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과의 차이점
-SR랭크 전체 기체 추가
-스크린샷 추가
-FX와 아군일때의 조합 추가.
참조하면 좋을 링크
FXvs훈기 칼 리치 비교 =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family/607/read?articleId=7749837&objCate1=14&bbsId=G001&itemId=1460&pageIndex=1
저번에 올렸던것과 합쳐서 vs SR랭크 총 집편 입니다.
순서는 마이룸>수집 현황 보기> SR랭크 왼쪽 상단에서 오른쪽으로 진행.
그러니까 이 순서요.
스크린샷은 전부 마이룸에서 직접 촬영한것 입니다
물론 게임 스크린샷 말이고, 그외에 짤들은 구글에서 퍼온것.
현재 인게임>유닛관리>S랭을 누르면 나오는 모습.
(저 그런데 궁금한게 있는데 기체 밑에 초록색이나 보라색 점은 대체 뭘 뜻 하는거죠???)
(대충 감으로 느끼기엔 초록색은 스킬파츠 장착인거 같은데 보라색은 대체 뭔지 모르겠네요;;;??)
목차
1. 건담 시작 3호기 덴드로비움 (폴딩 바주카)
2. 풀아머 유니콘 건담
3.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 노른
4. 네오 지옹
5. 노이에 질 (미사일 런처)
6. 시난주 (빔 액스)
7. 풀아머 백식 개량형
8.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미티어)
9.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 (미티어)
10. 사자비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11. 하이 뉴 건담
12. 뉴 건담 (더블 핀 판넬)
13.크로스본 건담 X1 개량형
14.크로스본 건담 X2 개량형
15.크로스본 건담 X1 풀크로스
16.건담 F91 (트윈 베스바)
17.더블오 건담 세븐소드/G
18.켈딤 건담 GNHW/R
19.아리오스 건담 GNHW/M
20.세라비 건담 GNHW/B
21.건담 하루트 (최종 결전 사양)
22.건담 사바냐 (최종 결전 사양)
23.더블오 퀀터 풀세이버
24.더블오 잔라이저
25.리본즈 건담 (에그너 윕)
26.딥 스트라이커
27.턴 에이 건담 (월광접)
28.건담 AGE-3 포트리스
29.베이건 기어 시드
빨강(극도로 위험)>주황(위험)>연주황(주의)>초록(보통)>파랑(쉬움) 순으로
위협도를 표시합니다.
1. 건담 시작 3호기 덴드로비움 (폴딩 바주카)= 통칭 폴덴 호구
정말 상대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사격으로 아이필드를 파괴하고 C판넬로 유린해줘도 돼고(단 엄폐가 있을시)
가변하고 붙어서 2번으로 경직을 먹이고 3번을 꽂아주거나 FX를 보고 있지 않을때 3번을 등짝에 먹여주거나.
퍼지전엔 칼이 없어서 붙어서 3번을 맘놓고 먹여줄수있고 2번을 먹여서 연계도 가능합니다.
퍼지후엔, 딱 하나, 3번 빔라이플에 슬로우 맞고, 굼떠져서 칼질을 허용한 경우
4타>빔라>점프하면서 바주카 콤보에 맞고 그냥 찢어집니다.
폴덴을 상대하면서 꼭! 주의해야 될것은 절대 선타를 맞지않는겁니다.
칼 맞았는데 필or아군지원이 없으면 그대로 요단강 익스프레스
-FX와 아군일시 방어지휘덕에 1번과 3번이 빨리 돌아와서 화력이 꽤나 증강돼는데, 퍼지전으로 오래 싸울수가 없는게 문제죠
대신 그렇게 엄청 효과적이진 않지만 퍼지후의 빔라이플도 빨리차기 때문에 중거리 교전 능력이 향상됩니다.
2. 풀아머 유니콘 건담 = 통칭 풀콩. 까다로운놈
진짜 강적입니다, 기동성이 좋지 않아서 다룰줄 모르는 유저가 몰면 그냥 거북이처럼 기어다니다가
집중 포화or칼을 얻어 맞고 그냥 폭사 하지만, 방의 수준이 어느정도 받쳐주고
사용자가 일정수준 이상일 경우 어마어마한 난적이 됩니다.
주력 사격 무장인 다이달 바주카는 소형 아이필드에 차단 당하고
(한발 한발 공 들여서 쏘는 무장이라 히트/스매시 차이만해도 끔찍한데 소형 아이필드 감소량까지 하면 진짜...)
C판넬은 NTD에 판넬 침식을 당해 주인을 몰라보고 배신 합니다.
(그것도 일단 NTD가 발동된 순간부터 주변 다른 기체들에게도 쓸수가 없기 때문에 진짜 봉인 무장이 돼 버립니다)
베테랑 NTD라 3번 무장이 NONE가 돼는 순간이 너무 빠르고, 풀콩 잘 모시는분들은
금세 에이스까지 띄워내기에, 소형아이필드도 어느세 생겨 버립니다.
사격으로 이기지 못하고 접근전을 시도하면, 붙는 동안 얻어 맞는 양과, 이제 붙어도
3번은 당연히 쓸모가 없고 2번과 1번이 남게 돼는데(가변후)
2번은 아시다시피 카운터용이지 선공용으로는 거의 쓸모가 없는 녀석이라 1번으로 승부를 봐야하는데
vs훈기 칼리치 비교를 보시면 알겠지만, 훈기보다 짧습니다! 도리어 풀콩은 1번칼이 더 맞추기가 쉬워요
FX로선 달려들지 않으면 방법이 보이지 않는데, 달려들어도 풀콩에게 칼을 맞아버리면 그대로 사망합니다.
단, 기체 자체의 민첩성/스피드/부스터량에서 압도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에, 유리하면 유리하지 불리하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압도적으로 유리 하지도 않아요, 파일럿 기량 싸움이죠.
가장 추천드리는 제압법은 서로 노스킬일때 칼로 한몫을 따버리는 겁니다.
모두가 노스킬일때 기준이라면 FX는 3번 이동기 덕분에 노스킬이라고는 믿을수없는 기동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마치 풀클과 같은 기동성으로 순식간에 파고들어서 적들이 미처 대응하기도전에 풀콩과 강제 1:1 맞다이가 가능합니다.
일단 한몫 따버리면, 그뒤에 2몫째 부활한걸 쫓아가서 다시 강제 1:1 맞다이를 걸면
느려터진 풀콩은 도망 갈수도 없고 맵병기를 사용해도 돌진필에 맞필 당하고 다시 칼을 허용하고 관전을 하게 돼죠.
방의 수준이 높거나 하는 이유로 파고 들 자신이 없다면, 풀콩 말고 다른 기체에게 다이달 바주카를 쏘시면 됩니다.
또는 풀콩과 멀리 떨어져 NT-D의 영향을 못 받는 적에게 판넬을 사용하셔도 돼구요.
적들이 제대로 풀콩을 보호해주고 있고, 풀콩이 FX를 계속 사정권내에 두고 있다면, 정말 토나오게 할게 없어 집니다.
