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1줄 요약 : 대규모 시스템 개편, 열혈상향, 천둥직간접너프(관통시스템 하향)
안녕하세요. [GM 세레나] 입니다.
2/27(금) 업데이트 패치 노트 안내 드립니다.
금주에는 목요일이 아닌 금요일에 업데이트 진행 됩니다.
이 점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일정
- 2015년 2월 27일(금) 14:00 ~ 18:00
■ 업데이트 내용
1. 캐릭터 관련
● 궁극각성 '한태윤'(열혈)이 추가되었습니다.
- 5,6 등급 한태윤의 능력치가 전체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패시브 '연계전술'이 '엉거주춤'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연계전술 - 라인 돌파 시 스피릿 x% 회복
> 엉거주춤 - 행동 시 8분 간 공격력 및 순발력 x% 증가(3회 중첩)
- 궁극각성 시 패시브 '엉거주춤'이 '엉거주춤 스탭'로 강화됩니다.
> 엉거주춤 - 행동 시 8분 간 공격력 및 순발력 x% 증가(3회 중첩)
> 엉거주춤 스탭 - 행동 시 8분 간 공격력 및 순발력 x% 증가(3회 중첩)
● 새로운 열혈 뽑기 전용 캐릭터 '선우 진(열혈)'이 추가되었습니다.
> (에이스) 언더그라운드 지니어스 : 열혈 및 천둥 속성 선수 공격력 및 최대 체력 x% 증가
> (액티브) 사일런트 매드니스 : [원거리 슛] 공격력 x% 및 크리티컬 확률 x% 증가
> (패시브 1) 몸풀기 : 행동 시 8분 간 공격력x% 증가(최대 3회 누적)
> (패시브 2) 세컨드 윈드 : 1분 마다 공격력 x% 증가
> (패시브 3) 분노 : 체력 70% 이하일 때 크리티컬 확률 x% 증가
- 기존의 열혈 뽑기 전용 캐릭터인 '리아'(열혈)는 이제 이벤트 뽑기, 랜덤 박스, 스카우트에서 등장하게 됩니다.
● 패시브 '불폭풍'의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샤르의 고유 패시브 '불폭풍'이 '화염폭풍'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효과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2. 기능 개선
● 결제 패키지가 개선되었습니다.
- 결제 패키지가 리뉴얼되었습니다.
- 게임 내에 다채로운 종류의 결제 패키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패키지가 없는 동안 상점 시공석 구매 시 추가로 시공석&골드를 주던 이벤트는 종료 됩니다.
※ 상점 시공석 구매 보너스 이벤트 종료 후 마켓별 구매 확인 팝업창에는 구매 품목의 구성 내용이 이전 시공석 구매 보너스 이벤트 구성 내용으로 표시 되어 보여질 수 있습니다. (마켓별로 정상 적용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이점 확인 하시어 시공석 구매에 혼동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 경기 UI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경기 중에 필살기를 사용하면 배경이 어둡게 처리됩니다.
- 경기 중 캐릭터를 터치하면 나오는 상세 정보창이 개선되었습니다.
(1) 캐릭터 터치 시 해당 캐릭터의 상세 정보가 고정으로 노출됩니다.
(2) 캐릭터에게 걸린 버프, 디버프 스킬이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버프, 디버프 아이콘을 터치하면 '적용 스킬 효과' 창이 오픈됩니다.
> '적용 스킬 효과' 창에서 현재 적용되어 있는 버프, 디버프 스킬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 전문성 보너스(캐릭터 타입)의 효과가 2줄인 경우 중앙으로 정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상세 정보 UI에 각성 재료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 각성까지 필요한 재료의 남은 개수가 표시됩니다.
(2) 현재 보유 중인 재료의 개수가 표시됩니다.
> 동일한 재료가 100개 이상일 때는 99개로 표기됩니다.
(3) 각성 재료가 충족되면 위의 개수 부분이 반짝이는 연출이 발생합니다.
- 7등급 각성 가능 여부가 '각성 버튼' 위에 별의 개수로 표시됩니다.
(1) 별의 개수(1~2개)에 따라 각성의 단계를 표시합니다.
