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상 압사2 최흉의 적 킬러!! 근데 그냥 아카츠키 한기면 압사 2는 그저 밥.
라미네이트 장갑빨에, 무콤파이터 시절엔
강력한 유닛이었으나, 구프의 존재 덕분에, 톱으로 치고올라가진 못했다.
둘다 뽑는 난이도는 매우 쉬웠고;
그러나 게시판에서는 초반엔 단골 소재로;
압사2 개사기임 어찌함 이라고 글이 뜨면
무조건 댓글은, 105대거에 백신 박으면 압사2 털어버림...이런 뉘앙스의 댓글이 달림.
물론 현실은 시궁창으로, 압사2에게 갈 수 없다.
세세한 조정이 있긴 했지만, 뭐....결국 C랭답게 재료로 끝나버렸다.
CU유닛은 설명할게 없다...존재 자체가 잊혀진 유닛.
근데..왜 105하니까 용협이 떠오르는건지 기억이 안나네요.
왜죠?
C랭 유일의 판넬 유닛
미션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레어유닛이며
판넬이 강할땐 개사기 유닛이고
판넬이 ㅄ이어도, 빔방어 빨로 어느정도는 해주던 유닛.
내구력 보강이라고 들어보셨을라나 모르겠네?
유달리 인기 없는 빔라-바주카(정확히 게이츠는 그레네이드) 유닛이라 잘안쓰인데다가
일반대전에서는 스킬 한개가 NONE다 보니....더안습했지만
B랭 목숨수가 조금식 조정될때마다 강해지고 약해지고를 반복했던것 같다.
그냥 잊혀질뻔 했으나
'나일론'이라는 유저가 공방에서 활약을 하면서 ㅄ은 절대 아님을 확실히 보여준것 같다.
그래도 전성기가 없긴 없음;
그리고 설정상 게이츠가 그레네이드를 날린다는 이야기도 없...
최초의 B랭 수리유닛
수리게이츠의 전성기는 역시 B랭 유일의 수리기였던 시절.이지만 앗가이가 훨씬 효율이 좋은지라 잊혀졌다
게이츠와 똑같이 일반대전에서는 스킬하나 떼고 싸워야 하고 수리 자체가 굇금이 아닌한 일반대전과는 상성이 좋지 않았기에;;
그외엔 게이츠와 별반 다를게 없다.
난 쌍지휘유닛인데 왜 B랭이냐!?
사기급이라는 느낌까지 들었으나 G변화와 함께 폭삭 망해버린 유닛
유닛 자체가 쉽게 뽑을 수 있는 B랭인데 더블지휘에,
시점이 좀 괴상해서 맞추는데 적응은 해야하지만 선타 무적에 잔탄까지 털어버리는 히트로드에
칼, 빔이 나쁘지 않았던지라, 솔로잉 하기도 좋고, 지휘 빨로 버티기도 좋은 유닛이었다.
심각한 단점은 공격력이 매우 낮았다는 점이지만, 이유닛이 활약했던건 오커 시절이라 공커 몰아주면 해결.
그러나 G변화가 되면서 공격력 보강이 불가능해지고, 통신지휘 체력이 60%가 되었고( 대신 방어지휘가 10%오른 60%이되긴 했다)
더블지휘 유닛도 흔해진지라 선택률이 대폭 낮아진것 같다.
이유닛의 전성기는 분명 오커 시절이었다.
라이브러리언의 사령관
상대하기 불편한점도 없었고, 안써봤.....
당연히 활약시기도 매우 짧은지라 결국 별 인상을 남기지 못한 유닛
분명한건 생긴건 정말 ㅄ같음.
제 1대 소드 마스터
'크레이슨'이라는 유저의 애증이 담긴 유닛.
또한 캡파 1대 소드 마스터 이기도 하다.
3인의 최초의 A랭중 하나
5코스트 시절엔 방업+페이즈로 무시무시한 방어력으로 BC랭을 압박하던 유닛이었으나
4코되면서 ㅄ화가 급격히 이루어짐.
당연히 같은 코스트인 에일 스트라이크를 쓰는게 정상이었다.
오커시절역시 대우는 찬밥. 실탄 호밍파이터가 대세일때 올방가서 쓰이기는 했으나 전혀 대중적이지 않았;;;
G변화가 되면서 발칸이 매우 효율적인 무기가 됬는데, 이분은 실탄 방어능력이 매우 좋은데 발칸도 좋아서
발칸질 싸움에서는 우위를 점하기 쉬웠던 덕분에 이전의 약하던 느낌은 전혀 없었다.
