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의 영웅
근접 암살자 – 그롬마쉬 헬스크림
생명력 : 1912
생명력 재생량 : 4.0
마나 : 이 영웅은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마나 재생량 : 이 영웅은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공격력 : 125
공격 사거리 : 1
공격 속도 : 1.3
상대 팀에 저돌적으로 돌진하여 큰 피해를 줄 수 있지만 그만큼 자신도 큰 피해를 받을 수 있는 근접 암살자입니다.
고유 능력 : 피의 갈증
3초마다 피의 갈증을 1 획득합니다. 기술을 사용하여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추가로 피의 갈증을 획득합니다.
지속 효과 : 적 영웅에 기술로 피해를 줄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격노
피의 갈증이 100이 되면 10초 동안 격노 상태가 되어 방어력이 20 감소하지만 공격력과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피의 갈증의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0.75%만큼 증가합니다. 격노 상태인 동안 피의 갈증을 획득할 수 없으며 격노가 만료되면 피의 갈증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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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3에서 만노로스의 피를 마시고 펠오크가 되었던 것을 구현한 고유 능력입니다. 처음에는 줄진처럼 피가 줄수록 공격력이 강해지는 컨셉으로 하려고 했습니다만, 그러면 너무 줄진의 근딜 버전이 되어버릴 것 같아서 이렇게 바꿔보았습니다. 옆 동네 나르처럼 일정량의 피의 갈증을 모을 때마다 힘이 강화되죠! 또 피의 갈즈이 와우에서 공격할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지속 효과였던 점을 고려해 체력 회복 효과도 넣었습니다. 상대 팀 진형으로 저돌적으로 돌진한 다음에 딜을 넣을 수 있도록 버틸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죠.
Q : 소용돌이
자기 주위 좁은 범위에 197의 피해를 줍니다. 소용돌이로 적에 피해를 주면 다음 2회의 일반 공격이 기술 피해로 변경되며 대상 주위 넓은 범위에 100%만큼 방사 피해를 줍니다. 강화된 일반 공격의 첫 공격은 소용돌이를 사용하고 바로 사용됩니다.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2의 피의 갈증을 획득해 최대 6의 피의 갈증을 획득합니다. 강화된 일반 공격으로는 피의 갈증을 획득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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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딜을 담당하는 기술입니다. 소용돌이를 돈 다음에는 광역 평타까지! 다만 자기 주위로 좁은 범위에만 피해를 주기 때문에 특히 적 영웅에 사용하려면 광란으로 돌진한 다음에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그런 만큼 쿨도 짧아서 소규모 교전에서는 잘만 사용하면 피의 갈증을 빠르게 수급할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W : 광란
5초 동안 4회 돌진할 수 있게 됩니다. 각 돌진은 대상 적에 6초에 걸쳐 148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 중첩됩니다.
지속 피해가 최대로 중첩된 적에 연속으로 돌진하면 대상 적에 남아있는 지속 피해를 제거하고 제거한 양만큼 즉시 피해를 줍니다.
돌진으로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1의 피의 갈증을, 적 영웅의 지속 피해를 제거할 때마다 8의 피의 갈증을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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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는 짧지만 상대에게 끈질기게 붙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또 순간 폭딜을 넣을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하죠. 다만 폭딜을 넣기 위해서는 한 영웅에게만 돌진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 상대가 뒤로 물러나 버리면 상대 팀 진형 깊숙이 들어가 버릴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E : 광전사의 격노
사용하면 1.5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며 피의 갈증을 즉시 30 획득합니다.
기절, 침묵 상태인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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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려 기절이나 침묵에 걸린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저지불가입니다! 그런 만큼 쿨타임이 길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근딜에게 저지불가는 귀중하죠. 또 피의 갈증을 한꺼번에 많이 획득할 수 있어서 피의 갈증을 모아놨다가 바로 격노 상태로 돌입하는데 쓸 수도 있습니다. 저지불가와 함께 격노 상태로 돌진하게 되면 강력한 힘을 낼 수 있죠.
R : 마무리 일격
먼 거리를 도약하여 대상 적에 피의 울음소리를 내려찍어 234의 피해를 줍니다. 생명력이 25% 미만인 적을 상대로는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이 기술로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10의 피의 갈증을 획득합니다. 이 기술로 적 영웅이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10의 피의 갈증을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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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에서는 도약 효과는 없습니다만, 만노로스를 죽일 때의 장면을 재현하여 긴 거리의 도약을 추가했습니다. 기본적인 공격력은 그리 높지 않지만 그만큼 쿨이 짧은 편이라 일반 기술 마냥 사용할 수 있는 궁극기이죠. 그래도 생명력이 적은 적한테는 351로 공격력이 늘어나 막타를 치기에는 충분합니다.
