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랭계의 에일이 바로 나다
G변화 이후 C랭이 폭삭망했을때
혜성처럼 등장한 제대로 된 C랭.
어스트레이M1은 그냥 씹어먹을 성능.
상하향도 없이 쭈욱 1년 반동안 꿀을 빨았지만,
사실 C랭방엔......아직도 괴수급인 몇명이 있어서...
C랭이 대부분 이정도 성능만 됬어도;;;
내가 바로 개의 왕이다. 이름하야 독킹
2-2무장의 신선한 묵기였으나.
모든부분에서 모자란건 없는데, 1%씩 아쉬운 느낌의 유닛이다.
전성기나 이런건 없고
특이한건 조합식에 개가 4마리 필요하다.
개를 풀어라..!?
전용기와 비전용기의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준 후기형 강자
진짜 이거 써보면 가이아는 ㅄ이다.
쓸데 없이 2-2로 만들지도 않고
가변전, 가변후 모드의 무기배치가 그야말로 완벽함에도
발칸하나로 먹고살수 있는 심플한 강자
듀얼 건담 정도 아니면 발칸질에서 상대가 안된다.
자우트보다는 확실히 강화되었다. 그러나..
찌라스형 호밍미사일에 장거리빔으로, 증폭진보다 더욱 장거리 고정포대에 특화되어있다.
그럼 뭐하나 싶기도 하다..
오버커 시절에는 C랭중 확실한 위치를 가진 유닛이었으나
G변화가 C랭을 버렸다.
나한테 왜 그랫어요 소맥?
구프이그나이트 시리즈만큼 차별받는 시리즈 없다.
칼은 아무리봐도 대검이어야 하거늘, 대검아닌데 칼자체도 안좋고
4연빔이 오커시절에야 공커 올리면 뎀딜 쩔었지만 G변화 이후 3연빔따발보다 더 구리고
무적선타의 히트로드 조차도 구커가 쓰면 뭔가 이상하게 안좋다.
왤까...?
나한테 왜 그랬어요 소맥? (2)
전용기가 되도 마찬가지.
근데 원판보다 칼은 쬐~~~끔 더좋고, 사격무장은 똑같고,
격콤은 미묘하다...
물론 격콤을 통해 칼 타수는 증가시킬 수 있고, 데미지도 팍팍들어가긴 한데
붙기가 미묘하게 힘들다는점.
돌격지휘가 떠도 마찬가지.
G변화 이후엔 총마저도 믿을수 없다.
거스를 수 없는 운명의 시작. 그것은 밸패
약간 미묘한 성능으로 한달만에 상향및 재조정이 이루어졌다.
물론 그이후엔 만능형 유닛으로 탈바꿈.
도중에 빔부메랑이 하향됬다가 돌아오기도 했고
G변화 이후에도 빔부메랑만으로도 어느정도 다해먹을 수 있기도 하고....
대단한 전성기는 없었지만, 꾸~~~~~준히 제할일 다한 유닛.
그럼에도 약해보이는 이유는. 조합식과 재료가 공짜로 풀린 유닛이라
양산형 데스티니가 많았기 때문이 아닐까.
신마츠가 없다고? 그럼 이걸써봐
캐쉬유닛인 신 마츠나가 자쿠가 없는 유저를 위해 일반 유닛으로 하나 내준듯,
무장구성이 99% 동일하다.
그러나...역시 돈질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명확한건지
스킬의 차이가 매우 심하게 난다.
그러니? 인기가 없겠지?
G변화로 잡은 유닛 밸런스? 법~뀨~
아니 애초에 G변화로 유닛밸런스 자체도 안잡혔다.
그상황에서 나온 초십사기 유닛.
빠살보다 더 악랄한 성능을 자랑하며 단숨이 금지.
결국 하향먹었으나. 공방은 이미 빔바금이 활성화 되었다.
파.괘.한.다. 밸.런.스
빔방어와 실탄방어를 동시에 가지고 튀어나오고
경직빔까지 가지고 있으신지라 답없다
원작에서 데스티니는 이런 개사기를 어떻게 한칼에 썰었는지 알수가 없다.
결국 하향포를 먹긴 했지만...