사상 초유의 더블스나이지만...!?
S랭 듀얼유닛=ㅄ 공식을 착실히 이어간 유닛.
더블 스나라는 장점은 매우좋고, 버스터 건담쪽은 매우 좋은 성능이었으나
듀얼 건담모드가 정말 ㅄ같은 성능을 보여주며 주류가 되지 못했다.
칼도 안좋아, 바주카 잔탄 정말 구린데 데미지도 뭔가 잘 안박히고....어찌합니까?
순줌의 정점
스나의 정점에서 가장 오래 버틴 유닛.
사실 순줌의 발견으로 전성기를 보냈고, 방패 내구력도 높은데, 방어력도 높으며,
스나 데미지도 전혀 구리지 않고 칼도 괜찮아서, 완전체급 평가를 받기도 했다.
단지 G변화 이후엔 겔구그 캐논 같은 개사기급 성능인데 코스트가 더 낮은 스나들이 생기면서
선택률은 떨어졌다.
개인적으로는, 퍼지하면, 묵기의 칼과 바주카만쏘는 듀얼건담이 튀어나온다던가...했으면 밸런스적인걸 떠나서
재밌었지 않았을까....완전체네
캡파 최초의 무한 부스터 유닛.
근데 그뿐.
판넬이 강력했을때는 조낸 강력했으나
판넬이 ㅄ이되면 총알 잔탄도 떨어지고 어느새 칼질 만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결국 빔라이플이 카트리지로 바꼈지면 결국 전성기는 첫 출시 당시를 제외하면 오지 않았ek.
엑스트라l딘l
엑스트라l딘l이라는 유저가 아니었으면 그냥 사장됬을 유닛.
또한 역시 산탄은 사기라는걸 보여준 유닛.
근데 딱히 전성기는 없다.
저 유저를 만난게 전성기지.
이새는 해로운 새다.
말도안되는 성능으로 출현한 미션드랍 유닛.
산탄 호밍에 방지에 필각효과가 있는 전용스킬에 전탄필...
S랭 일색의 태그매치에 지각 변동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뭐하러 SR뽑나여. 그냥 이거 3기 전함에 넣고 9코스트로 싸워도 SR, S랭 처바름.
이후 지속적인 하향은 됬지만, 이유닛때문에 방제에 산금은 완전히 정착은 되었고,
캡파 멸망의 지금에도, 산금은 끝내 사라지지 않았다.
라고우의 루자도 모르는게!!
조합전용인데, 조합에 계급제한이 있는 독특한 유닛.
근데 성능은.....칼질안되, 격콤 안좋아, 믿을건 부스터와 빔라뿐인데 빔라도 딸깍거려...
한동안 BS랭크=ㅄ랭크임을 대표적으로 보여줬다.
리미터 해제 스킬이었었으나 실제로는 전혀 적용이 안되는 NONE임이 밝혀진 후에
결국엔 돌지와 확부라는 무시무시한 부스팅 유닛으로 탈바꿈 했지만
여전히 전성기는 단 한번도 없었다.
핵개틀링이라고 아실랑가 모르겠네
찌라인에서는 무한 빔짤로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준 에일,
무시무시한 칼로, 전성기를 보낸 소드랑은 달리
런처는 출시이후 한동안 코스트값 못하는 유닛으로 알려졌으나...
오커 후반기 개틀링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4코스트의 해비암즈 개량형EW급 성능을 보여주며
초보친화적인 유닛으로 탈바꿈.
그러나 G변화가 되면서 다시 망...........
초기 유닛이라 그렇지, 후반기에 나왔다면 반드시 가변이 추가된 2-2 유닛었을 것이다.
오히려 그랬다면 밸런스적으로 안정적이었을껀데, 꼴랑 무기 세개다 보니 엄청 약하다가 엄청 쎄지다가의 극과 극만 보여줬다.
Rail
이라는 유저를 캡파 전국구급 네임드로 알리게 만든 유닛.
