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의 대천사
근접 암살자 – 이테리엘
생명력 : 1663
생명력 재생량 : 3.67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0
공격력 : 103
공격 사거리 : 2.0
공격 속도 : 1.2
고유 능력 : 근미래예지
일반 공격한 후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하여 3회 돌진할 때마다 예지 효과를 얻어 다음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예지는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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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썼던 버전에서는 평타를 칠 때마다 순간이동을 했었지만 근접 암살자에게는 너무 클 것 같아서 돌진으로 하향했습니다. 또 회피 효과의 경우, 평타가 날아오고 있을 때 순간이동으로 정면에서 벗어나야 발동하는 방식이었습니다만 직관적이지 못한 것 같아서 돌진 3회마다 막기가 충전되는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대신 충전된 막기는 발동되기 전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Q : 미래 현시
대상 지점에 미래 시점의 검을 현시하여 0.5초 뒤 검과 자기 사이에 있는 적에 52의 피해를 주고 적 영웅은 추가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검은 1초 뒤에 이테리엘에게 되돌아오며 적중한 적에 50의 피해를 주고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을 1초 증가시킵니다. 검이 소환된 후 0.5초 뒤에 기술을 다시 사용하여 검을 곧바로 되돌아오게 할 수 있지만 이 경우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되돌아오는 검을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다음 미래 현시의 감속 효과가 10% 증가하고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되지만 되돌아오는 검을 적 영웅에 적중시키지 못하면 초기화됩니다.
마나 : 25
재사용 대기시간 : 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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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 특을 탈 게 아니라면 이테리엘의 주력기로 사용될 기술입니다. 옆동네 이렐리아의 쌍검협무와 비슷한 기술입니다. 다만 이 기술은 무조건 검과 자신 사이에 효과가 발동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오히려 이런 점에서는 루시안의 꿰뚫는 빛과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죠. 또 이렐리아의 쌍검협무가 데미지와 기절을 준다면, 이 기술은 데미지와 슬로우를 줍니다. 나아가 되돌아오는 검을 맞출 때마다 데미지와 슬로우가 점점 증가해서 슬로우는 50%까지, 첫 피해의 공격력은 75% 증가합니다. 문제는 검과 자기 사이에 발생하는 첫 피해에는 딜레이가 있고, 검이 되돌아오는 속도도 느린 편이라는 건데 고유 능력을 이용한 위치 조정을 통해 이를 상쇄해야 합니다.
W : 시간에의 투영
대상 지점으로 순간 이동하여 날개를 교차시켜 날개 하나당 적 한 명에게 23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동하기 전 5초 안에 300의 피해를, 혹은 이동한 뒤 3초 안에 200의 피해를 적 영웅에 주지 못하면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
마나 : 60
재사용 대기시간 : 16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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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는 특성으로 추가할 수 있었던 기술입니다만, 이전 버전에서 W였던 날개 교차랑 합쳤습니다. cc는 없지만 긴 사거리를 가진 이동기이죠. 데미지는 사실상 없는 수준입니다만 근딜에게 자체 저불은 언제나 옳죠! 다만 도주기로 사용하려면 먼저 피해를 입혀놓거나 해야 해서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진입기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다시 돌아오도록 딜을 덜 넣는 등 숙련도가 높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 과거 회귀
과거의 형상이 4초 전의 자신의 이동 경로를 그대로 따라 움직입니다. 기술을 사용하면 과거의 형상을 없애며 그 위치로 순간이동하고 327의 생명력을 회복하며, 미래 현시로 검이 소환되어 있다면 즉시 되돌아오게 합니다. 과거의 형상은 3초 뒤에 재생성됩니다.
퀘스트! : 과거의 형상을 없애지 않고 40초 동안 유지해야 합니다.
보상 : 과거의 형상을 없애지 않고 40초 동안 2번 유지하면 과거의 형상이 1초 유지될 때마다 생명력 회복량이 2.5% 증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보상 : 과거의 형상을 없애지 않고 40초 동안 4번 유지하면 기절, 침묵, 이동 불가 상태에서도 과거 회귀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과거 회귀가 지속 피해를 제거합니다.
마나 : 75
재사용 대기시간 : 23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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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동네 에코의 시공간 붕괴와 유사하게 이전 시점의 위치로 돌아가는 기술입니다. 그 자체로 강력한 생존기입니다만 자체 퀘스트를 진행함에 따라 독 데미지나 cc기들을 풀어낼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퀘스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이 기술을 사용하지 않도록 어느 정도는 사릴 필요가 있습니다.
