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처형자의 대검 vs 게일의 대검
본편에 나오는 쓰레기 리치지만 타격속성 대검이라는 점을 빼면 봐줄 게 없는 처형자의 대검. (대부분의 방어구가 타격 감소율이 낮음)
그 대검이 부러진 게 게일의 대검인데, 오히려 리치는 특대검 부럽지 않게 길어짐.
게다가 여전히 평타가 타격속성을 갖고 있고, 쓸데없는 횡베기 강공은 검류 최고의 강공으로 여겨지는 관통속성의 찌르기임.
여기에 다들 알겠지만 게일의 대검은 기나긴 리치에 더해져
약공을 맞출 시 전기 회전베기까지 확정으로 들어가서 8~900의 딜을 한번에 넣을 수 있음.
2. 무라쿠모 vs 헤럴드의 대곡검
일단 전기의 슈퍼아머가 비교 불가. 무라쿠모 전기도 풀히트시 강력하지만 헤럴드의 대곡검도 8~900이라는 미친 딜을 자랑.
또한 헤럴드의 대곡검은 마지막 내려찍기 패턴을 시간차를 두고 쓸 수 있음.
3. 흑기사의 글레이브 vs 반엽의 대도
한때 평-전기-전기가 확정이었던 흑기사의 글레이브지만 너프먹고 평-전기-평으로 바뀌었다고 함.
하지만 이를 무색하게만드는 반엽의 대도는 평-전기-전기가 확정이고,
생긴거랑 안어울리게 인챈트까지 됨.
또한 전기의 반엽콥터는 도끼창의 약점 중 하나인 적의 측면공격마저 차단하기에 용이함.
4. 잡다한 도끼창 vs 미친 왕의 책형
책형은 검은 검 인챈트로 폭딜 가능. 또한 도끼창의 카운터로 알려진 대검에 맞먹는
슈퍼아머를 통해 대검에도 안밀리면서 맞딜 가능.거기에 전기의 대형해머 안부러운 슈퍼아머.
5. 용사냥꾼의 창 vs 고리기사의 창
용사냥꾼의 창 한손잡 평타 200도 안박힘. 인챈트 된 고리기사의 창은
리치도 데미지도 용사냥꾼의 창보다 좋고, 패리당하기 쉽지만 창이라고 믿기지 않는
슈퍼아머를 지닌 전기까지 딸려있음. 물론 용사냥꾼의 창 전기도 풀히트 당하면 아프지만
꽤나 자주 빗나감. 가끔은 풀히트 맞은거처럼 보이는 데도 평타x2배 정도의 딜만 박힘.
온슈타인은 사실 이런 무기를 들고도 그정도로 우릴 괴롭혔으니,
역시 그윈의 4기사가 대단하긴 한가봄.
(난쟁이 고리기사 나부랭이들 무기가 그윈의 4기사 무기보다 좋다는게 말이되냐)
(IP보기클릭)211.227.***.***
그러게요 dlc 너무한거같습니다. 대문이라는 어마무시한 무기를 내놓다니;;
(IP보기클릭)121.176.***.***
아닙니다 사기무기 할버드가있는이상 dlc무기들도 별거아닙니다~~
(IP보기클릭)118.216.***.***
(IP보기클릭)70.54.***.***
그죠. 주술사를 하려면 dlc를 사라는 프롬의 압박인것입니다 | 18.02.20 16:37 | |
(IP보기클릭)121.176.***.***
아닙니다 사기무기 할버드가있는이상 dlc무기들도 별거아닙니다~~
(IP보기클릭)218.149.***.***
ㅇㅈㅇ ㅎㄴㅎ b | 18.02.20 16:41 | |
(IP보기클릭)27.35.***.***
흙 할버드만큼은 인정 또인정! | 18.02.20 17:34 | |
(IP보기클릭)218.149.***.***
(IP보기클릭)110.142.***.***
ㅋㅋㅋ | 18.02.20 19:41 | |
(IP보기클릭)1.226.***.***
(IP보기클릭)118.216.***.***
반지는 저도 부정적으로 봤는대 뭐 그게 현질유도라고 해도 상당히 프롬이나 유저나 납득가능한거 같습니다. 오래해서 할 컨텐츠가 개인적으로 요엘런 아니면 pvp라고 생각하는대 3회차까지 해서 반지 구하는것보다는 1회차에서 반지 구해서 pvp 유저가 많아지는게 서로 좋다고 봅니다. 주문이나 소모품이 침입에 좋았다면 지금보다 훨씬 안좋은 소리듣고 게임내에서도 밸런스 문제가 많았을거 같아요. | 18.02.20 17:17 | |
(IP보기클릭)118.216.***.***
