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속성과 궁극무예에 관한 글들을 검색해 봤더니 의견이 갈리는 것도 있고
해석에 따라서 달리 이해하시는 분들도 있고 혼란이 아주 많더군요;
누가 딱히 정리 하신분도 없고 해서 제가 몇가지 실험 좀 해봤습니다.
메뉴얼에 따른 설명을 요약하면
이도속성 : 장비 중인 두 개의 무기의 속성을, 어느 한 개의 무기로 공격할 경우 동시에 발동되게 합니다.
- 이 설명에 조건은 분명 없습니다. 설명 그대로 장비중인 두 개의 무기 속성을 동시에 발동하게 합니다.
어떤분들은 다른 속성의 무기를 착용 했을 때란 전제를 많이 깔고 무조건 다른 속성으로 장비해야 한다고 하시는 데요.
분명 그 조건이란 말은 찾아 볼수 가 없으며 단순하게 두 가지 무기의 속성을 동시에 발동되게 한다라는 의도로 만들어진 것이 분명 합니다.
궁극무예 : 장비 중인 두 개의 무기 속성이 같을 경우, 공격력이 대폭 증가 합니다.
- 이 설명에는 조건이 분명히 있습니다. 장비중인 무기 두개의 속성이 같으면 효과가 적용 됩니다.
자 여기서 실험한 항목은 과연 이도속성은 다른 속성을 장비해야만 적용될까 였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당연히 조건은 없었기에 적용 될거란걸 알수
있었지만 혹시 모르기에, 또 궁극무예랑 같이 하면 어떨까란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실험항목
1. 이도속성만 장비
2. 궁극무예만 장비
3. 이도속성 두개 장비
4. 궁극무예 두개 장비
5. 이도,궁극 장비
6. 1번에서 5번장비에서 속성공격강화 인장을 번갈아 장비
데미지를 수치로 부여주지 않기에 눈으로 확인을 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실험 결과는 좀 뜻밖이였습니다.
4번의 실험결과의 데미지량이 1번의 실험결과에도 훨씬 못 미치는 결과가 나온 것입니다;;
신뇌검 2번 차지 공격으로 실험을 했는데요. 두 가지 모두 신뇌검 뇌속성 레벨 7, 일반도 뇌속성 레벨 8 장비 했습니다. 이 상태로 위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1번 장비는 연타로 칠때 이미 적장의 피가 모두 달아버리고 4번 장비는 연타로 치고 막타까지 맞았는데도 피가 조금 남아 있더군요.-0- 그야말로 엄청난 차이라고 할 수 있네요;;
여기서 더 재밌는건 2번 장비는 데미지가 더 적게 나오고 4번 장비는 조금더 나오지만 미미한 수준으로 더 증가 됩니다. 역시나 두가지 모두 한방에 적장을 죽이진 못했습니다. 헐;;
그럼 여기서 3번 장비가 궁금해 지는 데요. 데미지가 더 나오긴 합니다만 크지 않더라는 것입니다. 한방에 죽는건 마찬가지 였지만 데미지가 다는 양으로 볼때 크지 않은것으로 볼때
두개 이상 장비를 했을 때는 패널티가 적용되는게 분명 합니다. 그것도 아주 많이요...
5번 장비는 1번 장비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더 재미난 것은 궁극무예의 효율보다 속성공격강화가 조금 더 공격력이 잘 나온다는 겁니다. 차이가 크진 않았지만 분명 궁극무예보단 더 나왔습니다.
[결론]
1. 공격력 인장의 최상위급인 이도, 궁극은 두개 이상 장비시 효과의 증가는 분명히 있으나 그 효과가 미비하다.
2. 궁극무예의 경우 데미지 증가가 분명 있으나 이도속성과는 문제가 있을 정도로 데미지 효과가 심하다.
3. 이도, 궁극 모두 두개의 장비를 같은 속성으로 사용 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효과가 분명 적용되고 있다.
4. 이도속성의 설명에서도 볼 수 있지만 같은속성으로 사용 시에도 적용이 되는 것은 분명 버그가 아니다.
맹장전에서 속성레벨이 큰 데미지로 적용이 되도록 고쳐진 것은 위에서도 설명 했지만 그 효과가 너무 커서 밸런스 조절이 된것으로 보입니다.
즉 오리지날에서는 두 가지 속성공격력이 합쳐져 그대로 적용되는 것으로 데미지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추천]
1. 궁극무예를 장비하지 않는거 보단 장비하는게 분명 더 좋지만 이도속성의 데미지량에는 휠씬 못 비치므로 이도와 궁극 모두 가지고 계신다면 당연 이도속성 사용 하세요..
2. 궁극, 이도를 모두 장비 할 수 있지만 두 가지의 공격인장을 사용하면 공격력 증가에 패널티가 있으므로 비 추천. 대 무장강화나 사격내성 또는 공격내성의 다른 인장을 사용하는게
효율면에서 훨씬 유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장비추천]
이도속성 : 반드시 장비. 되도록 1개만( 최강의 공격력을 보여 줌 )
공격내성 : 반드시 장비. 1개만 장비.
공격 받았을 때에 경직, 다운을 높은 확률로 막아 주므로 반드시 장비( 난이도가 높을수록 공격중에 맞아서 경직으로 인해 공격 또는 콤보가 풀려버리는 현상이 거의 사라 짐 )
장비하면 공격을 받아도 데미지는 달지만 경직은 거의 사라지므로 추가타도 방지 함.
일례로 적장이 이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제일 무서운 놈이 되버림;; 콤보가 잘 먹히지도 않고 공격을 받아도 무시하고 공격을 해버리므로 -0-
사격내성 : 반드시 장비. 2개 추천( 난이도가 높은 전투 시 죽는경우는 활에 맞아 죽는 경우가 많으므로 )
대무장강화 : 반드시 장비. 2개 추천( 캐릭터의 공격,방어 스탯을 넘어서는 결과를 보여주므로 반드시 장비 )
속성공격무효 : 반드시 장비. 1개만 장비.( 난이도가 높은 전투 시 무장 및 일반병은 속성공격을 합니다. 특히 얼어버리거나 감전으로 인해 추가타를 맞으므로 반드시 장비 )
속성공격강화 : 1개 추천. ( 이도속성과 동시에 장비 시 효과가 좋음 )
공격범위확대 : 1개 또는 2개 추천.( 무기마다 효율이 다르지만 1개 또는 2개 장비 시 공격범위에 익숙해 지면 공격거리를 이용한 콤보 및 공격효율에 좋음 )
이동속도증가 : 1개 또는 2개 추천. 위 실험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궁극무예를 과감히 포기하고 이동속도 증가 인장을 장비하는게 여러모로 좋음.
2개 장비시 이동속도에 패널티가 있는 것으로 보여지지만 기본말보다 빠른 이속을 보여 주므로 좋음.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좋은 정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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