1단계 특성(생존&고유 능력 강화)
[고유 능력] 변수 개입
근미래예지의 돌진 거리가 50% 증가하고, 이제 예지가 다음 기술 피해와 이후 1.5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를 60% 감소시킵니다.
[고유 능력] 변수 제거
예지가 충전되는데 필요한 돌진 횟수가 2회로 감소하고 일반 공격을 막아낸 이후 1.5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도 감소시키지만, 피해 감소량이 60%로 감소합니다.
[고유 능력] 변수 해명
퀘스트! :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보상 :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추가로 최대 생명력이 200 증가합니다.
보상 :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하면 추가로 예지가 이테리엘을 0.75초 동안 보호 상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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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개입 : 막기를 기보로 바꿔주는 특성입니다. 상대 팀에 메이지가 많다거나 스킬 위주 딜러가 많으면 선택하기 좋습니다.
변수 제거 : 막기가 평타 한 번만이 아니라 1.5초 동안 들어올 수 있는 모든 물리 피해를 막아줍니다! 그런 만큼 피해 감소량이 10% 감소시켰습니다.
변수 해명 : 생존기가 빵빵한 만큼 생명력이 낮은 이테리엘에게 최대 생명력 증가는 아주 달달한 효과죠! 게다가 최종 보상을 획득하면 짧은 시간이지만 보호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세 특성 모두 일반 막기와는 달리 지속 시간이 생기기 때문에, 3초가량의 내부 쿨타임이 발생합니다. 다만 발동 시점부터 쿨이 돌아가기에 실질적으로는 1.5초의 쿨타임이 생기게 됩니다.
2단계 특성(딜링&유틸)
[Q] 치명적인 시간
!무제한 퀘스트 : 미래 현시와 되돌아오는 검을 적 영웅에 적중시킬 때마다 미래 현시의 공격력이 0.5 증가합니다.
!보상 : 미래 현시를 적 영웅에 20번 적중시키면 추가로 되돌아오는 검을 적 영웅에 적중시킬 때마다 증가하는 다음 미래 현시의 공격력 증가량이 5% 증가합니다.
!보상 : 미래 현시를 적 영웅에 40번 적중시키면 추가로 되돌아오는 검을 적 영웅에 적중시키지 못해도 강화 효과가 초기화되지 않고 중첩이 하나씩 사라집니다.
!보상 : 미래 현시를 2명의 적 영웅에 20번 적중시키면 추가로 미래 현시가 2회 충전됩니다.
!보상 : 미래 현시를 4명의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추가로 미래 현시가 즉시 발동되며, 나머지 보상을 모두 획득합니다.
[Q/E] 미래와 과거 사이의 간극
미래 현시를 적중시킨 후 과거 회귀로 검을 되돌아오게 해 대상 영웅을 적중시키면 22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미래 현시로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과거 회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죽일 수밖에 없는 운명
!무제한 퀘스트 :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0.5 증가합니다.
!보상 : 일반 공격력을 15 증가시키면 추가로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보상 : 일반 공격력을 30 증가시키면 추가로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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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시간 : 미래 현시의 공격력을 무제한 올릴 수 있는 특성입니다. 알라라크의 혼돈의 통치 특성처럼 몇 명의 영웅을 맞추느냐에 따라 퀘스트 진행이 달라지며 딜레이 삭제, 2회 충전 등 유용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래와 과거 사이의 간극 : 유일하게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성입니다만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죠. 그래도 생존기인 과거 회귀의 쿨을 줄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유용한 특성입니다.
죽일 수밖에 없는 운명 : 평딜을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는 특성입니다. 중간 보상으로 공격 속도가 올라가서 더 퀘스트를 올리기 쉬워지며, 이는 근미래예지를 더 자주 발동시킬 수 있게 된다는 뜻이기도 하죠! 다만 근딜이라 평타를 치기 어려운 만큼 상대 조합을 잘 보고 찍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단계 특성(cc)
[Q] 영원한 시간
미래 현시를 한 명의 적 영웅에만 적중시키면, 기술을 다시 사용하여 검을 되돌아오게 했을 경우 대상 영웅을 적중시키면 0.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W] 수정 회랑의 불빛
순간 이동하고 3초 안에 200의 피해를 주면 주위의 넓은 범위에 파동을 내뿜어 안에 있는 영웅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순간 이동하기 5초 전에 300의 피해를 주면 시간에의 투영이 피해를 준 적 영웅을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사용 효과] 운명의 바퀴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으로 근미래예지가 발동될 때 대상 영웅을 돌진 방향으로 끌어당깁니다. 적 돌격병에 이 효과가 적용되면 대상을 즉시 처치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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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시간 : 라인전에서 미래 현시를 계속 맞출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한타에서는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을 주의해서 찍어야 합니다.