나.도. 파.괘.한.다. 밸.런.스.
실탄방어가 없는대신 스마트 판넬 보유.
그외엔 파괘의 형제들은 거기서 거기.
진짜 데스티니 짱임. 이런걸 다 썰어버렸다니....
역시 하향포도 형제끼리 사이좋게~
SD건담의 살아있는 전설의 레전드
출시시기가 매우 불운했던 유닛으로 기억한다.
아카츠키나, 뉴건담외 기타 100% 빔방어들이 판을 치던시기
홀로 올 빔무장으로 나왔으니....
그래도 확빔 경직에 이은 칼콤이 가능했던지라, 아카츠키만 조심하면 되긴 됬었다.
그러나 그에게
G변화가 왔으니
경직 확빔 데미지가 미쳐돌아가기 시작했고, 이미 빔방어율도 다들 떨어진 상황이라
레전드는 칼과 경직 확빔만으로도 공방을 지배하는 전성기가 오게되었다.
패치가 되긴 됬지만 그때가 레전드가 살아있는 전설이 된 시기가 아닌가 한다.
하향은 되도 약캐도 아닌것이 경직은 역시 사기다.
C랭에 가변따윈 없어
원작에선 분명 비행기일때 활약도가 더많았음에도.
변신 따윈 없다.
고로 그냥 어스트레이계 칼-빔-발칸으로 끝.
이쪽은 이미 젤 위에 보시면 슬로터 대거라는 끝판왕이 튀어나오셨으니;;;
B랭이 되면 가변은 기본이지?
탑승자 빨인가...
변신도 되는데, 독특한건 비행기에서 써야할 미사일을 MS가 사용하고 있는
괴랄함을 보여준다. 역시 소맥.
쌍지휘에 전탄필에, 칼빔호밍에 변신까지 되는 완벽 구성.
C랭은 애초에 대우해줄 생각도 없는 B랭은 이렇게 풀패키지라니
정찰형인데 왜 전투력이 더 좋지???
이쯤되면 무라사메는 ㅄ맞다.
정찰형을 양산했어야 할거 같다!?
물론 조합전용이라지만, 왜 정찰형이 더 쎈건지에 대해서는 아무도 대답을 못해줄거 같다.
진짜 전탄필에 확부에 100%체제한 통지는 넘하잖아??
못생기고 구려보이는데 의외로 쎄다
되게 특출날게 없고 스킬도 훈기스킬인데
무시하면 어느샌가 내가 걸레가 되어있다.
그레네이드의 데미지가 좋고, 빔라도 C랭의 구린 그 빔라가 아닌것 같다.
특히 공업달린 그레네이드가 진짜 아프다.
오커시절엔 몰랐어.
G변화가 되면서 니가 이렇게 무시할만한 존재가 아니라는걸.
나때문에 피눈물 흘린사람 여럿 있을께야~
스타게이에 베르데가 재료네? 좋아 한번 만들어주지.
브어설을 만들꺼다!!! 근데 베르데가 안나와
프티어를 만들꺼다!!! 근데 베르데가 안나와
히빔 저티어에도 베르데가 들어간다!! 근데 안나와
드디어 베르데를 안정적으로 수급할 A랭 캡슐이 나왔지만
캡파가 끝나네 ㅋ
성능도 방어력 제외하면 기방형 바주카 유닛으로는 제격이지만, 그럴바에 노다운 굵빔인 기가돔쪽이 훨씬 효율적이다.
재료료만 날라가다보니, 밸런스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었나 보다
오커때와 G변화때랑 천양지차
오커때는 주목받지 못한 유닛이었으나,
G변화가 되면서 장거리빔에 호밍에 방어력도 어느정도 괜찮고 전탄필까지 갖춘
전천후 장거리 유닛인데, 커스텀 파츠 효과도 엄청 잘 받기까지 해서
G변화의 숨겨진 강캐였다.
오커때의 특징없는 인상이 많이 남아서 구리다는 인식이 많아서 선택률이 떨어졌었지만
왜나만 AR인가!
스트락시리즈, 임펄스 시리즈를 통틀어도, 유일한 AR.
