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넘에 호감도까지 MAX 찍으면서 마침내 졸업합니다.
1회차 엔딩 보면서 뭉클하면서 하드 2회차 엔딩은 괜찮을 줄 알았는데 그래도 뭉클하네요.
오리지널 해본적 없고 유튜브 요약본도 안보면서 커뮤니티 글로만 스토리 이해 중인데, CC랑 AC까지 오리지널 스토리 먼저 다 보는게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그래도 저는 리메이크 3부작 다 하고 오리지널 스토리 볼 것 같습니다. 이미 엔딩까지 어느 정도는 스포 당했지만 그래도 최대한 아무것도 모르고 플레이한 오리지널 유저들의 감동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보고 싶네요.
3편 나오면 플6을 살지 스팀 기다릴지 고민은 해볼 것 같습니다.
미니게임 지옥은 진짜... 초코보 레이스를 예로 들면 코스가 다 다르지만 플레이하는 재미? 느낌?은 전부 동일해서 지루하다 못해 짜증났습니다. 미뤄둔 여름방학 일기를 하루하루 억지로 쥐어짜서 쓰던 그 시절 기분을 오랜만에 느꼈네요.
아빠는외계인 님 영상 덕분에 배틀 시뮬레이터 포함 모든 전투 수월...까지는 아니고 고생고생하면서 깼습니다. 이 글을 빌어 감사를 전합니다.
다른 분들 말처럼 배틀시뮬 챌린지와 레전드 10연전을 5연전으로 줄이면 저 나름대로의 세팅으로 여러번 도전할 용기가 생기겠지만, 10연전은 공략 없이는 엄두도 안나서 아쉽네요. 그래도 전투 자체는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선뜻 못즐기는게 더 아쉽기도 하고요.
이대로 봉인해놓고... 나중에 그리우면 겐지 하드모드 도전이나 해볼듯합니다.
그리고 호감도 답변해주신 K.D.님 감사합니다. 사실상 님 덕분에 졸업할 수 있었어요. 대화선택 호감도 모자란게 버그 때문이었다니 상상도 못한;;;;
마지막으로, 곤가가 같은 맵 만들거면 그냥 오픈월드 하지말았으면... 싶으면서도 게임 처음 시작했을 때 캄을 나와서 그래스월드 필드 진입했을 때의 감동을 생각하면 다음번에는 그냥 잘 만들기나 했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112.169.***.***
(IP보기클릭)211.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