(2) 별의 색상(붉은 색이 각성 완료, 회색이 각성 미완료)에 따라 현재 각성의 상태를 표시합니다.
(3) 각성 UI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 이제 전설 캐릭터는 캐릭터 상세 정보 UI에 전설 마크로 표시됩니다.
> 전설 마크를 터치하시면 전설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 노출됩니다.
- 보유 캐릭터에 표시되는 별의 개수가 5등급 이상일 때 큰 별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4등급까지는 작은 별 여러 개로 표시됩니다.
> 5등급이면 큰 별 1개로 표시됩니다.
> 각성 단계(붉은 별)는 캐릭터의 등급 위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스킬 레벨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현재 스킬 레벨과 무관하게 드래그하여 모든 스킬 레벨에 따른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타이틀 화면 로고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타이틀 화면에서 로고를 조금 아래로 위치 변경하였습니다.
● 경기 프리뷰 및 특훈 재료창에 선수 레벨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경기 프리뷰 화면에서 선수들의 레벨이 표시됩니다.
- 특훈 화면에서 특훈 재료로 등록한 선수들의 레벨이 표시됩니다.
● 스피릿 스톤 정렬 기준에 획득, 조디악 정렬이 추가되었습니다.
- 정렬 방식에 획득 순 정렬, 조디악순 정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피릿스톤 정렬기준 명칭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현재 '레벨' 정렬 시 강화 수치 별로 정렬이 되고 있습니다.
- 정렬 방식의 명칭을 '레벨' -> '강화'로 변경하였습니다.
● 랭크업 시 배틀볼도 충전이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랭크업 시 배틀볼도 모두 충전이 됩니다.
● 매니저 액티브 스킬 연출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매니저 액티브 스킬 연출 시간이 1.5초 -> 0.8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매니저 액티브 스킬 중 스피릿 스톤 획득 연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스피릿 스톤을 획득하는 매니저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획득 연출이 노출됩니다.
● 업적창의 UI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상단부에 표시되던 연속업적, 일일업적, 시즌업적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필살기 타입에 '원거리 슛'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타입의 슛 필살기이며, 미드필더 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포워드, 디펜스 라인에서는 조건이 충족되어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골키퍼 및 대치 중인 미드필더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원거리슛 사용 시 미드필더에 있는 적들의 수가 근거리슛의 수비수와 동일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 근거리슛 : 골키퍼 + 수비수의 수비 개념
> 원거리슛 : 골키퍼 + 미드필더의 수비 개념
- 원거리슛에는 골키퍼의 '차단' 스킬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키르엘은 설명용으로 임시 셋팅한 상태입니다. (키르엘이 원거리 슈터로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 원거리 슈터 전용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원거리 슈터가 공을 가진 상황에서 액티브 스킬 사용 조건을 충족할 시, 화면 우측 상단에 적 GK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 원거리 슈터가 아닌 캐릭터에게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궁극각성 네리스 전용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판매 시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팀 애정도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좀 더 캐릭터 성격에 맞는 질문만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피릿 스톤 교체 시 비용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스피릿 스톤 교체 시 비용이 표시되지 않는 불편한 점이 있어서 비용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업적 달성 범위가 개선되었습니다.
- 무료 우정 뽑기를 하여도 우정 뽑기 관련 업적이 카운트되게 변경되었습니다.
- 무료 뽑기, 마일리지 뽑기로도 레어 뽑기 관련 업적이 카운트되게 변경되었습니다.
● 업적이 일부 추가 및 개선되었습니다.
(1) 연속업적 타입 추가
※ 연속 업적은 패치 후 바로 적용됩니다.
- 콜로세움에서 'X레벨 챔피언에서 승리하기'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 완료 시 대량의 골드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2) 일일 업적 개선
※ 일일 업적은 패치 후 바로 적용됩니다.