R : 전쟁노래 깃발
자기 위치에 583의 생명력을 갖는 전쟁노래 깃발을 꽂습니다. 깃발이 유지되는 동안 깃발 주변 좁은 범위 안에서는 항상 격노 상태가 됩니다. 이미 격노 상태일 때 사용하면 격노 상태의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깃발은 15초 동안 유지됩니다.
지속 효과 : 격노 상태인 동안 소용돌이와 광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더 빨리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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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좁은 범위이지만 피의 갈증을 계산할 필요 없이 바로 격노 상태에 돌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깃발만 유지된다면 격노를 10초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오브젝트 안에서 싸워야 하는 맵에서는 특히 유용할 수 있죠. 게다가 소용돌이와 광란의 쿨이 더 빨리 돌아오는 효과까지 있어서 격노 상태에서 더더욱 큰 힘을 낼 수 있게 됩니다.
1단계 특성(딜링&피의 갈증 수급)
[고유 능력] 구속받지 않은 분노
격노 상태가 될 때 현재 생명력이 70% 이상이면 이동 속도가 추가로 5%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85% 이상이면 공격력이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지속적으로 피의 갈증을 획득하는 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Q] 고기칼
소용돌이로 2명 이상의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3명 이상의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추가 피해량이 25% 증가하고 주고 추가로 4의 피의 갈증을 획득합니다.
[지속 효과] 피의 울음소리
!무제한 퀘스트 : 일반 공격으로 적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0.5, 적 용병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적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보상 :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면 추가로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적 영웅에 일반 공격할 때마다 2의 피의 갈증을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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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속받지 않은 분노 : 줄진의 1레벨 특성인 무모함처럼 체력이 일정량 줄어들 때마다 추가적인 효과를 받는 특성입니다. 다만 그롬의 기술들은 대부분 근거리에서 공격해야 하기에 체력을 보존하면서 피의 갈증을 다 모으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힐러의 도움을 받거나 할 수 있는 상황에서만 찍어야 합니다.
2단계 특성(생존)
[고유 능력] 전쟁 물감
격노 상태일 때 더 이상 방어력이 감소하지 않지만 격노의 지속 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E] 격노의 재생력
광전사의 격노를 사용하면 4초 동안 방어력이 15 증가하고 받는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동안에도 발동되지만 중첩되지 않습니다.
[사용 효과] 예견된 승리
대상 적에 67의 피해를 주고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 사용하면 회복량이 두 배가 되며 적 돌격병, 용병에는 15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예견된 승리로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적 영웅에 사용했지만 대상 영웅을 처치하지 못했을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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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노의 재생력 :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4초보다 더 긴 시간 동안 방어력과 받는 치유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라인전에서 특히 유용한 특성이죠.
예견된 승리 : 공격력은 매우 낮습니다만 영웅 상대로는 10%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돌격병을 상대로는 웬만하면 한 방이기에 라인을 먹으면서 한 번에 체력을 회복할 수도 있죠.
3단계 특성(유틸)
[W] 거품 무는 광전사
광란의 돌진을 적 영웅에 모두 사용하거나 적 영웅에 3회 이상 돌진한 후 지속 시간이 만료될 경우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하며 최대 2회 더 돌진할 수 있게 됩니다.
[E] 분노 제어
적 영웅에 일반 기술로 피해를 줄 때마다 광전사의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소용돌이로 강화된 일반 공격의 방사 피해로도 발동됩니다.
[사용 효과] 만노로스의 피
만노로스의 피를 수혈받아 즉시 격노 상태가 되지만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만큼을 잃습니다.
적 영웅에 기술로 피해를 줄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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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노로스의 피 : 만노로스의 피를 마셔서 즉시 격노 상태가 되는 특성입니다! 다만 격노가 그롬에게 매우 중요한 효과인 만큼 이를 바로 획득할 수 있는 패널티로 체력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쿨까지 기니 상황을 잘 보고 사용해야 하죠.
4단계 특성(딜링)
[W] 살육
광란으로 돌진을 같은 적 영웅에 연속으로 사용할 때마다 다음 돌진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다른 적 영웅에게 돌진을 사용하면 초기화됩니다.
[R] 티탄의 손아귀
전쟁노래 깃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하고 격노 상태가 된 동안 피의 갈증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생명력 흡수 효과로 변경됩니다.
지속 효과 : 피의 갈증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최대 생명력의 2.5%만큼으로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 전쟁 기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할 때마다 이 효과가 2% 증가하여 최대 10%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여 최대 5초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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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육 : 이 특성만으로는 30%만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거품 무는 광전사 특성과 연계하면 최대 50%만큼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게 됩니다. 최대 중첩의 지속 피해는 총 1110이나 되죠! 물론 상대 팀 진형 깊숙이 들어가 버리게 될 수 있다는 점은 여전하니 6회를 연속으로 돌진하려면 사실상 죽을 각오를 해야 할 겁니다.
