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G = (AR - (DEF * 0.1) * (5/6) * MOD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FufBwQIR2sJzfLW1Yo8EZ-GCfWWNpKE-eUOT5GC4KfU/edit#gid=0
3랑 비교하면 진짜 간단 그 자체인 공식이네요 맘에들어요
2020 12 08 추가
https://www.reddit.com/r/DarkSouls2/comments/6hvwe0/does_defense_really_do_anything/
물리 공격력에 한한거고, 속성은 공식이 따로네요
속성은 1당 0.1% 감소
기본으로 100이 있고 추가로 890을 얻을 수 있어서 99% 감소율까지 가능
3같은 경우에는 내가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20올리는게 10 올리는 것보다 정확히 2배 좋은가라고 자문하면 그렇다고 대답을 못하는데 2에서는 최소한 같은 상대의 같은 공격 또는 같은 상대에게 같은 공격을 한다는 가정하에는 그렇다라고 말할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