근데 어찌됐건 풀콩은 기동성이 굉장히 떨어지고 FX는 빨라서, 풀콩을 그냥 상대 안하면 풀콩도 빠른 FX를 무시하고 다른적부터
잡기 마련이라, 풀콩을 잡기가 어려운거지, 풀콩을 무시하면 생각보다 별거 아닙니다
-풀콩과 FX가 아군일시 시너지 효과가 굉장합니다, 풀콩의 뭔가 2% 부족한거 같은 리로드가 싹 개선돼며
가장 효과적인 무장이라고 할수있는 호밍의 재장전 속도가 대폭 빨라지고 빔개틀링, 매그넘의 재장전도 개선돼어 화력이 대폭 증강 됩니다.
3.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 노른 = 통칭 노루 나쁜놈
그냥 솔직히 충고 드리자면, 얘랑 싸우지 마세요.
진짜 토합니다, 얘를 상대로 우위를 점하려면 어떻게든 개인 기량을 발휘해 다른 기체를 패던가 노루를 패던가 해서
방어지휘를 최대한 빨리 띄우고, 멀리 떨어져서 다이달바주카로 승부를 보는 겁니다.
노루 굵빔이 다이달바주카보다 강하다고 하나, 방어지휘로 인한 탄창 차이 때문에 굵빔전은 확실히 FX가 이깁니다.
노루가 다가와서 산탄을 쏘아대면, 느려터진 다이달바주카로는 대응이 불가능하고, 베테랑 NT-D로 인해 C판넬의 무력화
사격 모드로 맞서기엔 도저히 불가능이고 노루 개객끼 해봐
근접전은 먼저 달려들기 애매한 2번과 선타 불능 3번, 훈기보다 짧은데, 그 훈기보다 긴 노루를 상대로 근접전 또한 우세를 점하기 어렵습니다.
기동성에선 확실히 FX가 앞서기 때문에, 거리를 벌리고 지휘셔틀을 하며 굵빔전으로 유도하면 노루보다 높은 캐리력을 얻을수 있습니다.
단, 파일럿의 기량이 받쳐준다면, 최고로 쉬운 제압 방법은 칼질입니다.
선타 잡아서 패다가, 강제 가변 뜨면 역칼해서 패면 한몫을 따낼수있고 노른: 재밌네, 계속 해봐
2몫째에 다시 선타 잡아서 패대가, 강제 가변 뜨면 다시 역칼해서 패다가, 필 쓰면 돌진필로 맞필 해주면 알아서 역필로 변하고
노루는 그대로 관전. 이게 최고로 쉬운 제압 방법 입캡파 이자, 최고의 실패를 할수있는 양날의검이죠(역으로 선타 잡히면 그대로 요단강)
적들이 잘 지원해주고 있는 노루는 정말 두렵고 노루가 오비탈등 기체를 지원 하는 경우엔 말 그대로 노답까지 갑니다.
-노른과 아군일시 노른의 얻는 이득은 어마어마합니다, 이렇다할 방어스킬이 없어 보통인데도 약해보이는 몸빵을
방어지휘가 약간이라도 보충해주고, 노른에게 최대의 난제인, 탄부족 문제를 말끔하게 제거하여 원래도 센게 더더더더욱 강해집니다.
4. 네오 지옹 = 통칭 네지 썩을놈
튼튼하기로 소문난 네오지옹이죠, 순수 사격전으로 FX 혼자 네오지옹을 잡으려면 진짜 한세월이 걸립니다...
그러나 게임은 1:1이 아니고 아군에 괴수를 잡아줄 든든한 실탄기가 존재 한다면, 실탄기를 지키며 네오지옹의 어그로를 끌어주면
실탄기가 알아서 네오지옹을 파괴 할것 입니다.
가변후 2번, 3번이 괴수한테 써먹기 좋다는 소문이 꽤나 많은데, 그거 믿고 네오지옹한테 달려드시면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비트 위에서 춤추게 됩니다 관전을 하게 됩니다.
아예 네오지옹이 당신을 아웃 of 안중이라 등짝에 3번을 꽂을 찬스가 오거나
네오지옹이 100% 노필인데 당신에게 돌진필이 있거나
네오지옹이 신나게 아군의 잔탄을 털고 두들겨 패고 있을때 3번을 등짝에 꽂아주거나
하는 경우엔 달려들어도 돼지만, 그외엔 까불지 마세요.
진짜요.
2번? 3번? 뭐 해보기도 전에 1번이나 3번에 선타 잡히고 두들겨 맞기 시작합니다.
절대, 절대 함부로 다가 가지마세요
침착하게, C판넬을 붙이고, 아필이 없다면 다이달바주카를, 있다면 다른 기체를 쏴주세요.
그러다 네오지옹이 돌진 해오면 아군을 노리면 등짝을 쳐주고 당신을 노리면
높은 기동성 놔두고 자살 일기토 하지 마시고, 죽을힘을 다해 도망 가세요.
-네옹과 FX의 조합은 강력합니다, 퍼지전의 부족한 장탄 문제가 해결돼고, 퍼지후에도 돌격과 펄스의 재장전이 대폭 빨라지면서
적진 파괴 능력이 더더욱 좋아집니다, 몸빵도 약간 더 좋아지는건 덤.
5. 노이에 질 (미사일 런처) = 통칭 빠질 망할놈
노질과 비슷합니다, 항상 C판넬을 붙여주고 아이필드가 없다면 다이달 바주카를 쏴주세요
이녀석은 네지처럼 무조건 돌진 해오기 보단, 아군이나 당신을 낚시로 당깁니다 이거놔
아군이 끌려가면 바로 쫓아가서 빠질의 등짝에 3번을 꽂아주세요, 단 발각된거 같으면 돌진필 쓰던가
미련없이 도망가야지, 눈치 깠는데 3번 먹이러 가면 99% 칼 맞고 앗가이와 볼을 만나게 됩니다.
(설령 3번을 맞춰도, 다단 히트가 돼야 다운이 돼서 다운전에 칼을 맞게 됩니다)
최고의 대응법은, 사격전으로 끌고가서, 낚시를 던질때마다 집중해서
낚시를 다이달바주카로 맞춰 버리는 겁니다.
다이달바주카의 선딜이 상당히 긴 편이라 집중하지 않으면 끌려가기 쉽습니다. 역시 입캡파
사실 그냥 실력 돼시면 빠질 제외하고 다른 기체 쑤컹 쑤컹 썰어주고 빠질이 아군 칠때 등짝에 3번이나 돌진필을 꽂아서
해치우면 됩니다, 아니 그냥 암것도 안했는데 아군 십사기들이 빠질을 찢어 버리기도 함.
-상당히 효과적이지만, 반대로 그렇게 큰 효과를 보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실탄화력이 노출 돼면 순식간에 죽어버리는
빠질의 체방상, 재장전 속도를 제대로 활용 해보지도 못하고 죽을수 있기 때문이죠. FX가 실탄 기체의 어그로를 끌거나
실탄기를 칼로 제압해주는게 필요합니다.
6. 시난주 (빔 액스) = 통칭 묵난 적봉
마치 FX 에서 근접전 성능을 강화하고, 사격 능력을 너프한것 같은 기체입니다
근접전에서는 묵난이 확실히 우위지만, 사격전에서는 FX가 우위입니다.
또한 FX는 방어지휘를 가지고 있어서 팀 기여도도 높죠.
