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임이 아무리 잼있어도 게임시작해서 엔딩볼때까지 단한치의 프레임저하없이 62프레임
을 고정시켜준 VGA아니었다면 적어도 저한텐 묻혔을게임...
그이유는 프레임에 대한 비정상적이거나 광적인 집착도 아닌... 바로 게임의 특성에 있
기 떄문...
게임을해본사람들은 알겠지만 올버린의 기술인 클로스핀이나 클로드릴같이.. 정말 순간
적인 0.1초를 다투는 빠른시간에 엄청나게 광속으로 올버린이 회전을 하는 액션이 펼쳐지게
되는데 이와중에 60프레임고정과 고정이 아닌 프레임드랍이발생하는건 그느낌과 역동성에
전혀 힘을 발휘하지못하기 떄문... 그리고 락온해서 날라서 땅에찍는액션도 60프레임고정이
아니면 껄끄럽게 느껴지기 떄문...
바로 올버린의 특성상 그액션의 절도성과 다이나믹함.. 그리고 움직임에 힘을 느끼기
위해선 반드시 60프레임을 고정으로 유지시켜줘야할 VGA는 필수이기 떄문..
그게아니라면 정말 잼있고 좋은게임에 그 캐릭터의 움직이는 맛이 게임을즐기는데
90프로이상의 영향력을 끼치는데 움직임이 60프레임고정이 아니라 껄끄럽기때문에
상쾌감은 줄어버리게되고
엔딩한번보고 다시하기 싫은게임이 되버리지만
60프레임고정이 되면 애기가 달라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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