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c9c1\uad6c","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rank":0},{"keyword":"\uc2dc\uc704","rank":1},{"keyword":"\ub9d0\ub538","rank":-1},{"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b274\uc9c4\uc2a4","rank":3},{"keyword":"1\uc778","rank":4},{"keyword":"\ubbfc\ud76c\uc9c4","rank":2},{"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3},{"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5},{"keyword":"\ud53c\uc2dd","rank":2},{"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be14\ub8e8","rank":4},{"keyword":"\uc6d0\ud53c\uc2a4","rank":-3},{"keyword":"\ub358\ud30c","rank":3},{"keyword":"\ubbf8\uad6d","rank":"new"},{"keyword":"\ub77c\uc624","rank":-3},{"keyword":"\uc2a4\ud154\ub77c","rank":-2}]
(IP보기클릭)119.149.***.***
(IP보기클릭)221.145.***.***
성검!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4.05.01 19:05 | |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118.235.***.***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혈정석, 카릴문자는 공부가 필요할 것 같군요 최대한 챙겨먹겠습니다! | 24.05.03 15:32 | |
(IP보기클릭)124.59.***.***
카릴문자는 소울 시리즈의 반지. 엘든 링의 탈리스만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실제 영향을 주는 값의 방향성이 많이 다른데 직접적으로는 수혈액과 수은탄의 최대치를 +1 +2 +3 +4 +5 늘려주는 것을 시작으로 HP,스테미너 최대치를 비율로 5,10,15 %씩 올려줍니다. 30% 나 HP 최대치가 간단하게 올라가는 게 최종적으로 가능해지기 때문에 소울 시리즈나 엘든 링처럼 HP 최대치를 스탯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손쉽게 올려주는 건 블러드본 밖에 없죠. 물론 소울 3의 잔불이나 엘든 링에서도 HP 최대치를 끌어올릴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죽으면 끝이라는 단점을 감수해야 할 뿐더러 엘든 링의 경우 중반쯤은 진행을 하고 나서야 시도라도 해볼 수 있습니다. 대신 감소율. 방어력을 확보하는 건 차원이 다르니 이건 일장일단이 있지요.(블러드본도 회차 전체 진행 비율을 감안하면 후반 근처가서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성배던전이라는 부가 컨텐츠까지 가야 되는데 이걸 진행 하려면 초회차 캐릭터는 회차 후반 지역을 가야 후반 성배 컨텐츠에 접근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런데 스테미너는 10,15,20% 씩. 전부 쓰면 45% 까지 올라가기에 이 정도 수치면 소울 시리즈와 엘든 링에 비하면 굉장히 큰 차이를 보입니다. 실제로 움직임에 대한 한계가 크게 올라가기 때문에 웬만큼 스테미머 소모량이 큰 무기를 다룰 때의 여유가 한층 더 올라가죠. 무거운 것도 가볍지만, 소모가 심한 자비의 칼날이나 라쿠요 같은 쌍수 무기들의 효율이 한층 더 올라가게 됩니다. 대신 회복 속도까지 올라가는 건 아니라 급격하게 스테미너를 소모하면 채우는 동안은 주의 해야 됩니다. 말고도 같은 카릴 문자를 "중복" 으로 써줄 수 있기는 하나. 동일한 카릴 문자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NPC 처치나 이벤트로 사망시. 로딩의 허점을 이용한 재생성 구조를 이용한 일종의 버그성 방법이고 모든 카릴 문자가 NPC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닌데다 대화를 통해 바로 주거나 해도 무리고 어디까지나 처치나 이벤트로 바로 주지 않고 떨구는 형식이 확실한 경우에만 가능하죠. 정상적이라면 최대 휴대량 5,4,3 을 하나씩 끼는 게 가능한 식이고 방어력이나 내성(독,발광 내성이나 속성 저항등) 올려주는 것도 같은 계열을 끼기는 할 수 있다 뿐입니다. 미묘하게 게임에 직접적인 영향을 확실하게 주는 건 내장뽑기시 HP 회복,수은탄 회복, 데미지 증가 정도 효과죠. 혈정석은 디아아블로 시리즈에 나온 보석과도 비슷합니다. 차이점이라면 초중반 까진 몰라도 중반~후반 사이쯤에 가서 나오는 건 | 24.05.03 22:58 | |
(IP보기클릭)124.59.***.***
공격력 상승치가 10%를 넘어가고. 오른손 무기들은 대개 3개까지 넣어주는 게 가능합니다 .즉. 10% x 3 이 되니까 30%의 물리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나중엔 27% 짜리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성배 컨텐츠를 진행했을 경우입니다만, 일단 27% 33개면 81%나 물리 데미지가 올라가고 타격,찌르기의 경우 32% 짜리도 나옵니다. 96%나 데미지가 올라가지만, 3개를 다 얻기는 당연히 좀 빡치고 힘든데다 블러드본은 분명 타격 판정만 있을 것 같은 무기라도 일부 동작은 물리 판정이라 타격이 아니라던가. 하는 효율 문제에 더해 타격 특화 혈정석은 내장뽑기 데미지를 올려주지 못합니다. 찌르기 특화는 올라가나. 타격 판정을 가진 무기보다도 더 적은 게 찌르기 무기입니다.) 혈정석은 회차 본편을 진행하는 동안 특정 영역(악몽 구간이라 불리는 곳에서 특정 적이 드랍하는 쓸만한 혈정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갔을 때 나오는 걸 제외하면 데미지 상승 효율이나 속성이 세분화 되어 있기는 해도 얻기가 마땅치 않은 점등이 있어 미흡한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게임을 진행하는데는 지장을 주진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추가 컨텐츠니 말이죠. | 24.05.03 23: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