폐쎨 스킬로 피하겠다고 하는 분들.. 존나 비추입니다. 애초에 한번도 성공한적이 없어요. 라이트닝 스피어 안됩니다. 아니 애초에 안될지도 몰라요.
즉, 아시모프 기술중 가장 조심해야 할건 미즈치, 뇌격린 돌격, 볼틱 체인 이 3가지를 매우 주의 하셔야합니다.
아까 뇌격린 돌격 패턴 때 순간적으로 오버히트 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오버히트가 곤란한 이유가 아시모프 상대로 절대로 '장기전'은 불리합니다.
왜냐하면 미즈치와 오로치 등 오버히트 탄환을 미친듯이 날려대는 판에 자신이 언제 실수해 오버히트 될지 모르는 상황이고
뭣보다 오버히트 당해 뇌격린 돌격의 강력한 데미지를 입는다면 상당히 곤란하지요.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 방법은 스킬과 템으로 어떻게든 저 텀을 줄여보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시모프 템 트리 1번째.
● 번개 렌즈+
● 번개 렌즈+
● 스카이 테더 밴드+ or 블루 스트리크 밴드+(비추)
● 불굴 펜던트+ or 스폐셜 펜던트+(비싸니까 비추응?)
● 언리미티드 볼트
● 스파크 칼리버
● 차징 업
● 리바이브 볼트
번개렌즈의 템빨과 차징업, 리바이브 볼트로 생존확률을 최대로, 언리미티드 볼트 버프로 인한 공격력 뻥튀기.
제가 생각해낸 최고 생존률의 아시모프 템트리입니다.
일단 ep게이지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선 ep게이지를 늘려주는 명신렌즈를 착용하지 않았는데요.
명신렌즈 착용과 비착용 실험결과 다음과 같았습니다.
레벨 95기준 ep 500 3~4초
명신렌즈 장착시 ep 800 5~6초
1~2초 차이 밖에 안될지라도 2페이즈 부터는 아시모프를 최대한 빨리 처리해야 하기때문에 이 1~2초는 어떻게 보면 정말 긴 시간일지도...
참고로 블루 스트리크 밴드 뺀 이유는 오버히트 회복속도가 아주 지랄같이 느려지기 때문에 뺐습니다.
아시모프 템 트리 2번째.
● 억제 렌즈+
● 억제 렌즈+
● 스카이 테더 밴드+
● 역린 펜던트+
● 언리미티드 볼트
● 스파크 칼리버
● 차징 업
● 리바이브 볼트 or 부스트 볼트
최대한 아시모프를 빨리 잡아야해서 역린을 쓰고싶다! 하시면 명신 파티보다는 억제 파티를 추천드립니다.
명신 2개 낀것과 같은 효과를 내면서도 ep는 500으로 되기때문에 상당히 쓸만하죠.
다만 명신을 빼버린다면 문제인게 다중 점프의 횟수가 상당히 줄어들게 됩니다.
레벨 95기준 명신+ 2개 장착 다중 점프 횟수 8번. 9번사용시 오버히트
명신+ 1개 장착 다중 점프 횟수 7번. 8번 사용시 오버히트
명신 미 착용시 다중 점프 횟수 5번, 6번 사용시 오버히트
즉, 만약 다중점프를 조금이라도 늘려서라도 회피를 하고싶으신 분은 명신은 1개만 장착하시길...
태클 환영이구요, 또 다른 좋은 템트리를 가르쳐 주시면 감사드립니다 ㅎㅎ
참고로...
보스 러쉬 보상은 그야말로 미쳤습니다. 최강 재료들만 미친듯이 퍼주기 때문에 고급 재료들은 보스러쉬를 통해서 얻으시는게 더 이득일 듯 하네요.
http://dbxhvldk22.blog.me/220276901500
블로그에도 올렸습니다. 같은 사람이 쓴거에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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