필 생기기전까진 불리한 근접전으로 인해 상당히 신경 쓰이지만, 일단 돌진필이 생기면
도리어 근접전에서도 꿀릴게 없어져서 묵난주 입장에서 토나옵니다. 내가 쓸땐 구린거 같지만 적이 쓰면 super센 돌진필의 마법
FX가 사격전을 수행하려면 꼭 방어지휘가 필요해서, 초반에 거의 반드시 SP수급을 위한 칼질을 하게 돼는데
보통 여기서 승패가 갈립니다, SP수급에 성공하면 FX쪽으로 기울고 거기서 묵난에게 아군이나 FX가 썰리면 묵난쪽으로 기웁니다.
서로 노스킬 일때는 FX쪽이 기동성이 좋고, 베테랑 발동시 비슷해지고 에이스 발동시 묵난쪽이 더 높은 기동성을 손에 넣습니다.
근접 무장들이 묵난보다 구려도 노스킬일때는 가변후 3번의 보조부스터 덕에 기동성에서 앞서니, 이 것이 승리의 비책!
-솔직히 둘의 시너지는 크게 없습니다, 둘이 같이 적진 돌파하는것도 생각만큼 효율이 나오지않고(다른 기체가 더 나음)
방어지휘를 적용해줘도 묵난이 갑자기 튼튼해 지는것도 아니고, 재장전속도가 빨라진다고 그렇게 강해지는 기체도 아니기 때문.
7. 풀아머 백식 개량형 = 통칭 풀백개 안보임
솔직히...풀백개를 상대할 일 자체가 잘 없습니다.
화력도 많이 올라갔고, 근접 대응도 좋은데...느려요.
부스터 증가 스킬도 없고 자체 기동성이 좋은것도 아니고.
딱히 방어 수단이 강한 기체가 아니라서, 압도적인 기동성 차이로 사격을 많이 꽂아서 제압하던가
(그냥 마주보고 주고 받으면 집니다, 기동성을 살리세요)
돌진기만 피하면 그냥 칼질은 기체 자체가 느리고 부스터가 딸려서 근접으로 제압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단, 언제나 돌진기는 주의하세요, 돌진기 맞고 칼까지 허용하면, 괴멸적인 타격을 받습니다.
-효율이 상당합니다, 풀백개의 장거리 화력은 딜로스가 상당한데 그 딜로스를 상당부분 상쇄시켜 줍니다.
8.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미티어) = 통칭 스티어 한때 래더 패왕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붙어도 답이 안나오고, 사격전도 화력과 맷집 차이가 아주 큽니다.
단 거대 기체에 아이필드가 없기 때문에 방어지휘만 빨리 띄울수있다면 아군의 빔화력으로 압도가 가능합니다.
이녀석이 호밍의 비를 뿌릴때, 사거리 끝자락이면 바로 뒤돌아서 가변후 3번을 쓰시면서 부스팅 하시면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 피해를 줄일수 있습니다, 사거리 안쪽이면 호밍 피하는법...(검색 바람) 대로 피하시면 다 피할순 없어도
타격을 줄일수 있습니다, 이거 그냥 멍청히 3탄창 다 맞아주면 그대로 골로 갑니다, 무조건 피해를 줄이세요.
가끔, 다른 기체등을 썰고 돌진필이 빨리 생겼으면 도리어 근접전에서 돌진필로 능욕해줄수도 있습니다.
등짝에는 가드가 없기 때문에, 초반 은신으로 숨어 들어서 등짝에 3번을 꽂아도 상당한 타격을 줄수 있습니다.
-큰 효율을 봅니다, 싸우다보면 결국 빔탄창이 바닥나서 가변후의 2번을 쓰게 돼는데
방어지휘 적용을 받으면 무시무시한 화력의 호밍을 더더욱 많이 쏘고 퍼지전 빔화력의 부족함이 보충됩니다.
9.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 (미티어) = 통칭 인티어 솔직히 이거 타는 사람이 없음
당연히 붙는건 자살 행위 입니다, 순수하게 사격전으로 몰고 가면 딱히 다이달 바주카를 막을 스킬도 없고
사격전 화력이 압도적으로 강한것도 아니라서 쉽게 우위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돌진해 와서 아군을 노린다면 언제나처럼 괴수의_등짝을_노리는_FX의_짐승_같은_눈빛.jpg 를 해주세요.
-큰 효율을 보기 힘듭니다, 애초에 사격전으로 가면 노답인 기체라 방어지휘가 큰 도움이 돼기 힘듭니다.
방어지휘는 피스나 위너처럼 기동력(부스터)를 늘려주지도 않고 맷집이 확! 단단해지는것도 아니기 때문이죠.
10. 사자비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 통칭 복자비 하향 먹어도 개쎔
확빔 하향 먹고 고인이 됐다느니 말이 많은데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
정말 쎕니다, 사격전에선 진짜 무시무시한 화력을 발휘하고(한방 한방이 센게 아니라 쉴 틈 없이 쏟아냄)
근접전도 무칼부에다 칼이 범위가 굉장하고, 전탄필도 판넬필이라 아광속 발동이라 맞필이 힘듬.
그래도 일단 장거리 화력으로 가면 노련 스나를 무시하는 다이달 바주카와 방어지휘의 보조로 노답 까진 아니고
근접전도 이쪽은 무칼부칼 3타 맞는다고 괴멸까진 안 가지만, 저쪽은 8타 맞으면 괴멸까지 갑니다.
민첩성/스피드에서 앞서고 부스터량도 더 많아서 딱히 불리할게 없어요.
샤아가 뜨면 굉장히 민첩하고 공속이 빠르니, 절대 방심하면 안됩니다, 진짜 어? 하는 사이에 녹아요.
-효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공속이 빨라서 속사로 퍼붓다보면 순식간에 탄이 바닥나는데
그걸 다시 보충해줘서 딜로스 구간을 억제합니다, 빔바 속사>가변후 232323 을 제대로 쏠줄 아는 사람을 보면
진짜 엄청난 화력을 느낍니다.
11. 하이 뉴 건담 = 통칭 하뉴 개꿀
칼 범위와 길이가 FX보다 좋고 민첩성/스피드도 받쳐주기 때문에 근접전 에서도 절대 무시하면 안됩니다.
사격전으로 가도 빔텐트 때문에 C판넬 만으로 잡기엔 너무너무 오래 걸리고
아군 실탄에 맡기거나, 은신템으로 특공을 걸어서 제압 하시는게 좋습니다.
단, 방어 지휘가 빨리 뜨면 그냥 C판넬만 날리고, 재장전동안 가변하고 도망 다니거나, 다른 기체를 다이달 바주카로 쏴주면
하뉴도 바주카 빼면 빔 화력 중심이라 가변후로 회피하면 바주카도 잘 안맞고
빔으로도 FX의 내장 아이필드에 심각한 타격을 주기 어렵기 때문에 하뉴 입장에서도 상당히 귀찮은 상대죠.
단, 가변전의 판넬필은 역시 발동이 겁나 빨라서, 사격모드의 선/후딜로는 맞필조차 힘드니 주의
적들이 하이뉴를 잘 보호해주거나, 판넬 반사 기체등이 적팀에 있다면 FX만으로는 노답일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큰 이득을 보기 힘듭니다, 애초에 하뉴가 탄이 그렇게 부족하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나, 큰 효율을 내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바주카입니다.