사실 초기에도 의외의 강캐라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Rail이라는 유저에 의해 4코스트 정점까지 노릴수 있는 개사기급 유닛이라는게 밝혀졌다
뭔가 이상하게 긴 칼, 선타를 사실상 확실히 잡아주는 해머, 공스텟은 낮은데 이상하게 데미지가 높아 리미터가 뜨면 폭딜이 되는 바주카,
그리고 Rail의 알파와 오메가인 박치기.
바주카 잘쏘는 유저가 이걸잡고 박치기를 하기 시작하면 그냥 공방이 사라진다라는걸 보여줬고,
바주카 잘못상향하면 겜 밸런스가 그냥 망한다는것의 증거로도 사용되기도 했다.
G변화이후 바주카 데미지가 떨어지고, 묵기의 수평부스터가 줄어들게 되면서 저 유저도 부스터가 더욱 많은 함브라비를 사용하는 걸로 봐서,
바주카 보다는 박치기 덕후였던것 같다.
C랭 듀얼어썰..!?
듀얼 어썰과 생긴것도, 순줌타이밍도 비슷하지만, 결국은 수준이 다르다.
기체 기본 성능자체가 떨어질수 밖에 없다.
고성능OS가 뜨면 스나 리로드속도는 빠르지만...
그거 노릴꺼면 당연히 건탱크를........
CU는 언급할 필요도 없고
C랭 개. 근데 라고우보다 더 듬직하다
독특하게 미사일을 개틀링 처럼 발사방식을 달리 쏠수 있는 유닛
근데 정말 그거뿐. 근데 무기는 진짜 라고우보다 더 좋다.
CU라고 달라질것 없고, 가끔 보이면 SP 충전하기 정말 좋았다.
압사,찌라스,도즐,빠박의 그 빠박
클전을 지배한 명품 C랭.
C랭인데 찌라스와 함께 뎀딜담당이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물론 약간의 너프로 어느정도 정상화된걸 보면, 캡파의 밸런스는 정말 신기하다.
그레이트!
무시무시한 데미지의 스나로 유명해지만, A랭 함량 미달의 방어력으로...
아직도 오리와수정v이라는 옛날유저가 1위인걸 보면...
큰 전성기 없다가, G변화에 이은 레이지 시스템의 이득을 정말 많이본 유닛.
레이지뜨면 왠만한 유닛은 정말 별본다;;
빔라이플 공속 상향도 주효했고. 지금은 A랭에서 스나중에선 톱을 다툴수도 있는 성능이 된것 같다.
방어력은 전혀 안건드렸음에도;;
그레이트!(2)
첨나왔을때도 백식과 자꾸 비교됬지만, 완전히 다른 산탄 유닛.
일단 자체경직부터....그러나 데미지는 확실히 줄수 있었고, 필살기의 차이도 있었으므로 취사선택....
그러나 크루딘 사태때문에 크루딘의 산탄바주카가 조정되면서 생긴....
산탄과 산탄 바주카의 판정이 뭔가 뒤바뀐 사태 덕분에, 산탄을 맞출 수 없는 희안한 사태로 나락...
지금도 패치 안된걸로 안다.
나찾아봐라. 피아노 말고
최초의 은신묵기로 아마츠와 함께, 유저들의 뉴타입화를 재촉시킨 1등공신.
코스트상의 효율로 아마츠가 더 선호됬지만, 고코스트와 5~8타 칼질로 사랑받기도 했지만,
오커 시절엔 그야말로 나락. 이미 유저들은 은신에 적응 됬고, 스탯 안좋지, 빔라질만 할꺼면 아마츠가 더 낫지...
그러나 G변화+레이지로 그야말로 사기급 활약을 보이며....결국 오토락온재머까지 잃어버리며 정상화....
최초의 5타 묵기. 지금은 부메랑왕
아마 격콤 데미지 때문에 8타가 되지 않게 조정된것 같다.
6타-격콤이면 터졌을지모르겠다,
시구딥암즈에게나 주어졌을 대검을 막 휘드르는 괴랄한 묵기로 탄생하며, 묵젯, 샤슈(지금의 샤배)와 함께 3황을 형성.
그러나 오커시절 긴 암흑기를 보냈으나,
G변화와 함께 빔 부메랑이 호밍이 되면서, 칼과 격콤을 버리고 부메랑만 던져도 꿀빨수 있는 커스텀파츠빨을 극한으로 받으며...
악명을 떨치고 있다. 근데, 이건 소드 임펄스가 더 하다.
