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 이터널을 너무 재밌게 했었던 유저라서
프리미엄 에디션으로 예구하고 13일부터 달려서 오늘 엔딩까지 봤습니다
일부 리뷰에서 혹평을 받거나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해서 예구 취소까지 고려했었으나
취소 안하길 너무 잘했다는 생각만 들 정도로 재밌었습니다
둠 다크 에이지도 둠 시리즈답게 대사 한마디 할 시간에 악마 한마리를 더 찢고
계략이나 작전은 세우지 않고 상남자처럼 무조건 직진으로 달립니다
그래서 여전히 스토리는 단순하지만 그 대신에 게임 플레이에 더 힘을 실어서 그런지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레벨 디자인도 좋고 무기들의 평균 dps 밸런스도 잘 맞고 무기들의 역할과 유틸성이 무기들끼리 겹쳐서
무기 퀵 스왑이 꼭 필요하지 않게 되어서 편해졌습니다
물론 적들의 종류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효과적인 무기들이 따로 있어서 너무 단순하지도 않았습니다
(다만 메이스가 너무 op인거는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리뷰어들에게 공통적으로 나쁜 평을 받았던 거대 로봇 전투와 드래곤 파트는 왜 그런 평이 있었는지는 알만은 했습니다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이 두 파트는 잘 만들어진 미니 게임 정도로 생각하고 했었기 때문에 별 불만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둠 이터널과 비교하면 둠 이터널이 더 재밌긴 했지만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도입 했는데도 이 정도로 뽑아낸 거를 봐보면
'역시 이드 소프트웨어는 이드 소프트웨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리미엄 에디션으로 예구하고 13일부터 달려서 오늘 엔딩까지 봤습니다
일부 리뷰에서 혹평을 받거나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해서 예구 취소까지 고려했었으나
취소 안하길 너무 잘했다는 생각만 들 정도로 재밌었습니다
둠 다크 에이지도 둠 시리즈답게 대사 한마디 할 시간에 악마 한마리를 더 찢고
계략이나 작전은 세우지 않고 상남자처럼 무조건 직진으로 달립니다
그래서 여전히 스토리는 단순하지만 그 대신에 게임 플레이에 더 힘을 실어서 그런지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레벨 디자인도 좋고 무기들의 평균 dps 밸런스도 잘 맞고 무기들의 역할과 유틸성이 무기들끼리 겹쳐서
무기 퀵 스왑이 꼭 필요하지 않게 되어서 편해졌습니다
물론 적들의 종류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효과적인 무기들이 따로 있어서 너무 단순하지도 않았습니다
(다만 메이스가 너무 op인거는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리뷰어들에게 공통적으로 나쁜 평을 받았던 거대 로봇 전투와 드래곤 파트는 왜 그런 평이 있었는지는 알만은 했습니다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이 두 파트는 잘 만들어진 미니 게임 정도로 생각하고 했었기 때문에 별 불만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둠 이터널과 비교하면 둠 이터널이 더 재밌긴 했지만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도입 했는데도 이 정도로 뽑아낸 거를 봐보면
'역시 이드 소프트웨어는 이드 소프트웨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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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맛있게 만드는지 확실히 아는 거 같아요 | 25.05.21 20: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