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그래픽.
이게 딱 잘라 말해서 그래픽이 나쁘다라고 말하기는 뭐한데
그냥 좀 허~ 합니다. 필드에 나가면 그래픽이 전혀 나쁘지 않거든요.
제가 보기엔 문제가 케릭터 모델링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케릭터를 3D로 표현할때 실제 사람처럼 표현할지, 아니면 약간 애니메이션틱하게
표현할지 어느정도 방향을 정했어야했는데 레벨오가 요번에는 갈팡질팡하다가
정말 애미모호한 케릭터 모델링이 탄생한것 같습니다. 갠적으론 로그 갤럭시처럼
카툰 그래픽을 사용해서 Ps3의 그래픽 능력을 활용했으면 했는데 전.혀. 그런 모습
이 보이지 않네요. 오히려 퇴보한듯.;;
엔피씨마다 다들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겠습니다만..
모델링이 이렇게 구려서야 이건 좀 아니라고 보네요.(헌데 몹 모델링은 일단 사람
모델링보단 괜찮습니다.)
솔직히 처음 프롤로그부분에 성 나올때는 이거 잘만하면 Ps2에서 나올법하다고
생각할 정도였는데 필드 나오니 좀 괜찮더군요. 아마 제작 기간이 꽤 긴것 같던데
성 부분은 젤 초기에 만든 부분인듯;;(그러니까 이건 연기하지 말고 Ps3 초기에 나
왔어야할 제품임..그노메 온라인;;)
결론은 그래픽보고 와~ 할정도도 아니고 그래픽"만" 보고 살 게임도 아니라는 소리.
요즘 같이 서양게임들이 그래픽을 쭈악쭈악 뽑아주어서 유저들 눈을 높힐대로 높힌
마당에 솔직히 이런 그래픽은 욕 먹을만 합니다.
전투.
일단 후반 가면 모르겠으나 초반에는 케릭별 육성 방향을 정해서 스킬 찍어주는게
어느정도 흥미롭기는하네요. 그런데 스킬이라는것이 그다지 큰 특색이 없어서
좀 불안불안합니다. 베기, 찌르기, 타격, 등 속성별로 여러가지 공격 기술이 있으나
이게 모션이 좀 심심합니다.;; 제 아바타를 마법케릭으로 키우고 있기는 한데
제발 초반이기에 마법 효과가 심심하리라 생각해봅니다. 후반에도 이따구면
좀 화날듯. 그리고 전투 흐름은 나중엔 불보듯 뻔한 것 같습니다. AP고 콤보고
나발이고 귀찮아서 닥돌 걍 동그라미 연타. 이건 해보시면 초반부터 감이 걍 옵니다.
시스템
설명이 나오기는 하나 플레이하면서 뭔가 착착 감기는 맛이 없습니다.
뭐 결국 하다보면 쉽게쉽게 적응되긴합니다만 전투중 타겟 이동이라던가 하는 것이
너무 온라인을 의식한나머지 그다지 직관적이진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도 온라인
을 의식한 탓인데 메뉴를 열어도 전투는 계속 진행됩니다. 인피닛언디스커버리는
워낙에 액션성을 중시했다고 치지만 백기사는 그런것도 아니고 메뉴 연후 전투가
지속되는건 뭔가 좀 아니네요. 이런건 온라인에서만 적용해도 될듯한데 오프라인
에서까지 온라인 흉내내는 전투를 하고 싶진 않아요. -ㅁ-;
결론.
백기사 이게임은 Ps3 초기에 바로 나왔어야 했습니다. 그래픽도 딱 플3 초기 그래픽
툴이 없어서 갈팡질팡하던 그모냥 그대로이구요.
이거 괜히 온라인 넣는답시고 여러가지 손보고 시간만 흐르다 이런 평작이 되버려서
나왔는데 차라리 플3초기에 제작하던대로 오프라인 플레이만 발매하고, 후에 온라인
버전을 다시 다듬어서 내놓았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가지로 레벨오가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이 여기까지 보이는군요.
케릭터 모델링도 갈팡질팡, 온라인을 중시할지 오프라인을 중시할지 갈팡질팡.
휴대용게임에선 개성적으로 잘만 뽑든데 레벨오 혼자서 콘솔게임만 만들면 왜이런
지 몰겠습니다 그려.;; 다크클라우드 만들던 애들 다 어디갔나...ㅡㅜ
Ps. 그리고 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콤보시에 연타해서 공격하는것보다
게이지차는거 보고 타이밍 맞게 눌러주는게 대미지가 더 잘나옵니다.
