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젼2 선행오픈해서 참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최근엔 게임이 할때만 즐거운쪽이였는데 오랜만에 일하는 도중에도 생각날정도로 재밌습니다
사실 발매전에 유비의 '2'니깐 이정도는 해주겠지 하면서 기대하고 생각했던것들이
많이 개선 및 보완이 되었네요. 역시는 역시인가 봅니다. 크루2의 사례가 있어서 좀 불안하긴했는데
잘 뽑혀준거같아 다행입니다. 물론 아직 초반이라 확언하기엔 좀 이르지만요.
클베/오베때는 큰차이점을 못느껴 그냥 디비젼 1.5나 확장팩 정도로 생각하고 킬링타임느낌이였는데
정식판에 들어가니 디테일이 정말 대박인거 같습니다. 뭐가 확 참신하게 바뀐건 없어요.
유비 특유의 그 좋은것들을 몰아넣고 단점을을 잘라내는 식입니다. 근데 이게 참 많이 다르더군요.
몇개 안되는 큰차이점은
기존작의 분명 나는 타 파밍류 FPS처럼 외계의 무언가와 싸우는게 아니라 사람하고 싸우고있는데
헤드에 탄을 미친듯이 박아대도 기스만 가는 블렛 스펀지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젠 부위별로 방탄판을 착용하고 있어서 그 방탄판만 깨고나면 데미지가 아주 잘들어갑니다
그렇다고 헤드 한방에 죽진 않지만 전작처럼 몇천발을 받아내진 못하죠.
적이 확실히 잘죽습니다. 대신 우리의 몸도 한층 약해져 우리도 잘죽긴합니다.
그래서 긴장감이 좀더 생기면서 쫄깃하게되어 텐션을 계속 유지한채로 싸울수있더라구요
그리고 하나 더 꼽으면
파밍류겜의 가장 문제점인 X뺑이류의 노가다를 하기에 조금 수월해진감이 있습니다.
전작에선 예를들면 렉뺑이가 있는데 다 거기서 거기의 맵,구성 적의 조합 및 AI로 상당히 지루했는데
맵구성이 볼거리도 많고 오브젝트도 빽빽히 가득차있어서 맵에따라 확실히 다른느낌을 받을수있었습니다.
한층 좋아진 적의 AI도 한몫하구요 에임이 집중되면 머리를 안내밀거나 옆으로 우회하여 샷건으로 우리의
실드를 순삭하거나 갑자기 엎드려서 기관총을 갈기고 적 AI봇이 피가달면 돌아가서 수리를 받는등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애매한 디테일 적인 면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실제로 파티원들이 미션진행중에 멈춰서서 오~ 하면서 배경을 구경하고 멈춘적도 있었으니깐요
박물관의 그 깨알 설명까지 그대로 구현해놔서 보는 재미가 상당히 있었습니다.
레벨디자인도 많이 입체적으로 바뀌어서 몹쓸고 다음맵이동 비슷한 맵에서 몹 쓸고 또 이동에서
다음전장으로 이동하면 새로운 전장에서 다른스타일로 싸울수있게 해준것도 공을 꽤 들인거 같네요
아직 파밍단계라 와 완벽한 게임이다라곤 말하긴 뭐하지만 유비가 공을 많이 들였구나 싶을정도로
유저편의성,디테일,전작의 단점이 많이 개선된것 같습니다. 플레이타임이 늘어도 컨텐츠가 지루해지지
않을 요소가 구석구석에 많이 산재되어있어요. 스킬업 시스템이나 파밍시스템도 많이 디테일해졌구요
단지 유비의 불안요소는 항상 서버와 버그인데 이건 시간이 지나봐야 알것같습니다.
디비젼 1초반에 이걸로 대차게 말아먹었기에 신경을 많이 쓴것같은데 벌써부터 종종 파플시
크래쉬가 나서 기기 에러를 토해내며 팅기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빠른대처를 해준다면 충분히 디비젼1 막바지의 평이상으로 갓겜 반열에 들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작이 그냥 일률적으로 찍어내는 잘만든 슈퍼슈프림 피자였다면
이번작은 소비자의 의견을 많이 반영해서 조화로운 토핑들이나 도우의 끝에 치즈크러스트 등을 추가해서
피자의 영역에선 크게 벗어나지못하나 씹는 재미가 있게 만들어준 피자를 만들어준 느낌이네요
제발 초반 이느낌 그대로 마지막까지 허무한 컨텐츠 고갈없이 쭈욱갔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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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0년 사이 해 본 게임중 가장 오래, 즐겁게 한 게임이 디비전1인데 2는 더 나아졌다고 하니.... 그래서 오늘 반차 쓰고 집에 왔지용.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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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흐 디비전은 참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는게, 뭔가 총질 자체만으로 재밌잖습니까?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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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썸기대했다 망하고 디비2 배송 기다리는데 기대하고있습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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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정말 좋아졌죠.... 교전시에. .옆으로 우회해서 뒤로 돌아들어오는 NPC때문에 많이 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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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봤습니다. 1편을 잘 다듬고 업그레이드해서 발전한 게임에 좋은 예가 아닌가 싶네요. 유비가 진짜 일 잘한거 같습니다. 점검 후 패치 예정이라는데 관련 오류가 꼭 수정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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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썸기대했다 망하고 디비2 배송 기다리는데 기대하고있습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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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썸을 하고 해서인지 상대적으로 더욱 재밌는느낌입니다 마치 즐똥을 위해 똥을 참고 쾌변하고있는 듯한 | 19.03.14 11: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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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봤습니다. 1편을 잘 다듬고 업그레이드해서 발전한 게임에 좋은 예가 아닌가 싶네요. 유비가 진짜 일 잘한거 같습니다. 점검 후 패치 예정이라는데 관련 오류가 꼭 수정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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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열심히 한티가 팍팍 나더라구요 ㅎㅎ 이 애정이 애증으로 안바뀌었으면 합니다. | 19.03.14 11: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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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처음에 보고 어처구니 없더라구요. 와서 버블건 뭍히고 죽이는것도 황당했고 ㅋㅋ 좀 몹이 많고 미션이 길긴한데 아직은 다 처음하는거라 재밌더라구요 나중에 반복하게 되면 어떨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19.03.14 1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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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생각나죠 그래서 저도 갑자기 월급루팡 시전해서 글한번 써봤습니다. ㅋㅋ | 19.03.14 1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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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흐 디비전은 참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는게, 뭔가 총질 자체만으로 재밌잖습니까?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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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에게 총질만으로 재밌는건 데스티니였는데 디비젼은 그맛의 맛이 더있는거 같습니다. 파밍&세팅이 참 잼나죠 | 19.03.14 15: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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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팬이시군요 저는 그렇게 까지 할수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모든컨텐츠 소진시까진 해볼생각입니다. | 19.03.14 15: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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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정말 좋아졌죠.... 교전시에. .옆으로 우회해서 뒤로 돌아들어오는 NPC때문에 많이 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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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하다가 욕이 튀어나오는 빈도수가 늘었더라구요 ㅋㅋ 잘만든거겠죠 이게 | 19.03.14 15: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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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0년 사이 해 본 게임중 가장 오래, 즐겁게 한 게임이 디비전1인데 2는 더 나아졌다고 하니.... 그래서 오늘 반차 쓰고 집에 왔지용.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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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연차쓰고 집에가서 게임하고싶네요 두근두근 즐겜하시길 바랍니다. | 19.03.14 15: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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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소소한 변화인데 씹을수록 찰지더라구요 ㅎㅎ | 19.03.14 15:4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