묵직한 칼의 신
소드류중 가장 강력한 성능의 칼을 보여주며, 아무나 잡아도 일단 칼질을 쓱삭 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줬으나.
소드락처럼 G변화 이후엔, 그냥 호밍 머신....물론 접근 하면 칼로 썰면되는건 여전하다.
칼토라는 방식의 대전에서 자주 쓰이다가 결국 금지된걸로 암.
애매한 유닛은 이런것이다
다들 소드캘러미티가 부메랑 버리고 장거리빔 쓰는 정도의 변화만 기대했지.
근거리가 중거리가 되면 이렇게 많이 달라지는구나를 가장 많이 체험하게되는 유닛
근데 4기의 캘러미티중 유일하게 스큐라를 사용하는 유닛(필살기 뺴고)
내가 캡파 멸망의 시작이었지
왜 A랭으로 나왔는지 이해를 할수 없게 만들며
더블오와 함께 랭크 밸런스 붕괴를 시작한 장본인.
네임드 유저역시, 최초로 캡슐로 뽑아버린 바로그집. 잘하는 유저라서 네임드가 아니다.
3인의 최초의 A랭크중 하나.
성능역시 5코스트임에도, 상성인 듀얼, 스테이맨 잡기 좀 껄끄러웠......
그리고 4코스트가 되면서 첫 나락.
칼질모션 바꾸면서 두번째 나락.
그이후 하사루키 스트락이라는 고섭 패배공식의 상징이 되었지만,
지속적인 상향이 이루어지며
G변화에 와서는 밸런스 좋고 쓸만한 기본유닛으로 탈바꿈.
분명말하지만 넌 B랭크였어야 했어.
8년간 패배지휘
오베 시작과 동시에 출시되었으나 단한번더 전성기가 없이
암울기였던 유닛.
다른 C랭은 그래도 잠깐 반짝였으나 이분은 정말 단 한번도 없다.
스킬도 필살기 각성으로 교체되었으나, 필살기 맞추기도 힘들어서 더 약해진것 같다.
정말 장점 제로.
물론 CU도 기간의 차이지 영원한 패배지휘
소드락 해커팩
오랜기간동안 안습무기의 상징이었던 자체경직 개틀링(통칭 시구팩)
을 달고 살았기에, 차라리 격콤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으나.
저 시구팩이 죄다 해커팩으로 상향되면서 하라는 칼질은 안하고, 호밍 빔부메랑과 해커팩만 사용하는 뜻밖의 전성기를 누렸다.
결국 잔탄하향...그래도 빔부메랑이 건재하면서 강캐.
오랜기간 패배지휘AR이었으나 이제 에일락 해커팩
첨나왔을땐 킹클유닛이라 역전지휘까지 달며 사기소리를 들었으나,
일반유닛으로 풀리면서 역전지휘가 사라지고 돌지가 달리면서....스킬빨이 들통나ㅏㅆ다.
칼구려, 시구팩달고 있으니, 빔라만 주구장창 사용하는데 빔라 딸각거리고...
최약의 AR에 언제나 후보로 올랐었으나...
해커팩으로 상향되면서, 일약 톱급으로 급부상.
결국 잔탄하향되면서 일반유닛. 구리다는 소리는 안듣는다.
역시 이유닛도 후기에나왔으면 루카스IWSP처럼 2-2 유닛이었을 것이다.
시구팩의 시조, 은갈치
3인의 최초의 B랭중 한명
가지고만 나오면 사기가 된다는 산탄과 비교되게
가지고 나오면 ㅄ이 된다는 시구팩을 처음 가지고 오신게 이분이다.
그리고 기총이 실시간 리로드에서 카트리지로 바뀌면서 필요도 없는 리로드업을 보유했으나, 시구팩을 좀더 빨리 쓸 수 있는데 그래서 뭐
돌지로 바뀌면서 문제해결
그이후에도 구린유닛의 상징이었으나,
G변화와 해커팩으로의 승급 이후, 성능적으로는 문제가 없다. 단지, 안쓰일뿐.
벼시구는 리로드업이 돌지로 바뀌기전의 시구를 완벽재현해놓았다.
즉 의미없었으나...해커팩으로 승급된 지금은....어째 시구보다 더 좋다.
사람은 줄을 잘서야 한다
해로운 새의 피해를 가장 많이 입었다.
똑같은 미션드랍에 전용스킬을 가진게 죄일까.