뭐 본편 스토리를 DLC로 짜르는 창렬함도 아니고 반지의 경우에는 +2를 주면 3회차 도과한 사람들이 화가 날테고 +3이면 적당하다고 봅니다. 뭐 게임 pvp유저가 늘어나서 활성화가 잘된다면요. 문제는 무기랑 방어구 반지 합쳐지니 종합적으로는 가캬님 말씀대로 과금 밸런스가 심한건 맞다고 봅니다.반엽의 대도 / 라프세트 / +3반지 | 18.02.20 17:51 | |
(IP보기클릭)218.149.***.***
그래도 생반+3이 남아있어! | 18.02.21 01:46 | |
(IP보기클릭)211.227.***.***
그러게요 dlc 너무한거같습니다. 대문이라는 어마무시한 무기를 내놓다니;;
(IP보기클릭)182.221.***.***
(IP보기클릭)124.49.***.***
문제는 확장팩 장비들을 위해서 기존 장비들 몇몇을 아예 폐급으로 만들어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대표적으로 창,장창 무기들 그렇잖아도 구린편인데도 오히려 너프해서 고리기사창만이 오직 유일한 희망이 되버렸다는거죠. | 18.02.20 17:59 | |
(IP보기클릭)182.221.***.***
그렇군요. 제가 닼소3 시작했을땐 이미 DLC가 있었다보니 그런부분을 몰랐네요. | 18.02.20 17:59 | |
(IP보기클릭)124.49.***.***
다크1,2,블본같은 경우에는 본편 장비 밸런스 훼손하면서까지 확장팩 장비들을 띄워주거나 한적은 없습니다. 물론 확장팩 장비들이 좋아야할 필요가 있다는 점은 공감합니다만 그래도 본편 장비를 너프시켜가면서 확장팩 띄워주기는 도를 넘은 상술이죠. | 18.02.20 18:01 | |
(IP보기클릭)124.49.***.***
프롬이 소울시리즈에서 이런 개짓거리한건 처음이에요. 전작들같은 경우에도 확장팩 띄워주기는 하긴 했지만(이 개념 자체는 당연한거죠.) 본편 장비들도 덩달아 상향시켜서 선택의 폭을 더 확장했음 했지 이렇게까지는 안했거든요. | 18.02.20 18:05 | |
(IP보기클릭)124.49.***.***
(IP보기클릭)222.104.***.***
(IP보기클릭)110.142.***.***
그쵸... 장비는 나눔받을 수 있죠. | 18.02.20 19:43 | |
(IP보기클릭)222.104.***.***
예 마법은 나눔을 받을 수 없어서... | 18.02.20 21:32 | |
(IP보기클릭)222.119.***.***
(IP보기클릭)222.119.***.***
아 혹시 고리기사 무기 왜뺐냐고 하시는분들 있을까봐 추가합니다. 고리기사 무기들의 지신 보정은 있으나 마나한 화염대미지에 아주 살짝 붙는 용도라서 그냥 화염이 달린 무기지 화염 무기는 아니기 때문에 뺐습니다. 사실 따지고보면 본편 무기인 로리안대검도 마찬가지구요 | 18.02.20 19:54 | |
(IP보기클릭)117.55.***.***
(IP보기클릭)59.23.***.***
(IP보기클릭)211.204.***.***
(IP보기클릭)115.136.***.***
(IP보기클릭)222.102.***.***
(IP보기클릭)211.36.***.***
창 하향시켜놓고 고리기사창은 욕먹을만함 다른건 다재껴도 | 18.02.21 11:05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50.***.***
(IP보기클릭)222.118.***.***
(IP보기클릭)183.108.***.***
(IP보기클릭)27.35.***.***
엌ㅋㅋㅋㅋㅋㅋ 사실 제가 카타나는 그 어떠한 무기도 풀강을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메커니즘의 차이릌ㅋㅋㅋ 언제한번 일반 카타나 vs 벌검 글도 한번 써주시면..? | 18.03.17 01: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