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중도 2600이상, 트레지디 페어리 장비 풀세팅으로 입장 할 수 있으며
무기와 기어는 물론, 상위성순, 거래불가 제작 무기태그 등 엔드스팩을 향한 파밍 레이드입니다.
3개의 파티로 구성된 12인 스쿼드로 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미니맵 좌측 아이콘을 클릭하여 바일프레데터에 입장 할 수 있는 전용맵인 오퍼레이션 스트라토스에 입장 할 수 있습니다.
-소울워커PLUS티켓으로 그루톤상점에서 추가 허가증을 제작할 수 있으며, 부커TV에게서 추가 허가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스트라토스는 매주 수요일~일요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입장 퀘스트
82랩 상태에서 메인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하이츠에게서 '진화의 말로' 연속퀘스트를 수락하고. 오퍼레이션 스트라토스에 입장하여 무전기와 대화해 '진화의 말로' 연속퀘스트를 모두 완료해야합니다.
※'진화의 말로'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않으면 이후 메인스토리가 열리지 않습니다.
캐릭터 피통 오른쪽에 아이콘하나가 생성되며 클릭하면 레이드 상황판을 열 수 있습니다.
스쿼드의 각 파티장들은 상황판에서 원하는 레이드를 입장 할 수 있습니다.
브세기어를 끼고있어서 일반적인 상황으로는 힘들지만
5페너인라 테라브로치와, 아카식이 재법 좋아서 시도해봤습니다.
-보상으로 바큠베인 재생세포 5개, 변이 혈액앰플 50개, 융화된 타락의 결정 1~2개, 1000BP상자 2개가 확정적으로 우편으로 보내집니다.
싱글레이드 보상은 스쿼드레이드 보상에 비해 절반이하입니다. 아주 낮은확률로 무기태그 배경필름 필라멘트 히어로성순이 드랍됩니다.
※비스타 2페이즈 진입에 맞춰 피해감소 버프를 해제하기 위해 플래마를 빈사상태로 만든 후,
전방에 발구르기 후 손으로 내려찍습니다.
플레이어 한명을 따라 발구르며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카운터 자세를 취한 뒤 공격이 들어오면 받아칩니다. 즉사급 대미지입니다.
플래마가 맵 중앙으로 순간이동 한 뒤, 메테오 폭격을 가합니다. 그 후 대미지를 주는 바닥을 흩뿌립니다.
42제 무적으로 무시 가능합니다.
메테오 폭격 패턴을 2번 사용하면 나오는 특수패턴입니다.
전방에 있는 유저를 기절시키고 돌진합니다. 그 후 제자리로 돌아와 외곽에 대미지를 줍니다.
발동이 매우 빠르고 즉사급 대미지이므로 주의합시다.
-스칼렛 매드니스 / 레르펜느
※레이드 클리어 시 이볼빙 헤비테이션에 있는 파티원에게 피해증가10% 버프를 줍니다.
전방의 적을 제자리에서 배어버립니다.
각 타격마다 '죄의 낙인' 1스택 씩 중첩시킵니다.
플레이어를 유도하는 투사체를 소환합니다. 죄의낙인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주요 급사패턴입니다.
앞으로 크게 돌진하며 돌진 한 구역 뒤쪽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쌓인 '죄의 낙인'을 모두 터뜨리며 대미지를 줍니다.
돌진 찌르기 공격에 맞으면 최대 4중첩까지 '죄의 낙인'이 쌓이며, 중첩과 함께 폭발하므로 급사의 원인이 됩니다.
42제 무적으로 무시하거나 회피기를 연타하여 레르펜느 앞쪽에 있어야합니다.
좌우로 피하기엔 중첩을 터뜨리는 범위가 엄청나게 넓어서 반드시 레르펜느 앞쪽에서만 피해야합니다.
해당 패턴을 2번 사용하고나면 밑에서 나오는 특수패턴을 사용합니다.
중첩 폭발 찌르기를 2번 사용하고 나오는 특수패턴입니다.
레르펜느가 맵 중앙에서 정신을 집중합니다. 레르펜느의 혼잣말이 끝나면 플레이어를 전멸시킵니다. 미리엄 드럽게 싫어함
정신을 집중하는 레르펜느를 때리면 '단죄의 기운' 피통이 뜨는데 이 '단죄의 기운'을 피를 0으로 만들면 레르펜느가 그로기에 걸립니다.
4방위에 촉수를 뻗어 공격합니다. 유저를 유도하다가 잠깐 멈춘뒤 공격합니다.
실험체 돌진시켜 피격된 플레이어에게 출혈 디버프를 남깁니다.
