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패닉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두번째 공략으로 본론으로 메뉴들에 관해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모쪼록 저와같은 초보분들이 조금 더 유용하게
플레이 하시라고 쉽고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가면서 설명드리오니 숙지하시길 바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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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 케릭터의 메뉴
언제든 스타트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되는 케릭터 메뉴는 조합이나
퀘스트시엔 퀘스트의 상황이나 여러 기타등등을 설정하거나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우선 제일 위에 보여지는 이 부분이 바로 아이템 부분입니다.
ㅁ버튼으로 각 아이템의 설명방법을 교체할 수 있으며 셀랙트 버튼으로 정리도 가능하죠.
1페이지당 종류로 10개의 물건을 담을 수 있으며 총 2페이지까지 있습니다.
두번째 항목인 `조합`을 설정하면 오른쪽과 같이 메뉴가 변합니다.
조합이 가능한 물품의 경우 흰색으로 활성화 되어있지만
불가능한 아이템의 경우엔 회색으로 되어있습니다. 조합의 방법은 먼저 순서와는
상관없이 조합하고싶은 아이템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합성품의 성공률에따라
조합의 성공여부가 결정됩니다.
세번째 항목을 활성화 하시면 보시는 바와같이 위에서부터 `몬스터 리스트`와
`조합 리스트`로 구분이 되어집니다. 우선 몬스터 리스트는 토벌이후 자동적으로
생성되는것이 아닌 상인에게 리스트를 사야 추가가 되므로 일종의 도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도스란포스를 잡으셨을 경우 같은 몬스터라도 크기나
몸집이 다르듯 지금까지 어느정도 크기와 무게를 지닌 도스란포스를 잡으셨는지도
다 나옵니다. (이부분은 솔직히말해 몬스터 도감이란 느낌이 강합니다.)
두번째로 조합 리스트는 아이템 조합을 성공했을시 몬스터 리스트와는 다르게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며 조합품의 성공률과 설명이 보태어집니다.
네번째로 보이는 이부분은 퀘스트의 상황을 보는 항목으로 마을에서는 활성화가
안되지만 퀘스트 진행시엔 퀘스트의 제목, 목적, 시간, 성공 조건, 실패 조건,
남은시간등이 보여지게 됩니다.
싱글에서는 열람이 불가능한 항목으로 애드혹모드에서만 가능한 메뉴입니다.
집회소에 다른 플레이어가 누구누구 들어와있는지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항목입니다.
▶
옵션 항목으로 마을에서와 퀘스트시에 옵션이 서로 다릅니다.
마을에선 온라인의 집회소관련 옵션 설정이며. 퀘스트에서의 옵션은
2페이지 4번째 항목으로 바뀌어져 있으며, 위에서 아래로 해석해드리면
처음것은 콕핏표시(에너지바나 지도등)의 ON/OFF, 맵 표시의 ON/OFF,
스코프(건너의 1인칭모드일때)의 시점변경은 노멀~리버스2까지,
카메라 타잎은 1~2, 마지막은 카메라의 시점 조작을 바꾸는것으로 노멀~리버스까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페이지 제일 처음 메뉴입니다. 어필이란 부분으로 기존의 몬헌G와는
다르게 키보드로 대화가 불가능한 몬헌P에서 유일하게 몸짓으로 대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부분입니다. 다양한 모션이 있으며 재미있는 모션도 많으니 직접 보시길..
(사실 싱글만 하시는 분들에겐 활성화 되지 않는 항목입니다.)
두번쨰 페이지 두번째 항목인 길드 카드라는 항목입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들의 소개글이나 자신의 캐릭터 소개 카드를 작성, 변경이
가능하며 일어를 모르시는 분들에겐 약간은 필요없는 부분일지 모르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적혀있는 자신의 캐릭터 카드엔 칭호는 `초심자`이며
자기소게글엔 `잘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일어를 아시는 분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글로 꾸며보시길~ (한글화가 절실한 게임입니다..정말로....)
2페이지 3번째 항목인 스테이터스입니다.
