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기가칼로리가 있다면 HP는 시간이 흐르면서 자동적으로 회복된다.
서두를 경우엔 L3 버튼을 길게 누름으로써 "셀프 리커버리"로 고속회복이 가능.
단, 고속회복을 행하면 기가칼로리를 평소보다 더 많이 소비하니 주의.
L2 버튼으로 소비 아이템을 써서 회복하는 편이 효율적일 때도 있다.
02. 각종 무기에는 "주사위 마문양(魔紋)"이 새겨져있다.
무기 종류와는 상관없이,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노란색 ○ 수가 1개 -> 2개 -> 3개 -> 4개 -> 5개 가 되도록 장비하면
"Chain" 상태가 되며, 공격배율인 "레이트"가 올라간다.
03. 기가칼로리가 0이 되면 백기병이 쇠약상태에 빠져 공격력, 방어력이 30% 다운된다.
기가칼로리를 회복하지않는한 이 상태가 이어지므로 주의가 필요.
또, 이 상태에선 "스태미나를 소비"하거나, "어둠 소멸"을 행한다면 HP가 직접 감소하므로 주의가 필요.
04. 보스 HP바 아래쪽에 표시되어있는 "GUARD"바(푸른색 바)는 보스의 방어력
"GUARD"바가 짧아졌을 때가 보스에게 큰 데미지를 줄 찬스.
단, "GUARD"바가 짧아지는건 "보스가 강력한 공격을 쓸 징조"이기도 하기에 주의가 필요.
05. 기가칼로리의 회복은 "아이템"이나 "피지컬 리버레이션" 이외에도 "포식"을 써서도 가능.
포식 가능한 적의 체력을 "1/5 이하"로 만들면 적의 HP바에 "포식 가능"이라 표시된다.
그 적에게 "다가가서" R1 버튼으로 락 온한 뒤, △ 버튼을 누름으로써 포식을 사용할 수 있으나
"스톡 스토먹"에 여유 공간이 없을 경우엔 실행이 불가능하므로 주의.
06. 포식중엔 △ 버튼을 연타함으로써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보너스의 최대치는 그 대상에게서 얻을 수 있는 기가칼로리의 20%로
최대 보너스를 얻기 위해 필요한 연타횟수는 적에 따라 다르다. 방어력이 높은 적일수록 그 횟수도 많다.
07. "포식"을 쓰면, 스톡 스토먹 안에 "가비지"라는 쓰레기 아이템이 발생한다.
"가비지"는 달리 용도가 없다.
"가비지"는 "스톡 스토먹" 화면에서 "쓰레기 클리너(ゴミキエール)"를 사용함으로써 제거가 가능.
또 "코먼 클리너(コモンキエール)"를 사용하면 "스톡 스토먹" 안에 있는 "코먼 아이템"을 제거 가능.
08. "도검"은 가장 보편적인 무기로
공격력이나 공격범위, 공격속도 모든 능력치면에서 표준적이라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기본적으로는 "참격" 속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드물게 "타격"이나 "마격" 속성을 가진 것도 있다.
생김새가 다양한 것도 특징.
09. "식대(蝕台)"는 유일한 "마법 타입" 무기로써, "마격" 속성 공격을 할 수 있다.
식대는 크게 세 종류 존재한다.
"상태이상을 메인으로 삼은 타입"
"마격에 의한 근접공격을 메인으로 삼은 타입"
"세 방향으로 확산하며, 적을 쫓는 원거리 타입"이 있다.
또, 식대는 공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연속공격에는 안어울린다.
10. "둔추(鈍鎚)"는 중량급 무기로 도검보다는 공격력은 뛰어나지만 공격범위가 비좁고,
공격속도 역시 느리기 때문에 사용하기 번거로운 "타격 타입" 무기.
단, 높은 크리티컬 확률과 적을 위협하는 능력은 뛰어나다.
"참격" 속성을 가진 도끼 타입도 존재한다.