런처도 AS니까 블임도 AS겠지 라는 유저들의 예상을 완벽 배신했는데
AR급의 강캐도 아니었다.
리로드 문제도 있었고, 모두가 제발 리로드업을 베테랑으로 라고 부르짖었지만
끝내 스킬 위치 변경은 없었다.
그러나 G변화가 되면서 커스텀 파츠빨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가장 심각한 리로드 단점이 어느정도는 해결.
사기캐는 아니었지만, 어느정도 쓸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었다.
오버커때 숨겨진 묵킬러였으나...
농담아니고 이게 구리다는 사람이 정말 이해가 안됬다
매우 굼뜬건 맞는데
인파 없는 묵기는 레일포 한방, 빔라한방, 레일포 한방 요렇게 다운시키면 걸레로 만들어 줄수 있었다.
칼도 방패로 막다 철벽뜨면 그때부터 죽지 않는 유닛 탄생.
레일포 위력이 너무 말도안되게 강력했음에도(빠바쿠가 A랭급 위력의 레일포를 발사하는 그 느낌);;;
그러나 G변화로 레일포가 제대로 칼질당하고, 철벽스킬 자체가 칼질당하며 ㅄ화 확정.
참고로 원래 저색깔이었으나, 블듀 스틸레토가 나오면서 잠수함패치로 색감이 좀더 진해졌다.
아래쪽의 블듀 스틸레토와 색상을 비교해보면 명암차이가 확실히 나는데 인 게임에서는 블듀 스틸레토와 색상이 동일0
4코스트 최후의 마징가
사이코도 철벽하향이 티가남에도 이유닛은 전혀 티가나지 않는 강철의 성.
방업의 영향이 확실히 나타난다.
유닛도 블듀와 달리 굼뜬편이 아닌데, 스틸레토의 성능이 너무 좋아서
스틸레토만 쓰면서 탱킹하면 적의 라인이 그냥 붕고된다.
뽑기만 한다면
초보에게 가장 추천하는 유닛. 잘 안죽는데 특수효과 빵빵하다는 점에서
장거리의 스페셜리스트 였었지
노다운 굵빔과 다운빔 둘다 보유하고있는데다가 빔라까지 있어서 중장거리 견제는 완벽.
방어지휘 까지 있으니 라인 뒤에서 버티면 답이 없는 존재였으나,
민첩이 확실히 떨어지고, 굵빔 리로드가 빠르지 않은 편이었고,
신규유닛이 리로드가 훨씬 좋은 노다운 굵빔을 난사하고 다니니, 설자리가 점점 사라진 케이스.
상향도 방지 일괄 상향말곤 없었고.
단점은 없는데, 장점이 점점 빛을 바랜 케이스.
대기만성
격콤 데미지 말고 도대체 소드락과 캘러미티보다 좋은점이 뭐가 있는지 전혀 알수 없던 유닛.
그렇게 암흑기를 보내고,
G변화와 함께 개사기급으로 변신.
빔부메랑으로 먹고사는 소드락 시리즈중에서 가장 강력한 유닛이 되었다.
근접전 황제인 '빠' 유닛
F91을 위시로 근접에서 맹활약을 하는 빠(원거리)유닛이 종종 나왔는데
그 정점이 바로 이유닛.
변신전엔 경직빔을 위시로 압박을 하다가 변신하면 무시시무시한 부스터량과 강력한 격콤과, 판정좋은 칼로
묵기를 그냥 농락시키는게 가능하고 찌도 붙으면 이겨버린다.
결국 하향포 먹고 경직 위주의 카운터형 빠기로 위치가 변경되버렸다.
본좌급 A랭 묵기 후보
칼좋지 확부있지, 총연사속도 데미지 괜찮지, 무적선타의 잔탄털이 히트로드 있지
제정신이냐 소맥?
총하향 정도 당한거 말고는 안건드림.
나와서 지금까지 약했던적이 없었던 영원한 강자
사람이 줄을 잘서면 언제나 꿀빤다.
느와르 라인답게 찌카스를 더욱 쓰기좋게 강화해놓은 심플하게 강한 찌.
레일포뻥뻥 쏘면서 뎀딜하고 총으로 견제하고, 칼도 느와르 칼이고..
