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가드"나 "대쉬" "무기를 휘두르는" 등의 스태미너를 소비하는 행동을 취하면 백기병의 주변에
동그랗고 노란 게이지 "스태미너 게이지"가 출현한다.
각 행동에는 필요한 "스태미너"가 정해져 있으며 "스태미너"가 부족하면 행동을 할 수가 없다.
소비한 "스태미너"는 바로 자동으로 회복되지만 그 때는 "기가칼로리를 소비"하고 있는 것이기에
스태미너를 소비하는 행동을 취할 경우 주의가 필요.
27. 백기병이 이동하면, 토치(정수리부분의 불꽃)이 "어둠 소멸"을 사용하며 "오토 매핑"이 행해진다.
단 "어둠 소멸"을 실시할 경우 대량의 기가칼로리를 소비하므로 기가칼로리의 소비속도에는 주의가 필요.
오토 매핑한 맵은 화면 오른쪽 상단의 미니맵이나 메뉴 화면의 "맵 확인"으로 확인 가능.
28. "마녀의 탄원서"는 거점의 마녀의 저택에서 이용 가능하다.
시설을 이용하는데에는 기본적으로 "아니마"가 필요한 경우가 많지만
"마을 사람 부활시키기" "무기 강화" "카르마 감소"등,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
덧붙여서 "무기 강화"엔 "어리석은 자의 돌"과 "마나"가 필요하다.
29. 파셋에는 "메인"과 "서브"가 존재한다.
어느 파셋을 메인"이나 "서브"로 장비할지는 "메인"으로 설정된 파셋에 의존한다.
"L1 + ○ 버튼"으로 "메인" "서브" 파셋을 차례대로 바꿀 수가 있다.
파셋 설정 변경은 거점에 있는 마녀의 저택에서 말고는 못바꾼다.
30. 백기병의 능력은 "메인 파셋의 능력"과 "서브 파셋의 능력 1/3"를 더한 것이다.
파셋이 가지는 "스킬"은 "메인" "서브" 관계없이 100% 능력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무기나 방어구 등을 잘 다루느냐, 못 다루느냐를 나타내는 "장비적성"은 "메인 파셋" 쪽이 적용된다.
31. 적을 격파하면 적의 강함에 따라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합계치가 표시된다.
경험치가 일정 수치 이상 모이면 "레벨 업"을 하게되고 파셋의 능력을 강화 가능하다.
메인 파셋에는 100%, 서브에는 33%의 경험치가 분배된다.
단 "경험치 결산"은 필드를 나갈 때에 행해진다.
결과 화면이 아닌 경우에는 결산은 못한다.
32. 모든 캐릭터에는 "비헤이비어 판넬" 이라는게 존재하며
그 캐릭터의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
"비헤이비어 판넬"은 R1 버튼으로 대상을 락 온함으로써 확인가능.
빨간 판넬에 포인터가 있을 때엔 "공격 모드"
녹색 판넬은 "우호 모드"
파란 판넬은 "도망 모드"
포인터의 위치는 공격을 받거나 하면 변화한다.
33. "비헤이비어 판넬"의 세 모서리는 "분노" "절망" "도취"를 다스린다.
포인터가 각 모서리에 도달하면 그 때부터 포인터는 움직이지 않는다.
분노 상태 : 공격력 2배가 되며 공격에 대해서도 무서워하지 않게 된다.
절망 상태 : 너무 공포에 질린 나머지 소멸한다. 경험치는 입수 불가능.
도취 상태 : "몸을 불사르는 사랑의 노예" 데미지를 받는다. 사망시 유품을 남김.
34. 특수한 공력을 받으면 백기병은 날려지지만 X 버튼이 표시되는 경우에는
타이밍 좋게 버튼을 누름으로써 "리커버리"를 사용할 수가 있다.
리커버리 후에 L1 버튼으로 바로 "가드"를 행하면 적의 공격을 연속으로 받을 가능성이 대폭 줄어든다.
"리커버리" 후에 착지하는 순간에 □ 버튼을 누르면 대쉬 공격과 동등한 위력을 가진 "리커버리 어택"을 사용 가능.
35. 마을 등에있는 "건물"은 입구부근에서 △ 버튼을 누름으로써 "제압" 가능하다.
"제압"에 성공하면 그 집의 "가보"를 입수할 수 있으며 다음 번 방문 때부터 "체력 회복"이나 "선물"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제압"에 성공할지 어떨지는 백기병의 능력에 달려있다.
단 "제압"하게 되면 카르마가 상승하므로 주의가 필요.
36. X 버튼을 계속 누르면 "대쉬" 짧게 누르면 "숏 대쉬"를 사용한다.
"숏 대쉬"는 락 온을 하고 있을 때에 왼쪽 스틱을 조작함으로써 행동이 변화한다.
사용시 스태미너를 소비. 동시에, 앞쪽으로 "숏 대쉬" 사용 중에 □ 버튼을 누르면
통상 2배의 공격력을 가진 "숏 대쉬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37. L1 버튼을 눌러 "가드"를 사용함으로써 적에게서 받는 데미지를 대폭적으로 낮출 수 있다.
단 "가드" 중에는 스태미너가 감소하므로 주의가 필요.
파셋 "파워 포트레스"를 장비했을 경우 그 스킬 효과에 의해 "가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38. 필드에서 "적이 드롭한 아이템"이나 "정체불명 상자에 들어있던 아이템"은 주우면
기본적으로 "스톡 스토먹"에 수납된다.