11. "고탑(古塔)"은, "돌진(突貫) 타입"의 중량무기로써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한다.
직선적인 힘은 좋으나 공격범위가 무척이나 비좁아서 적에게 맞추기도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대상을 R1 버튼으로 락 온한 후에 공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로 "참격" 속성을 가지지만 드물게 "타격" 속성을 가진 파성추 타입이 존재한다.
12. "창겸(槍鎌)"은 공격범위가 넓은 다단히트 타입 무기.
공격력은 낮지만, 여러 번의 공격 횟수와 넓은 범위공격이 특징.
동시에 연속공격 횟수에 따라서도 공격 횟수나 공격범위가 변한다.
기본적으로는 "참격" 속성이지만, "타격"이나 "마격" 속성을 가진 것도 존재한다.
13. 백기병이 장비 가능한 방어구는 기본적으로 "해포(骸布)"라 불리는 방어력 주인 방어구와
"호포(護布)"라 불리는 방어력은 없지만 속성내성이나 상태이상내성을 주로 한 장식(악세사리) 타입이 존재한다.
둘 다, 최대 두 개까지 장비 가능.
14. 공격 속성에는 "참격" "타격" "마격" 세 속성이 있으며
각종 무기는 반드시 이 셋 중 하나에 속해있다.
이들 속성엔, 대응하는 "내성"이 적아군 상관없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적의 내성을 알 수는 없지만 공격했을 때, 공격 속성에 따라
상대의 내성이 낮다면 "EFFECTIVE"
상대의 내성이 높다면 "NOT EFFECTIVE"라고 표시된다.
15. 무기나 방어구, 악세사리엔 "레어리티"가 존재한다.
레어리티엔 "코먼" "레어" "에픽" "레전더리" 네 종류가 있다.
레어리티에 따라 아아템 이름에 "칭호"가 붙어있다거나 아이템 레벨 최대치가 다르다.
아이템 레벨의 최대치는 각각
코먼 : 10, 레어 : 30, 에픽 : 50, 레전더리 : 99 이다.
16. 레어리티가 "에픽"이나 "레전더리"인 무기나 방어구엔 여러 "칭호"가 붙어있다.
"칭호"가 붙은 무기는, 능력이 대폭적으로 강화되어있기도 하다.
단, 같은 칭호가 붙어있다하더라도 표준적인 무기에 비해서 어느 정도 변화가 있는지는 그 때마다 다르다.
17. 적의 공격을 아슬아슬하게 피하면 "미스티컬 닷지"가 발동하기도 한다.
발동에는 AP가 1메모리 필요.
또, 파셋을 "트릭 스트리머"로 변경하면 스킬 효과로 미스티컬 닷지를 발동시키기위한 범위를 넓힐 수 있다.
18. △ 버튼으로 AP(액션 포인트)를 소비하는 강력한 "AP공격"을 쓸 수 있다.
AP공격은 연속 공격 단수에 따라 위력이 다르며 단수가 높을수록 공격배율도 높아진다.
단, "단수와 같은 수만큼의 AP가 필요"하므로 주의가 필요.
AP는 적에게 공격을 10번 맞추면 1메모리가 찬다.
AP의 최대치는, 필라로 사용하는 "피지컬 리버레이션"으로 상승시킬 수 있다.
19. "L1 버튼 + △ 버튼"으로 "카오스 리버레이션"을 발동 가능.
카오스 리버레이션이 발동되면 공격력, 방어력, AP가 크게 상승하고
적에게 줄 수 있는 데미지나 받는 데미지에 보정이 들어가는 강력한 기술.
단, 한 번 발동하면 기가칼로리가 다 닳아없어질 때까지 해제 불가능하다.
또, 그 사이에는 기가칼로리 소비량 역시 대폭 증가하니 주의가 필요.