- 일일 업적이 8종에서 10종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기존보다 다양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 일부 일일 업적이 아래와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변경]
> 승리하기 -> 스토리모드 플레이 (스토리/도전/지옥 모드 경기하기)
> 콜로세움 오르기 -> 콜로세움 도전 (콜로세움 경기하기)
> 갤럭시 아레나 승리 -> 갤럭시 슈퍼리그 플레이 (갤럭시 아레나/토너먼트 경기하기)
[추가]
> 스페이스 브레이커 (시공의 틈 경기하기)
> 모든 일일 업적 완료
(3) 시즌 업적 개선
※ 시즌 업적은 봄맞이 시즌 시작 후 적용됩니다.
- 업적 달성 난이도가 일부 개편되었습니다.
- 일부 시즌 업적이 아래와 같은 업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 도전/지옥 모드 프리매치 승리하기 -> 도전/지옥 모드 경기하기
> 시공의 틈 경기 승리하기 -> 시공의 틈 경기하기
> 갤럭시 토너먼트 승리하기 -> 일일 업적 완료하기
-> 보상이 리트레로 변경됩니다.
> 아레나 승리하기 -> 갤럭시 아레나/토너먼트 경기하기
> 스톤 강화하기 업적 보상이 골드로 변경됩니다.
● 업적 보상 타입이 추가되었습니다.
- 업적 보상으로 ST회복, BP회복, 배틀볼 회복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되는 업적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부 보상은 패치를 통하여 추가될 예정입니다.
● 팀 애정도 질문 중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팀 애정도 질문 중 "열심히 뛰었는데 무승부라니…" 라는 질문의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 "열심히 뛰었는데...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라는 내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태커와 리더 AI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어태커, 리더에 대한 일부 AI를 개선하였습니다.
3. 밸런스
● 초보 유저 전용 매치가 추가되었습니다.
(1) 요일 매치(정령 매치)
- '어려움' 난이도가 삭제되었습니다.
- '매우 쉬움' 난이도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난이도는 누구나 클리어가 가능한 난이도입니다.
(2) 게릴라 매치(펭귄 매치)
- '매우 쉬움' 난이도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난이도는 누구나 클리어가 가능한 난이도입니다.
● 일부 시공의틈에서 스피릿 스톤이 드랍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부분의 시공의틈에서 스피릿 스톤이 드랍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보스 매치, 라이벌 매치 위주로 제거되며, 스피릿 스톤을 주력으로 드랍하는 매치는 그대로 드랍이 됩니다.
> 주요 캐릭터는 결과적으로는 기존과 동일한 확률로 드랍됩니다.
● 무지개 정령, 블랙홀 뿌우 매치의 난이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보다 조금 더 어려운 난이도로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즘 슬롯에 유니크 스피릿 스톤을 착용하지 못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즘 슬롯에 유니크 스피릿 스톤을 착용하지 못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즘 슬롯 설명 텍스트에 해당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유니크 스피릿 스톤의 효과값이 변경되었습니다.
[끝없이 불타는 물질]
> 변경 전 : 포지션 내 적 공격력 13% 감소
> 변경 후 : 포지션 내 적 공격력 15% 감소
[불꽃 튀는 정수]
> 변경 전 : 돌파 시 공격력 25% 증가
> 변경 후 : 돌파 시 공격력 35% 증가
> 변경 전 : 돌파 시 크리티컬 확률 25% 증가
> 변경 후 : 돌파 시 크리티컬 확률 35% 증가
[폰투스의 조직 샘플]
> 변경 전 : 드리블 25% 증가
> 변경 후 : 드리블 35% 증가
[별의 눈물]
> 변경 전 : 공격 당할 시 체력 10% 선회복
> 변경 후 : 공격 당할 시 체력 8% 선회복
[빛의 낙원]
> 변경 전 : 최대 체력 25% 증가
> 변경 후 : 최대 체력 및 공격력 20% 증가
※ 참고로 현재 보유 중인 스피릿 스톤에서도 위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 스피릿 스톤 부가 옵션의 밸런싱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래의 스피릿 스톤 부가 옵션이 약 30% 하향되었습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크리티컬 피해량 증가
> 관통력 증가
> 역습 저항 증가
※ 참고로 현재 보유 중인 스피릿 스톤에서도 위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 관통력 매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
- 관통력 매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관통력 100%(최대치)에 가까울수록 효과가 극단적으로 높아졌으나, 이제 관통력 수치를 고르게 적용받게 됩니다.