물론 성능이 매우 좋아서, 묵젯을 쓸바에 이걸쓰는게 낫다는 느낌이 들정도 였으나.
크루딘의 하향때 덩달아 엄청하향되며 일반유닛이 되었다.
물론 그때가 숨겨진 사기유닛이었지, 지금도 강하다.
제 2대 소드마스터
1대 소드마스터 듀얼과는 달리 확실하게 묵기를 때려잡을 칼을 가지고 오신 분.
게다가 장거리 견제도 매우 강력.
특히 3번무기가 중거리 판정이라, 노련한 인파이터 뚫어주기도 최적이었다.
GN아머엑시아의 유일한 천적.
그러나 이것도 이제 원거리로 바뀐지라;;
미션으로 손쉽게 4슬을 얻을 수 있는지라 추천할만한 유닛이었다.
최초의 은신유닛
수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은 유닛.
초기엔 은신버그까지 겹쳐서 밸런스 붕괴급.
칼을 제외한 유닛 성능 자체도 탈B랭급이어서 논란도 많았다.
단지 오커 중후반부부터는 조금 한계가 보였고, G변화에서는 확실히 한계가 있다.
초창기 클전 필수 유닛이며, 꽤 오랬동안 클전에서 활약을 해온 명품.
칼은 좋은데 스킬이 구림
칼은 구 묵기 급, 빔라 바주카 괜찮은데, 무한사격 스킬이 사실상 NONE라....
주로 디제와 비교된 유닛.
전성기없고, 출시당시는 이미, 동랭인 레프가 다 썰고 있엇다...
필자가 777을 제외한 캡슐에서 처음 뽑은 B랭크라 애착이 갈뻔했으나. 왠지 모르게 디제로 빠져버렸다....
존재감이 없다...
역시 전성기 제로. 밸패에도 이름이 거의 안오르다가
캡파 말기에 칼이 역변되는 패치를 거쳤으나 더구려진 느낌.
빔사벨대신 트윈 빔사벨 라이플로 바뀌는건 첨부터 그랬어야 했으나..
성능은 정말 더구려졌다..왜 나만 이렇게 빡빡한건데?
B랭의 정점이었던 시절도 있었으나 현실은 봉산탈춤
8타-거베라의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기억하는가. 빔콤까지 섞으면 1격추 확실시 되고
앞크리 까지 띄울수 있었던....어찌보면 사람들이 렉을 이용해먹기 시작한 유닛이 이유닛인것 같다.
칼질이 봉산탈춤으로 모션이 바뀌면서 그의 영광도 끝.
2007년엔 레프로 건담한테 지면 ㅄ이지만 지금은 건담으로 레프한테 지면 ㅄ은 아니더라도.....뭐하냐 싶겠다.
결국 그의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았다.
난 묵기에요 찌기에요?
칼이 이상하게 구려서 신출귀몰 빔짤하는게 더 좋았던 유닛.
스킬과 격콤의 부가효과 역시 그쪽으로 최적화.
그러나 칼질이 상향되면서 레드플레임중 가장 안정적인 성능을 보유하게 되었다.
1:1의 강자 레골라스
빔 애로우가 라이징과는 달리 뭔가 사거리도 길고, 데미지도 좋았고,
확부에, 절대선타에 타수까지 팍팍 들어가는 격콤을 가진지라, 1:1에서 이유닛 잡기는 정말 힘들었을 정도
G변화와 함게 빔 애로우의 성능이 팍팍 떨어지면서....플라이트 유닛보다 더 안좋아진 케이스
듀얼유닛은 뭐다!?
근데 그래도 성능적으로는 괜찮은 케이스.
레프가 완전히 근접모드로 바뀌었고,
블프는 그냥 그대로.
B랭의 자동은신 유닛
데스사이즈 헬(EW)의 고유기였던 체력제한있는 상시 은신을 달고나온 유닛.
역시 공방의 뉴타입화를 더욱 요구.
무기의 성능도 나쁘지 않고
공방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였다.
캐쉬질하시면 유닛이 더 좋아집니다^^
본격 블세를 나락으로 빠뜨린 유닛.
칼-개틀링-격콤의 블세
칼-빔개틀링-격콤의 리바이.
근데 격콤이 압도적으로 더 쓰기 좋고,
유달리 데미지가 구린 블세의 개틀링에 비해 뎀딜이 더욱 안정적.
