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 클래스는 블래스터를 제외하고는 낮은 수치의 체력과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신 그 패널티를 극복할만한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데, 원거리 위주의 플레이가 되거나 기동성이 좋거나 생존기나 실드를 보유하는 식입니다.
시즌1과 2를 통틀어 가장 논란이나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뿌리클래스가 아닐까 할 정도로 평이 극단적으로 나뉘는 클래스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낮은 생존력으로 아슬아슬한 플레이를 요구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는 그다지 적합하진 않습니다(블래스터, 유산 스카우터 제외)
호크아이(Hawk Eye)
호크아이는 거너류 직업중에 가장 원거리 캐릭터 컨셉에 가까운 캐릭터입니다.
다만, 필수로 채용하는 디버프인 '죽음의 표식'을 쓰기 위해선 적에게 근거리로 붙어야 하기 때문에, 약간 애매한 포지션이기도 합니다.
원거리 스킬들의 사거리는 꽤 준수한 편이며, 방향전환이 자유로운 편이라 보스가 당황스러운 움직임을 보여도 높은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주로 채용하는 스킬의 30% 정도가 근거리 스킬이며, 70%정도가 원거리 스킬입니다.
체력과 방어력이 낮은 편이며, 현재 자버프 및 디버프, 순간버프 등을 모두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데미지가 잘 나오지 않는다는 의견이 나오는 편입니다.
아이덴티티(IDENTITY)
호크아이의 아이덴티티는 [실버호크]로, [실버 게이지]를 채워서 전용 매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실버 게이지는 자동으로도 회복되며, 특정 스킬을 사용할 때 게이지가 획득됩니다. 총 1000의 게이지를 채우면 Z키를 통해 매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매를 소환 시 자신을 포함해 주변 파티원들의 이동속도를 올려줘서 조금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지속시간은 긴 편이며, 매는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고, 일정확률로 '죽음의 표식'디버프 스택을 쌓아줍니다.
Z키를 눌러 마우스가 위치한 곳에 있는 적을 타격하는 스킬을 사용 가능하며, X키를 누를 시 매가 마우스 위치로 날라가 자폭하며 큰 데미지를 줍니다.
X를 누를 시, 남은 시간과 관계없이 매는 사라지고 다시 실버게이지 축적이 시작됩니다.
매는 호크아이와 독립적으로 움직이지만, 호크아이가 스킬을 시전중일 때 동시에 매 스킬을 사용할 순 없습니다.
각인(ABILITY)
[직업 : 죽음의 습격]
최후의 습격 사용 시 남은 호크 게이지의 50%를 돌려받으며, 적중된 대상이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8초간 (20/30/40)% 증가합니다.
실버호크를 소환한 후 쓰는 자폭스킬(X)을 사용하면 적중된 적이 호크아이에게 받는 피해가 증가되는 각인입니다.
피해 증가폭이 꽤 높고, 게이지가 반납되며 금방 다시 사용할 수 있어서 필수적으로 채용하는 각인입니다.
단점은 맞추지 못했을 시엔 아무런 효과도 받지 못한다는 점 정도입니다.
[직업 : 두 번째 동료]
실버호크 소환 시 MK-ll를 소환하며, 이동속도가 추가로 4% 증가하고, 공격 시 '죽음의 표적'을 남기며, 실버호크의 기본 공격력이(50/100/150)% 증가합니다.
(Z)키로 소환하는 매를 강화시켜주는 각인입니다. 다만 실버호크가 사용하는 (Z)스킬도 강화해주지 않고, 평타만 강화해주기 때문에 선호되지 않습니다.
매의 기본공격 자체가 매우 약하고 공격텀도 길기 때문에 데미지 증가폭이 아무리 높아도 딜 상승이 눈에띄게 늘어나지 않습니다.
[공용 : 원한]
딜러각인의 꽃이라고 불리는 원한입니다. 받는피해가 20%증가하지만 주는 피해도 (4/10/20)% 증가합니다.