티탄의 손아귀 : 와우에서는 양손 무기를 한 손에 하나씩 들 수 있는 효과입니다만 히오스에서 이걸 그대로 구현할 수는 없어서 퍼뎀 특성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다만 궁극기로 전쟁노래 깃발을 선택했을 경우에만 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5단계 특성(캐리)
[Q/W] 출혈 과다
소용돌이의 강화된 일반 공격 횟수가 3회로 증가하고, 광란의 지속 피해의 중첩 횟수가 3회로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 광란의 지속 피해가 최대로 중첩된 상태이면 소용돌이로 강화된 일반 공격으로도 지속 피해가 제거됩니다. 이때에도 8의 피의 갈증을 획득합니다.
[Q] 쇠날발톱
소용돌이를 원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범위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소용돌이로 3명 이상의 적 영웅에 피해를 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지속 효과] 공성파괴자
적 영웅에 일반 공격하면 대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5로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13회의 일반 공격당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지속 효과 : 일반 공격이 방어력, 무기막기를 무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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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혈 과다 : 소용돌이와 광란 자체도 강화되지만 무엇보다도 광란의 지속 피해를 매우 손쉽게 제거할 수 있게 된다는 게 메인인 특성입니다.
공성파괴자 : 방어력을 25 감소시키는 게 아니라 25‘로’ 감소시킵니다. 전자라면 상대 영웅이 이미 방어력이 10 증가한 상태이면 방어력이 -15까지만 감소하지만, 이 효과는 그런 상태여도 방어력이 -25로 감소하게 됩니다! 게다가 평딜 트리의 최종 특성인 만큼 일반 공격이 물리 방어력을 무시하게 됩니다! 다만 회피 효과는 무시하지 못합니다.
6단계 특성(폭풍)
[R] 급살
마무리 일격이 더 이상 생명력이 25% 미만인 적을 상대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지만 공격력이 영구히 30% 증가하고, 격노 상태가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이 특성은 전쟁노래 깃발을 선택한 경우에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R] 대학살
마무리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하고, 이제 대상 적의 생명력이 40% 이하이면 공격력이 증가하며 공격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R] 헬스크림 선봉대
전쟁노래 깃발을 원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설치 지점을 선택할 수 있게 되고 깃발의 범위가 200% 증가하며 더 이상 깃발이 파괴되지 않게 됩니다.
[고유 능력] 끝없는 분노
격노 상태에서 피의 갈증을 1 획득할 때마다 격노 상태의 지속 시간이 0.25초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격노 상태일 때 일반 기술이 기술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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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살 : 마무리 일격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궁강화입니다. 전쟁노래 깃발을 궁극기로 선택한 경우에도 찍을 수 있는데 이 경우 특히 빛을 발하죠!
끝없는 분노 : 피의 갈증을 수급해서 격노 상태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게 됩니다만, 그것보다도 일반 기술이 더 이상 막히지 않게 된다는 게 더 주요한 효과라고 할 수 있죠!
다음 영웅은 말뚝딜이 요구되지만 강력한 단일 딜링을 자랑하는 원거리 암살자 베리사 윈드러너, 식충을 내보내 적을 요격하고 뒤로 빠질 수 있는 기동력 좋은 근접 암살자 군단숙주 크레이벌그, 맵에 거미줄을 쳐 상대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새끼 거미들을 시켜 아군을 치유하는 근접 치유사 아라네에, 예전에 전문가 직업군으로 만들었던 성전사 영웅의 근접 투사로의 리메이크, 유령 시절 기술과 악령의 기술을 혼합해서 적을 무력화시키는 원거리 지원가 토시, 뚜벅이지만 강력한 광역 cc기로 무장한 근접 전사 케른 블러드후프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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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얼마만에 올라오는 창작글인지...피의 갈증 쌓아서 격노 상태로 만드는건 오크다운 플레이방식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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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아무래도 만노로스의 피를 가장 처음 마신 게 그롬이다보니까 격노 상태가 되는 컨셉이 생각이 났고, 옆동네 나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일정량 자원이모이면 격노 상태로 돌입하는 것으로 만들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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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얼마만에 올라오는 창작글인지...피의 갈증 쌓아서 격노 상태로 만드는건 오크다운 플레이방식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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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아무래도 만노로스의 피를 가장 처음 마신 게 그롬이다보니까 격노 상태가 되는 컨셉이 생각이 났고, 옆동네 나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일정량 자원이모이면 격노 상태로 돌입하는 것으로 만들어봤습니다! | 20.04.20 19:4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