바주카를 잘 쓰는 하뉴 유저의 경우 에이스스킬의 발동이 늦고(피가 안줄어서..)뜬뒤에도 난사하면 금방 바주카가
모자라게 돼는데, 방어지휘 적용을 받으면 바주카 탄창이 굉장히 여유가 생깁니다.
솔직히 제대로 100% 맞출수만 있다면 빔머신건이나 머신건보다 바주카쪽이 화력도 좋고 움직임에도 여유가 생깁니다.
가변전 빔바도 난사하다보면 딸각 거리곤 하는데, 그 부족함이 사라집니다.
12. 뉴 건담 (더블 핀 판넬) = 통칭 덥핀 같은 텐트족 인데 개꿀이 아닌 개불쌍
솔직히 불쌍한 녀석입니다, 잘해 줍시다.
장점= 스마트 판넬 보유, 빔텐, 텐트 치고 칼질.
단점= 스마트 판넬인데 잘 못 막음, 빔텐인데 뉴건 빔텐중 최악의 몸빵, 텐트 칼 있어도 원거리라 기동성이 쓰레기
올빔 기체들 입장에선 똑같은 더러운 빔텐트겠지만, FX는 그냥 달려들어서 압도적인 기동성 차이를 이용해서 썰어주면 됩니다.
(C판넬은 스마트판넬에 요격당함)
가끔 덥핀으로 텐트를 풀고 사격전 하시는 분들....보면 진짜 눈물 납니다.
사격 위력도 약해서 적이 죽지를 않고 텐트 없을때 방어력은 그야말로 절망 절망의 타나토스 그 자체라 다이달 바주카와 C판넬로 연계하면
사격으로도 손쉽게 제압이 됩니다....솔직히 덥핀 상향 좀.
-마찬가지로 부족한 바주카 탄창이 보충돼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솔직히 그외엔 그닥 다를게 없습니다.
13.크로스본 건담 X1 개량형 = 통칭 백개 당신은 시대의 눈물을 본다
진짜 암울함의 아이콘, 백개입니다, 몸이 센것도 아니고, 기체가 빠른것도 아니고, 공격력이 센것도 아니고
화력이 좋은것도 아니고 곡사무기가 있는것도 아닙니다. 유일한 장점은 선타가 좋다는것이고
이것을 이용해 웬만한 근접기와의 근접 파이팅에서 이길수 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다른 근접기가 근접 파이팅 거부하고 사격하면 답이 없어요....님들 칼전해요
인저나 묵난 이런걸로 적진 돌파 시도할때랑 백개랑 할때는 진짜 느낌이 확 다릅니다, 뭔가 기체가 참..
민첩성은 높은데 스피드가 후달리는거 같은 느낌.
FX쪽이 기동력이 월등하고 사격이 좋기에, 사격전으로 끌고 가시면 됩니다, 격투전으론 솔직히 이기기 힘듭니다.
-아군이 돼면 참 힘듭니다, 방어지휘 효율을 받기 힘든 기체인데다, 기체 자체가 진짜 고수들 아니면 제대로 싸우기도 힘들기 때문.
그냥 대놓고 은신쓰고 돌진하다가 폭산 하시고 기체 바꿔버리시는분들이 대부분이죠.
14. 크로스본 건담 X2 개량형 = 통칭 흑개 내가 약해졌다고 니들이...쎄졌구나?!
한때 최강의 빠기의 대열에 끼던 흑개는 지금은 멸종 위기종에 가깝죠.
도통 보이질 않습니다, 여전히 제대로 몰면 좋은 성능을 자랑하지만, 짧은 부스터로 인해 위치 잡기도 힘들고
적이 물고 늘어지면 결국 칼로 맞다이를 해야하는데 요즘 미쳐돌아가는 근접기들을 상대하기란 힘들죠
그래도 화력이 좋은편이고 중거리 무장 한정으로 몸도 굉장히 튼튼한편인데다
가변전후로 칼이 있고 칼의 성능이 뛰어나서 근접 대응이 상당한 수준 입니다
특히 빔잔바는 크로스본 시리즈의 그것이라 범위와 판정이 강력하죠. 내 빔잔바를 봐줘 어떻게 생각해?
그러나 부스터가 짧고 스피드가 엄청 높지 않기 때문에 근거리 기체의 장점을 살려서 근접 파이팅을 하면
쉽게 제압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FX는 애초에 중거리 무장이 없기 때문에(2번 장거리 3번 판넬)
노련한 스나이퍼EX의 영향을 무시할수 있는것도 장점이죠.
그러나, 대놓고 맞짤을 하면 확실하게 집니다, 얘 화력 아직 건재합니다.
-아군일시 생각보다 효과가 적습니다, 애초에 탄이 그렇게 심각하게 모자란 기체가 아니기 때문.
대신, 가변을 안하고 쭉 딜을 할수있게 돼는게 참 좋습니다, 원래는 232323 하다가 탄 떨어지면 다운빔도 쓰고
실탄도 쓰거나 해야돼는데, 2323만으로 거의 끝까지 싸울수있게 됩니다.
15. 크로스본 건담 X1 풀크로스 = 통칭 풀클 선타 잡히면 끝
근접패왕중 하나인 풀클이죠, 풀클은 진짜 쉽게 정리가 됩니다
돌진기로 손쉽게 선타를 잡는데, 잡히면 아군 지원or텔or필 없으면 죽어요.
네. 죽어요. 너는 이미 죽어있다
스왑 뒷크리까지 감안하면 어떤 기체든 그냥 이미 죽은거나 다름없고
스왑 뒷크리가 없다고 쳐도 3번의 선타+무지막지한 데미지와 2번의 무타수+무지막지한 데미지+에이스스킬 저력+강력한 1번 칼뎀
의 조합은....실로 공포 그 자체입니다, 진짜 농담 아니고 3-2만 맞아도 C랭은 터져요 -_-;
그러고도 칼로 더 패기 때문에 S랭도 그냥 끔살.
FX도 물론 예외가 없죠, 돌진기를 크로스 카운터 해보겠다고 가변후 2번이나 3번을 내밀면
99.9% 풀클한테 선타 잡히고 머리통 박살납니다
초반 기동성도 풀클이나 FX나 비등비등(풀클은 돌진기를 이동용으로 쓸순 없지만 FX한테 지를때는 쓸수있음)
한데다 이쪽은 선타를 잡아도 스왑 뒷크리로 4~5대를 치지 않는 이상 숨통을 끊기 어렵지만
저쪽은 선타만 잡으면 정면이라도 한큐에 보내버릴수가 있다는건 굉장한 위협입니다.
순수하게 2번 3번을 제외하고 1번전으로만 봐도 풀클쪽이 더 좋아서 굉장히 힘든 상대입니다.
그러나 풀클은 "퍼지"라는 최대의 단점을 안고 있고 풀클+각콩+RG락: 우린 퍼지 삼총사!
일단 어떻게든 필만 생기면 퍼지 올근접인 풀클이 돌진필을 보유한 FX를 피해 없이 제압하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건 어찌보면 거의 모든 돌진필 보유 기체 공통 사항)
-아군일때 시너지가 역시 떨어지는편입니다, 2번과 3번의 재장전이 빨라지는건 분명 좋지만, 솔직히 풀클 입장에서
위너나 피스 등을 받는게 훨씬 이득이죠. 그래도 같은 올근접 기체로서, 초반 적진 붕괴는 언제나 써먹을만 합니다.