칼의 리치도 길고....
근데 둘다 동코스트
이쯤되면 넘한다. 2번무기의 조정만 있었지 하향포인트도 크게 없다.
그냥 불쌍한 희망 고문 유닛
첫 출시에는 최초의 오토락온재머 탑재 유닛이라, 유저들을 혼란에 빠뜨렸으나,
이내 적응한 유저들에게 도리어 자동 역칼을 처맞으며, 안습의 나락으로...
게다가 개틀링 데미지가 이상하게 C랭급인지라 오로지 칼에만 목숨을 걸어야 했고....
그러다 지속적인 상향으로 좋아졌고,
G변화 직후엔 다시 전성기를 맞이했으나....오토락온재머가 사라지면서 망.
B랭 런쳐 스트라이크
런처와 무장의 유사점이 많은데, 스킬적으로 더 효율적이었기에 많이 애용되었다.
근데 런처처럼 한계가 워낙 명확...하고, G변화이후 개틀링 대우는 그야말로 시궁창인지라;;
미션으로 얻어야 했으므로 많은 유저들이 달리고 달리고 또달렸다.
바주카의 기본. 기본이다
초창기엔 최초의 SP다운 무기를 달고 있었으나, 결국 SP를 더 채워주는걸로 판명나 리로드 다운이 된 미사일을 가진 유닛.
바주카 중에선 칼질도 괜찮고, 무한잔탄의 바주카로 사랑받기도 했으나....
돔을 써라 라는 의견이 지배적.
전성기 크게없다 짧은 전성기를 누린게 G변화 테섭...
바주카 데미지가 이상하게 높아서, SABC랭 다처잡는 괴력을 보여주기도 했으나.
G변화가 막상 들이닥치니 변화 없음. 그냥 버그였던걸로 짐작된다.
캐쉬질을 하시면 S랭 특전 무기도 줍니다^^
그냥 낚시만 해도 게임운영에 지장이 없습니다.
칼숑숑 낚시 슝 뿅뿅
끝.
캡파 세기말이라 이런것도 튀어나오네여.
고릴라
EX미션 연퀘의 막장성을 이겨내고 나면 획득하는 값진 보상.
이었으나 당연히 금지. 격반에 사격무기 달아준건 무슨 센스냐 소맥.
그래도 부스터가 짧다던가 하는 페널티도 있었으나
이마저도 확부로 스킬이 바뀌면서 영원히 금지.
사실 B랭크 중에선 톱급 성능인건 분명한데 그냥 기본 금지라, 잘 떠오르지 않는 사기유닛
최초의 AS랭크이자 무한빔라
에일의 빔라를 다쓰기는 매우 힘드니 포기하세요.
가장 기본적인 성능이자 빔라가 많다는거 말곤 특이한 장점이 지금도 크게 없다.
조금씩 조금씩 상향되었으나 쓰임새가 똑같다는건 기체의 포텐셜이 아예 없다 수준.
그만큼 초보용 유닛의 성능이나, 워낙 고코스트인지라 초보에게도 안적합.
키라보다 무우가 더 강하다...!?
어떻게봐도 에일의 업그레이드 판.
물론 바주카와 발칸의 유용성은 발칸쪽이지만,
전용스킬과 전탄필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인다.
단, 미션 획득유닛인자라 접근성이 떨어지고,
분명히 에일보다 기체의 포텐셜도 높다.
바주카 때문인가?
사기-안습-사기
찌인데 원거리서 다운빔을 날려대며 빠를 멸망직전으로 몰고간 유닛.
심지어 첫출시때는 무빙경직이라, 묵젯으로도 이유닛을 잡을 수 없어서, 빠른 패치가 이루어졌다. 물론 겔구그도 그렇게 무빙이 사라졌다 헤헤
하향되도 완벽한 빠킬러이자, 디오와 함께 경직팀을 꾸린 팀매칭 파괴의 주범.
그러나 경직 4초룰과 함께 나락으로...............................
오랜시간동안 침체기였으나, G변화와 함께 다시 사기유닛 등극.
별로 변한게 없는게 사기가 되버린게 아이러니
존재감 역시 없다
인상적인건 1번무기 쓰면 일어난다는 점.
진짜 그것뿐이다.
신개념 무기 NONE의 전설.
우리는 잊어선 안된다. NONE의 강력함을.