● 수비력 매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
- 수비력 매커니즘이 변경되었습니다.
- 수비력으로 인한 피해감소 효과가 3%에서 최대 8%까지 감소하였습니다.
● 돌파 및 빼앗기 액티브 스킬의 스피릿 게이지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돌파 및 빼앗기 액티브 스킬의 스피릿 게이지 소모량이 1에서 0.5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선수의 액티브 스킬이 원거리 슛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태연, 모리츠
● 강태연의 패시브가 변경되었습니다.
> 끈기(5Lv) : 편성 된 포지션 내 회복력 50% 증가
> 열정(5Lv) : 공격 시 액션바 40% 회복
● 라비안의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5,6,7등급 라비안의 능력치가 기존보다 증가하였습니다.
● 힐데가르트의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궁극각성 힐데가르트의 능력치가 기존보다 감소하였습니다.
● 패시브 '푸른 악마'의 효과값이 변경되었습니다.
- 보유 캐릭터 : 힐데가르트
> 변경 전 : 공격 시 적 포지션 액션바 30% 피해
> 변경 후 : 공격 시 적 포지션 액션바 25% 피해
● 일부 패시브가 개선되었습니다.
[천사의 섬광]
- 보유 캐릭터 : 메타트론
> 변경 전 : 공격 당할 시 아군 팀 체력 5% 및 액션바 10% 회복
> 변경 후 : 공격 당할 시 아군 팀 체력 10% 및 액션바 10% 회복
[천상의 영광]
- 보유 캐릭터 : 라티오스
> 변경 전 : 팀 내 섬광 속성 선수의 체력 20% 증가
> 변경 후 : 팀 내 섬광 속성 선수의 체력 및 공격력 20% 증가
[베테랑 어태커]
- 베테랑 어태커 효과의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효과는 동일합니다.)
- 보유 캐릭터 : 강승준, 최창민, 라일, 서영호, 노아, 브릿트, 불꽃 펭귄, 폴리나, 얼음 공주 펭귄, 비령, 도치, 리골레토, 소니에르, 천재 펭귄, 올테가, 루루, 피즈, 천사 펭귄, 감독 펭귄, 정령, 뿌우
> 변경 전 : 슛, 돌파 공격력 15% 증가
> 변경 후 : 드리블 20% 증가
[베테랑 스틸러]
- 베테랑 어태커 효과의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효과는 동일합니다.)
- 보유 캐릭터 : 불꽃 펭귄, EA14 라비, MX27 카이넨, 얼음 공주 펭귄, 유미, 리파, 천재 펭귄, 유피엘, 아마란스, 미카, 루엔, 강태민, 발렌타인, 천사 펭귄, 위졸, 로제트, 멜키오르, 감독 펭귄, 정령, 뿌우, 무지개 정령, 블랙홀 뿌우
> 변경 전 : 빼앗기 공격력 15% 증가
> 변경 후 : 빼앗기 20% 증가
[강인함]
- 보유 캐릭터 : 최지영, 류, 최시연, 쇼룡, 나오미, 퓨즈 로, 불꽃 펭귄 대장, AE65 블랙매쉬, Z088 지크, 폴리나, 시릴, 리골레토, 모리츠, 카이, 미카, 바텔, 오우거, 타르실라
> 변경 전 : 최대 체력 15% 증가
> 변경 후 : 최대 체력 20% 증가
[인내]
- 보유 캐릭터 : 지크프리드, 써니, 쇼룡, 나오미, AU64 마리아네, 시엘, 소니에르, 유피엘
> 변경 전 : 회복력 20% 증가
> 변경 후 : 회복력 20% 증가 및 받는 피해 10% 감소
[신뢰]
- 보유 캐릭터 : 최수지, 리나, 나오미, 웨인, 시엘, 아미, 꾸마, 메라, 네리스, 벨제뷰
> 변경 전 : 패스 시 스피릿 10% 추가 회복
> 변경 후 : 패스 시 스피릿 15% 추가 회복
[틈새공략]
- 보유 캐릭터 : 노지혜, 미켈, Z211 릿츠, 아이
