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태생적 특성으로 인해 3D 격투게임인 철권에 있어
"철권을 즐기기에는 레버 입력 반경이 상대적으로 넓게 느껴집니다"라는 철권을 즐기는 분들의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레버를 개발하면서 느끼는 것 중 하나가
비록 격투게임이라는 분야 안에 있지만 격투게임마다의 특징있는 입력으로 인해
하나의 레버로 여러 게임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없다는 점 입니다.
허나 레버는 여러개의 부품으로 이뤄져 있는 기기이기 때문에
부품을 바꿈으로 인해 그 조작감을 바꿀 수 있죠.
그래서 철권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SDL-301-DX 레버용 철권 Head를 개발하였습니다.
좌측이 기존 SDL-301-DX 레버의 표준 Head 이며 우측이 이 번에 개발한 철권용 Head 입니다.
외관상으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Head의 하단부의 직경이 기존의 것에 비해 넓어진 것 입니다.
넓어진 부분으로 인해 입력 반경을 철권을 즐기시는 분들의 요구에 맞는 입력 반경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각 가이드를 사용할 시에는 걸리는 부분이 없기에 입력반경 이외에는 큰 차이를 못느꼈지만
원4각 가이드를 사용할 시에는 기존 부품 사용할 시에는 원 같은 4각의 느낌 이었다면
철권 Head를 사용하게 되면 4각 같은 원의 느낌으로 바뀌어 새로운 레버를 만지는 느낌 이었습니다.
철권을 위해 개발한 Head 인 터라 3D 격투 게임이 아닌 기존 2D 게임의 입력에 있어서는
그 조작감이 많이 떨어질 수 있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예상보다 2D 격투게임에 있어서도 그 조작감이 충분히 괜찮더군요.
어느정도인지는 글로 백번 표현하는 것 보다 한 번 보여주는 것이 더 낫기에
비록 일천한 실력이지만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철권 7의 Devil Jin 으로 Wave Dash를 해봤습니다.
풍신류로 즐기지 않기 때문에 연계기 이런 건 하나도 구사할 수 없어
레버 개발로 인해 구사할 수 있게 된 Wave Dash와 초풍신 만 구사한 점 이해부탁 드립니다 ^^;;
철권 7의 제 주캐인 Marshall Law로 몇몇 연계기를 구사해 본 영상입니다.
철권과 자웅을 겨루던 Virtua Fighter 2 의 아키라로 즐긴 영상 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도 하거니와 Lever Test 할 때 늘 빠지지 않는 Super Street Fighter IIX 의 Guile 의 영상 입니다.
Guile 과 같은 모으기 캐릭터의 경우는 철권 Head를 사용할 경우에 아무래도 이동 거리가 짧아지기에
기술을 상대적으로 빨리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장점이 생겼습니다.
Super Street Fighter IIX 에서의 제 주 캐릭터 중 하나인 회전계 Zangief 영상입니다.
철권용 Head를 사용했음에도 원하는 대로 입력이 잘 되었습니다.
개발이 끝났기 때문에 조만간 철권 Head는 삼덕사를 통해 발매가 될 예정입니다. ^^
(IP보기클릭)133.137.***.***
(IP보기클릭)122.43.***.***
눈썰미가 좋으세요 빅토리아님 ^_^ 버파2 아케이드 버젼이 맞습니다. | 17.11.12 09:16 | |
(IP보기클릭)133.137.***.***
(IP보기클릭)123.141.***.***
(IP보기클릭)123.141.***.***
아이에스x몰에도 판매 예정이신지? | 17.11.12 05:23 | |
(IP보기클릭)122.43.***.***
SDL-301-DX 용 철권 Head 외에 기존 CWL-30X 용 부품의 정밀화 및 CWL-303 Ver.Crazy Dong8 역시 개발 막바지 여서 그 게 끝 나면 같이 출시가 될 예정이고요 삼덕사에서 아이에스X몰이 주문을 해 간다면 판매할 겁니다 .^^ | 17.11.12 09:19 | |
(IP보기클릭)220.81.***.***
(IP보기클릭)122.43.***.***
캐릭터에 따라 손상치가 조금씩 다르기도 하더라고요 ^^ | 17.11.12 10:27 | |
(IP보기클릭)220.81.***.***
네? 그게 무슨...? | 17.11.12 11:44 | |
(IP보기클릭)122.43.***.***
같은 기술을 넣더라도 상대 캐릭터가 누구냐에 따라 손상치가 다르다는 의미 입니다. | 17.11.12 12:02 | |
(IP보기클릭)220.81.***.***
헤이하치한테 똑같이 해봤는데 61 나옵니다. | 17.11.12 14:12 | |
(IP보기클릭)218.147.***.***
레이지 때문인 것 같아요. | 17.11.12 14:14 | |
(IP보기클릭)220.81.***.***
아..레이지때는 데미지가 높아지나요? | 17.11.12 14:15 | |
(IP보기클릭)122.43.***.***
Hibal님 말씀대로 레이지 보정이 더 들어가서 그런듯 하네요 ^^ | 17.11.12 16:25 | |
(IP보기클릭)220.81.***.***
좋은거 알아가네요. 감사합니다. | 17.11.12 16:27 | |
(IP보기클릭)121.184.***.***
(IP보기클릭)122.43.***.***
응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7.11.12 16:34 | |
(IP보기클릭)183.101.***.***
(IP보기클릭)122.43.***.***
감사는요 무슨 ^^ 오랜만 입니다 파쇄축님 잘 지내시죠? ^^ | 17.11.12 16:34 | |
(IP보기클릭)183.101.***.***
여전히 별일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 17.11.15 13:00 | |
(IP보기클릭)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