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시작하기 전에 앞서
이 글에서 + 표시는 서로 다른 잠력 2개를 달아준 것이며, * 표시는 두 잠력이 합성되어 나오는 잠력입니다.
무기 효과 중 데미지 레이트에 변화를 주는 효과는 없다고 가정했습니다.(대개 공격력+,스피드+,명중률+,크리티컬+ 입니다. 크리티컬은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나 이 경우 크리티컬 추가 레이트를 빼고 계산했습니다.)
잠력은 오직 실험을 위한 잠력 하나만(혹은 2개만) 달고 실험했습니다.
데미지 레이트 변화율 조사
기초 정보
기본 - 100%
매 공격마다 - 5% 추가(105)
크리티컬시 - 10% 추가(115)
측/후면 공격시(최초) - 25% 추가(130, 크리티컬시 140)
단일 속성 잠력의 변화율
화속성피해추가 - 5% 추가
수속성피해추가 - 5% 추가
토속성피해추가 - 5% 추가
풍속성피해추가 - 5% 추가
화 + 토, 수 + 토 등등 - 10% 추가 : 합성되지 않은 잠력의 경우 각각 개개의 추가율이 합산되어 적용된다.(수 + 토로 실험했으나, 이후 실험은 하지 않음. 의심간다면 일일이 실험해보길 바람)
다속성 잠력의 변화율
창홍의 힘(화속성피해추가 * 수속성피해추가) - 10% 추가
금취의 힘(토속성피해추가 * 풍속성피해추가) - 10% 추가
상태이상*속성 잠력의 변화율
독을 머금은 불꽃(독부여 * 화속성피해추가) - 8% 추가
가로막는 물(행동둔화부여 * 수속성피해추가) - 10% 추가
속박하는 대지(약체화부여 * 토속성피해추가) - 8% 추가
어둠속의 바람(암흑부여 * 풍속성피해추가) - 8% 추가
4속성 잠력의 변화율
정령의 가호(금취의 힘 * 창홍의 힘) - 추가 없음
정령의 추격(정령의 가호 * 정령 특효) - 추가 없음(※정령의 추격 항목에는 오타가 있는데, 정령의 가호 * 정령의 추격 = 정령의 추격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합성식이 적혀있습니다.)
시간의 영혼(둔화부여 * 정령의 추격) - 3% 추가
기타 잠력
무명의 추격(한국판명 모름) - ??? : 제가 이 잠력이 없습니다. 있으신 분 같은 방식으로 실험하고 제보해주셨으면 합니다.
쾌도난마 - ??? : 잠력이 없습니다.
변환의 추격 - 5% 추가
낙수일격 - 5% 추가
연타의 추격 - 5% 추가
붉은 기운 - 12% 추가
상태반영 추격 - 추가 없음(단, 상태이상시 추가 있을 가능성 존재. 허나 실험 안함)
절명의 추격 - 추가 없음
사천의 추격(한국판명 모름) - ??? : 잠력이 없습니다.
사천신의 추격 - 추가 없음
값 하나를 잘못 체크했었군요...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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