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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라이크의 방식을 따르지만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은 게임을 가볍다는 뜻을 담아 로그라이트라고 하는데 정작 어려운데도 라이트라고 태그가 붙어있는 게임이 워낙 많아서 별 의미는 없는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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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라이크 장르에서 일부요소는 가져오고 조금더 가볍게 만든 게임들을 로그라이트 라고 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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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토는 전투시스템만 고쳤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더라구요. 이번 새게임은 흥했으면 합니다.
(IP보기클릭)221.150.***.***
저는 난이도 보다는, 보통 타장르랑 섞여있다거나, 계승-업그레이드요소가 있다거나식으로 원조 로그라이크에서 조금 벗어난 그런게임들을 로그라이트, 혹은 로그라이크 라이크식으로 부른다고 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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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은 유저가 느끼기엔 불합리가 덜하고 쉬워진 난이도는 맞아요 ㅎㅎ 틀린말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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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라이크의 방식을 따르지만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은 게임을 가볍다는 뜻을 담아 로그라이트라고 하는데 정작 어려운데도 라이트라고 태그가 붙어있는 게임이 워낙 많아서 별 의미는 없는 구분... | 24.10.29 15: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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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638928819
로그라이크 장르에서 일부요소는 가져오고 조금더 가볍게 만든 게임들을 로그라이트 라고 하는 듯 | 24.10.29 15:45 | | |
(IP보기클릭)118.235.***.***
어렵다 쉽다가 기준이 아니라 원본이 되는 로그의 특징을 온전히 담고있냐 아니냐에 따라서 갈린다는 느낌? 이에요 | 24.10.29 15:45 | | |
(IP보기클릭)147.46.***.***
오호 아예 장르가 분리?됫구나 | 24.10.29 15:46 | | |
(IP보기클릭)221.150.***.***
루리웹-4638928819
저는 난이도 보다는, 보통 타장르랑 섞여있다거나, 계승-업그레이드요소가 있다거나식으로 원조 로그라이크에서 조금 벗어난 그런게임들을 로그라이트, 혹은 로그라이크 라이크식으로 부른다고 봤어요 | 24.10.29 15:46 | | |
(IP보기클릭)211.217.***.***
아하 엄연히 난이도를 두고 생긴 구분이 아니라 게임디자인의 유사성 정도에 따른 구분이었군요 거기서 생기는 변화가 전부 게임을 쉽게 만들어주는 장치들에다가 표현도 라이트다보니 당연히 가벼운 로그라이크 게임을 의미하는 줄 알았네요 | 24.10.29 15:52 | | |
(IP보기클릭)175.123.***.***
로그라이트는 되돌리기가 없이 사망 시 모든 것을 잃는 게 너무 가혹하기 때문에 사망해도 그 동안의 노력이 어느 정도는 축적되서 다음 플레이가 수월해지는 구조를 일컫습니다 | 24.10.29 15:59 | | |
(IP보기클릭)39.7.***.***
티오르
결국은 유저가 느끼기엔 불합리가 덜하고 쉬워진 난이도는 맞아요 ㅎㅎ 틀린말은 아님 | 24.10.29 16:24 | | |
(IP보기클릭)115.40.***.***
난이도 가볍게 한게 맞아요. 계승되는 요소도 그렇고 로그라이크 장르가 어려워서 라이트 유저들이 기피하자 난이도를 낮추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전반적인 난이도를 낮춰서 나온게 로그라이트 장르였습니다. 그래고 기본이 로그라이크라서 마냥 쉽지는 않죠. | 24.10.29 16:26 | | |
(IP보기클릭)1.223.***.***
기본적으로 로그라이크인데, 죽으면 전부 다 잃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계승되는 로그라이크를 말합니다. | 24.10.29 16:42 | | |
(IP보기클릭)175.123.***.***
칼리스토는 전투시스템만 고쳤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더라구요. 이번 새게임은 흥했으면 합니다.
(IP보기클릭)39.7.***.***
본편에선 조금 수정하면 좋은 전투시스템으로 완성시킬수도 있다 느꼈는데 디엘씨 해보니 정말 만들다 버린 수준이라 많이 아쉬웠어요 그래도 본편은 재미있게 해서 좀더 나은 후속작은 보고싶내요 | 24.10.29 15: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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