> 변경 전 : 편성 된 포지션 내 적 수비력 20% 감소
> 변경 후 : 편성 된 포지션 내 적 수비력 25% 감소
[위압]
- 보유 캐릭터 : 서태훈, 모리츠, 박태호, 드레이븐, 알카이드
> 변경 전 : 편성 된 포지션 내 적 순발력 20% 감소
> 변경 후 : 편성 된 포지션 내 적 순발력 30% 감소
[확신]
- 보유 캐릭터 : 강승준, 노아, 아즈라엘, 히로, 박태호
> 변경 전 : 슛 시 크리티컬 확률 40% 증가
> 변경 후 : 슛 시 크리티컬 확률 50% 증가
[짧은 기회]
- 보유 캐릭터 : 정지훈, 서태훈, 비령
> 변경 전 : 돌파 시 2분 간 공격력 30% 증가
> 변경 후 : 돌파 시 3분 간 공격력 50% 증가
[베스트 컨디션]
- 보유 캐릭터 : 최창민, 써니, MX26 쿠미, EA08 베인, 미레이유
> 변경 전 : 체력이 100%일 때 공격력 30% 증가
> 변경 후 : 체력이 100%일 때 공격력 50% 증가
[미라클 찬스]
- 보유 캐릭터 : 이린, 유나, 불꽃 펭귄, Z088 지크, 얼음 공주 펭귄, 천재 펭귄, 루루, 랄프, 천사 펭귄, 아미, 감독 펭귄, 리트레, 꾸마, 메라, 네리스, 벨제뷰, 정령, 뿌우
> 변경 전 : 크리티컬 시 액션바 30% 추가 회복
> 변경 후 : 크리티컬 시 액션바 40% 추가 회복
[파인플레이]
- 다른 형태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 보유 캐릭터 : 미레이유
> 변경 전 : 라인 돌파 시 다음 공격의 공격력 30% 증가
> 변경 후 : 행동 시 스피릿 20% 회복
[분노담기]
- 다른 형태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 보유 캐릭터 : 크로비아, 아니스, 릴리
> 변경 전 : 역습 시 10분 간 공격력 15% 증가
> 변경 후 : 공격 당할 시 10분 간 공격력 25% 증가
[수비 진형]
- 보유 캐릭터 : 오승연, 유피엘, 아니스
> 변경 전 : 편성 된 포지션 내 수비력 15% 증가
> 변경 후 : 편성 된 포지션 내 수비력 20% 증가
[강화 진형]
- 보유 캐릭터 : 리나, 메를린, 트리아, 카이, 유스티엘, 에스텔라
> 변경 전 : 편성 된 포지션 내 최대 체력 15% 증가
> 변경 후 : 편성 된 포지션 내 최대 체력 20% 증가
[인내의 외침]
- 보유 캐릭터 : 엘리사
> 변경 전 : 편성 된 포지션 내 회복력 15% 증가
> 변경 후 : 편성 된 포지션 내 회복력 25% 증가
[조직력]
- 보유 캐릭터 : 유아리, 윤서연, ZE60 알리시아, 클라릿사, 듀라한
> 변경 전 : 편성 된 포지션 내 패스 효과 15% 증가
> 변경 후 : 편성 된 포지션 내 패스 효과 20% 증가
[순간 반응]
- 보유 캐릭터 : ZE60 알리시아, 니아, 루나, 마리안
> 변경 전 : 빼앗기 시 공격력 10% 증가 및 받는 피해 20% 감소
> 변경 후 : 빼앗기 시 공격력 20% 증가 및 받는 피해 20% 감소
[일발역전]
- 보유 캐릭터 : 한태윤, 루디엘, 셀피나
> 변경 전 : 역습 시 10분 간 공격력 60% 증가
> 변경 후 : 역습 시 5분 간 공격력 100% 증가
[돌격전차]
- 보유 캐릭터 : 노지혜, MX54 버쳐, 주작, 오공, 카시엘, 듀크, 허큘레스, 네반토스, 콘스탄스
> 변경 전 : 돌파 시 공격력 20% 증가 및 받는 피해 30% 감소
> 변경 후 : 돌파 시 공격력 30% 증가 및 받는 피해 30% 감소
[강탈]
- 보유 캐릭터 : 루디, 트로네스, 남궁일
> 변경 전 : 빼앗기 시 공격력 20% 증가 및 받는 피해 30% 감소
> 변경 후 : 빼앗기 시 공격력 30% 증가 및 받는 피해 30% 감소
[우월함]
- 보유 캐릭터 : 정지훈, 슈우, EA01 라이덴, 버질, 키키, 리트레
> 변경 전 : 돌파 시 스피릿 50% 회복
> 변경 후 : 돌파 시 스피릿 50% 회복 (체력 30% 선회복)
[일섬]
