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플스를 즐기고 위닝을 즐깁니다.
그리고 위닝의 에디트 기능은 다양한 패치와 수정을 가능 할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도구가 되었고 그 기능은 점점 세분화되어가고 업그레이드 되어 가고 있습니다. 위닝을 즐기다보면 K-리그 패치라던지, 혹은 비인기팀들이 팬들에의해 위닝안에서 재창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득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팀들을 일본,한국 초인기 축구만화 캐릭터들을 대입해본다면 어떨까... '축구왕 슛돌이'의 슛돌이가 등장하여 '캡틴 츠바사'의 골키퍼 노장수에게 강슛을 날리고, '슛'의 구보가 게임속에서 되살아나 '휘슬'의 카즈마츠리 쇼우와 콤비플레이를 이룬다면?
물론 이런 생각을 가진이는 수없이 많았을 거라 봅니다만 위닝의 에디트기능은 노가다라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하고, 각종 데이터수집 및 원작 마스터링, 밸런싱등 프로젝트성 작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생각은 했으나 감히 도전은 못해보신 분들이 대다수이죠. 시작은했어도 한, 두팀의 미비한 수준에 멈췄을 거라는 조심스런 추측을 해봅니다.
이에 대해 저는,
1) 데이터 수집 - 도표나 각종 수치산출, 순위매기기 이런건 제가 매우 좋아하는 분야입니다. 고로 밤을 새도 즐거운 작업이 되기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원작 마스터 - 이 블로그는 애니메이션 블로그입니다. 애니좋아하는 사람치고 만화싫어하는 사람 보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 스포츠만화를 좋아하기에 즐겁게 원작을 다 읽어봤습니다.
3) 노가다 에디트 - 위닝을 켜놓고 에디트 작업을 시작하는 이 부분이 가장 힘든 단계이긴 한데 이 정도를 감수못한다면 프로젝트 라고 붙일 이유조차도 없습니다.
위닝내 에디트 기능이 아니라면 감히 상상도 못할 인기만화속 주인공들의 축구드림매치 프로젝트...한번 시작해보려 합니다. 마치 이 형태가 슈퍼로봇대전에서 많은 작품들이 참전하여 싸우는 드림파이트 이듯, 이 프로젝트는 많은 축구만화작품들이 참전하는 드림싸커매치이기에 '슈퍼축구만화대전' 이라는 명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언제 끝마칠지는 모르지만 2007년 7/31일 프로젝트 시작입니다.
---> 라며 블로그를 통해 시작한 프로젝트를 현재 1년 4개월여의 시간이 흐른 지금 90%의 완성을 했습니다.
에디트베이스 : 한글판이면서 난이도 별6개가 되는 작품 -> 위닝9K리그로 선택.
총제작기간 : 1년4개월 (만화책독파, 차트작성, 게임에디트등등)
실제작시간 : 모름 (여하튼 노가다)
참전작품 : 축구왕슛돌이, 휘슬, 캡틴츠바사, 우리들의필드, 에어리어의 기사, 판타지스타, 파이팅 골, 슛, 슈팅, 폭주기관차 총18개팀 (차후 2팀 추가 예정)
공개여부 : ver1.0이되면 옵션파일을 공개할 생각은 있으나 위닝9 K리그로 이걸 할 사람이 있을지 의문...
할 말 : 만화로서의 아케이드 적인 느낌을 살리기위해 능력치는 현실과는 다소 거리가 멀게 책정되어있습니다. 주인공급 캐릭터들은 펠레, 마라도나 급이지요. 단, 작품들끼리는 제 입장에서 최대한 객관적으로 능력치를 분배하였으나 저의 호불호가 조금은 개입되어있을수도 있습니다.
<<<팀별 주축 선수들 및 간략한 명단>>>
<<여기서부터는 팀별 적용 유니폼>>
<<여기부터는 슈퍼축구만화대전 참전 선수들명단>>
그리고 위닝의 에디트 기능은 다양한 패치와 수정을 가능 할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도구가 되었고 그 기능은 점점 세분화되어가고 업그레이드 되어 가고 있습니다. 위닝을 즐기다보면 K-리그 패치라던지, 혹은 비인기팀들이 팬들에의해 위닝안에서 재창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득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팀들을 일본,한국 초인기 축구만화 캐릭터들을 대입해본다면 어떨까... '축구왕 슛돌이'의 슛돌이가 등장하여 '캡틴 츠바사'의 골키퍼 노장수에게 강슛을 날리고, '슛'의 구보가 게임속에서 되살아나 '휘슬'의 카즈마츠리 쇼우와 콤비플레이를 이룬다면?
물론 이런 생각을 가진이는 수없이 많았을 거라 봅니다만 위닝의 에디트기능은 노가다라는 한계가 분명히 존재하고, 각종 데이터수집 및 원작 마스터링, 밸런싱등 프로젝트성 작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생각은 했으나 감히 도전은 못해보신 분들이 대다수이죠. 시작은했어도 한, 두팀의 미비한 수준에 멈췄을 거라는 조심스런 추측을 해봅니다.
이에 대해 저는,
1) 데이터 수집 - 도표나 각종 수치산출, 순위매기기 이런건 제가 매우 좋아하는 분야입니다. 고로 밤을 새도 즐거운 작업이 되기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원작 마스터 - 이 블로그는 애니메이션 블로그입니다. 애니좋아하는 사람치고 만화싫어하는 사람 보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 스포츠만화를 좋아하기에 즐겁게 원작을 다 읽어봤습니다.
3) 노가다 에디트 - 위닝을 켜놓고 에디트 작업을 시작하는 이 부분이 가장 힘든 단계이긴 한데 이 정도를 감수못한다면 프로젝트 라고 붙일 이유조차도 없습니다.
위닝내 에디트 기능이 아니라면 감히 상상도 못할 인기만화속 주인공들의 축구드림매치 프로젝트...한번 시작해보려 합니다. 마치 이 형태가 슈퍼로봇대전에서 많은 작품들이 참전하여 싸우는 드림파이트 이듯, 이 프로젝트는 많은 축구만화작품들이 참전하는 드림싸커매치이기에 '슈퍼축구만화대전' 이라는 명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언제 끝마칠지는 모르지만 2007년 7/31일 프로젝트 시작입니다.
---> 라며 블로그를 통해 시작한 프로젝트를 현재 1년 4개월여의 시간이 흐른 지금 90%의 완성을 했습니다.
에디트베이스 : 한글판이면서 난이도 별6개가 되는 작품 -> 위닝9K리그로 선택.
총제작기간 : 1년4개월 (만화책독파, 차트작성, 게임에디트등등)
실제작시간 : 모름 (여하튼 노가다)
참전작품 : 축구왕슛돌이, 휘슬, 캡틴츠바사, 우리들의필드, 에어리어의 기사, 판타지스타, 파이팅 골, 슛, 슈팅, 폭주기관차 총18개팀 (차후 2팀 추가 예정)
공개여부 : ver1.0이되면 옵션파일을 공개할 생각은 있으나 위닝9 K리그로 이걸 할 사람이 있을지 의문...
할 말 : 만화로서의 아케이드 적인 느낌을 살리기위해 능력치는 현실과는 다소 거리가 멀게 책정되어있습니다. 주인공급 캐릭터들은 펠레, 마라도나 급이지요. 단, 작품들끼리는 제 입장에서 최대한 객관적으로 능력치를 분배하였으나 저의 호불호가 조금은 개입되어있을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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