실험체 하나당 출혈1스택이 걸리며, 5중첩까지 가능합니다. 3중첩만 넘어가도 매우 아프니 42제무적으로 무시하거나 피해야하는 패턴입니다.
일반적인 장판 패턴입니다. 안쪽에 한번 바깥쪽에 한번.
-짭비스타 : 42제 무적으로 무시 가능
-비스타 : 각성기 EX로만 무시 가능
비스타 주변으로 에너지 구체를뿜어냅니다.
빠르게 날아가는 구체에 맞을 경우 방어도 감소 디버프에 걸리며, 연속으로 맞을경우 급사의 원인이 됩니다.
이런 패턴을 한번에 섞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적절한 42제무적, 각성기, EX기 분배가 필요합니다.
2페이즈
완전생물 비스타가 알에서 깨어납니다.
맵 이동성이 커서 자리잡고 딜링하는 캐릭에게 약간 불리합니다.
특수패턴을 제외한 일반 패턴들의 경우 짭비스타도 똑같이 사용하며 대사만 다르게 나옵니다.
2페이즈 진입시 비스타에게 처음부터 받는피해감소 버프가 걸려있는 상태입니다.
이를 바로 해제하기 위해 2페이즈 진입하자마자 플래마 조에게 신호를 주어 디버프를 바로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일반패턴
평타 패턴입니다. 연속 두번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그다지 아프지 않습니다.
두번째 평타패턴입니다. 풀피인 경우에는 맞을만 한데 방심하고있다 정타로 맞으면 죽기도합니다.
카운터 패턴입니다. 근접캐릭 급사원인 1위 패턴입니다.
위 영상처럼 두리번 거리고있으면 카운터를 의심해봅시다.
잡기 입니다. 잡은 플래이어는 물론, 바닥에 내려찍으며 충격파를 발산해 주변 플레이어에게도 즉사급 대미지를 줍니다.
바닥에 내려찍을 때 잡히지 않은 다른 플레이어는 점프를 하면 충격파를 피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전체에게 약간의 대미지를 주고 자신에게 근접해있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즉사급 대미지를 줍니다.
원거리 견제 패턴입니다.
비스타가 날아오르며 맵 랜덤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고 난 후 착지지점에 에너지 빔을 발사합니다.
-짭비스타 42제 무적으로 무시가능
-비스타 각성기, EX로 무시가능
빔을 발사하는 동안은 완전 무적이므로 그냥 패턴 바라보고 있거나 콤보유지용으로 장판하나 깔아두는게 좋습니다.
비스타가 날아오르며 맵 랜덤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고 난 후 착지지점 근처에 무차별 폭격을 가합니다.
착지 전까지 무적이 아니므로 그냥 다가서 패면됩니다. 폭격도 그다지 안아픕니다.
-특수패턴
진짜 비스타에만 있는 특수패턴입니다.
비스타가 맵 중앙으로 이동하여 즉사급 레이저를 난사합니다.
42제 무적과 EX 각성기 등 무적을 연계해서 패턴을 넘깁시다.
비스타가 무적이 아니기 때문에 딜링 타임이기도 합니다.
비스타가 맵 중앙으로 이동하여 무적상태에 들어갑니다.
곧바로 맵 랜덤하게 비스타 알이 4개 생성됩니다.
알 4개를 부수고 맵 중앙에 있는 비스타를 쳐서 비스타의 정신집중을 방해해야합니다.
정신집중 방해에 성공하면 잠깐 그로기에 걸립니다.
패턴을 못넘기면 전멸기를 사용하며, 각성기 EX기로 넘길 수 있습니다.
이볼빙 헤비테이션에 진입한 유저들은 전투지원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레이드 중후반쯤에 100%가 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장 뿐만 아니라 파티원들도 사용이 가능하나 사용 횟수는 공유되므로 보통 파티장이 사용합니다.
ctrl+1 = 전방에 토마스가 융단폭격을 가합니다. 대략 1400만의 고정대미지를 줍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원스킬입니다.
위 영상처럼 파랑색 범위가 보이고 그곳에 대미지를 줍니다.
ctrl+2 = 로우나가 아군이 주는 피해량 30%증가 버프를 줍니다.
ctrl+3 = 마틴이 보스에게 받는피해증가 5% 디버프를 줍니다.
비스타의 피가 40줄이 되었을 때 늑대모양의 '실험체 1호'가 난입합니다.
특수패턴과 같이 맵 중앙에서 레이저를 난사합니다.
다만 비스타는 완전 무적상태이고 이 구간에서 각성, EX기를 사용할 경우 플레이어 모두가 얼어버리니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