플레이어의 케릭터의 이름, 지금 쓰는 무기의 종류, 소지금, 속성별 내구도,
공격력, 방어력 소지장비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항목은 소지하고있는 장비의 이름, 공격력, 방어력, 내구도, 레어도,
설명등을 보기쉽게 정리해주는 항목입니다.
그 다음 항목은 플레이어 로그란 항목으로 플레이어의 로그 윈도우를 표시해줍니다.
마지막 항목은 역시 애드혹모드시에만 활성화되며 타 플레이어와 아이템을
교환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
퀘스트에만 생겨져있는 항목으로 1페이지 5번째의 항목입니다.
촌장의 어드바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퀘스트에만 생겨져있는 항목으로 1페이지 6번째 항목입니다.
맵표시의 확대와 축소를 할 수있는 메뉴입니다.
▶
퀘스트에만 생겨져있는 항목으로 2페이지 제일끝 5번째의 항목입니다.
`퀘스트 리타이어`란 항목으로 퀘스트를 다시 해야만 할때 초기로 돌려주는 항목입니다.
단, 그 퀘스트의 초기로 돌아가는것이 아닌 그 퀘스트를 하기전 마을로 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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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의 집 메뉴
♣문쪽
밖으로 나가기 입니다.
♣침대쪽
본 게임의 세이브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는 타이틀 메뉴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간이 책상쪽
이 역시 한글화가 너무 절실한 부분이기도 한데
집에서 휴식거리를 제공해주는 몬헌의 뒷이야기나 배경 스토리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마치 큰 제목이 주어져있고 거기에 다시
소제목 속에 내용식으로 되어있어 잡지식의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상자쪽
우선 상자의 메뉴를 살펴보면 아이템을 넣는다, 아이템을 빼낸다, 사용 장비를 변경한다, 아이템을 정리한다, 아이템을 매각한다.
이렇게 5가지가 있으며 그중 위의 두개는 아이템을 넣고 빼는것으로 두 메뉴전부 ㅁ버튼으로 아이템의 설명을 볼 수 있고,
셀렉트버튼으로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상자메뉴를 연 상태에서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메뉴의 모습이 사라지면서 캐릭터의 모습을 살필 수 있는 모드로 전환됩니다.
아날로그 방향키로 캐릭터의 회전을, 십자키로 시점을 변경합니다.
세번째 항목인 사용장비를 변경하는 항목에서는 다시 4가지의 소분류로
나뉘어지는데 사용무기의 변경과 자신만의 조합 장비 셋트를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네번째 항목인 아이템을 정리한다에선 2가지 소분류가 생기며
하나는 아이템의 정리, 또 하나는 장비품의 정리를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마지막 항목인 아이템을 매각한다라는 메뉴입니다.
이 역시 두가지 소분류로 나뉘어지며 (아이템, 장비품)
일일히 상점에 가서 물건을 팔 필요없이 이곳에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팔 물건은 미리 아이템을 박스안에서 넣어두셨어야하며
여기서 판다고 농장 포인트를 안주는것도 아니기에 여기서 파시는게
시간단축에는 좋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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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인
♣물품상인
첫번째 항목이 `사다`, 두번쨰 항목이 `팔다`입니다.
♣무기상인(아래쪽)
무기상인중 아래쪽에 있는 상인은 이미 만들어져있는 무기나 방어구를 판매하는 상인입니다.
첫번째 사진으로 첫번째 항목이 `사다`, 두번째 항목이 `팔다`이며, 두번째 사진으로는 `사다`로 들어간 경우
첫번째 항목이 `무기`, 두번째 항목이 `방어구` 입니다.
Tip-여기서 물론 장비를 사도 무관은 합니다만 몬헌P의 재미가 무기를 만들어서
직접 맞추는 재미가 대박이기 때문에 기왕이면 만들어진 무기보다는 만들어쓰시는게
재미면에선 보장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만들어진 무기는 만드는 무기에비해
비싸므로 자금에 많이 쪼들리는 몬헌게임 특성상 만들어쓰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무기상인(위쪽)
몬헌P의 상인들중에 제일 많이 보게되는 이 상인은 바로 무기를 가공하거나 개조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상인입니다.
