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7.9 더보기 +

[소감] 킹덤 하츠 III 소감 [18]




(132638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1885 | 댓글수 18
글쓰기
|

댓글 | 18
1
 댓글


(IP보기클릭)70.83.***.***

BEST
BbS 스토리의 문제점은 새드엔딩이 문제가 아닙니다 애초에 새드엔딩도 납득가게 제대로 전달했으면 문제가 없죠 문제라면 3인 주인공으로 나뉘어 버려서 캐릭터 한명에 감정 이입하기도 전에 엔딩이 뜬다는 겁니다 테라의 악명높은 호구 캐릭터성은 둘째치고요 2편의 스토리텔링은 적어도 중간에 지속적으로 킹하 오리지널 월드를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페이스가 훨씬 좋았습니다 기관 멤버들과도 계속 싸우고요 게다가 트론같은 경우는 아예 래디언트 가든에 종속된 월드이기도 하고요 안그래도 1편 이후 킹하 오리지널 캐릭터들이 많아지면서 스토리가 산으로 갔는데 2편 나름 깔끔했던 엔딩이후 진정한 13기관이라는 듣기만 해도 기가차는 요상한 녀석들에 포커스 맞추다가 결국 더 산으로 갔다고 생각합니다 3편 스토리의 문제는 3편 문제가 아니라 2편 이후 시리즈를 억지로 끌고 갔던 작품들의 문제가 엔딩을 위해 어떻게든 끝을 맺어야 하다보니 한꺼번에 터진것에 불과해요 물론 3편 자체도 떡밥 푸는 것을 모조리 끝에 몰아놓고 다른 떡밥을 더 던져놓은 정신나간 짓을 해서 문제를 더 심하게 만들긴 했지만요
19.05.20 03:33

(IP보기클릭)220.86.***.***

리뷰 잘 봤습니다. 킹덤하츠 2가 액션도 그렇고 스토리도 떡밥 몇 개 남겨놓기는 한데 2까지의 이야기는 어느정도 완결을 내놔서 깔끔하게 끝낸 느낌이었는데, 뭔가 시크릿 무비부터 낌새가 보이는 거 같드니만 프리퀄이라는 BBS를 내면서 스토리를 연장시켜서 2에서 끝낸 얘기를 약 10년동안 억지로 3까지 더 늘려버린 것 같아요. 차라리 이럴거면 다른 분들도 얘기하시던데 DDD랑 3를 한 작품으로 같이 냈어야지;; 아직 3는 안 해보고 스토리만 좀 찾아본지라 이렇게 말하는게 좀 주제넘긴 합니다만
19.05.18 17:20

(IP보기클릭)70.83.***.***

0가시
근데 DDD랑 한 작품으로 내놨으면 스토리는 정말 역대급으로 꼬아졌을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BbS 0.2가 3편에 록서스 프롤로그처럼 들어있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19.05.19 15:13 | |

(IP보기클릭)211.36.***.***

노무라는 게임은 잘만드는데 스토리는 손을 안대야할거같아요 ㅋㅋㅋ
19.05.18 18:35

(IP보기클릭)70.83.***.***

밍키1004
근데 사실 스쿠에니 지금 남아있는 인원중 스토리 잘만드는 사람이 있을런지 궁금하네요 노무라 손을 떠난 파판15의 스토리가 결국 그렇게 된걸 생각해보면 | 19.05.19 15:15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70.8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진진자라미키왕
확실히 스토리 제외하면 신규팬들이 입문하기 좋은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문제라면 시리즈 특성상 스토리를 생각 안할 수가 없다는 점... | 19.05.19 15:17 | |

(IP보기클릭)60.157.***.***

확실히 사람마다 느낀 점이 다른 부분도 존재하고 같은 부분도 존재 하는군요 ㅎ 평이란게 저같은 경우 구미쉽 역대급 재미있었는데 전 그나마 아예 새로 만든 떡밥이 아닌, 기존에 있는 작품을 떡밥으로 던져 놓은게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이미 예전부터 구상 해놓은게 보이고요 이 부분에서 가장 팬들이 기뻐할만한 일은, 킹하 X와 크로스 유니온을 콘솔로 즐길수 있게 리메이크 하는거죠 크로스 유니온은 아직 완결도 안난 상태라
19.05.18 22:27

(IP보기클릭)70.83.***.***

테리의철권여고
전 개인적으로 좋은 구미쉽은 없는 구미쉽이라고 생각하는지라 확실히 시리즈중 가장 노력해서 만든 티가 나긴해요 왜 이런 곳에 노력을 쓴 건지 의문이긴 하지만 | 19.05.19 15:18 | |

(IP보기클릭)219.248.***.***

현실적인 리뷰 ㅊㅊ
19.05.19 01:24

(IP보기클릭)122.42.***.***

노무라 X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05.19 02:30

(IP보기클릭)31.205.***.***

저랑 딱 똑같은 의견이시네요. 떡밥 풀어놓은걸 마지막에 와서 해결하려는데 너무 소드마스터 야마토식으로 끝냄 전투도 2쪽을 더 선호하고, 원하는 타이밍에 특정 커맨드를 쓰고 싶어도 일정수 몬스터를 잡지 않거나 시간내에 쓰지 못하면 커맨드가 사라져버리는것도 좀 짜증났습니다. 특히 어트랙션은 전 정말 불호; 더 좋게 만들수 있었을것같은데 그 부족함이 2%가 아니라 20%부족했던 느낌
19.05.19 05:14