전탄필까지 쑤셔넣으면 이거 너무 하지 않냐?
심지어 레일포는 상향까지 됬다
스트라이크 건담과 프리덤 건담에 이어 캡슐파이터의 도 다른 시작을 알릴 건담이 온다. 만능형으로
직사무기의 완전체. 거기다 판넬의 성능 역시 발군.
좀 정신없이 바쁘게 움직여야 하지만, 익숙해지면 다른 유닛 몰필요가 없을정도로 모든 상황에서 대처가 가능한 만능 유닛도 되고,
G변화와 함께 파츠로 공폭도 가능하니.....진짜 답이 없다.
하향포도 귀신같이 잘피해가고, 레일포 상향에, 시간이 갈수록 더 편해지는 괴랄함을 보여준 그대. 니가 짱이다.
최종결전의 영웅이 새로운 날개와 함께 돌아왔다!
피부조금 흠집내고 적의 뼈를 부셔버리는 말도안되는 유닛.
실드 HP가 너무 정신나갔는지 매우 많다.
무장도 완벽. 게다가 MA라 기동12렙 파츠도 필요없다.
결국 하향포는 먹었지만, 그래도 날아다닌걸 보면 태생적으로 문제가 많았다.
대기만성(2)
획득난이도 매우 높은데, 정작 유닛이 별로.....
였지만 G변화 이후 멀 건드렸는지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다올라가서 찰진 유닛으로 변신.
묵카스, 찌카스, 빠카스보다 이게 좋다.
오랜 기다림이었다....소임보다는 짧지만
내 녹색 기공탄이 아프지 않니?
오버커 시절은 이상하게 레일포들이 강력했고
찌카스 역시, 파란색 공만던지는데 적이 터져나가는 기이한 현상을 맛볼수 있었다.
물론 IWSP답게 시구팩 장착됬으나, 4무장이라 구리진 않았고
해커팩으로 승급하면서 완성.
찌카스와 찌와르는 끝까지 비교됬지만,
승패는 안갈릴듯.
안습인건 저 녹색기공탄이 엄청 약해진게 지금의 상황
황금색의 찬란한 빛. 그러나 그땐 그 빛을 아무도 알지 못했다시라나이
그냥 빔반사 달린 프로비던스.
근데 그 프로비던스보다 공격력도 떨어졌었고....
그렇게 아무도 모르는 유닛이 되었다가.
포풍 리뉴얼과 함께, 빔실드펼치고 개틀링을 쏘는 미친 모습을 보여주며 빔방어유닛을 공포에 몰고갔던 전성기가 있는유닛.
그러나 결국 G변화와 함께 개틀링이 망하면서 그도 같이 망해갔다. 빔방어율도 떨어졌고. 물론 그건 야타노 카가미가 뜨면 상관없지만
어둠을 밝히는 한마리의 금빛 독수리
사실 세이버에 가변빼고, 빔반사 달아준 유닛.
그이상도 그이하도 아님.
빔반사라는 완벽한 능력에, 장거리빔을 쏘며 개사기라고 예상했지만,
이미 캡파에는 100%빔방어에 바주카를 쏘고다니는 뉴건담이라는 악마가 존재하고 있었다.
결국 저 뉴건담의 빔방어율이 떨어지기 전까지....뉴건담의 벽을 넘지 못했고, 뉴건담을 이제 넘나 했을땐,
이미 빔방어는 온천지에 널려있고, 양자화까지 설치는 아비규환의 현장에 서있다는걸 오오와시는 뒤늦게 깨달았다.
그래도 클전에서도 잠깐 활약하기도 했었을정도며 ㅄ유닛은 아니었음.
앗가이와 함께 해산물 투탑이었었으나...
오커때 미친 C랭중 하나. AB랭도 그냥 씹어먹는 성능을 자랑했으나,
밸패하향과 G변화와 함께 멸망
근데 그래도 C랭중에선 강하다. 농담아님.
이게 왜 한정판이냐
한정판중 최약을 뽑는다면 후보군중 한명
진짜 그냥 슈건을 쓰거나, 런처락을 써라.
2번무기가 데미지는 좋은데 아니 데미지만 좋다.