수정 회랑의 불빛 : 원래 위치로 돌아가지 않을 조건을 충족할 때 효과를 보는 특성입니다. 순간 이동한 후 조건을 충족하면 계속 공격할 수 있도록 감속 효과를 겁니다. 반대로 조건을 충족하고 순간 이동하면 속박을 걸어서 이니시 기술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시간에의 투영이 날개 하나당 한 명의 적에게만 피해를 주는 만큼 최대 2명까지만 속박을 걸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운명의 바퀴 : 근미래예지가 평타로 발동되는 만큼 확정적으로 상대 팀 영웅 한 명을 끌고 올 수 있습니다! 잘못해서 돌격병에 사용됐다면 쿨타임이 20초 발생하는 격이 되니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디나이 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쿨이 너무 길죠.
궁극기
R : 바꿀 수 없는 결과
3초 동안 현재 생명력 이하로 생명력이 떨어지지 않게 합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지속 시간 동안 받은 피해의 50%만큼을 5초에 걸쳐서 나눠 받습니다.
마나 : 80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R : 텔루스아르 해독
텔루스아르에서 원하는 적 영웅의 운명을 봅니다. 1.5초 동안 침묵과 4초 동안 방어력 30 감소와 2.5초 동안 치유 불가 중 한 개의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뒤 0.5초의 정신집중 후 전장 어디든지 대상 영웅이 있는 곳으로 순간 이동해 선택한 운명을 부여합니다.
마나 : 100
재사용 대기시간 : 7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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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동네 트페의 궁극기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습니다. 전에 쓴 버전의 효과는 조금 약하다고 느껴져서 크게 강화했습니다. 또한 이전 버전에서는 방깎 대신 이동 불가가 효과로 있었는데, 아무리 지속 시간이 1초 길다고 해도 침묵을 두고 속박을 고를 것 같지 않아서 방깎으로 교체했습니다.
4단계 특성(유틸)
[Q] 운명에 다다르려는 노력은 덧없다.
미래 현시로 감속 효과를 부여할 때마다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5% 증가해 최대 30% 증가합니다. 되돌아오는 검의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E] 현실의 속도
과거 회귀로 돌아가는 시점이 5초 전으로 증가하고 퀘스트를 위해 과거의 형상을 유지해야 하는 시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첫 번째 보상을 즉시 획득합니다.
[사용 효과] 운명 부정
키패드를 이용하여 시간에의 투영의 효과를 조정합니다.
1번 키를 사용하면 순간 이동하기 전에 5초 안에 300의 피해를 주지 않거나 순간 이동한 후 3초 안에 200의 피해를 주지 않아도 원래 위치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2번 키를 사용하면 순간 이동한 후에 5초 안에 300의 피해를 주거나 순간 이동한 후 3초 안에 200의 피해를 줘도 원래 위치로 돌아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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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에 다다르려는 노력은 덧없다. : 슬로우를 걸수록 자신은 빨라지는 특성입니다. 되돌아오는 검의 속도 증가 효과는 생뚱맞아 보일 수 있지만, 슬로우 지속 시간을 더 수월하게 늘릴 수 있게 되어 결과적으로 슬로우를 많이 걸 수 있게 됩니다. 이는 곧 이미 슬로우가 걸려 있는 상대한테 다시 슬로우를 걸어도 이속이 늘어난다는 뜻이죠! 한 명을 추격할 때든, 한타에서든 효과를 볼 수 있는 무난한 특성입니다. 다만 기술을 한 번 사용할 때마다 한 번밖에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안 그러면 너무 좋아질 것 같아서…
현실의 속도 : 돌아가는 시점이 1초 늘어납니다! 언뜻 보면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트레이서의 시간 역행 너프를 보면 꽤 큰 효과죠. 또 퀘스트 요구량이 줄어들어 훨씬 수월하게 깰 수 있게 해줍니다. 게다가 이 특성을 찍을 때까지도 첫 번째 보상을 얻지 못했다면 바로 그 보상을 얻기까지 하죠!
운명 부정 : 시간에의 투영을 웜홀 느낌의 진입기로 사용하려면 2번 키를, 도주기로 사용하려면 1번 키를 누르고 사용하면 됩니다! 쿨타임이 짧은 편인데 이는 1번과 2번이 쿨타임을 공유하기 때문이죠.