결국 출시 한달만에 대량상향을 먹을 정도로 안습의 전설.
S랭 5코스트인데 A랭 3황 묵젯, 샤슈(지금 샤배), 소드락에게 영혼까지 털러버릴 위험한 성능을 출시한 소맥은 각성해야한다.
무부 공폭이 발견되면서 프리덤보다 더욱 사악한 면모를 보였으나 그시점에서 무부 패치....
그후 암흑의 젖은 티슈시기를 보내다가
리뉴얼됬지만 역시 인저를 썼지, 저스티스를 쓰진 않았다.
그리고 그 상황 지속.
미티어를 버리면 더 강해진다는게 사실입니까?
일단 미티어를 버리면 그야말로 저스티스 완전체.
S랭 저스티스가 저렇게만 나왔어도, 당시엔 개사기 유닛이었을듯.
그러나 미티어가 너무 느린데, 뎀딜이 너무 안되는 편.
인피니트 저스티스 미티어와 너무 비교된다
기동형 12렙 파츠가 없어도 미티어 상태에선 무부공폭 가능.
산책의 조노
Huntingshot이었나...조노로 계속 걸어다니면서 고의 트롤하던 유저가 기억이 나는데(이 유저는 게시판에서 좀 유명했;;) 그거보고 산책이라 했던 기억이 있은.
뭐 성능은 전성기 따윈 없는 안습의 해산물...
첫날의 강자 진.
오베첫날 기총과 장거리빔을 가지고 공방을 장악한것이 바로 진.
그러나 유저들이 밤샘을 해가며 스킬을 찍어간뒤,
정밀저격이 더 강력하다는게 밝혀지면서 잊혀져 갔다.
(당시 정밀저격은, 줌을 땅기지 않아도 크리티컬이 떴다.)
뭐 그이후에 전성기 없었음.
CU진 역시 임팩트는 없었다.
가장 높은 미션난이도....그러나 성능은..
파르듀스가 왠지 더 효율적으로 보이는 성능.
딱히 좋은 무기가 없다는 점에서일까....
스킬이 뜨면 기동성은 완벽한데, 어짜피 데미지를 입혀야 하는게 목적인데 그게 잘 안된다는 느낌.
역시 전성기 제로.
건배럴 대거를 주춤하게 만든, C랭계의 찌라스.
찌라스와 유사한 호밍 장거리 미사일을 리로드업을 받아 발사하는 고정포대.
적이 접근해도 폭딜력도 우수하다.
오커시절에 올공으로 무시무시한 뎀딜을 선보였다.
G변화가 되면서 공격력이 안습해졌고, 이에 사장되기 시작.
극초기의 레어유닛은 겨우 이정도다
이게 최초의 CR랭인지 아닌지 헷갈린다.
C랭 묵기의 주류인, 레드릭디아스, 구프, 105대거보다 분명히 칼이 좋지도 않은데다가, 돌지 말고는 장점도 없고....
레어임에도 안쓰인다...어떻게써봐도 같은 레어인 레드 릭디아스가 훨씬 좋았기 때문
간지는 좋으나...
외모적으로는 꽤 멋있다만, 칼-기총-바주카에,
어느것 하나 좋지도 않다. 스킬도 안뛰어나고.
쓰일리가 있나. 근데 전탄필 하나 달았으면 역사가 달라졌을지도 모르겠다.
실탄들을 모두 막아내버리는 실탄계의 마징가
주먹질이 의외로 빠르고, 빔라에 바주카에...빠지지 않는 구성에
실드 방어력 두툼하고, 철벽에 실탄방어까지...
실탄은 정말 기가막히게 안박힌다.
그렇다고 빔도 잘박히지 않는다.
정말 라인 중앙쯤에 자리잡고 어그로를 끌면 작전완료.
더욱 변태적으로 강화된 캘러미티
철벽스나라서 오커시절엔 공격력쪽으로 꿀을 좀 빨았다.
대신 기본공격력이 낮긴 했지만,
캘러미티와도 차별화된 탱커형 스나.
G변화를 거치면서 저 방어력이 확 줄었기에...이제 안심하고 스나질은 불가능
그래도 방어력은 튼튼하다.
이것이 퍼펙트란다 건담과 지옹아
캡파 말기에 나온 완전체 스트라이크
빔라빼곤 3종 스트락의 모든 무기가 다있고, 낚시까지 추가.
