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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칼리스토 프로토콜' 개발사 전 대표 "완성도 문제, 개발 기간 부족때문"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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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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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전투 방식이 원패턴인거 생각하면 개발 기간 부족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24.08.09 07:34

(IP보기클릭)22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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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랄하네 액션자체가 재미가 없었는데 ㅋㅋ
24.08.09 07:37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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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발자는 본인 커리어 오점을 크래프톤에게 뒤집어 씌우고 있을 뿐임. 진짜 개발기간만 부족한 게임이라면 말 안해도 유저들이 알아보고 아까워 하지. 뉴베처럼
24.08.09 08:05

(IP보기클릭)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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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개월이면 마감 퀄리티나 올라가는 수준이겠지 뼈대부터 잘못된 게임이 고쳐질리가 있겠냐
24.08.09 08:05

(IP보기클릭)5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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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도의 문제가 아님.. 많은 유저들이 지적하는 액션, 게임 레벨 디자인이나 자동세이브 시점 같은거 개발기간 부족이라고 하기엔 걍 게임 전체적인 구성이 엉망이였던거 뭐 뒤엎고 첨부터 갈았어야 했는데 그걸 알아차린 다음에는 시간이 없었다고 한다면 납득..
24.08.09 08:03

(IP보기클릭)58.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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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전투 방식이 원패턴인거 생각하면 개발 기간 부족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24.08.09 07:34

(IP보기클릭)22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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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랄하네 액션자체가 재미가 없었는데 ㅋㅋ
24.08.09 07:37

(IP보기클릭)118.235.***.***

시스템 자체가 좌우 성애자급 노답인데 개발 기간이랑 먼 상관?
24.08.09 07:47

(IP보기클릭)106.101.***.***

나같이 얼티밋 에디션 지른 사람은 이런거 보면 참 속쓰림....
24.08.09 07:48

(IP보기클릭)180.229.***.***

전투가 노잼이다 스토리가 별로다 이전에 그 머리만 뱀처럼 늘어나는 몬스터는 개 기분나쁘게 토너에 있어서 어디있는지 이미 위치를 아는게 아니면 무조건 버튼 연타해야되는게 피곤했음
24.08.09 07:54

(IP보기클릭)211.107.***.***

이크에크 액션은 뭔 대가리에서 나온겨
24.08.09 07:55

(IP보기클릭)5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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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도의 문제가 아님.. 많은 유저들이 지적하는 액션, 게임 레벨 디자인이나 자동세이브 시점 같은거 개발기간 부족이라고 하기엔 걍 게임 전체적인 구성이 엉망이였던거 뭐 뒤엎고 첨부터 갈았어야 했는데 그걸 알아차린 다음에는 시간이 없었다고 한다면 납득..
24.08.09 08:03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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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발자는 본인 커리어 오점을 크래프톤에게 뒤집어 씌우고 있을 뿐임. 진짜 개발기간만 부족한 게임이라면 말 안해도 유저들이 알아보고 아까워 하지. 뉴베처럼
24.08.09 08:05

(IP보기클릭)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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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개월이면 마감 퀄리티나 올라가는 수준이겠지 뼈대부터 잘못된 게임이 고쳐질리가 있겠냐
24.08.09 08:05

(IP보기클릭)223.33.***.***

전 특이하게 데드스페이스하고 칼리스토 둘다 해봤는데 칼리스토가 더 잼있었네요 칼리스토 전투방식 처음에는 이상했는데 익숙해지니깐 잼있었고 스토리도 칼리스토가 집중이 잘됐어요 데드스페이스는 마지막까지 도대체 무슨 스토리가 이해도 못하고 클리어함....광신도 집단으로 인한(?)사건 이거 맞나요?
24.08.09 08:06