뭔가 애매한 각도로 날아가고 애매한 스플을 때리면서, 명중률이 좋지 않다.
적응해지면 폭딜도 가능해지지만,
그 적응할 시간에 슈건을 더욱 쉽게 사용할수 있고
당시 런처락은 해커급 개틀링을 그냥 제자리에서 쏘면 적이 녹았다.
G변화에도 반전은 전혀 없었다.
소드락 시리즈중 최약
가장 마지막에 나왔음에도
소드락, 소임과 비교하면 시드각성이 없어서 부스팅에서 불리하고,
같이 부스팅이 안되는 소캘과 비교해도 칼에서 압도적으로 처진다.
게다가 AR인데 소임이나 소드락 써라. 그건 조합도 된다.
근데 캡파가 끝나잖아. 조합 안해도되.
A랭크 최강의 수중형? 근데 너하나뿐임
경직에, 변신후 장거리빔을 보면 이지스와 많이 닮아있지만
조준점이 독특해서 장거리빔도 맞히기 힘들고 여러모로 쉽게 쓸 레벨은 아니다.
대신 칼이 이지스보다 좋아서 근접생존률은 더 좋았다.
그리고 G변화와 함께, 변신후 장거리빔 데미지가 이상하게 뻥튀기 되서 강캐로 등극.
C랭은 쓸필요가 없어 왜 레어나 시크릿을 쓰지 않는것이냐
그냥 칼-빔-발칸의 평범한 C랭.
후기까지도 이런걸 내는걸 보면, 소맥은 C랭을 버린게 분명했다.
그.러.나. 한달뒤...
최후의 윈담
올라운드 형인데 리로드 제외하곤 처지는게 없다.
어짜피 무기없음 칼질해도 되니까.
스킬도 쌍지휘에, 폭딜되고 견제되고.
한정유닛이라 구하기 힘든게 문제지.
내가 진짜 윈담임
윈담 출시 한달뒤 소맥은 이런걸 냈다.
오오미 C랭 본좌급.
이건 진짜 폭격기다. AB랭도 그냥 녹아버림.
그렇게 윈담은 짧은 생애를 마감하고
제트윈담이 공방에 출현하기 시작했다.
나도 진짜 윈담임
또 한달뒤 핵윈담이 등장하면서 윈담은 정말 byebye
필살기 각성에 이은 핵필도 꿀잼이고
무기도 블듀스틸레토의 그 밥줄무기를 투척하는데 맞으면 적이 정말 춤을 춘다.
정의를 수호하는 무한의 힘. 아니 부스터가 무한이잖아
묵인데 장거리빔을 갖추면서 바로 삼신기에 등극.
더블오라이저가 나타나기 전까지 묵의 본좌였고,
양자화가 설치면서 침체기였지만
G변화가 되면서 무부공폭으로 빔부메랑을 던지는 악마의 플레이로 다시 묵본좌 등극.
정의롭지 않다 저스티스.
전함급 화력과 MS기동력의 결합
최강자. 캡파 최강유닛이라면 이유닛을 꼽고 싶다.
격반에 칼좋고, 사격무기 좋고. 빠르고, 무부달렸고
노이에질과 저티어의 장점만 모아놓은 듯한 유닛이다.
컨트롤이 필요한가
그냥 총쏘다 썰면되는데.
하사루키스트락의 계승자
전성기 단한번도 없고
오히려 더욱 안좋게 패치가 진행되는 A랭크 묵기 최약체.
첫등장시도 격콤하나 달려서 스트락보다 쪼...끔 더좋다지만.
스트락은 날이갈수록 상향되가고
임펄스는 오히려 더 구려지는 비범함을 보여주었다.
그냥 잊어라. 이런 유닛이 있었다는건
생긴건 C랭초월 성능은 그냥 C랭
위자드팩을 등에 달고 있어서 그런지 뒷테라던가 부피는 C랭이 아닌 B랭급.
당장 건담위 뒷테와 자쿠 위자드들을 비교해보면 납득이 갈것이다.
심지어 A랭 쿠롱보다 더 멋지다.
그러나 각각 성능은 다운빔빠, 호밍미사일찌, 칼질 묵임.