"스톡 스토먹"에 수납된 아이템은 "거점으로 가지고 돌아가기"까지는
정식으로 입수한게 아니기 때문에 이용할 수는 없다.
"거점에 가지고 돌아가기까지" 사이에 "다운"되거나 "기브업"할 경우 내용물을 일정량 잃어버리게 된다.
39. 필드에는 드물게 "노토리어스(notorious)"라 불리는 "칭호"가 붙은 위험한 마수가 존재한다.
또한 HP바에도 전용 아이콘(도깨비 얼굴 같은 붉은 아이콘)이 붙어있다.
"노토리어스"의 능력은 "칭호"에 따라 다르지만,
격파시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보통 마수들보다 높으며
높은 레어리티 아이템이 잘 나오는 등 메리트도 존재한다.
40. 다음 목적지를 알 수 없는 경우에는 미니맵에 표시된다.
"!"(아이콘)을 따라 가거나 메뉴 화면 왼쪽 아래에 표시된다.
네비게이션에 따름으로써 해결가능한 경우도 있다.
또 이야기 진행에 필요한 "키 아이템" 중에는 "건물"의 "가보"로 설정되어 있는 것들도 있다.
41. "마녀병"이라 불리는 적은 다른 마수와는 다른 특수한 캐릭터.
백기병에게 대해 언제나 적대상태이며 "비헤이비어 판넬" 포인터가 움직이지 않는다.
또 "아니마" "마나" "아이템 드랍"도 없기에 상당히 메리트가 없는 적이지만 격파시 얻는 경험치는
동 레벨의 적보다도 많다. 마녀병에는 여러 종류가 존재한다.
42. "다른 종족"인 적들은 서로에게 공격을 받음으로써 그 두 종족이 전투 상태가 되는 경우가 있다.
공격을 잘 유도해서 서로 싸우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단 "마녀병"은 백기병에 대한 적의가 강하기 때문에 다른 적과 싸우게 만들 수 없으므로 주의.
43. 마을 사람은 우호적이지만, 공격을 가하면 "반격"을 하는 경우도 있다.
마을 사람은 모든 공격 속성에 대한 내성치가 최대이므로 보통 수단으로 데미지를 줄 수는 없다.
또 마을 사람처럼 우호적인 상대를 공격하면 "카르마" 수치가 상승하므로 주의가 필요.
44. R2 버튼으로 토치카 화면을 열고 임의의 토치카를 ○ 버튼으로 결정.
선택한 토치카는 "L1 버튼 + □ 버튼"을 사용해 소환할 수가 있다.
소환된 토치카는 체력이 없어질 때까지는 활동이 가능하지만 체력은 적의 공격을 받을 때 뿐만아니라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감소한다. 소멸할 경우, 다시 소환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45. 전술 토치카는 전부 8 종류가 있으며 "이야기의 진행"이나 "검은 상자"에 의해 입수 가능하다.
토치카의 강함은 무기, 방어구 등을 장비한 백기병의 강함에 의존하고 있지만
"피지컬 리버레이션"으로 "TP(토치카 능력)"을 올림으로써 강화시킬 수도 있다.
46. "다운"되면 "스톡 스토먹" 안에 들어있는 아이템을 10% 랜덤하게 잃어버리며
부활 포인트로 지정되어있는 필라에서 부활한다.
단 "다운"되었을 때, 기가칼로리가 0일 경우엔 "기브 업"이 되며 "스톡 스토먹" 안에 들어있는 아이템을
전부 잃을 뿐만이 아니라 필드에서 얻은 경험치 중 50%나 잃어버리게 된다.
47. R1 버튼으로 대상을 락 온함으로써 그 대상을 중심으로 이동할 수가 있다.
이로인해 혼전시에도 특정 대상을 놓치는 일없이 싸울 수가 있다.
또 락 온 중에 오른쪽 스틱을 조작해서 "락 온 대상"을 바로 바꿀 수가 있다.
48. 방향키에는 처음부터 네 가지의 단축키가 정해져 있다.
[방향키 상] - 스톡 스토먹을 확인한다. 가득찼을 경우엔 "FULL"이라 표시된다.
이게 표시되어있는 상태로 "포식"은 사용 못한다.
[방향키 하] - 맵 확인화면으로 넘어간다.
[방향키 우] - 장비화면으로 넘어간다.
단 백기병이 무기를 휘두르고 있을 때엔 "무기교체 불가"라고 표시되며
무기를 바꾸지 못하므로 주의.
[방향키 좌] - 보너스 확인 화면으로 넘어간다. 보너스 포인트는 백 단위가 1랭크에 해당한다.
49. 메뉴 화면에서 R1 버튼을 누름으로써 "액션" 시에 사용가능한 "각종 조작방법"을 확인할 수가 있다.
또 "SELECT 버튼 + START 버튼"을 눌러서 타이틀로 돌아갈 수도 있다.
이것들은 메뉴 화면을 열 수 있는 장소라면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다.
50. 필드에는 드물게 "피냐타"라 불리는 특수한 마수가 있는 경우가 있다.
"피냐타"는 아이템을 반드시 드롭하는 특수한 적이며
드롭한 아이템의 레어리티도 "고 레어리티"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게다가 노란 색의 "레어 피냐타"라 불리는 마수도 존재하지만
이쪽을 만날 확률은 "피냐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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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걸로 끝.
몇개 모르고 있던 것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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