(IP보기클릭)220.76.***.***

3~4개월같은 소리 하고 자빠졌네
24.08.09 08:11

(IP보기클릭)221.166.***.***

전 정말 재미있게 했음. 타격감도 좋았고 게임도 심플하고 해서 퇴근 후에 생각없이 하기 좋았음
24.08.09 08:12

(IP보기클릭)116.33.***.***

위쳐 이야기도 나오던데.. 초반 리뷰중에 사이버펑크급도 안된다고 했던게 기억나네...
24.08.09 08:12

(IP보기클릭)14.35.***.***

시간이 아니라 기획의 문제 아닐까
24.08.09 08:17

(IP보기클릭)211.234.***.***

개발기간 문제가 아닌거 같은데 게임 자체가 재미없었는데 최소 데스 스페이스급으로 뽑아주고 개발기간 부족해서 못낸 컨텐츠는 사후지원으로 다 개발하면 되는데
24.08.09 08:24

(IP보기클릭)118.235.***.***

개발기간 줘도 그모냥일거 뻔하던데 개발사 팔고 지는 돈 벌었으면서 혓바닥은 조낸 기내
24.08.09 08:37

(IP보기클릭)106.245.***.***

플래티넘까지 딸정도 엄청 잼있게 했는데
24.08.09 08:38

(IP보기클릭)119.193.***.***

게임 기획부터가 ㅄ이란건 해보면 아는대 어디서 장난질을 하려고?
24.08.09 08:44

(IP보기클릭)118.130.***.***

애시당초 만들어놓은게 뻔히 있는데 레벨링이라던지 액션이라던지.. 그런데 3~4개월 더 준다고 게임이 드라마틱하게 바뀌진 않았을듯.. 바뀌었더라면 추후 패치도 있었는데...
24.08.09 08:50

(IP보기클릭)125.179.***.***

크래프톤이 수천억 투자해줬는데 ㅋㅋ
24.08.09 09:22

(IP보기클릭)175.114.***.***

그냥 책임 전가하는 발언이구먼.. 나는 능력있는 사람이지만 다른 회사 외부요인때문에 충분히 개발기간을 갖지 못했다고 핑계대는 걸로 밖에 안들림...
24.08.09 10:19

(IP보기클릭)221.138.***.***

완성도 문제가 칼리스토의 문제점이 아니야.. 전투 시스템이 진짜 단조롭다고 해야 하나.. 디제이맥스 노트 누르듯이 좌우 반복해서 피하고, 때리는 걸 대체 무슨 정신머리로 만든건지 알다가도 모르겠다.. 거기서 액션게임으로서의 정체성이 망가진거지..
24.08.09 11:12

(IP보기클릭)118.235.***.***

방향키 좌우로 갈기면 근접공격 다 피해짐 ㅋㅋㅋ 원거리만 신경 쓰면서 방향키만 좌우로 갈기면 됨 어짜피 근접 때리는 좀비가 두마리 이상이면 갈겨야 됨 이걸 겜이라고 만든건지 ;;
24.08.09 11:43

(IP보기클릭)58.29.***.***

전투는 좀 더 다듬었으면 지금만큼의 악평은 아니었을 듯 데드 스페이스랑 비슷한 방식이기 때문에 최소 중간은 갑니다. 누가 전에 액션 원툴이라는데 그건 좀 비약적인 거고 총기류를 이용한 원거리, 근접 무기를 이용한 근거리 전투 적절히 섞어가면서 재밌게 즐길 수 있었는데 제가 느낀 진짜 문제는 스토리랑 최적화였네요. 스토리는 그냥 처음부터 다 뜯어 고쳐도 안 될 거 같은데 개발 기간 타령은 좀 ㅋㅋㅋ
24.08.09 12:01

(IP보기클릭)221.151.***.***

설마 설마 했는데 기사 첫머리에 나오네요 크래프톤이 시간을 충분히 안줬다고. 세상에 어느 퍼블리셔가 개발기간을 충분히 줄 거라고 생각해? 진짜로 그런 갈등이 있었다고 해도 저렇게 나중에 폭로식으로 이야기하는 건 정말 아무 도움도 안됨
24.08.09 12:08

(IP보기클릭)121.167.***.***

움베르트에코
저거 대부분의 반응이 크래프톤 동정론일껄요. 투자금도 많이 주고 시간도 연장까지 해주면서 충분히 기달려줬는데 나온게 저꼴이었던걸 변명하는 내용이라. | 24.08.09 16: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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