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이 활성화된 김에 게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 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현재 우마무스메 게임의 3성들은 높은 포텐셜을 지니고 있지만 저 레어도들보다 상대적으로 하드한 미션 설정으로 밸런스를 잡고 있습니다.
그나마 선행이나 도주타입의 사일렌스 스즈카, 마르젠스키, 오구리캡 등등의 경우
스피드 중심의 육성법으로 뉴비들이라도 비교적 쉽게 URA 결승까지 갈수 있지만 중~장거리 중심의 G1레이스를 자주 출장하는 캐릭터인 루돌프는
특정 스탯을 중심으로 찍는 앞의 육성법으로는 난이도 체감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 장거리형 우마무스메를 키울려면 본격적인 게임 시스템을 이해해야 비교적 수월하게 게임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1. 스테이터스는 균등하게
일단 스테이터스는 딱히 어느쪽을 중심으로 찍는다기보단 균등하게 찍는게 좋습니다.
중거리면 모르겠지만 장거리일 경우 어느쪽에 쏠릴 경우 다른 한쪽 스테이터스가 떨어져서 결국 발목을 잡게됩니다.
스샷은 스피드가 좀 높게 찍히긴 했는데, 고레벨 스피드 인자 때문인지라 굳이 저정도까지 안올려도됩니다.
굳이 초반부터 신경 써야하는 스탯이라면 현명함을 초반부터 우선적으로 찍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2. 스킬 획득에 신경쓰자
사실상 심볼리 루돌프 공략의 핵심이자 중~장거리를 뛰는 선입, 추입 캐릭터들의 공통요소
어느 캐릭이던 마찬가지지만 결국 심볼리 루돌프라는 캐릭터를 이해해야 효율 적인 육성이 가능합니다.
심볼리 루돌프는 미션 자체가 중~장거리를 널뛰듯이 뛰어야 하는 특성상 어느 한쪽의 스테이터스를 소홀히 할수 없고
결국 애매해지기 쉬운 스테이터스를 극복하기 위해선 스킬의 획득이 중요해집니다.
스테이터스를 올리면서도 중간중간 뜨는 느낌표를 따라가면서 스킬획득을 신경쓰는게 좋습니다.
힌트레벨이 올라갈수록 스킬 획득에 필요한 포인트가 줄어들고 이것이 곧 다수의 스킬획득에 도움이 됩니다.
즉 서포트 카드를 세팅할 때도 스테이터스보단 어떤 스킬을 가진 서포트 카드인가를 더 중점적으로 보는게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반드시 챙겨야 하는건 회복계 스킬을 가진 서포트카드로, SSR중에서는 슈퍼 클리크가 현재 가장 좋은 평을 가지고 있습니다.
범용 회복계스킬은 최소 하나는 갖추는게 좋으며 안전하게는 2개가 있으면 충분합니다.
그 다음 가속계나 속도 증가 스킬들은 전 보통 각 캐릭터들의 승리에 핵심이 되는 고유스킬을 중심으로 짜는데, 처음부터 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건이 다소 까다로울 뿐 성능자체도 좋기 때문입니다. 심볼리 루돌프의 경우 고유스킬이 후반에 3명을 앞지르고 직선에 가야 발동 되기 때문에,
이 조건을 만족시키기 쉽게 후반에 발동되기 쉬운 스킬들을 중심으로 세팅했습니다.
사실 컨센트레이트 같은 스킬이 아닌 이상 서반, 중반에 가속도 버프를 줘도
어차피 심볼리 루돌프는 종반 라스트 스퍼트에가서 가속도를 올리기 때문에 회복스킬을 제외하면 중간중간 발동하는 스킬들로 큰 메리트를 얻기 힘들어집니다.
거기다 확답은 못하겠지만 체감상 같은 타이밍에 여러스킬 발동하는게 시너지도 훨씬 좋은거 같았고요.
3. 레이스 시작전 라이벌들의 각질 분포를 확인
심볼리 루돌프 공략 핵심 2
어느 각질을 선택해 달리냐는 시계 아이템 여러분 써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승리에 큰 영향을 줍니다.
보통은 각 우마무스메의 최고 적성을 고르고 레이스를 시작하지만
아무리해도 못이기던 레이스였는데 선입이나 선행이던 주타입을 버리고 도주로 바꾸니 어이없게 1등해버리는 경우가 꽤 빈번합니다.
물론 이게 무조건 정답은 아니며 무조건 도주타입으로 바꾸면 이긴다는 이야기는 아니고,
심볼리 루돌프의 관점으로만 풀어서 이야기 하면 '후반에 따라잡을 3명이 충분히 확보되냐?'가 핵심이 됩니다.
보통 도주는 2명전후 선행은 4명전후로 분포가 되는데, 이 때 심볼리 루돌프를 선행으로 레이스에 참가할 경우 후반 스퍼트에 따라잡을 3명이 없어져서
도주 라이벌들을 따라잡지 못하고 우승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기 쉽습니다.
반대로 도주가 4명이상 확보되었다면 맨앞에서 독주중인 라이벌이 있다해도 라스트 스퍼트에 앞지를 3명이 충분히 확보되므로 선행으로 고르는게
훨씬 우승 확률이 올라갑니다.
최악의 경우 선행 , 선입 모두 분포 인구가 7명씩 이상일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그냥 과감하게 도주를 선택해서 달리는게 좋습니다.
따라잡을 인원 수 이전에, 길이 막혀서 가속도를 제대로 못내는 상황이 발생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차라리 후반에 터지는 스킬들로
도주 라이벌과 승부를 보는게 훨씬 승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4. 가능하면 다른 G1레이스에도 틈틈이 참여하고. 미션도 1등을 노리는 쪽으로
사실 이건 어느 캐릭터이건 공통이지만, 스킬이 중요해지는 중~장거리 타입들에겐 스킬포인트를, 그리고 후반에가선 고유스킬 레벨업의 조건이
다수의 팬 확보로 판명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인기보정도 받을 뿐만아니라 계승인자에도 보너스가 받지만,
사실 루돌프는 미션자체가 높은 빈도로 G1레이스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을거 같습니다.
루돌프는 처음시작할 때 이해하기 어려워서 멘탈 갈렸는데 이해하고나면 꽤 재밌는 캐릭터였구나 하는 인상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되셨으면 하고 글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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