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차와 쿠로의 부적에 대해서 제대로 정리된 글이 없어서 한번 써보겠습니다.
일단 2회차는 엔딩이 본 이후 게임의 스토리,이벤트 전부를 다시 처음으로 돌리는 것으로
이 때 메인 스토리 도중 얻는 키 아이템과 엔딩 분기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 스킬 중 수중호흡이 사라지며
적들의 hp,체간,공격력이 좀 더 강해지게됩니다.
키 아이템으로는 말 그대로 문을 열 수 있는 열쇠 아이템과 불사베기가 주로 해당되며
엔딩 분기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은 엔딩 분기를 나누는 아이템과 이 아이템들과 관련된 이벤트에 쓰는 아이템입니다.
다만 감이나 쌀 같은 소모품은 그대로 남아있고 없어지는 건 선봉사에서 얻는 책같이 최중요 아이템만 사라지는 듯합니다.
불사베기가 없으므로 당연히 오의 - 불사베기는 사용을 못하며 다시 선봉사에서 얻어야하고
수생촌에서 파계승의 환영을 격파 후 얻는 수중호흡도 다시 파계승의 환영을 격파해야 얻습니다.
그 밖의 스킬,아이템,경험치,수주옥,공격력,닌자 의수 등은 모두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또 인살 인술같이 1회차에선 특정 보스 격파 후 열리는 스킬도 튜토리얼 후 바로 쓸 수 있습니다.
적들의 강화는 처음에 체감이 잘 되는데 분명 수주옥 40개를 다 모아서 강화한 내 캐릭터의 hp가
적귀나 사무라이의 공격으로 반피,80% 씩 까이는 걸 보면 강해진 게 맞다고 느껴지실겁니다.
근데 1회차에도 저 놈들 공격에 피통 날아가는 건 똑같았고 오히려 총이나 잡몹들 공격에는 더 잘 버텨서
2회차라곤 해도 1회차보다는 수월합니다.(여기에 인살 인술,스킬은 그대로라서 더욱 쉽습니다.)
2회차로 올라간다해도 난이도는 긴장감을 유지시켜주는 정도로 너무 어렵다거나 하는 건 아니니 쫄지않아도 됩니다.(물론 긴장풀고 생각없이하다간 죽습니다.)
2회차 시작시 가장 달라지는 점이 있다면 바로 쿠로의 부적입니다.
설명으론 히라타 영지에서 주인공이 한번 죽을 때 쿠로가 맡긴 물건이라는데
1회차에선 존재하지않는 아이템입니다. 왜 그러냐면....
쿠로의 부적은 2회차 시작 후 에마의 편지를 얻기도 전에 자동으로 인벤토리에 들어오니까요.
무슨 쿠로의 부적을 못 먹었다,먹었다하는데 다 헛소리고 2회차부터 인벤토리에 꼭 들어가는 아이템입니다.
이제 이 쿠로의 부적의 용도를 알아봅시다.
아이템 설명에는 "이 부적은 지금껏 고난을 참으며 늑대를 지켰다"라고 써져있습니다.
이제 쿠로와 만난 뒤 부적을 건네준다는 선택지가 추가됩니다.
부적을 건네주면 쿠로가 주인공에게 맡긴거라면서 맡아두라고 말하지만 이를 거부하고 건네준다면
더한 고난에 발을 들였다고 나옵니다.
이 더한 고난의 정체는 충격적이게도 가드시 데미지를 입는다는 겁니다.
여기서 가드해도 데미지받는 건 가드 관통하는 공격이 이미 있잖아라고 생각이 드실만하지만
저 부적을 쿠로에게 건네준다면 모든 공격이 관통 효과를 가진 공격으로 변모합니다.
즉 더 정확한 패링과 회피가 필요해진다는 소리이죠.
그 밖에 적과 자신의 체간에도 영향을 주며 적의 체간 회복은 빠르게 플레이어가 입는 체간 데미지도 늘어납니다.
대신 쿠로의 부적이 없다면 들어오는 경험치의 습득량이 증가합니다.(종귀는 경험치 추가가 없습니다.)