CU라고 달라질게 있겠니?
캐쉬질하면 B랭방에서도 빔부메랑을 던질수 있습니다.
샌드록EW와 함께 B랭방 밧금의 원흉.
근데 사실 샌드록EW는 얼금으로 묶이고...
이유닛이 빔부메랑으로 꿀빨지도 않는데 왜 금지인지는 불명.
빔부메랑 말고는 사실 좀 답답한게,
적의 근접을 저지할 방법이 전무.
믿을건 킥뿐인데 이게 빗나가면 그냥 사망;;
아군이 믿음직스러우면 매우 강해지고, 약하면 같이 죽는다.
레어가 달렸다고 해봐야
정말 미세하기 다르지 업그레이된건 아니다. 그냥 옆그레이드.
어찌보면, 원래 캡파가 일반유닛과 레어유닛의 지향점이 이랬으면 파워밸런스가 폭발하지는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왠지 B랭방에선 풀떡이 된것 같아
미사일 발사방식이 상당히 독특해서,
단발짜리 두발로 나눠쓰거나, 전탄발사 한번에 잔탄올인하는 방법도 가능한 미사일 터렛.
원작에서도 빔몇발쏘고 대부분 미사일로 때웠던걸 어찌보면 충실히 잘 재현해놨다.
당연히 단발짜리 한번 쓰고, 나머지 전탄발사하는게 최고 화력, 최고 효율.
그외엔 특이점 없다. 특히 스킬 다뜨면 미사일만 쏘면 된다.
난 분명 업그레이드 맞다
돌격격콤 하나로 분명히 쓰기 쉬워졌다.
그러나 여전히 사격무기가 불안하니, 라인전이 되면 고통스럽다.
은신있으면 뭐 슥 들어가서 격콤 긁어주면 되고, 칼도 좋고.
이자크 전용스킬의 이펙트는 정말 간지난다.
내 정체성은 뭘까?
사이즈는 괴수
근데 슈퍼아머 없어
그렇다고 사격이 강한가?
그것도 아냐
빔방어는 되는데 금방꺠지고
각도가 미묘한지 방어가 잘 안되.
근데 2014년 12월 24일에 격투반격생겨서
나도이제 괴수가 분명해졌어
근데 캡파가 곧 끝난데
어떡하지?
한때 빠 판넬유닛의 본좌
판넬은 ㅄ이었으나 이녀석의 깡통은 본좌급 데미지와 생명력을 보여줬고,
호밍미사일에, 칼도 나쁘지 않고 빔라도 아프고...
묵기를 보는 족족 녹였던 본좌.
하향이 되도 강했지만
G변화와 함께 판넬은 다른 애들처럼 ㅄ이 되고...
뎀딜이 이전에 비해 분명히 떨어진 상태인지라
미사일 못맞추면 SP가 잘안찬다.
그래도 구린 유닛에 속하지는 않는다
라고우 따위랑 난 달라
무장은 라고우를 격변급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상태.
구린 무기가 없다.
문제는...스킬이 라고우에서 구려졌다는 거지.
근데 라고우보다 훨씬 쓰기 편하다.
내가 발트펠트랑 함께 개본좌.
하만 가자C를 지상형으로 만들어놓은듯한 느낌.
부스팅 관련스킬은 없지만 전탄필이 있고, 다운빔의 위력도 매우 강력하다.
진짜 라고우가 제일 ㅄ인건 누가봐도 사실인것 같다.
대기만성(3)
처음나왔을땐 에일보다는 데미지 좋고, 시각덕분에 재밌는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상류층 스토리고,
공짜로 조합식과 재료가 지급되다 보니, 패배지휘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G변화에 이은 3번무기의 사거리 상향으로
에일을 뛰어넘는 강력한 유닛으로 탈바꿈.
칼-빔-발칸 라인에서는 최강자급으로 발돋움 했다.
칼만 좀 좋았으면 진짜 본좌였을듯.
여러분 무한 산탄교 믿으세요
딘을 완벽하게 강화시켜놓은 상황.
무장이 거의 겹치는데 스킬과 필살기가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C랭방도 이제 확실히 산탄금지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