나만 몰랐나..;;
이게 딱 잘라 말해서 그래픽이 나쁘다라고 말하기는 뭐한데
그냥 좀 허~ 합니다. 필드에 나가면 그래픽이 전혀 나쁘지 않거든요.
제가 보기엔 문제가 케릭터 모델링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케릭터를 3D로 표현할때 실제 사람처럼 표현할지, 아니면 약간 애니메이션틱하게
표현할지 어느정도 방향을 정했어야했는데 레벨오가 요번에는 갈팡질팡하다가
정말 애미모호한 케릭터 모델링이 탄생한것 같습니다. 갠적으론 로그 갤럭시처럼
카툰 그래픽을 사용해서 Ps3의 그래픽 능력을 활용했으면 했는데 전.혀. 그런 모습
이 보이지 않네요. 오히려 퇴보한듯.;;
엔피씨마다 다들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겠습니다만..
모델링이 이렇게 구려서야 이건 좀 아니라고 보네요.(헌데 몹 모델링은 일단 사람
모델링보단 괜찮습니다.)
솔직히 처음 프롤로그부분에 성 나올때는 이거 잘만하면 Ps2에서 나올법하다고
생각할 정도였는데 필드 나오니 좀 괜찮더군요. 아마 제작 기간이 꽤 긴것 같던데
성 부분은 젤 초기에 만든 부분인듯;;(그러니까 이건 연기하지 말고 Ps3 초기에 나
왔어야할 제품임..그노메 온라인;;)
결론은 그래픽보고 와~ 할정도도 아니고 그래픽"만" 보고 살 게임도 아니라는 소리.
요즘 같이 서양게임들이 그래픽을 쭈악쭈악 뽑아주어서 유저들 눈을 높힐대로 높힌
마당에 솔직히 이런 그래픽은 욕 먹을만 합니다.
전투.
일단 후반 가면 모르겠으나 초반에는 케릭별 육성 방향을 정해서 스킬 찍어주는게
어느정도 흥미롭기는하네요. 그런데 스킬이라는것이 그다지 큰 특색이 없어서
좀 불안불안합니다. 베기, 찌르기, 타격, 등 속성별로 여러가지 공격 기술이 있으나
이게 모션이 좀 심심합니다.;; 제 아바타를 마법케릭으로 키우고 있기는 한데
제발 초반이기에 마법 효과가 심심하리라 생각해봅니다. 후반에도 이따구면
좀 화날듯. 그리고 전투 흐름은 나중엔 불보듯 뻔한 것 같습니다. AP고 콤보고
나발이고 귀찮아서 닥돌 걍 동그라미 연타. 이건 해보시면 초반부터 감이 걍 옵니다.
시스템
설명이 나오기는 하나 플레이하면서 뭔가 착착 감기는 맛이 없습니다.
뭐 결국 하다보면 쉽게쉽게 적응되긴합니다만 전투중 타겟 이동이라던가 하는 것이
너무 온라인을 의식한나머지 그다지 직관적이진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도 온라인
을 의식한 탓인데 메뉴를 열어도 전투는 계속 진행됩니다. 인피닛언디스커버리는
워낙에 액션성을 중시했다고 치지만 백기사는 그런것도 아니고 메뉴 연후 전투가
지속되는건 뭔가 좀 아니네요. 이런건 온라인에서만 적용해도 될듯한데 오프라인
에서까지 온라인 흉내내는 전투를 하고 싶진 않아요. -ㅁ-;
결론.
백기사 이게임은 Ps3 초기에 바로 나왔어야 했습니다. 그래픽도 딱 플3 초기 그래픽
툴이 없어서 갈팡질팡하던 그모냥 그대로이구요.
이거 괜히 온라인 넣는답시고 여러가지 손보고 시간만 흐르다 이런 평작이 되버려서
나왔는데 차라리 플3초기에 제작하던대로 오프라인 플레이만 발매하고, 후에 온라인
버전을 다시 다듬어서 내놓았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가지로 레벨오가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이 여기까지 보이는군요.
케릭터 모델링도 갈팡질팡, 온라인을 중시할지 오프라인을 중시할지 갈팡질팡.
휴대용게임에선 개성적으로 잘만 뽑든데 레벨오 혼자서 콘솔게임만 만들면 왜이런
지 몰겠습니다 그려.;; 다크클라우드 만들던 애들 다 어디갔나...ㅡㅜ
Ps. 그리고 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콤보시에 연타해서 공격하는것보다
게이지차는거 보고 타이밍 맞게 눌러주는게 대미지가 더 잘나옵니다.
나만 몰랐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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