- 보유 캐릭터 : MX26 쿠미, Z088 베타, 메이, 키르엘, 스코른, 아미
> 변경 전 : 돌파 시 크리티컬 확률 50% 증가
> 변경 후 : 돌파 시 크리티컬 확률 60% 증가
[천상의 힘]
- 보유 캐릭터 : 라티오스, 미카엘, 우리엘
> 변경 전 : 공격력 및 크리티컬 피해량 25% 증가
> 변경 후 : 공격력 및 크리티컬 피해량 30% 증가
[피의 계약]
- 다른 형태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 보유 캐릭터 : 콘스탄스
> 변경 전 : 크리티컬 시 4분 간 공격력 40% 증가
> 변경 후 : 크리티컬 시 5분 간 공격력 40% 증가 (최대 2회 누적)
[연계 전술]
- 다른 형태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 보유 캐릭터 : 슈우
> 변경 전 : 라인 돌파 시 스피릿 100% 회복
> 변경 후 : 공격 시 포지션 내 액션바 15% 회복
[전술 확장]
- 다른 형태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 보유 캐릭터 : 슈우
> 변경 전 : 라인 돌파 시 스피릿 150% 회복
> 변경 후 : 공격 시 포지션 내 액션바 25% 회복
[분쇄]
- 다른 형태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 보유 캐릭터 : 샤르
> 변경 전 : 공격 시 10분 간 대상 수비력 30% 감소
> 변경 후 : 공격 시 10분 간 대상이 받는 피해 15% 증가
[그라비티 다운]
- 다른 형태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 보유 캐릭터 : 라비안
> 변경 전 : 슛 시 적 팀 전체 체력 15% 피해
> 변경 후 : 공격 시 적 팀 전체 체력 10% 피해
[스폰]
- 다른 형태로 재설계 되었습니다.
- 보유 캐릭터 : 라비안
> 변경 전 : 공격 시 한번 더 행동, 첫번째 행동의 받는 피해 60% 감소
> 변경 후 : 공격 시 한번 더 행동, 첫번째 행동의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
● 매니저 액티브 스킬 중 경기 보상 골드, 경험치 증가 효과의 적용 범위가 변경되었습니다.
- 적용 범위가 스토리 모드, 시공의 틈만 적용되었으나 이제 콜로세움, PvP까지 모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 스토리모드 및 시공의 틈 경기 보상 골드 x% 증가 > 경기 보상 골드 x% 증가
(2) 스토리모드 및 시공의 틈 경기 보상 경험치 x% 증가 > 경기 보상 경험치 x% 증가
4. 버그 수정
● [iOS 전용] iOS 8.0 이상 단말에서 신규 이모티콘 입력 시 크래쉬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iOS 8.0 이상 단말에서 신규 이모티콘 입력 시 크래쉬가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iOS전용] 방치 후 네트워크 연결이 끊겼을 때 재구동하는 과정에서 접속이 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오랫동안 게임을 방치해둔 후 복귀했을 때 네트워크가 끊어진 후 특정 상황에서 접속이 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훈 메뉴에서 스피릿의 장착 상태가 변경되면 특훈 미리보기에선 장착하지 않은 것으로 표기되는 문제 수정
- 특훈 메뉴에서 스피릿 장착 상태가 변경되더라도 미리보기에서도 동일한 상태로 표기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 캐릭터 정보 창이 닫히는 타이밍에 캐릭터 이미지를 누르면 발생하던 문제입니다.
