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체 : 카구츠치 'SILENT' 시 종족 '마왕' 조합
* 스킬 : 페스트 크롭, 마하부흐다인, 영면의 유혹(64), 베놈재퍼(65), 정천의 회심(66), 황천의 회심(67)
* 전승 : 데스바운드, 관통, 랜더마이저, 승리의 포효, 물리흡수, 절대영도
묵시록의 네 기사 중 배우는 스킬만 놓고 보면 가장 보잘것 없는 악마로 일단 컨셉만 놓고 보면
베놈 재퍼 중독 + 페스트 크롭 즉사기 콤보인데 낮은 확률 등 생각보다 효율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페르소나 시리즈 마냥 상태이상 성공률 UP 같은 패시브도 없는 데다 스킬도 구려서
비슷한 빙결계에 스킬도 빵빵한 블랙라이더를 쓰지 얘를 굳이 쓸 필요성은 없는데,
그나마 6스킬 전승 + 스킬 변이로 세팅이 자유로운 편이라 아예 못 써먹을 정도까진 아닙니다.
내성도 마인답게 좋기 때문에 스킬만 잘 살려주면 물리+빙결계로 제대로 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정천의 회심 -> 마비침
* 마비침 -> 빙결 고양
* 황천의 회심 -> 기합
황천과 정천의 회심 두 스킬로 자유롭게 변이가 가능해서 저렇게 고양+기합만 조합해주면 절대영도까지 제대로 써먹을 수 있고
절영 필요없이 마하부흐다인 쓰고 싶다면 하나만 해주면 끝나기 때문에 작업 난이도는 더 쉽습니다.
그리고 옛날부터 개인적으로 무조건 만렙 취향이 아니라 다주차 중반 진행에 맞춰서 만들기 때문에
굳이 명계파 넣지 않고 데스바운드로 세팅했습니다.
옛날에 제 예전 아이디로 올렸던 글 찾다가 뭔가 좀 아쉬워서 작업해봤는데
그때는 타루카쟈 세팅이라 이번엔 랜마 넣고 해봤습니다.
* 페스트 크롭 (플스2때 명칭 베스트 크랍) 스킬 변이에 대해서
게시판 옛날 글들 찾아보다가 페스트 크롭이 마비침으로 변이했다는 글을 읽고 정천,황천 회심 없이 테스트를 해봤는데
일단 제 경우는 메시지 전혀 뜨지 않았습니다. 혹시 성공하신 분 계시면 의견 구해봅니다.
* 마치며 :
옛날에 한창 활동하다가 개인 사정으로 게임 다 접고 루리웹까지 끊었다가 간만에 접속하니
예전 루리웹 도메인이 바뀌면서 그 와중에 미처 전환하지 못 하고 아이디가 날라가 버렸는데
운영진 분들에게도 따로 연락 해봤지만 너무 옛날 아이디라 안 된다고 하시더군요.
작성했던 공략글들 역시 스샷도 그렇고 결국 복구를 못 해서 계속 아쉬움이 남았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리마스터 나오면서 복귀하는 차에 한번 작업해봤는데 옛날 플2때 추억도 나고 재밌었습니다.
그때 이후로 진여신은 아예 접다시피 했으니 그 와중에 계속 즐기시던 분들도 있었고 이런 저런 자료들 보면서
역시 대단한 게임이다란 생각이 드네요. 여러 게임들 많이 해봤지만 역시 제 인생에 손꼽을만한 게임입니다.
한창 활동할 때 보셨던 분들은 C2님과는 인사 나눴는데 지금은 다 접으신듯 하네요.
예전에 만들었던 악마들은 이제 와서 다시 다뤄볼 생각은 없고
스킬이 구리거나 취급이 안 좋은 애들 위주로 추려내서 가끔씩 올려보겠습니다.
(IP보기클릭)1.209.***.***
페일라이더 고유기 페스트 크롭은 다시 한번 확인 해본 결과 메시지 전혀 뜨지 않았으며 변이 불가입니다. 혹시라도 보고 작업하실 분들 계시면 정천.황천 두 스킬로만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IP보기클릭)61.72.***.***
확실히 녹턴에서 새로 도입된 프레스턴 시스템도 그렇고 보조 계열 패시브 스킬들도 그렇고 이후 페르소나 시리즈에서 가다듬은 걸 생각하면 말씀대로 정립 문제인듯 합니다. 파마 계열 스킬 역시 좀 아쉬운게 스킬 이펙트는 멋지게 잘 뽑아놓고 고양 같은게 없다보니 데미지 면에서 비교가 되니 결국 손이 안 가고.. 여하튼 페일라이더 전용기 경우도 아마 상태이상 관련 패시브라도 있었으면 데미지는 일단 둘째치고 컨셉 플레이 활용하는 면에서 그나마 좀 낫지 않았을까 싶네요.
(IP보기클릭)218.147.***.***
고유기중에 변이되는 스킬이 전혀 없으니 그냥 흔한 루머가 퍼진게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상태이상관련 스킬들 계수나 보조 스킬 상태가 처참한건 녹턴에서 개념을 정립이 덜됐다고 생각되는게 이후에 나온 페르소나3에서 개선이 이루어지니... 그리고 진여신전생3는 사실상 벨제부브 고유기 제외한 거의 모든 즉사, 상태이상 관련 스킬 계수가 처참하니 일부러 컨셉플레이 하는게 아니면 쓰기 참 힘들지요 개인적으론 확률업까진 안바라고 주살, 파마, 만능 부스터(고양)만 있었어도 해당 마법계열 데미지 스킬 어느정도 써먹었을텐데 그런게 없으니... 티 없는 위광이나 파마의 뇌광 같은 이팩트 스킬 좋아하는데 파마의 뇌광은 초반 중반 이후 메리트가 너무 떨어지고 티 없는 위광은 MP 소모 대비 위력이 처참하니...
(IP보기클릭)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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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기중에 변이되는 스킬이 전혀 없으니 그냥 흔한 루머가 퍼진게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상태이상관련 스킬들 계수나 보조 스킬 상태가 처참한건 녹턴에서 개념을 정립이 덜됐다고 생각되는게 이후에 나온 페르소나3에서 개선이 이루어지니... 그리고 진여신전생3는 사실상 벨제부브 고유기 제외한 거의 모든 즉사, 상태이상 관련 스킬 계수가 처참하니 일부러 컨셉플레이 하는게 아니면 쓰기 참 힘들지요 개인적으론 확률업까진 안바라고 주살, 파마, 만능 부스터(고양)만 있었어도 해당 마법계열 데미지 스킬 어느정도 써먹었을텐데 그런게 없으니... 티 없는 위광이나 파마의 뇌광 같은 이팩트 스킬 좋아하는데 파마의 뇌광은 초반 중반 이후 메리트가 너무 떨어지고 티 없는 위광은 MP 소모 대비 위력이 처참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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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녹턴에서 새로 도입된 프레스턴 시스템도 그렇고 보조 계열 패시브 스킬들도 그렇고 이후 페르소나 시리즈에서 가다듬은 걸 생각하면 말씀대로 정립 문제인듯 합니다. 파마 계열 스킬 역시 좀 아쉬운게 스킬 이펙트는 멋지게 잘 뽑아놓고 고양 같은게 없다보니 데미지 면에서 비교가 되니 결국 손이 안 가고.. 여하튼 페일라이더 전용기 경우도 아마 상태이상 관련 패시브라도 있었으면 데미지는 일단 둘째치고 컨셉 플레이 활용하는 면에서 그나마 좀 낫지 않았을까 싶네요. | 21.02.16 23: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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