5단계 특성(딜링)
[고유 능력/Q] 죽음의 미래
근미래예지가 발동한 적 영웅에 1.5초 안에 미래 현시를 적중시키면 1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근미래예지로 돌진한 후 1.5초 안에 대상 영웅에 되돌아오는 검을 적중시키면 추가로 307의 추가 피해를 주고 예지가 1회 충전됩니다.
[W] 강철 날개
주변 좁은 범위에 초당 35의 피해를 줍니다. 시간에의 투영으로 순간 이동한 이후 원래 위치로 돌아가거나, 3초 안에 200의 피해를 주기 전까지 이 효과의 범위가 300%,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하기 전에 5초 동안 300의 피해를 준 상태에서 순간 이동하면 강화 효과가 7초 동안 유지됩니다.
[지속 효과] 정해진 공세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일반 기술을 사용하거나 예지의 충전 횟수가 1회 감소할 때마다 추가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의 0.5%만큼 증가하여 최대 3%만큼까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일반 기술을 사용하지 않거나 예지가 발동되지 않으면 3초 후부터 초당 중첩이 하나씩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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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미래 : 미래 현시의 첫 피해나 되돌아오는 검이나 적중 난이도가 있는 편이고 근미래예지와 연계하기까지 해야 해서, 추가 피해량을 쿨타임이 짧은 기술임에도 조금 높게 잡았습니다. 다만 미래 현시는 애초에 기술의 설계 자체가 근미래예지의 돌진과 연계하라고 만들어졌기에 조건이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참고로 첫 피해를 맞출 때와 되돌아오는 검을 맞출 때의 근미래예지는 같을 필요가 없습니다. 각각 근미래예지로 돌진하면서 맞춰도 특성이 발동됩니다!
강철 날개 : 전용 불타는 분노 특성입니다. 꽤 후반부에 있는 만큼 기본 공격력도 꽤 높은 편이죠. 다만 이 피해로도 시간에의 투영 조건이 충족돼서, 진입했다가 돌아갈 생각이라면 이전 단계의 운명 부정 특성과 연계하는 게 좋습니다.
정해진 공세 : 평딜러에게는 역시 퍼뎀이죠! 미래 현시의 슬로우, 시간에의 투영 등을 이용해서 이름 그대로 앞으로 들어가면서 발동되라고 만든 특성이고 그런 만큼 예지도 많이 빠질 걸 예상해서 강화 효과를 줘봤습니다. 강화 효과가 최대로 중첩되면 퍼뎀이 무려 4%!
6단계 특성(폭풍)
[R] 과거는 곧 현재
바꿀 수 없는 결과가 이제 2초 전의 생명력 상태를 저장해 지속 시간이 끝난 뒤 저장한 상태로 돌아가고, 돌아간 뒤 2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R] 축복받은 운명
텔루스아르 해독을 아군 영웅에게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5초 동안 저지불가와 3초 동안 보호, 4초 동안 공격력 40% 증가 중 하나의 운명을 볼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 텔루스아르 해독으로 순간 이동한 뒤 대상 영웅과 자신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최대 생명력의 30%만큼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R] 저주받은 운명
텔루스아르로 볼 수 있는 적 영웅의 운명이 강화됩니다. 침묵 효과가 기절 효과로, 방어력 감소량이 50으로, 치유 불가 효과가 회복 역류 효과로 변경됩니다.
텔루스아르 해독의 마나 소모량이 40,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W/E] 천상의 노래
시간에의 투영의 저지불가 상태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고, 원래 위치로 돌아갈 때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과거 회귀가 발동됩니다. 과거 회귀를 사용하면 시간에의 투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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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는 곧 현재 : 아예 이전 생명력 상태로 돌아갑니다! 즉시 돌아가므로 당연하게도 받은 피해를 나눠 받지도 않죠. 게다가 2초 저불까지! 강력한 생존 궁극기가 됩니다.
축복받은 운명 : 아군 영웅을 지원하면서 로밍을 갈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이제 궁을 탈 때마다 보호막을 얻을 수 있어서 생존용으로도 좋죠.
저주받은 운명 : cc기가 더욱 강력해집니다! 회복 역류는 회복하는 양만큼 반대로 피해를 입게 합니다. 아직 히오스에는 구현되지 않은 효과죠. 게다가 쿨타임과 마나 소모량이 똑같이 60으로 감소해서 더 부담 없이 탈 수 있게 됩니다.
천상의 노래 : 저불이 2초로 증가하는 데다가 돌아갈 때 과거 회귀가 발동돼버립니다! 운명 부정 특성과 연계하면 정말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죠. 게다가 과거 회귀를 사용하면 시간에의 투영이 쿨 초기화돼서 생존기로도, 재진입에도 유용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