(IP보기클릭)31.205.***.***

game_madness
하나 덧붙이자면 마지막 부분에서 보스들을 쓰러뜨릴때마다 아직 적이 남아있는데도 해당 캐릭터와 차분한 대화를 나누는것도 연출면에서 좀 어색한게 보였네요. | 19.05.19 13:17 | |

(IP보기클릭)70.83.***.***

game_madness
BbS 리뷰때도 말했던 것같긴 하지만 결국 커맨드 스타일은 궁게이지 채우는 방식으로 플레이 스타일이 바뀌기 때문에 무쌍류 게임스타일에서 가장 빛을 발하지, 오토록에 날아다니는 적 패턴이 다수인 킹하에서 그렇게 잘맞는 스타일인가에는 의문이 있긴 해요 특히 가면 갈수록 딜링용이라기보단 무적시간 벌이용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아져서요 | 19.05.19 15:24 | |

(IP보기클릭)112.152.***.***

그레이트존
그냥 다수의 몹들 때려서 커맨드 스타일 만들고 그 커맨드 스타일로 더 많은 몹들을 때리라고 만든 디자인인데 전 이런 디자인 트랜드가 BBS 이후로 시리즈내내 계속 됬다는게 맘에 안듭니다. | 19.05.25 12:24 | |

(IP보기클릭)112.152.***.***

게임플레이는 역시 BBS 이후부터 제작해왔던 오사카의 제작인데 여기서 참 다행인게 원래 인터뷰에서는 커맨드덱 시스템 그대로 갈 예정이었다 하네요. 그러다가 노무라가 뜯어 말려서 2편 메뉴 방식으로 돌아간거다 하고... -_-;; 그런데 여전히 아쉬운것은 상호작용 그자체는 BBS랑 다를게 없다보니 패링을 한다고 해도 슈퍼아머 걸려서 빈틈이 생긴다고 해서 패링이 되는게 아니라 보스몹의 공격턴을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해야되는 방식이라 크리티컬 레벨1 플레이에선 참 뭣같았네요. 레벨 스케일링도 안되어있어서 어차피 레벨업 조금만 해줘도 어느 난이도에서든 게임 클리어하는건 무난하게 진행이 되니 사실 난이도 선택에는 별다른 의미는 못느끼겠고 (그러니 레벨1 플레이나 하는거죠) 스토리는 뭐... 이게 어떻게 보면 2편에서 떡밥 몇가지 빼곤 대충 마무리를 잘 해놓았다 싶었는데 BBS에서 1~2편의 일부 스토리 설정을 부정하면서 일을 크게 벌려놓더니 3편은 그냥 뭐 아예 대놓고 1~2편 연장선이 아니라 BBS 시절 스토리들 연장선으로 보였는데 정말 스토리 전개방식이 무슨 디즈니 월드에선 스토리라 할게 아무것도 없고 엔딩부분까지 가서야 대충 어거지로 짜맞추기식으로 엔딩보여주고 또 후속작 베이팅이나 하고 있으니 팬들이야 뭐 화날만도 하겠죠 (차라리 지금 생각해보면 2편 엔딩이 더 3편엔딩같아 보였습니다)
19.05.19 11:05

(IP보기클릭)70.83.***.***

Li Ryn
BbS는 프리퀄이 아니라 아예 아쿠아를 단일 주인공으로 해서 스토리를 새롭게 시작했어야 됬다고 생각이 들긴 하네요 | 19.05.19 15:42 | |

(IP보기클릭)59.17.***.***

솔직히 스토리는 너무 악평하시는거 같음 BbS는 3회 플레이 강요에 새드엔딩이라서 그렇지 성공적으로 세계관 확대한데다 신규 3인방 캐릭터 어필도 제대로 했고 KH1과 이어지는 프리퀄로서의 역할로는 적절했는데요. 3D야 뭐 3로 이어지는 전편부 느낌이라서 어쩔 수 없었다지만 기존 세계관 확장은 대부분 잘하고 있었습니다. 따지고보면 KH2때도 스토리텔링은 비슷했어요. 디즈니 월드에서 제대로 스토리 진행하고 했던건 기껏해야 KH1뿐이었습니다. (이땐 원작 재현 노선이 아니라 크로스 오버 노선이었으니까 그렇고) 솔직히 스토리 문제는 그 이전까지가 나쁜게 아니라 KH3가 이상한게 맞다고 봐요. KH3의 스토리 문제는 대부분의 스토리 요소를 KH4 내지 다른 외전 차기작의 복선 뿌리기 용도로만 썼다는거...
19.05.20 03:01