16. 건담 F91 (트윈 베스바) = 통칭 트베 별명이 직사화기 최강
진짜 무시무시한 직사화력+경직빔을 가지고 있는 녀석입니다.
다행히 경직빔의 사거리가 짧은편이지만, 경직빔을 제외한 두 무장의 사거리가 길고 위력이 아주 강력합니다
바이오컴퓨터가 뜨면 화력이 더더더욱 엄청나지고, 컴퓨터 발동시에 함부러 다가서면
3번 격콤에 역관광 당하기 쉽습니다. 내가 느리다고 방심했지?
그렇다고 격콤 뺀다고 간보다가는 다시 가변전으로 돌아간 트베에게 경직빔>2번빔>3번 다운빔 콤보를 연달아 얻어맞고
앗가이를 구경하게 됩니다.
화력이 굉장히 좋아서 빨리 잡아줘야하는데 움직임이 그렇게 빠르지않고 직사화기뿐인데다
중거리 방어 뿐이라서, 생각보다 사격이 잘 먹힙니다.
또한 바이오컴퓨터가 뜬 상태의 이녀석의 발칸을 극도로 경계해야 하는데
다른적을 패다가 얘 발칸을 그대로 맞아줄 경우, 그 패고있는 적 보다 내가 먼저 녹을 정도입니다.
(뭐 보통 경직빔을 먼저 날리겠지만요)
일단 경직+다운빔+격콤을 보유한 기체라 굳이 FX가 아닌 다른 근접기들 입장에서도 굉장히 짜증나는 녀석.
-아군일때 진짜 어마어마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트베가 123을 퍼부어대면 순식간에 탄이 바닥나고 리로드만을 기다리게 돼는데
이 딜로스 구간이 극도로 짧아지면서 사막맵 같이 순수 화력전 같은 경우엔 진짜 컬처쇼크급의 충격적인 화력을 보여줍니다.
맞아봐요, 맞아보면 압니다
17. 더블오 건담 세븐소드/G = 통칭 셉소 하드 카운터
제대로 다룰줄만 알면 진짜 격반이 아닌 이상, 아니 격반+백신이 발동중인 상황이 아닌이상
이녀석의 견제는 진짜 무시무시함 그 자체 입니다.
팽(기절)+슬로우+경직을 가지고 있는 녀석이라
근접기 입장에선 이녀석에게 견제를 받으면 진입이 불가능 합니다
팽 데미지 자체도 남들 격콤 수준인데, 그걸 히트로드 사거리에서 먹여버리기 때문에(격투 판정이라 백신 있어도 움찔 거리죠)
엄청나고, 경직빔+카타르 콤보는 근접기가 아닌 다른 기체들도 손쉽게 전투력을 약화시키죠. 쉽게 말해서 고자로 만듭니다
그렇다고 칼이 구린것도 아니고, 움직임이 느린것도 아니라서 설령 풀클 RG락 다크매터라고 해도
이녀석이 제대로 견제하면 활약할수가 없습니다.
단, 순수하게 엄폐 끼고 사격전으로 끌고가면 FX쪽이 방어지휘+굵빔+판넬로 더 우월하기 때문에
무리한 근접 진입 보다는 사격전으로 풀어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아군이 돼면 리즈시절 셉소를 몰아보실수 있습니다, 지금은 너프를 많이 먹어서 팽>경직빔>카타르 콤보를 쓰고나서
다시 팽을 쓰려고 하면 장전이 덜 돼있는데, 방지가 뜨면 팽>경직빔>카타르>팽...쉴틈없이 무한 반복이 됩니다!
진짜 적 근접 유저 하나 사람 구실 못하게 만들수있는 무시무시한 위력을 보여줍니다. 적 근접기의 고자화
18. 켈딤 건담 GNHW/R = 통칭 알딤 죽일놈
이런말이 있죠, 전성기 알딤의 카운터는 전성기 알딤밖에 없다.
상상을 초월하는 고화력과 높은 기동성, 무장의 편의성(초고성능 호밍, 경직빔, 핵뎀 판넬)
높은 내구성까지 합쳐지면서 아주 그냥 캡파를 파괴하던 희대의 우주 개씹사기 기체죠.
너프를 먹은 지금도 초강력한 경직빔>핵빔라 콤보와
여전히 붙이기만하면 엄청난 위협을 안겨주는 라이플비트, 사정거리내에서 일단 발사하면
스마트판넬or엄폐가 아닌 이상 거의 100% 명중하는 회피 불가능 호밍, 게다가 데미지까지 겁나 쎔!
"높은 기동성"이 트레이드 마크인 FX에게 기동성을 무용지물로 만드는 회피 불능 호밍, 경직빔, 판넬, 전탄필의 조합은
진짜 알딤 개객기 해봐! 가 절로 나오게 만듭니다.
특히 가변전의 정면 실드는 토나오게 강력해서 함수의 사격으로 부수려면 그게 부숴질때쯤
함수는 죽기 직전까지 몰릴 지경...실드랑 내 기체를 바꾼다니
솔직히 저 같은 경우엔 전성기 알딤에 너무 시달려서 적에 알딤이 있는것만 보면
불안하고, 초조해지고 급격한 멘탈 붕괴를 초래하기 때문에, 제가 있는 방에서 알딤을 타시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강퇴제압을 해서 기체를 바꾸게 만들게 합니다 예를들면 닼노오를 동원해서라도
실력차가 많이 나면 그냥 칼로 제압하면 돼는데, 비슷하면 접근하다가 두들겨 맞고 녹아버리기 마련이라
그냥 기체를 바꾸던가, 아군을 믿던가, 자신의 기량을 최대한 활용해서 풀어나가던가 하세요.
솔직히 너무너무 힘든 상대입니다.
최악의 상황이면, 다이달 바주카나 C판넬 쓸라다가 경직빔>빔라>판넬 퍼먹고 고통 받다가
으아아 도저히 못 버티겠다 하고 달려들라다가 호밍 퍼먹는것...
-아군이면 그냥 미쳐돌아가는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경직빔이 재깍재깍 차오르고 호밍을 무제한으로 뿌려대는데
특히 이 호밍이 에이스 스킬에 3번무기 재장전 속도 상승+방지까지 받으면 그냥 경직빔>빔라>호밍>경직빔>빔라>호밍으로
연계를 해버릴 정도라 마치 전성기 알딤 수준의 화력을 보여줍니다, 진짜 엽기 그 자체에요.
19. 아리오스 건담 GNHW/M = 통칭 알리오스(알리) 알리스타?
약하다고 무시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은데 밸런스가 잘 잡혀있어서
근접 견제가 매우 훌륭하며 사격 능력도 출중한 녀석입니다.
화력 자체도 좋은편이고 몸은 보통이지만 기동성이 좋고 돌진기의 근접컷 능력이
탁월해서 이기기도 쉽고 사격전으로만 가도 충분히 강합니다.
FX의 경우엔 초반에 빠른 SP수급을 위해 칼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칼빵 놓으러 갔다가 우월한 돌진기에 역관광 당하면 그판 말아먹는수가 있습니다.
