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공략들이 많지만, 커맨드가 누락되어 있거나 시스템이 혼재되어 헷갈려
제가 모두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잘못된 내용은 댓글 달아 주세요.
[드라이브 시스템-드라이브 게이지 소비]
드라이브 게이지 : 화면 상단 체력바 밑에 녹색 박스 게이지 형태로 존재
1. 오버드라이브
필살기 발동 버튼을 두개 동시에 입력 - 드라이브 게이지 2개 소비
일명 OD로 표기
필살기 강화 버전
구 EX필살기와 동일
2. 드라이브 임펙트
강손+강발 - 드라이브 게이지 1개 소비
상대 공격에 맞춰 반격기로 사용
벽에서 상대에게 사용 시 가드 해체(벽꽝)
임펙트 가드시 뒤로 밀림(밀리고 나면 반격 불가)
3. 드라이브 패리
중손+중발 - 드라이브 게이지 0.5개 소비이지만 계속 누르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소비 되는 구조
상대의 공격을 오토가드 시켜줌(이때 가드시 드라이브 게이지를 자동으로 회복)
타이밍에 맞추어 딱 사용하면 => 저스트 패리(슬로우 걸려서 반격에 유리)
3. 드라이브 패리 러시
드라이브 패리중 ->-> 더블 대시 입력으로 행동을 캔슬하면서 전방 대시 - 드라이브 게이지 0.5개 소비
러시 후 공격 시 상대가 가드를 해도 내가 4프레임 유리(상대가 뭔가를 내밀면 내가 이긴다는 뜻)
러시 - 공격 - 가드 확인 - 잡기의 루트 가능
4. 캔슬 드라이브 러시(굉장히 중요한 시스템)
캔슬 가능 공격 기술 후 곧바로 ->-> 더블 대시 입력으로 드라이브 러시 발동, 전방 대시 - 드라이브 게이지 3개 소비
콤보 연장 시 또는 기본기 딜레이 캔슬 시 사용
5. 드라이브 리버셜
가드(뒤로 막기) 또는 드라이브 패리(중손+중발) 중 강손+강발 - 드라이브 게이지 2개 소비
카운터 공격
핀치에 몰렸을 때 사용
[수퍼아츠-수퍼아츠게이지 소비]
수퍼아츠 게이지 : 화면 왼쪽 아래 게이지+숫자(단계)로 표기
1,2,3단계의 기술이 모두 다름
게이지가 1칸일 때 - 수퍼아츠1
게이지가 2칸일 때 - 수퍼 아츠2
게이지가 3칸일 때 - 수퍼 아츠3
이 발동되는 구조
세기의 강도는 당연히 다르지만 근본적으로는 같은 기술, 파워의 차이가 아니라
그냥 다른 기술이 나간다고 보는게 맞음
단, 이번작에서 자신의 체력이 25%이하인 경우 수퍼아츠->크리티컬아츠로 변경되어 파워 및 애니메이션, 연출이 바뀜
(저도 처음 알았음)
[게임 공방 팁]
1. 벽꽝 상황에서 드라이브 게이지가 0이면 스턴 걸릴 수 있음
2. 드라이브 임펙트를 벽에 몰린 상태에서 가드 당하면 가드 붕괴!
3. 공격을 내밀면 불리, 막으면 유리(드라이브 러시의 경우에만 공격시 유리 +4프레임)
4. 상대의 잡기 풀기 타이밍에 뒤로 이동 후 기술을 내밀면 이지선다를 걸 수 있음(러시->잡기->러시->뒤로 이동->역카운터 가능)
(IP보기클릭)211.109.***.***
(IP보기클릭)112.171.***.***
감사합니다.^^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 23.06.06 18:3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