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형식 이벤트나 주마다 갱신되는 마스터미션 볼때마다 느끼는 부분입니다.
바로 히든속성관련 미션.
성향이야 엄청 귀찮긴하지만 일일히 서번트 개별 세부정보를 열어보면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 망할 게임은 인, 지, 천, 별 등의 히든속성이라든가 일부 특공에 관여하는 용종, 아르토리아페이스, 사랑하는자 등의 정보를 명시해주지 않습니다.
지금 유저들이 이를 확인하고 파악한건 전적으로 데이터 뜯어주시는 분들에 의한것이죠. 아니면 직접 실험해서 적용이 되는지 일일히 확인해보거나요.
근데 이 정신머리없는 회사는 정보제공은 1도 안하는주제에 버젓이 미션형식 임무들에 '인속성 서번트 몇기 처치, 천속성 몬스터 몇기 처치' 등의 미션을 태연하게 끼워넣습니다.
아무리 초창기에 게임이 게임같지 않았고 운영하는 회사와 운영진들이 여전히 조무사 수준이라지만 이건 아니잖아요...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최소한의 기본도 못지키는 모습들이 나타나니 그저 한숨만 나옵니다.
안그래도 개선되지않는 가챠로 새로운 서번트 보기는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가고 답도없는 과금에 소과금은 포기한 유저인지라 이제 할게 없었습니다. 덕분에 게임하기가 싫어지고 있었는데 이런 기초적인 부분들에서도 여전히 문제를 드러내고 개선의 여지가 안보이니 더더욱 게임하기가 싫어지네요. 마스터미션이나 이벤트 할때마다 최신 유저작성 속성표 들고와서 일일히 속성 대조하는것도 귀찮고..
가끔 그냥저냥 일본한자는 잘 모르는지라 적당히 섞어서 개정사항 문의메일을 보내기도하고 설문조사때도 열심히 참여하긴합니다만... 년단위째 안바뀌는걸 보니 게임을 놔야되나 싶기도 합니다. ㅍㅅ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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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해당 몹은 타겟이라고 뜨죠. 미션클리어하면 표시도 사라지구요. 어느미션인지 표시안해주는게 좀 드럽긴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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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몰라도 솔직히 천, 인, 지 같은 중요한 속성은 인게임에서 보이게 노출시켜야 된다고 생각해요 모든 유저들이 다 검색하면서 게임을 하는건 아닐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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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몰라도 솔직히 천, 인, 지 같은 중요한 속성은 인게임에서 보이게 노출시켜야 된다고 생각해요 모든 유저들이 다 검색하면서 게임을 하는건 아닐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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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해도 마냥 최신 속성표 구하는게 쉽지가 않죠. 커뮤니티별로 따로 공지올려서 매번 갱신하는게 아닌이상 최신화된 속성표 일일히 찾는것도 일이고요. 단순히 성향만해도 일일히 서번트 프로필에 들어가서 확인하기 무지 귀찮습니다. ㅂㄷㅂㄷㅂㄷ | 18.04.03 2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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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든 내성도 골치아프죠. 애초에 아군 스킬이 가진 배수정보나 각종 수치가 안뜨는것도 병맛인데 내껄 몇백퍼센트 맞춰도 히든내성으로 상쇄해버리는 케이스가 너무나도 많은지라. 보구나 체력관련은 무적이나 회피기 잘 쓰라고 조정해놓은거라 솔직히 제 개인적으론 불만이 없습니다만 적 보스몹 난이도 올린답시고 아예 고정 버프를 박아버리거나 상태이상 올 내성을 건다거나 체력만 무식하게 불리는거보면 진짜 병맛이라고밖에 생각이 안들더군요. 특히 상태이상 올 내성의 경우는 지금까지 단순 딜에 의존 안하고 디버프 위주로 가는 캐릭들이 꽤나 많고 보조적 요소로 디버프기를 가진 캐릭터들, 디버프 조건부로 딜뻥이 돼는애들도 있는데 그런 캐릭터들을 다 무시하고 저런걸 만드니... 해당되는 특정 서번트군이 많은 플레이어들은 진짜 골치아파지는거고 그 외의 일반 유저들도 가용한 서번트들이 제한되니 상당히 귀찮아지죠. 거기에 서번트 운용이라는 이 게임의 몇 안돼는 재미도 서번트 운용이 제한되면서 사라지고 순수 딜뻥으로 때려잡는것만이 남습니다. ... 여러가지 의미에서 진짜 얘들 생각이 없어요. | 18.04.04 0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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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해당 몹은 타겟이라고 뜨죠. 미션클리어하면 표시도 사라지구요. 어느미션인지 표시안해주는게 좀 드럽긴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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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전부터 한 수많은 커뮤니티 유저들에 의해 해당 기능도 비교적 근래에야 실장되었죠. 근데 이게 마스터미션엔 적용이 되는데 미션형식 이벤트엔 적용이 안되는 케이스가 많더군요. 그리고 미션도 미션이지만 히든 속성들이 게임의 기본적인 운용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만큼 좀 공개적으로 표기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적용 수치들도 그렇고 각종 요소들을 매번 위키, 공략사이트 참조하려니 환장하겠더군요. | 18.04.04 00: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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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이벤트에도 적용 잘됩니다. CCC콜라보때도 적용 잘됐어요. 히든속성은 일본동네 모바일겜 트렌드가 수치안가르쳐주고 유저가 찾게하는거라 어쩔수없는걸로.. | 18.04.04 0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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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공경 복각때도 잘만 적용됬습니다. | 18.04.04 0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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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 그렇군요. 이번 복각때는 적용 확인했는데 ccc는 생각이 안났네요. 프리즈마때는 고생좀 했던걸로 기억한지라... | 18.04.04 1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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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카타 킨토키 : ㅂㄷㅂㄷ..... | 18.04.04 10:0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