1회차에서 가드시 데미지를 안 받았던 건 쿠로의 부적을 플레이어들 모르게 가지고 있었기때문이란 애기도 됩니다.
이 게시물에 잘못된 정보를 적어서 수정을 위해서 올립니다.
쿠로의 부적을 쿠로에게 주면 적의 공격력 또한 높아진다고 합니다.
관련 정보 출처는 http://bbs.ruliweb.com/game/84765/board/read/11679
확인이 미흡했던 것에 사과드립니다...
댓글에 있는 정보로 추가한 내용입니다.
1회차로 엔딩을 클리어하게되면 2회차, NEW GAME 2가지 모두 쿠로의 부적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또 먼저 엔딩을 본 세이브 데이터를 삭제해도 NEW GAME에서 쿠로의 부적을 입수가 가능한 걸 보니
세이브 데이터가 아닌 시스템 자체에 엔딩을 봤다는 게 기록되어서 쿠로의 부적을 입수하게 되는 모양입니다.
여기서 쿠로에게 부적을 건네주면 hp 아래에 표시가 뜨는데 저게 부적이 없다는 표시입니다.
그럼 여기서 쿠로에게 부적을 줘버리면 계속 가드할 때마다 데미지를 받아야하는가??
그건 아닙니다. 튜토리얼 종료 후 불상 조각가한테 대화를 하면 선택지가 늘어나있는데
이 처럼 언제든지 부적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한번 돌려받게 되면 다시 주는 걸 못 하니 주의하셔야합니다.
개인적으로 부적없이 튜토리얼 겐이치로를 가볍게 잡았다면 그냥 진행하시고
그렇지않다면 부적을 돌려받는 걸 고려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종귀에 대해서)
쿠로의 부적과는 다른 난이도 조절 아이템인 종귀입니다.
효과는 적을 강화시켜주는 아이템으로 흔히 변태들이 가지고 다닐만한... 가지고 있으면 적들이 강해집니다.
그리고 설명에 적힌 것처럼 적의 "유품" 즉 드랍템을 얻을 확률이 올라가며 아이템 창에서 사용시 소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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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적주면 몹 피통이랑 뎀지도 더 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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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간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모양이군요 ㄷㄷ.. | 19.03.30 17: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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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 체간이 빨간색되면 잘 안떨어지잖아요? 부적떼시면 그런거 없고 지속적으로 빠르게 체간이 떨어져요... 일반가드 관통도 크긴한데 저는 저게 참ㅋㅋㅋㅋ | 19.03.30 17: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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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적주면 몹 피통이랑 뎀지도 더 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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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적이 있고 없냐로 데미지 다른지 각각 맞아봤는데 데미지 차이는 없었습니다. 피통이랑 데미지 늘어난 건 회차가 올라가서일겁니다. | 19.03.30 18: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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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차(돌려줌)랑 3회차(안돌려줌)때 신체력은 똑같았는데 2회차에선 원콤내던애가 3회차에선 원콤을 못내던데요 | 19.03.30 20: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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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실험해 봤습니다. 한번이라도 회차 넘어가서 쿠로의 부적을 받은 적이 있으면 그 회차 넘어간 캐릭터의 세이브를 지우고 뉴게임을 해도 쿠로의 부적이 들어왔습니다. 쿠로의 부적을 받았다는 플래그가 캐릭터 세이브가 아니고 시스템 데이터에 기록되는 듯. | 19.03.31 19: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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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본문에 추가할께요. | 19.03.31 19: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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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리브 폴더 자체요 회차 넘기기 전이나 후끼리는 세이브를 바꿔도 아무문제 없는데 회차가 차이나는거 끼리는 강종했을땨처럼 세이브에 문제있다고하더라구요 | 19.03.31 19: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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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플스판 하는지라 PC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네요. 플스판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저장데이터 관리에서 세키로 세이브 전체를 지우면 아마 완전 뉴게임으로 쿠로 부적 주는 선택지가 안 뜰 거 같습니다. | 19.03.31 21: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