딜러는 필수로 채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용 : 저주받은 인형]
받는 모든 생명력 회복효과가 25% 감소하지만, 공격력이 (3/8/16)% 증가합니다.
항상 강조하지만, 게임의 숙련도가 어느정도 되지 않는 분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호크아이는 마음만 먹으면 꽤 안전하게 플레이가 가능해서 해당 각인도 나쁜 선택지는 아닙니다.
[공용 : 예리한 둔기]
치명타 피해량이 (10/25/50)% 증가하지만, 공격 시 일정 확률로 20% 감소된 피해를 줍니다.
호크아이는 기본적으로 치명스탯을 어느정도 챙기며, 메인 딜링 스킬에 치명타 확률 보정이 붙어있기 때문에
예둔의 효율이 꽤 좋은 편입니다. 호크가 딱히 쓸만한 각인이 많지 않다는점도 해당 각인을 더 빛내줍니다.
[공용 : 돌격대장]
기본 이동 속도 증가량 %의 (10/22/45)%만큼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호크아이는 실버호크에서 기본적인 이동속도 상승을 얻을 수 있고, 신속스탯을 어느정도 챙기기 때문에 돌격대장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죽음의 습격을 사용한다면 사실상 실버호크의 이속증가 효과를 보지 못하기 때문에, 약간은 계륵같은 각인입니다.
준다면 쓰지만, 없는데 억지로 맞출 필요는 없는 각인입니다.
[공용 : 슈퍼 차지]
차지 스킬의 차징 속도가 (8/20/40)% 증가하고, 피해량이 (4/10/20)% 증가합니다.
호크아이의 1각성기와 메인딜링기인 차징샷은 차지스킬에 속합니다.
각성기의 풀히트 데미지가 꽤 준수하기 때문에, 해당 두 스킬을 강화시키기 위해 해당 각인을 채용하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다만 더 좋은 선택지가 있다면, 굳이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용 : 약자 무시]
생명력이 30% 이하인 적 타격 시 주는 피해가 (9/22/36)% 증가합니다..
대부분의 보스들은 3페이즈(피 30%이하)부터 패턴이 위험하고 까다로워 집니다.
이 3페이즈때 데미지를 극대화 시켜주는 각인이 바로 약자무시 입니다.
타클보다 상대적으로 쓸 딜각인이 적은 호크아이는 해당 각인으로 후반 딜 포텐을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
각인 우선순위
[죽음의 습격]
죽음의 습격(3) > 원한(3) > 예리한 둔기(3) > 저주받은 인형(3) = 슈퍼 차지(3) = 돌격대장(3) = 약자 무시(3)
[두 번째 동료]
두 번째 동료(3) > 원한(3) > 예리한 둔기(3) > 저주받은 인형(3) = 슈퍼 차지(3) = 돌격대장(3) = 약자 무시(3)
특성 우선순위
[죽음의 습격]
치명 > 신속 > 특화
[두 번째 동료]
치명 = 특화 > 신속
호크아이 총정리 및 요약
- 로스트아크 내에서 가장 원거리 딜러와 유사한 클래스, 다만 일부 메인스킬은 근거리
- 딜링기들의 사거리와 방향조절이 자유로워 스킬 적중률이 좋은 편
- 다단히트가 많은 편이며 강력한 한방보다는 지속적인 딜량에 특화 돼있음
-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트라이포드가 꽤 있는 편
- 체력과 방어계수가 낮은 편
- 기동성이 좋지만 홀딩기와 차징기가 꽤 있어서 아주 안전한 플레이는 힘듬
- 자신에게 적이 받는 데미지가 늘어나는 디버프 표식(급소베기, 실버호크)이 있음
- 파티 버프로는 파티원이 주는 피해를 증폭시키는(래피드샷, 아토믹 애로우 등) 상시 디버프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