단 몸이 그렇게 좋지않고 사격 능력도 경직빔 등의 비대칭 전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므로
일단 방지만 띄우면 크게 문제가 돼는 기체는 아닙니다. 초반 칼빵 놓으러 다니다가 돌진기 맞고 부따 상태로 다굴만 안 맞으면 됨
-아군이면 겉보기엔 별 차이가 없지만 실질적인 전투력이 상당히 상승합니다, 빔바, 호밍, 돌진기, 빔개틀링의 리로드가 개선돼면서
전반적인 화력과 근접 견제 능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됩니다.
20. 세라비 건담 GNHW/B = 통칭 알라비 사막 사천왕
이녀석은 솔직히 일반 전장에선 볼일이 잘 없습니다.
그냥 중금방에서도 자주 보이는 녀석은 아닙니다 당연히 괴수랑 닼노오가 판치니까
그러나 이녀석이 없는게 이상할만큼 자주 보이는 그곳.
사막일퀘방...! 사실 애초에 사막 일퀘방에서 FX를 모는거 자체가 현명한
판단은 못 돼지만, 이것도 경험이라 FX로 사막전을 굉장히 자주 해봤는데
이녀석 진짜 토나옵니다, 사격전으로는 실드나 겨우 깰때쯤 이쪽은 목숨이 날아갑니다...너무 단단해
그렇다고 다가가자니, 화력+내구성+격반+맵병기가 기다리고 있죠. 답이 없다?!
맵병기 위력도 엄청 강하고 범위도 최대급 사이즈 입니다. 크고 아름답죠
그래도 가변후 시즈모드 일때는 칼이 없는 격반이라 FX의 특징중 하나인
경직 격콤과 3번 강제 다운으로 타격을 줄수 있으니 첫몫엔 돌격해서 방지를 띄우고
2몫째에 방지를 유지하면서 화력지원을 해주시고, 승패는 하늘에게 맡기시면 됩니다 무책임
보통 승/패는 양팀의 기체 조합과 첫몫 돌격에서 얼마나 큰 성과를 얻느냐로 갈리니 초반 돌격에 은신이든 뭐든 써서
어떻게든 결과를 만들어 내세요. 아군에 청봉이 있다면 그런거 없고 승리
-FX와 아군이면 여타 많은 화력기와 마찬가지로 약간의 맷집 증강+딜로스 구간 대폭 감소로 무지막지한 파괴력을 냅니다
청봉한테 방지 띄워주면 사막 파괴 윙제커, 알라비등의 사막화력기는 딜로스 구간이 뚜렷한편인데 그게 줄어드니까 얼마나 세지는지는....
21. 건담 하루트 (최종 결전 사양) = 통칭 마루트 SR최약체
SR 전체를 통틀어 가장 구리다고들 하던 마루트입니다.
근데 제 개인적인 생각엔 그래도 백개보단 나은거 같음...물론 맵에 따라 백개가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녀석의 최대 장점은 강제가변기체 임에도 강제가변이 굉장히 빨리 뜬다는것이고
이녀석의 최대 단점은 강제가변이 빨리 뜨는것...이건 뭐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이라는 말이 있을만큼, 가변전 호밍의 성능이 우수해서 쉽게 SP를 수급합니다(이는 곧 딜이 쓸만하다는것)
그래도 강제가변하면 기동성이 대폭 증가하고 칼이 좋아지기 때문에 등가교환
결코 손해만은 아닙니다 중거리 기체인데 사격이 감소하고 격투가 좋아지는데? 원거리인 스타게이저도 그래
오히려 강제가변된 마루트는 FX한테 칼을 들고 덤비는 경우가 많은 기괴한 모습을 볼수있죠 뭔가 잘못된거 같은데
심지어 마루트가 칼로 이기는 경우도 가끔씩 보임....뭔가 잘못됐어
FX 입장에선 평지 맞딜을 하지 않는 이상 엄폐끼고 사격전하면 사격이 더 강하고
마루트보다 근접전도 강하기 때문에 전탄필만 조심하면 됩니다, 첫몫은 격투로, 두번째몫은 사격으로 상대하는게 효과적이죠
-시너지 효과가 없다시피 합니다, 자연스레 강제가변해서 시저비트+빔개틀링이 남게 돼는데 둘다 방지를 받아도 그닥 효용이 없기 때문...
22. 건담 사바냐 (최종 결전 사양) = 통칭 알바냐 경직빔 있는 기체는 다 무서워
너프 많이 먹은 알바냐죠, 근접해서 경직빔>산탄 미사일 콤보로 근거리에서 극딜하는 타입입니다.
이거 타고 그냥 멀리서 짤전 하시는분들...진짜 아무런 위협이 안됩니다
3발을 동시에 쏘는 굵빔은 약해도 너무 약한데다 장탄, 리로드도 구려서 써먹을게 못돼고 근데 꼭 겉보기만 보고 센줄 알고 멀리서 이거만 쏨
쓸만한 무장이 경직빔, 산탄미사일, 호밍인데 죄다 가변후라는 공통점
이게 참 중근거리로 가야 확실하게 효용을 발휘하는 무장이라..
이녀석이 몸이 극도로 튼튼한것도 아니고(가드가 좋긴하지만) 격반도 아니고
칼이 좋은것도 아니고 경직빔>미사일 콤보 이후에 딱히 견제할 수단도 없어서
근접기한테 경직>미사일 콤보를 했다가 안죽고 살아남은 근접기한테 두들겨 맞고 관전하기 일수입니다
그래도 일단 근거리에서 퍼맞으면 순식간에 걸레짝이 돼고, 경직빔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경직빔 기체는 그냥 다 무서워
-시너지가 굉장히 좋습니다, 무장들의 리로드랑 장탄이 영 좋지 못해서 늘 탄부족에 시달리는 알바냐에게 방지란 정말 꿀오브꿀 스킬입니다.
FX가 근접할때 경직빔을 쏴줘서 선타를 잡게 해주고, 격투데미지가 좋지 못한 FX가 적을 붙들고 팰때 다가가서 미사일 샤워를 시켜주면
완벽한 콤비네이션 "방금 너희들이 본 건 간단해 보이지만 자그마치 3개의 무장이 합쳐진 컴비네이션."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줄수있는 사이라서 호흡이 좋지만, 캡파는 그런거보다 그냥 십사기 많은쪽이 유리해서...
23. 더블오 퀀터 풀세이버 = 통칭 풀셉 퀀터의 실드는 공중에 떠있는 기능이 없는데?!
건프라로 보면 간지 포풍인 풀셉입니다, 캡파에선...그저 그렇죠
대검이 진짜 미친 공격 거리를 자랑해서, 훈기보다 짧은 FX입장에선 진짜 까다롭습니다.
사격의 지속화력도 풀셉쪽이 앞서고, 밧셀의 곡사화력도 충분합니다. 하향 먹어도 밧셀은 밧셀
격콤의 발동이 빠르고, 1번의 범위와 판정과 흡사해서 순간적인 대처와 결정력도 뛰어납니다.(발동, 칼속 모두 빠른 3번)
다만 1번의 칼속 자체가 좀 느린편이라 빈틈을 파고들어 근접 파이팅을 해볼순 있습니다. 허점!
