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witchworld.tistory.com/3928
기본적으로 이 팁이 완벽합니다.
먼저 효율면에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게 있습니다.
심리의 턱 마지막 맵에서는 일반몹과 싸울 때 위키위키 브라더가 아주 잘 나오는데
마법으로 잡으면 JP 200정도 줍니다. 4명이니까 800정도 주는거죠
그냥 일반몹도 70은 주기에 4명이 280정도로 오히려 JP구슬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날뛰기+아스필로 sp를 채우고 mp가 널널한 맴버가 위키위키 브라더를 조지면 이 상자 노가다보다 훨씬 개이득입니다...
하지만 JP구슬 노가다는 나중에 jp가 아주 조금 모자랄 때를 위해서 90개정도 챙겨가는 것은 강추 합니다.
90개까지 그리 오래 걸리지도 않더라구요
상자 3개 모두에서 마수가 나오는게 아니라 3개 중에 12시 방향에 있는 하나만 마수상자입니다.
1. 라임달이 있는 3장까지 간 후 스토리 상 심리의턱에 가는 부분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2. 상자가 있는 부근에 세이브가 없어서실수로 상자를 완전히 회득하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3. 도망치기에는 mp가 소모됩니다. 에텔류를 반드시 충분히 구비하고 가세요
4. 전원이 훔쳐도 jp구슬(중)은 잘 안 나옵니다. 미리 전원의 훔치기세팅을 완전히 마쳐 주세요
중요한건 JP구슬 훔치냐 못 훔치냐 일희일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사무적으로 느낌표 뜬 위키위키 먼저 훔치고 도망가면 가나보다 하고
잘 안 훔쳐지면 도망가고 다시 상자열고 하는 식으로 빠른 진행이 중요합니다.
눈 빠지게 보거나 막 머릿속으로 계산하면서 하면 작업만 느립니다 ㅎㅎ
도망도 L2+R2 눌러서 도망가시고 도적스킬은 그냥 훔치기에 고정하는게 좋습니다.
5. Y버튼으로 자동화 시키는건 어렵습니다. 스피드4단계로 수동지정해줄 수 밖에 없습니다.
6. 어떻게든 연타지정으로 할려면 비효율적이라도 할 수는 있지만 비추천 합니다.
7. 전원 창을 들고 일번창의지명을 넣으면 좋습니다.
8. 마지막으로 훔치는 맴버는 훔치기3회 도망가기1회로 지정해야 이후로 3턴칸 샌드백 신세를 면할 수 있습니다만...
위에 말한대로 그냥 이렇게 살뜰하게 하지말고 도망쳤다 다시 상자 여는게 편하고 빠릅니다.
그런데 계속 하다보면 귀찮고 어쩌피 상자에서 위키위키가 나오는건 무조건 고정이므로
3명만 BP3써서 풀로 훔치고 마지막 맴버는 그냥 도망치는게 편하고 오히려 더 빠릅니다.
끝으로 총평을 해보자면
1. 확실히 구슬을 모으는 속도는 만족스러울정도 인정합니다.
2. 다만 사냥으로 100JP를 먹는다고 하면 4명이 다 먹기 때문에 400JP먹은 겁니당.
그런데 JP(중)구슬은 1명에게 255 주기때문에 이걸 잘 따져서 구슬은 가지고 다니면서 요긴할 때 먹는게 좋습니다.
이 구슬 노가다로 가지고 있는 직업들을 끝장 보려는건 비추합니다.
(중)구슬 약 80개로 4명의 잡을 1 -> 12까지 올릴 수 있는 양 입니다.
3. 일반몹들이 jp를 많이주기 시작하면 이 노가다는 그리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90개 정도 까지만 해서 요긴할 때 먹고 빠르게 중요 패시브를 뽑는 용도로 강추합니다.
4. 진도 상 이미 게임 날먹이 되는 복수회피/흔들림없는전력/날뛰기/야수화 정도와 도적마스터 정도는
끝난 시점일 것이라 당장 크게 급할게 없는 상태에서 이 노가다가 나오는 것이므로
게임 시작하면서 이 팁을 본다면 이걸로 뭔가 개꿀을 빨 수 있을거라곤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 기억하세요
5. 진짜 꿀은 서장에서 수서계 연속전투 입니다.
살림살이가 어려운 상황에서 돌파구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슬노가다는 JP를 보관해서 가져가는 개념이라 이득입니다.
https://bbs.ruliweb.com/game/85631/read/9436055?
여기 보시면 수서게연전 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