덕분에 이 마을에서 인기는 단연 최고입니다.
첫번째 사진기준 위의 항목이 `무기가공`, 두번째가 `방어가공`이며,
두번째 사진은 그중 무기 가공으로 들어온경우 첫번째가 `무기제작`,
두번째가 `무기강화`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무기 제작시 나오는 화면이며, 두번째 사진은 R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으로 이 무기를 만들기위한 재료들의 일람을 보여주며
아래 사진은 ㅁ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화면으로 소지하고 있는 무기와 비교,
공격력, 내구도등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무기개조의 항목으로 무기트리를 탈 수 있게 해주는 항목입니다.
무기 업그레이드를 위한 부분이며 첫번째 사진은 무기개조 항목으로 들어왔을때
모습이고 오른쪽 사진은 ㅁ버튼으로 개조할 방향의 무기가 가진 공격력이나
내구도를 볼 수 있고, 아랫쪽 사진은 무기가 갈 방향을 결정하는것으로
실질적인 트리를 타는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조는 위의 무기 생성때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방어가공 쪽으로 들어왔을때 보이는 항목으로 기본적으로 방어구는
생성만 가능하며 개조는 불가능합니다. 생성법은 무기와 동일하며 위에서부터
`머리파츠 생성, 가슴파츠 생성, 손파츠 생성, 허리파츠생성, 다리파츠 생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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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촌장과의 대화
촌장은 몬헌P에서 제일 중요한 핵심인물로 플레이어에게 퀘스트를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을 곳곳에서 의뢰한 의뢰서를 촌장이 관리하며
그것을 보고 플레이어가 선택하여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촌장의 위치는 마을에서 12시쪽이고 무기상인들에게서 3시 부근입니다.)
퀘스트는 기초 퀘스트부터 어려운것까지 다양합니다.
퀘스트 의뢰 용지입니다. 왼쪽 윗부분 녹색부분을 보시면 왼쪽부분은
`클리어`라고 떠있습니다. 클리어라고 떠있는 부분은 클리어한 퀘스트를
말하는 것이며 클리어했어도 재차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이 퀘스트를 받지 못하면 마을밖으로 나가지 못하니 이점 염두하시길..
왼쪽의가 붉으스름한 이 퀘스트 용지는 바로 토벌 퀘스트용지입니다.
(위의 사진인 녹색계열은 주로 채집입니다.)용지에는 제목, 보수금, 장소,
클리어해야할 시간, 퀘스트 레벨, 성공조건, 실패조건, 의뢰주의 설명등이
나오며 ㅁ버튼으로 그 퀘스트용지의 페이지를 넘겨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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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후우... 이번엔 여기까지입니다.
기본적인 메뉴설명과 마을에서 자주 들르는곳에 관한 공략입니다.
아직 고양이들이 해주는 음식이나 코콧트 농장은 제가 조금 더 진행 후
작성해볼까 합니다. 아직 도스란포스잡고 란포스셋이랑 사검(사갈)이거든요;;
공략본 작성한다고 플레이를 전~혀 못했네요;;ㅋㅋ
공략은 기본적으로 초보분들을 위해 작성한것이기에 무작정 해석만
한것이 아닙니다. 한자표기 자체가 우리나라랑 뉘앙스가 틀리다고 생각이
드는것은 쉽게 우리말로 메뉴를 고쳐 읽었습니다. 초보분들은 힘드실듯해서;;;
그리고 최대한 정리한다고 한건데 제 태그 실력으론 이게 한계네요.
모쪼록 시간내주셔서 읽어주시어 감사드리며, 추운날 따듯하게 입으시고
몬헌P로 따뜻한.. 아니;; 불타오르는 저녁..아니아니;; 이번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공략본에서 뵙겠습니다.
아마 퀘스트 해석본과 아이템, 무기트리와 장비품, 그리고 이번에 다루지 못한
식당이나 집회소, 코콧트 농장등에 관해 올리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지난 공략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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