양자화 자체가 너프를 많이 먹었고 기체 자체도 칼속 밧셀 하향등을 먹으면서
전보다 약해졌지만, 여전히 강합니다, 절대 무시할수없는 미친 1번과 3번의 범위는 극도로 주의해야할 대상입니다
초반에 SP수급 한다고 나섰다가 1번에 3번 연계후 다운 직전에 밧셀 넣으면서 빠져버리면
슬로우+컨쇽 상태로 적들의 화력에 노출돼서 끔살 당합니다.
양자화가 다이달바주카 같이 선후딜이 큰 무장으로 상대하기엔 굉장히 귀찮은 스킬이라
언제나 조심, 또 조심 합시다.(FX는 양자화 처리에 좋은 전탄필도 없습니다)
다만 첫몫을 칼로 따버리고, 2몫째를 사격전으로 강제해버리면 입캡
풀셉도 생각보다 쉽게 상대할수있습니다.(또는 사격으로 가다가 양자화 뜨면 필)
-아군이면 풀셉의 하향된 밧셀이 하향전보다 오히려 더 빨리 차오르면서 SP수급이 편해집니다
격콤쿨도 빨리 돌아서 더 많이 쓸수있고 쓸만한편이지만, 중장거리 화력기가 아니라서 그렇게 어마어마한 효과는 볼수 없습니다
24. 더블오 잔라이저 = 통칭 잔랄 근접뎀이 거의 풀클에 근접한 강자
솔직히 근접전 자체는 풀클보다 약합니다, 일단 풀클보다 뭔가 느린편이고 풀클이 너무 비정상적으로 빠른거 아닌가
돌진기 위력은 비슷하지만, 풀클은 2번 무타수, 잔랄은 2번 단타 다운이라 풀클이 더 좋죠
그러나, 잔랄은 자.유.가.변 입니다. 풀클: 내가 퍼지라니
사격이 죄다 탄속무장이라 숙련을 요하지만, 어차피 근거리 기체라 숙련만 돼면 근거리에서 마구 꽂아줄수있는
사격무장, 거의 풀클을 따라잡는 강력한 격투 성능(스피드랑 민첩성은 풀클보다 떨어지지만) 그러니까 그건 풀클이 너무 높은거야
일단 잔랄은 돌진기로 선타잡고 콤보를 넣으면 FX를 찢어줄수있는데다 돌진기 노답
잔랄 자신은 선타 잡혀도 양자화로 빠져 나가기 때문에
굉장히 불합리한 싸움을 해야 합니다. 돌진필 맞췄더니 아군이 양자화를 시켜버리네!
그러나, 이것은 근접전을 한정한것으로 방어지휘를 띄운채로 중장거리 포격전으로 나서면
탄속무장뿐인 잔랄을 압도할수 있습니다(방어지휘로 아군 화력도 증가됨)
결국 둘의 승패는 초반 SP수급 싸움이죠, 첫몫에 누가 먼저 칼빵을 성공하느냐, 적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입히느냐가
캐리력의 대부분을 결정 짓습니다.(물론 순수하게 둘이 초반 1:1 칼전을 한다면 잔랄쪽이 월등하게 유리합니다)
-아군이 돼면 굉장히 효율이 좋습니다, 돌진기 쿨도 빨리 돌고, 주력으로 쓰기엔 탄이 모자란 잔랄의 사격무장들이
주력무기급으로 보강돼어 숙련만 돼면 방지 이후에는 사격만해도 밥값을 할 정도 입니다.
25. 리본즈 건담 (에그너 윕)= 통칭 알본즈 내가 약해졌다고 니들이 강해진건 아니잖아?
크로스본 건담 X1 개량형 스컬 하트
가끔씩 금지도 먹는 강캐죠, 하향전엔 거의 확정 금지였지만...
가변전후와 에이스스킬을 활용하면 무제한으로 퍼부어댈수있는 빔바에다가
극!딜!을 자랑하는 가변후 131 콤보로 악명 높죠, 게다가 칼전을 시도하면 채찍조교 촉수로 지져 버립니다.
굳이 자신을 노리는게 아니라도 다른 아군이 맞을때 쫓아와서 채찍을 먹여대죠.
베테랑스킬이 노말 리본즈와 달리 "트랜스암"이라 스킬이 발동돼면 놀라운 기동성을 자랑합니다
엄청 빠른데다, 화력이 높고 히트로드까지 보유하고 있죠
그리고 그 모든걸 뚫고 다가가면 에이스 스킬인 '리본즈의 획책'에 붙어있는 각필을 이용해
각필을 먹여 버립니다. 더럽다
다만 몸은 그냥 평범한 수준이라 엄폐를 이용해서 131을 맞지않고 사격전으로 가거나 맞으면 요단강 익스프레스
채찍쿨이나 은신등의 빈틈을 이용해 근접전을 해준다면 충분히 제압이 가능합니다.
전탄은 난무로, 맵필은 돌진필로 맞 받아쳐주면 아주 좋습니다. 그냥 돌진필로 전탄필도 역필하는게 제일 편합니다
-아군이 돼면 적이 강력한 스마트 판넬 부대나, 판넬 반사를 달던가 페이즈 쉬프트가 아닌 이상
획책+방지를 이용해 진짜 비처럼 쏟아내는 131 222 131 222 131 222 131 222 131 포화에 싸그리 녹아 버립니다
스마트/NTD/페이즈에 해당 돼지 않는 기체라면 잠깐만 지나도 그냥 손쉽게 요단강 너머로 택배 부쳐집니다.
알본즈 타면서 직접 겪어봤는데 획책+방지+엔듀미온 뜨면 2번 무장이 장식이 됩니다, 131만 하면됨.
26. 딥 스트라이커 = 통칭 딥스 이기고 싶을때 자주 쓰는 치트키라 카더라
정말 말그대로 완전체 괴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다만 격금에 걸려서 은근 자주 금지 당함
컨이나 팀, 맵운이 나쁘면 쉽게 잡히기도 하지만 사실 그냥 못하면 쉽게 잡힘
이 삼위일체가 갖춰지면 사실상 딥스는 반쯤 무적이 됩니다. 닼노오도 이길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군이 강력한 호밍등으로 빔텐 빔반까지 막아준다면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 났습니다
이젠 그냥 두려울게 없습니다, FX랑 사격전을 하더라도 압도적인 차이로 발라버릴수있고
다른 아군을 노려도 경직빔+다운빔x2+전봇대+전탄필+맵병기의 미칠듯한 견제 성능으로 까도까도 또 뭔가 튀어나옴
칼질을 못하게 만들고, 자신을 노려도 애초에 들러붙지도 못하게 발라주고
붙어도 전봇대나 필살기로 골로 보내 버립니다. 전봇대 크리 = 사망
아예 이녀석을 팀원들과 집중 공격해서 가변전후 아이필드를 둘다 파괴하고
잡던가, 관심이 없을때 몰래 다가가서 등짝에 가변후 3번을 꽂아주거나 물론 이래도 반피도 안땀
아군의 화력 지원을 받을수있을때 돌진필을 먹여서 묶어둔다거나 엘리스 뜨면 돌진필 맞추는거 자체가 문제
여러가지 대처법이 있지만, 딥스 상대로 FX가 그다지 좋은 픽이 못 돼는건 확실합니다.