(IP보기클릭)70.83.***.***

BEST 루리웹-2179701144
BbS 스토리의 문제점은 새드엔딩이 문제가 아닙니다 애초에 새드엔딩도 납득가게 제대로 전달했으면 문제가 없죠 문제라면 3인 주인공으로 나뉘어 버려서 캐릭터 한명에 감정 이입하기도 전에 엔딩이 뜬다는 겁니다 테라의 악명높은 호구 캐릭터성은 둘째치고요 2편의 스토리텔링은 적어도 중간에 지속적으로 킹하 오리지널 월드를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페이스가 훨씬 좋았습니다 기관 멤버들과도 계속 싸우고요 게다가 트론같은 경우는 아예 래디언트 가든에 종속된 월드이기도 하고요 안그래도 1편 이후 킹하 오리지널 캐릭터들이 많아지면서 스토리가 산으로 갔는데 2편 나름 깔끔했던 엔딩이후 진정한 13기관이라는 듣기만 해도 기가차는 요상한 녀석들에 포커스 맞추다가 결국 더 산으로 갔다고 생각합니다 3편 스토리의 문제는 3편 문제가 아니라 2편 이후 시리즈를 억지로 끌고 갔던 작품들의 문제가 엔딩을 위해 어떻게든 끝을 맺어야 하다보니 한꺼번에 터진것에 불과해요 물론 3편 자체도 떡밥 푸는 것을 모조리 끝에 몰아놓고 다른 떡밥을 더 던져놓은 정신나간 짓을 해서 문제를 더 심하게 만들긴 했지만요 | 19.05.20 03:33 | |

(IP보기클릭)121.154.***.***

발매전 라푼젤 월드 처음 공개했을때 그 스샷 몇장뿐이었지만 그거 보고 느낀게 본문에 작성자님이 적어두신 의견이었는데 ㄷㄷ 전작들은 아무래도 당시 시대상의 하드웨어 스펙상 폐쇄된 영화 스튜디오에서 놀았다는 느낌이었으면 이번 3편에선 그 영화 자체로 들어가서 뛰놀것같다고 딱 이 느낌이었고 실제로 이거만 제대로 구현만되어도 진짜 대박이겠다 싶었거든요 플레이 하신분이 같은 의견이라면 걱정할 거 없겠네요! 잘 봤습니다 '-'
19.05.22 16:27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24)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3)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6)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3)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240036 공지 [킹덤 하츠 3] 공략&팁 모음 (2) _루리웹 게임 12 186160 2019.05.27
9239627 공략/팁 ‘킹덤 하츠’ 세계관/스토리 총정리 (13) 나하도르 32 111433 2019.05.16
9240036 공지 _루리웹 게임 12 186160 2019.05.27
9239627 공략/팁 나하도르 32 111433 2019.05.16
9240111 공략/팁 킹덤 체인 21 68535 2019.05.29
9239632 공략/팁 모에카 23 65116 2019.05.18
9239695 공략/팁 AIbion 27 53057 2019.05.22
9240148 공략/팁 指原莉乃 14 49273 2019.05.30
3892560 정보 NYturtle 3 43652 2010.02.18
9239384 공략/팁 AIbion 9 42844 2019.02.07
9239633 공략/팁 모에카 14 28450 2019.05.18
9239700 정보 킹덤 체인 11 26551 2019.05.22
9239041 정보 AIbion 28 23041 2019.01.14
9239464 공지 _루리웹 게임 4 21747 2019.02.19
9238991 공략/팁 AIbion 13 21275 2018.12.04
9239989 공략/팁 AIbion 5 19559 2019.05.26
9239938 공략/팁 redog_ 4 18381 2019.05.25
9238937 정보 덕쿵덕쿵 10 18222 2017.10.19
1989783 공지 마사키 18180 2005.12.21
9240082 공략/팁 redog_ 11 16411 2019.05.28
9239959 공략/팁 모에카 3 15446 2019.05.26
9239383 공략/팁 AIbion 4 15250 2019.02.07
9239163 공략/팁 閃乱의 궤적 2 14636 2019.01.27
9240486 소감 ㅋbestㅋ 4 12494 2019.06.23
9239000 공략/팁 AIbion 5 12436 2018.12.17
9238787 정보 0가시 13 12396 2017.01.10
9240047 공략/팁 redog_ 6 12248 2019.05.27
5684530 정보 범과 같이 8 12127 2013.03.14
5702490 공략/팁 MinKA 1 12100 2013.03.19
9239948 공략/팁 redog_ 2 12045 2019.05.25
9239637 소감 그레이트존 15 11885 2019.05.18
9240109 공략/팁 redog_ 5 11855 2019.05.29
글쓰기 1263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킹덤 하츠 3

평점
7.9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OX ONE, SWITCH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일정
[출시] 2019.01.25 (PS4)
[출시] 2019.01.25 (XBOX ONE)
[출시] 2019.05.23 한글판 (PS4)
[출시] 2019.05.23 한글판 (XBOX ONE)
[출시] 2021.03.30 (PC)
[출시] 2022.02.10 킹덤 하츠 III + 리 마인드 클라우드 버전 (SWITCH)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