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은 세이브 파일 외부 적용이 되는지 몰라서 PC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1. 에디트 사이트 주소 (언리얼 기반 세이브파일은 공통점이 있는 듯)
https://www.saveeditonline.com/
내문서 - My games - VisionsofMana - steam - 숫자 - saved - savedgames 안의 세이브파일(슬롯 숫자로 구분)을 업로드하고
숫자 바꾼다음 다운로드 하고 덮어쓰기 하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백업 필요)
주로 바꿀 내용은
teamplayerexp 옆에 숫자를 누르고 0으로 만들면 레벨 1인 세이브가 됨 (스텟도 레벨1에 맞춰 깍임)
그 외에, unassignedExp 5개가 각 캐릭터별 EP로 보이는데.
해보니까 에디터라서 그런지 경험치를 내려도 레벨업에 따른 ep까지는 회수하지 않는 거 같아서
굳이 EP까지 에딧할 필요는 없어 보임
item은 설명이 없는데 어빌리티 씨드까지 포함일 듯 합니다.
(씨앗은 최대 5개까지라서 숫자 대조하면 금방 찾을지도)
2. 에디트 사이트 주소를 올린 이유
회차 진행하다보면 레벨 스케일링이 적용되지 않아, 2회차 very hard도 so easy하게 다가오는데
(99렙 진행할 때 정령의 보금자리?만 레벨 스케일링 됐던 거 같음)
그렇다고 1회차 뉴게임 very hard로 하면 ㅈ뺑이 치면서 모아둔 EP나 어빌리티 씨앗 같은 것들이 아쉽기도 하고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모드 같은 것도 없어보여서
이런 방식으로도 회차 난이도를 조절 할 수 있다는 느낌으로 참고삼아 올림
3. 경험담
3.1 느낌적인 느낌
초반 배탈 때까지만 해본 느낌으로 쓰자면
그냥 정령기 만렙에 어빌리티 조합까지 하니까 무기를 안좋은 거 껴도 easy하게 출발..
초회차 때처럼 어빌리티도 진행상태에 따라 제약 플레이를 해야 할지도
적의 공격력이 쌔졌는지는 모르겟고(지금 생각해보니 갑빠를 안바꾼 듯)
3.2 불편한 레벨업
선인장군 30개인가 찾으면 경험치 2배인데. 그게 회차로 넘어오고, 난이도 배수?와 합산되면 레벨이 빨리 오름..
몹 한무리 잡을 때마다 레벨업하고 보스 잡으면 레벨업레벨업함
3.3 캐릭터 평 몇 개
카리나는 상태이상 100% 내성(파티 적용) 패시브가 있어서 독바닥이나 용암바닥 같은 곳 지나갈 때 편하지만,
이게 무효와는 다른 건지 가끔 전투 중에 독뎀 맞고 죽는 경우가 있어서
(베리하드.. 왠지 정령의 보금자리 때 였을 거 같은데 독1틱에 그냥 골로 가는 경우 있기 없기)저는 비 플레이 캐릭은 성검(피1남고 살기)으로 버티게 하고, 주 플레이 캐릭은 여행자의 가호(all 무효) 넣었습니다
다만, 모틀레아의 경직 내성(파티)는 왜인지 안터져도 바로 뒤지진 않으니까 무조껀 넣음
모틀레아는 단검 강공격 긁기 보단 도검 강공격 할 때의 패링?이 개사기 같음
강공격 모으기 딜도 준수하고 어느정도 원거리 커버라서 좋았고,
그 무적기를 안쓰는 플레이 해도 됨(물론 다굴치는 일반몹이나 정령 때는 쓰지 않을 수가 없엇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