> 해당 타이밍에 위와 같이 동작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연속 업적의 카운트가 초기화되던 문제 수정
- '프리매치, 시공의 틈에서 승리하기' 타입인 연속 업적의 카운트가 재접속 시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업적 완료 타이밍이 잘못 발생하던 문제 수정
- 특정 업적이 완료되는 즉시 뜨지 않고 다른 곳으로 이동 후에 완료가 뜨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로딩창 팁 이미지 중 별 표시가 잘못 나오던 문제 수정
- 로딩창 팁 이미지 중 캐릭터 등급 표시(별)에 붉은색 별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콜로세움 진행 중 네트워크 연결 끊김 후 간헐적으로 보상이 들어오지 않던 문제 수정
- 콜로세움 승리 타이밍에 네트워크 연결이 끊겼을 때 간헐적으로 보상이 들어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니크 스피릿 스톤 설명에 스톤 진화 찬스라고 표시가 되던 문제 수정
- 유니크 스피릿 스톤, 6성 커먼 스피릿 스톤 설명에 '스톤 진화 찬스'라고 표시가 뜨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6등급 네리스를 훈련 재료로 사용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6등급 네리스를 훈련 재료로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6등급 네리스는 훈련 재료로 등록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메라를 훈련 재료로 선택 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메라를 훈련 재료로 선택 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메라가 훈련 재료로 등록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PvP 중 특정 상황에서 상대 캐릭터의 스피릿 스톤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 PvP에서 상대 캐릭터의 스피릿 슬롯이 비어있으면 비어있는 다음 순서의 슬롯에 착용된 스피릿 스톤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도감에서 보상 획득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보여주던 문제 수정
- 도감에서 보상 획득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보여주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미 획득한 팀 보상이나, 캐릭터가 팀에 추가되면서 다시 획득 가능한 것처럼 보여지던 문제입니다.
> 이미 획득한 팀 보상은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슬립 해제 후 점검 시간 표시 배너에 시간이 겹쳐서 표시되던 문제 수정
- 오랫동안 게임을 방치해둔 후 복귀했을 때 점검까지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배너에 시간이 겹쳐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훈된 캐릭터가 이미지 크게보기 상태에서 특훈 전의 별 개수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 특훈하여 별 개수가 증가한 캐릭터가 이미지 크게보기 상태에서 특훈 전의 별 개수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부활 직전에 라인을 돌파하면 부활까지 남은 시간이 초기화되던 문제 수정
- 부활까지 남은 시간이 0초 일 때 라인을 돌파하면 다시 2분으로 돌아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카우트에서 구매한 스피릿 스톤의 부가옵션의 텍스트 색상이 다르게 나오던 문제 수정
- 스카우트에서 구매한 스피릿 스톤의 부가옵션의 텍스트 색상이 다르게 나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훈으로 등급이 오른 상태에서 자신의 프로필에는 등급이 오르기 전 상태로 보여지던 문제 수정
- 특훈으로 등급이 오른 상태에서 자신의 프로필에는 등급이 오르기 전 상태로 보여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갤럭시 슈퍼리그 대진표에서 닉네임이 길어지면 UI를 벗어나는 문제 수정
- 닉네임이 길어지면 2줄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팀 애정도 이벤트시 간헐적으로 크래쉬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 팀 애정도 관련 내용을 개선하면서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숙소가 가득찬 상태에서 스카우트 내 스피릿 스톤이 구매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이제 숙소가 가득찬 상태라도 스카우트에서 스피릿 스톤 구매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스쿼드 보너스 확인 시 상승되는 특정 능력치에 파란색 표시가 없던 문제 수정
- 회복력, 크리티컬과 같이 특정 스쿼드 보너스로 상승되는 능력치는 파란색으로 표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언어 중 한정 매치에서 경기 제목이 길어질 경우 남은 횟수와 겹치던 문제 수정
- 텍스트 위치를 조절하여 겹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기타
● 점검 일정 변경으로 인해 한정매니저 판매 이벤트 보상인 '한복 세레나'는 2/27(금) 점검 진행 시 지급 될 예정입니다. 이점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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