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스페이스 위키하고 IGN 공략글에서 가져온 플라즈마 커터 개조단계 그림인데 나무위키쪽에 수정 김에 글 하나 적어보려고 정리해서 올림.
기본 능력치
무기 대미지(DMG) 100pts
탄 용량(CAP) 10발
장전시간(REL) 1.67초
연사력(ROF) 150 rpm
풀업 파워 노드 23개
업그레이드 단계
무기 대미지 6단계(+10/20pts) - 기본 대미지 업그레이드 3종중 왼쪽/오른쪽 업그레이드만 +10, 나머지는 +20 : 최고 대미지 200 pts
탄 용량 8단계(+1) : 8 + 스페셜 5 = 최대 23발
장전 시간 3단계(-0.17/0.2초) - 기본 장전 시간 업그레이드만 -0.17, 나머지 2개는 -0.2 : 최소 1.1초
연사력 3단계(+25 rpm) : 최속 225 rpm
스페셜 업그레이드 - 강조 표시는 스페셜 업그레이드용 부품 획득법인데 플라즈마 커터 부품은 크게 돌아가거나 여러곳 돌아다닐 필요없이 스토리 진행하는 와중에 반드시 지나가는 곳등에서 등장하다보니 편하게 입수할 수 있음.
탄창 랙(SP1) - 용량 5발 추가. 스페셜 탄창 업그레이드는 일반 업그레이드와 달리 공통적으로 현재 장전된 수치에서 5발만 추가되므로, 용량 충전용으로 쓰기에는 부족하며 가능한한 다른 용량 업그레이드보다 우선적으로 한 후 용량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이득. 챕터 2의 보안 관제소에서 이시무라 병동으로 가는 문을 막고 있던 장애물을 급조 폭발물로 해체시키고 들어간 뒤 왼편의 파워 노드 사물함의 왼쪽에 있는 대기실 의자 위에 놓여져 있다.
축열기(SP2) - 공격지점에 불을 일으켜서 일정시간 추가 대미지를 가한다. 축열기 업그레이드된 플라즈마 커터로 사망할 경우 추가 대미지에 의해 자동으로 아이템을 떨구는 경우도 있으며 화염 덕분에 어두운 지역을 일시적으로 밝혀주기도 한다. 챕터 3의 상점부터 11000 크레딧으로 구매할 수 있음.
무거운 날(SP3) - 플라즈마 커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근접 공격시 확정적으로 넉백을 일으키면서 헌터와 모든 일반 적을 무조건 넘어뜨리고 브루트도 뒤로 밀쳐낸다. 몸집이 작은 러커, 리퍼, 인펙터 등은 근접 공격을 맞추기 힘들며 벽이나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 넘어지지 않는다. 챕터 8에서 통신 어레이를 수리한 후 장거리 안테나를 활성화하기 위해 가는 길에 있는 상점 앞에서 획득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추천
업그레이드 순서에 정답은 없지만 난 일단 용량이 많은 상태를 우선적으로 하는 경향이 있다보니 대미지 업그레이드하면서 한다면
기본 상태에서 대미지 - 용량 - 재장전 시간 - 대미지 순으로 오른쪽으로 업그레이드 진행한 이후
탄창 랙 개방하면 오른쪽 용량 - 위쪽의 재장전 시간 - 위쪽의 대미지/오른쪽의 SP2 업그레이드후 탄창 랙 업그레이드후
축열기 개방하면 탄창 랙쪽의 재장전 시간 왼쪽으로 가서 대미지 - 기본 업그레이드에서 위의 용량 - 사각형 부분에서 한쪽으로 진행 후 축열기 업그레이드
무거운 날 개방되면 탄창 랙 아래쪽으로 발사속도 - 왼쪽의 대미지/아래쪽의 SP3 업그레이드하는 식으로 하면
스페셜 업그레이드하고 대미지 업그레이드 빠지지 않으면서 용량을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거라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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