끝내 나오지 않은 호밍빔
빔 굴절시키는 것도 없고, 호밍빔도 없고
그냥 총쏘고 레일포 쓰는 이상한 유닛으로 만들어버렸다.
대신 리미터가 조정되면서, 체제한이 40에서 50으로 상향.
칼이 참독특해서 2클릭으로 3타까지 칼이 나가는 구조.
거부할 수 없는 신의 의지. 그것은 안습
올랭방이 기본이었던 시기엔 무지막지한 빔라뎀과 판넬로 저랭크 킬러.
그러나 판넬이 ㅄ이 되면서 이유닛의 앞길엔 먹구름이.....
그이후 수많은 상향이 있었으나, 별차이 없었고,
결국 빔바주카로 바뀌면서 다시 정상화.
자유를 위한 화려한 날개짓
최초의 S랭크.
무부공폭으로 공방을 충격에 빠뜨렸고 결국 패치된 이후엔 기본기에 충실한 유닛이었으나.
역시 지속적인 상향이 이루어지면서 심플 하게 강한 유닛으로 최종장을 맞이했다.
필살기시 컷인도 있고, 찌유닛 최초의 5타칼도 있고, 여러가지 상징성을 가진 유닛.
단지, 적용되지 않은 무기가 워낙 많아서 리뉴얼을 바란팬이 많았으나.. 소맥은 리뉴얼된 유닛을 재차 판매하는 만행을 저질렀다..
미티어를 버리면 더 강해지죠?
미티어를 버리면 체력방어력 엄청높은 프리덤이 탄생하면서
충격을 줬으나 한달뒤 패치로, 취사 선택을 할수 있게 만들더니.
소체 프리덤에게 빔바를 주면서 밸런스는 우주로~~~~
여러분 캐쉬를 지르세요 그럼 유닛이 리뉴얼 됩니다
는 개뿔. 밸패를 안하고 돈을 벌겠다는 심보가 여과 없이 드러난 유닛.
더이상 할말이 없다.
근데 프리덤보다 안좋다.
진짜.
하향만 아니었으면 내가 A랭크 원톱
전용스킬이 너무 사기였다.
빔방어에 백신....
근데 본인의 핵심 무기는 경직...
경직빔으로 잡을수 없는 유닛.
그리고 A랭방에서 압사2를 유일하게 찍어누른 MS.
그러나 하향포 먹고 그냥 강한 유닛이 되었다.
정말 전성기떈 무시무시했음.
안써봐서 모른다
그냥 실드체력있는 빔방어에, 리바이랑 비슷해보이는데..
과연?
B랭크 프리덤
레일포로 강력한 폭딜을 보여줬다.
그러나 G변화이후...그냥 보통 유닛이 된듯. 강함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시드 전용재료
15회의 재료산화율을 자랑하는 매우 평범한 C랭.
그래서인지 스트라이크 대거보다는 좀더 자주 볼 수 있었다.
공짜로 주는 유닛이기도 하고.
성능은 그냥 고만고만..
CU의 경우 스탯이 탈C랭급이었으나 성능자체는 똑같았기 때문에 별 반향은 못일으켰다
C랭 수리요원.
통지 달린것 말고는 다른 특색없다
그마저도 이제 체제한이 생겼고....
C랭 수리를 하고 싶으면 앗가이를 써야했다.
스나를 하는 어스트레이
근데 우주형이라 안그래도 느린 움직임이 더 느려지는데
스나뎀도 안쎄고...보통 이건 스트라이크 프리덤의 재료로 날라간다.
레어값전혀 못하는 유닛
A랭크 판넬기의 스테디 셀러
원판인 드레드노트보다 칼은 구린데 성능은 압도적인 차이가 나는 듯.
판넬의 멸망기에도 이상하게 이녀석의 판넬은 덜 부려졌고 데미지도 어느정도 되는 편에
무한 부스터가 있고, 고성능 OS가 뜨면 유닛도 빠르고 빔라도 괜찮아서, 컨되는 유저가 쓰면 매우 강력해지는
기체 포텐셜이 매우 높은 유닛.
판넬 패치의 영향을 크게 안받기도 했고.
여담으로, 첫출시때 버그로 실드가 박살나면 칼이펙트랑 판정이 사라져서 주먹으로 적을 패는 광경을 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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