-아군이면 진짜 어마무지하게 좋습니다, 부족한 선타 능력을 보충해주는 경직빔과
하나를 물고 팰때 다른 적들이 방해하지 못하게 해주는 다운빔x2 단 딥스가 트롤이면 다른적이 아닌 나를 방해합니다
방어지휘가 뜨면 딥스도 더 많이 경직빔과 다운빔, 빔바를 쏴댈수 있어서 화력, 유틸성이 더더욱 증강 돼서 안그래도 센데 더 세집니다
그만해 ㅁㅊㄴ들아
27. 턴 에이 건담 (월광접) = 통칭 월턴 도박 전문가
아직도 닼노오와 함께 심심찮게 금지를 먹는 십사기 기체, 월턴입니다.
거의 무적에 가까운 선타를 보장해주는 2번 격콤과 허를 찌르는 3번 도박 능력 사행성 기체네
그 자체로도 굉장히 우수한 1번 해머(특히 후칼이 엄청 김)
가변후의 출중한 사격능력과 괴수 강제 다운이 가능한 실탄 무장.
그리고 뭣보다 이녀석의 악랄함을 극대화 시키는것은
"IFBD"....아이필드 드라이브, 실탄과 빔을 둘다 막아주는 이 방어 스킬은
월턴 더럽게 단단하네...란 소리가 절로 나오게 만들어 줍니다.
게다가 강력한 격투와 IFBD로 필살기를 채워서 에이스 스킬의 각필을 이용해 돌진필을 사용하면...
말그대로 아군 진영이 개박살 납니다. 아군 격추 소리 좀 안나게 해라
FX 입장에서 선타 능력이 너무 밀리고 기동성에서 앞서는 대신 몸빵의 차이가 확연하고 더러운 좀비
사격능력에서 분명 앞서는데도(방어지휘 발동시), 몸의 차이 때문에 사격전 붙으면 불리해지곤 합니다.
또한 돌진필에 각필이 있고 없고 차이가 상당해서, 돌진필 데미지 자체도 차이가 크구요.
자유가변인 주제에 근접 성능은 풀클과 싸워도 꿀리지 않는 괴물인데다 단단하기까지 하고, 각필까지 있으니 풀클: 월턴 개객기 해봐
진짜 까다로운 기체지만, 근접모드에선 돌진필을 쓸수없고 사격모드에서도 FX보다 화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근접모드로 달려들면 돌진필로 요리해주고 사격을 하면 방어지휘+보다 높은 사격능력으로
굳이 월턴을 노리기보다 다른 기체를 쏴주면 됩니다(단 C판넬은 월턴에게 붙여주는게 좋습니다)
-아군이면 솔직히 그냥 일반적인 근접기랑 편먹은 정도의 효과밖에 안나옵니다, 딱히 월턴이 재장전이 구린 기체도 아니고..
월턴 자체가 강한 기체라 편 먹으면 분명 좋긴 합니다만, 방어지휘의 효과는 그다지 볼수 없습니다.
28. 건담 AGE-3 포트리스 = 통칭 포트리스 노말, 오비탈보다 구린 웨어
포트리스, FX의 이전 단계 기체인 AGE-3 의 웨어죠.
알라비와 흡사한거 같으면서도 전혀 다른 운용이 필요한 기체입니다.
이녀석은 일단 "경직빔"을 가지고 있어요 경직빔은 기본 생계를 보장 합니다
경직빔, 다운빔을 둘다 가지고 있어서 유틸성이 뛰어나고
가변후 1번의 미칠듯한 폭딜 능력은 아군지원에 정말 탁월하죠 베이건 기어 시드 같은 애들 찢는데도 최고
주로 보이는곳이 사막 일퀘방인데
"지상형"이라서 사막맵에서 기동성에 보너스를 받습니다. 물론 그래도 느림
애는 최대 단점이 가변후 1번을 제외하곤 죄다 쏘려면 선딜이 꽤나 있어서
자신이 경직빔 기체면서 경직빔 기체한테 굉장히 취약 합니다 -_-
또한 직사화기뿐이구요, 이녀석을 사막이 아닌 맵에서 만나면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슥슥 접근해서 이녀석이 선후딜에 시달릴때 칼빵을 꽂아주거나 하는식으로
쉽게 풀어나가고, 사막맵이라도 돌격해서 근접전을 강제하면 그놈의 선후딜...때문에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 합니다 미치겠네
다만, 이녀석의 맵병기는 정말 크고 아름답고, 칼이 의외로 굉장히 좋아서, 너무 무시하다간 한방 먹습니다.
제대로 몰줄 아는 유저가 타면 고화력에 경직빔까지 갖춰서 정말 무시무시한 녀석이지만(굳이 사막이 아니라도 정말 좋습니다)
기체 이해도가 떨어지고 실력이 없는 유저가 타면 그저 그런 호구입니다 근데 대부분은 이런 유저들뿐
-솔직히 AGE-3 계열 기체 세대 전부 FX 와의 상성이 어마어마하게 좋습니다
가변후만으로 싸우기엔 탄이 모자란 포트리스에게 가변후만으로 싸울수있게 해주는 방어지휘의 막강한 위력이란..
경직빔, 가변후 1번 폭딜빔(카트리지식)이 빨리 차는건 진짜 정말 너무 좋습니다. 안그래도 고화력인데 천원돌파할 기세
일단 경직빔이 있다는거 자체가 FX의 선타 능력을 보조해줄 최고의 무장이기도 하구요.
30. 베이건 기어 시드 에반게리온 = 통칭 시드 베이컨 맛있겠다
이녀석은 괴수지만 방어 수단이 부족해서 쉽게 죽습니다.
사격을 그냥 집중해주면 손쉽게 제압돼는데
쉽다고 무시하다간, 은신+텔이나 갑자기 머리위에 떨어지면 공포영화 은신 등으로 몰래 다가온
시드한테 한방 먹는수가 있습니다. 갑자기
이녀석은 확실히 위험하고 주의해야 하는 녀석입니다
주의를 기울이고 점사하면 바로바로 컷하고 손쉽게 무력화 돼지만
그렇다고 무시하다간 아군 진영이 순식간에 파괴 당하거나
고지대에서 퍼지전 2번 호밍을 마구 쏟아내는거에 역으로 당할수도 있습니다. 지브롤터 공역 옥상에서 프리딜 하면 상당 합니다
FX는 특히 아군에게 칼질하는 이녀석의 등짝에 가변후 3번을 꽂아 큰타격을 줌과 동시에 다운을 시킬수 있기 때문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이녀석을 견제해줘야 합니다.
이녀석이 아군을 패는데 수수방관하면 그건 이미 FX가 아니에요.
-도통 방어지휘랑 인연이 없습니다, 맷집은 조금 쎄져봤자 어차피 녹고 재장전 속도는 거의 진짜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죠
단, FX의 주특기인 고기동을 이용해 적들의 시선을 끌고, 그 사이에 뒤로 베이건이 파고 들어서 적진을 박 ☆ 살 ☆ 낼순 있습니다.
우와, 12시에 시작했는데 저번편에 12까지 해놓고 나머지 한건데 새벽 2시 43분에 끝나네요.
단순히 글만 끄적이는건데 엄청 오래 걸립니다.
마지막으로 저번에 오버드라이아이스님과 같이 실험한 자료를 하나 더 추가하죠. 내 저력 발동 돌려줘
도움이 돼셨기를 바라며 전 이만 자러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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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인성이 쓰레기라니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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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인성 관련 이야기는 조금 너무 위험한 일반화가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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