20. 필드에서 "필라 오브 풀"에 다가가 ○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열리고
"피지컬 리버레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피지컬 리버레이션"을 사용함으로써 일시적으로 그 필드 안에서만큼은
백기병이나 토치카를 강화시킨다거나 보너스 포인트 업, 기가칼로리를 회복시킬 수 있다.
여기서의 강화는 필드를 나가면 리셋되니 주의.
21. 필드에서 적을 공격하거나, "채집"을 쓰면 "그레이드 포인트"가 쌓인다.
또, 연속 HIT 수에 따라 "그레이드 포인트"에 보너스가 붙는다.
"그레이드 포인트"를 일정이상 모으면 "그레이드 랭크"가 오르고
"그레이드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얻은 "그레이드 보너스"는 "필라 오브 풀"에서 사용가능하다
"피지컬 리버레이션"으로 사용가능.
22. 무기를 쓰면 무기에 경험치가 쌓이고, 일정 수치 이상으로 쌓이면 레벨업을 한다.
레벨이 오르면 공격력이 강화된다.
그 무기가 얼마나 성장하는지는, 그 무기의 레어리티에 따라 다르다.
또 "마녀의 탄원서"를 사용해 강제로 레벨업시키는 것도 가능.
단, 그 때엔 "어리석은 자의 돌" "아니마" "마나"가 일정 수량 필요하다.
23. 적을 쓰러뜨리면 드물게 "아니마"라 불리는 "혼"을 떨어뜨리기도 한다.
아니마는 거점에서 쓸 수 있는, "마녀의 탄원서"를 쓸 때 필요하다.
또, 파셋 중에는 아니마의 출현률을 높혀주는 스킬을 가진 것도 있다.
24. 필드에 떨어져있는 "정체불명 상자(謎箱)" 안에는 "목제 상자" "은제 상자" 두 종류가 존재한다.
"목제 상자"에는 소비아이템이, "은제 상자"엔 주로 무기나 방어구, 악세사리 등의 장비품이 들어있다.
또 그와는 따로 "검은 상자(黒ノ箱)"라 불리는 것들도 있다.
"검은 상자"엔 여러가지 물건들이 들어가 있지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는 한 번 밖에 없다.
25. 마을사람 등의 "우호적인 대상"을 공격하거나 위치 도미네이션으로 집을 제압하면 카르마(죄) 수치가 올라간다.
카르마 수치가 올라가면 가게에서 물품을 구입할 때의 가격이 비싸진다거나,
우호적이었던 마을 사람들이 갑자기 공격하기도하니 주의 필요.
올라간 카르마 수치는 "마녀의 탄원서"로 감소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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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중간중간 로딩화면에 뜨는 팁들입니다.
26~50은 곧 해서 올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대부분의 명칭은 소프트웨어 설명서를 참고했으며
중간중간 아이템 이름이나 용어들을 표현이 어려워 임의로 변경한 부분이 있으니
그런 부분은 옆에 원어도 붙여놨으니 이해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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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와 백기병의 높은 가격때문에 드래곤즈크라운을 사려다가 마녀와 백기병의 캐릭터와 컨셉이 마음을 들어서 발매일에 구입했네요~ 일본어의 압박이 심하고 그래픽이 쬐금 아쉽지만, 진행방식이나 스타일은 맘에 듭니다.(풀보이스 정말 좋네요^^) 더군다나 이렇게 팁까지 자세하게 올려주시는 분이 있다니 게임을 한결 편하고 잼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정말 고맙습니다. 추천합니다. 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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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와 백기병의 높은 가격때문에 드래곤즈크라운을 사려다가 마녀와 백기병의 캐릭터와 컨셉이 마음을 들어서 발매일에 구입했네요~ 일본어의 압박이 심하고 그래픽이 쬐금 아쉽지만, 진행방식이나 스타일은 맘에 듭니다.(풀보이스 정말 좋네요^^) 더군다나 이렇게 팁까지 자세하게 올려주시는 분이 있다니 게임을 한결 편하고 잼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정말 고맙습니다. 추천합니다. 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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