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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거점 밀당싸움이 사라져버리고 , 거점 숨바꼭질게임이 되어버린 진삼8엠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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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3.102.***.***

애당초 이번 엠파 전투는 거점전이 아니라 공성전이에요. 보급선과 본진을 잇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성문을 여는게 목표입니다. 전투 목표가 바뀌었으니 전투 흐름이 바뀌는건 필연적이라 봅니다. 진삼6/7 엠파를 비특전 수라난이도로도 깨보면서 극한까지 파봤던 입장이라 솔직히 굳이 보급전의 틀을 지키든 말든 상관 없다는 입장입니다. 뭔가 보급라인이 전략적으로 활용될 것 같지만 사실 난이도가 올라갈 수록 초반엔 자기 거점 지키는 것에만 급급해지기 때문에 보급선을 차단해 적을 포박한다는 전술은 노리기도 힘들고 반대로 전술을 노릴 수 있을 정도로 스펙이 올라가는 시점에선 그러한 전술이 반대로 불필요해져 버립니다. 가장 필요할 땐 쓸 수 없고 쓸 만한 시점에선 의미 없을 정도로 전술적 용도가 유명무실해지죠. 결과적으로 엠파의 보급선 시스템은 반대로 공략 루트를 강제로 제한 하는 애물단지로 전락합니다. 이어나갈 거점 보급선을 자기가 정할 순 있으나 결국은 승리하기 위해 적 본진과 이어지도록 거점을 점령해야 하므로 이게 제한적으로 6/7편 오리지날 처럼 진행방향을 반강제하게 됩니다. 클리어 해야 하니 무지성으로 거점을 점렴하는 방식이 되죠. 어차피 보급선 시스템 자체가 유명무실해진다면 차라리 8엠파처럼 끊임 없는 싸움을 강제하는 시스템이 낫습니다. 6/7편은 전투의 중심이 되는 거점을 옮겨가는 타이밍에 전투가 높은 확률로 끊기는데 8편은 적어도 박진감넘치게 지속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애당초 전장에서 치고박는게 목표인 게임인데 그것만 지키면 만사 오케이죠. 안그래도 플레이 흐름이 늘어진다고 욕먹던 오리지날인데 그것보단 이게 낫죠.
21.12.12 11:42

(IP보기클릭)175.122.***.***

6나 7은 묵직하게 전투에만 집중이라 치면 8 엠파는 좀 더 트릭키한 플레이 스타일이 된 듯 느껴지는 1인.이번 엠파는 이미 발매이니 기대는 못 해도 차기 엠파에서는 비계도 더욱 6처럼 다양화 및 강화를 시켜서 진짜 여기저기서 변수들이 넘치는 진짜 전장 같은 느낌을 줬으면 싶네요.
21.12.12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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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삼국무쌍 8

평점
5.4
장르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오메가포스


일정
[출시] 2018.02.08 (PS4)
[출시] 2018.02.08 (PC)
[출시] 2018.02.08 (XBOX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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