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 판정. ㅇ키는 브레이브 공격. ㅁ키는 HP공격입니다.
본래의 공격판정은
ㅇ<ㅁ
이렇습니다. HP기를 썼을때 몇대 쳐서 브레이브를 뺀 후 마지막에 HP를 빼는 공격이라고 해도. 브레이브 데미지를 주는 시점에 같은 브레이브 공격으로 부딫혀도 브레이브 공격 친쪽만 튕기고 HP공격친쪽은 끝까지 터져줍니다.
예:스매쉬블로우vs팔도일섬.
승부는 뻔한겁니다. 허나 이것이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가드 크래쉬의 경우입니다.
아무리 그냥 브레이브 공격이라고 하지만 가드 크래쉬 효과가 붙게 된다면 그것이 HP공격과 같은 판정을 가지게 되고 상쇄가 일어나게 됩니다.
예:클라우드 EX모드중 브레이브 공격.vs팔도일섬
결과:상쇄
예2:젝트 모아치기vs팔도일섬
결과:상쇄.
마법관련은 보통 젝트블록으로 쳐주기때문에 냄겨뒀습니다. 애초에 젝트 기술이 적은만큼 사기인게 많기도 하구요.
딱히 두번째 예로 젝트를 든 것은 클라우드 EX기처럼 젝트 공격기도 모으면 가드 크래쉬가 되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공격판정을 정리하자면
ㅇvsㅇ 상쇄
ㅇvsㅇ 물리vs 마법-> 물리 승리
ㅇvsㅇ 가드크래쉬vs일반=가드크래쉬 승리
ㅁvsㅁ 상쇄
ㅁvsㅁ 물리vs마법->마법 승리.
ㅇvsㅁ-> ㅇ<ㅁ
ㅇvsㅁ-> 가드크래쉬vs일반 ㅁ=상쇄.
이렇게 됩니다.
뭐 빼먹은게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요새 초보분들 다시 생겨나려고하니까 한번 적어본 뻘글입니다. 디시디아 게시판 뜨거워지기를~_~;
본래의 공격판정은
ㅇ<ㅁ
이렇습니다. HP기를 썼을때 몇대 쳐서 브레이브를 뺀 후 마지막에 HP를 빼는 공격이라고 해도. 브레이브 데미지를 주는 시점에 같은 브레이브 공격으로 부딫혀도 브레이브 공격 친쪽만 튕기고 HP공격친쪽은 끝까지 터져줍니다.
예:스매쉬블로우vs팔도일섬.
승부는 뻔한겁니다. 허나 이것이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가드 크래쉬의 경우입니다.
아무리 그냥 브레이브 공격이라고 하지만 가드 크래쉬 효과가 붙게 된다면 그것이 HP공격과 같은 판정을 가지게 되고 상쇄가 일어나게 됩니다.
예:클라우드 EX모드중 브레이브 공격.vs팔도일섬
결과:상쇄
예2:젝트 모아치기vs팔도일섬
결과:상쇄.
마법관련은 보통 젝트블록으로 쳐주기때문에 냄겨뒀습니다. 애초에 젝트 기술이 적은만큼 사기인게 많기도 하구요.
딱히 두번째 예로 젝트를 든 것은 클라우드 EX기처럼 젝트 공격기도 모으면 가드 크래쉬가 되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공격판정을 정리하자면
ㅇvsㅇ 상쇄
ㅇvsㅇ 물리vs 마법-> 물리 승리
ㅇvsㅇ 가드크래쉬vs일반=가드크래쉬 승리
ㅁvsㅁ 상쇄
ㅁvsㅁ 물리vs마법->마법 승리.
ㅇvsㅁ-> ㅇ<ㅁ
ㅇvsㅁ-> 가드크래쉬vs일반 ㅁ=상쇄.
이렇게 됩니다.
뭐 빼먹은게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요새 초보분들 다시 생겨나려고하니까 한번 적어본 뻘글입니다. 디시디아 게시판 뜨거워지기를~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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