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moo중에는 최고점에 위치에 있으나
최고에 어울리지 못할 벨런스를 가진 게임이다.......
우선적으로는 퀘스트과 레벨업 트리등 꽤 완성도가 높습니다
특히 퀘스트 라인과 안내 시스탬은 꽤 잘만들었고 초보자도 쉽게 할수 있게 만들어져 있고요
문제는 중간중간 일부 퀘스트는 너무나도 어려운 난이도와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상대편 시공 넘어가서 하는 퀘스트의 경우 기본 4시간은 걸리고
일부 퀘스트는 단순 반복 퀘로 이게 질리게끔 하는건지 억지로 하게 만드는건지 의아하게 만드들죠
제생각에는 단순한 플레이 타임 늘리기 같습니다
X의 아이탬을 얻기 위해서 C의 재료를 30개 얻어야 되는데 이것을 하나 얻을려면 4시간을 투자 해야 되죠
곧있으면 만랩이 50으로 풀리는데 이역시 퀘스트 중에는 케릭터를 50랩 5개를 만들어야 무기를 얻는 퀘스트도 있지요 ㅡ.,ㅡ
퀘스트는 좋으나 꼭 막장퀘는 단순 반복퀘를 만들어서 플레이타임 늘리는 엔씨의 미덕이 보임니다 (얻데이트 귀찮은듯)
이문제는 약과이고 벨런스 부분의 정말 막장입니다
입아파서 말하기도 싫네요
쌍수와 한손 무기
보통 개발자라면 공속과 딜레이 원거리와 근거리 벨런스
차근차근 생각하고 만들어야 되는데 그렇거 없고 막 만드나 봄니다 ㅡㅡ
스킬벨런스중에 하나를 말하면 전 호법
아이온은 연속기라는게 있죠 일정 확률로 발동하는 맨 마지막에 발동하는 스킬은
당연히 높은 데미지를 가져야 하는데 평타보다 데미지가 적게 나옵니다(ㅡ.,ㅡ)
특히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아이탬에 부여한게 이해가지 않는 부분
오죽하면 테섭에 케릭터 직업 비율이
살성,치유성 60%이고 나머지가 다른 직업 일까요 ;;;; 직업이8개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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