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대에 서식하는 알라라크 모스트인 히린이입니다. E라라크가 현재 꽤나 강력하고 이번 미드시즌난투에서도 활약했음에도 불구하고 공략이 너무나 적다는 생각이 들어서 간단하게나마 특성 설명이라도 적어보고자 합니다. 차후에 여유가 생긴다면 영웅 상성이나 추천 맵도 추가해볼게요. 첫 공략이라 미숙한 점이 많을 테니 많은 지적 부탁드려엽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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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력 (Sustaining Power) | 능력 강화 (E) - 레벨 1 |
번개 쇄도로 영웅에게 피해를 주었을 때 회복하는 생명력이 40% 증가합니다. | ||
패치 34.3 |
리워크 초기 솔라인 알라라크가 연구될 당시 쓰이던 특성입니다. 번개 쇄도의 자힐량을 늘린다는 점은 분명 좋지만, 밑의 연장된 번개 특성으로 사거리를 늘려 여러명을 맞히는 것을 노리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E라라크와 Q라라크 할것 없이 주력 특성입니다. 가학성이 10% 감소한다는 점이 아쉽지만 크게 체감되는 점은 아닙니다. 퀘스트 보상이 두 개가 있는데 번개쇄도의 사거리가 증가하는 보상은 5회만 적중하면 획득할 수 있고, 40%의 슬로우를 추가하는 보상은 15회 적중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과 타겟팅한 적 사이에 영웅을 맞히는 독특한 메커니즘이지만 익숙해지면 4~5레벨 즈음에 모든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3명에게 적중하는 것은 어렵고 운도 따라야 하기에 달성하면 좋지만, 달성하지 못해도 본전이라고 생각하시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스택을 잘 쌓는 팁이 있다면 번개 쇄도는 돌격병과 구조물에게도 타겟팅이 되므로 적 영웅 뒤에 돌격병이나 구조물이 있을 경우 그곳에 타겟팅을 해서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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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혹한 여세 (Ruthless Momentum) | 지속 효과 - 레벨 1 |
생명력이 80% 이상이면 일반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더 빨리 감소합니다. | ||
패치 34.3 |
조건이 지나치게 어려우면서 보상도 적네요.
4레벨
Q라라크의 핵심 특성입니다. 15회 적중과 2명 동시 적중 퀘스트는 달성할 만 합니다만 3명 동시 적중은 연장된 번개 특성과 마찬가지로 운이 따라야 합니다. 앞의 두 퀘스트만 달성한다 하더라도 가학성을 고려해볼 때 굉장한 초중반 포텐셜을 보유한 특성입니다(가학성 100% 기준 영웅 대상 Q 데미지 200 증가). 그러나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공격력 증가 수치에는 성장치가 없습니다. 따라서 초중반엔 강력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위력이 급감하는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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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전하 (Negatively Charged) | 능력 강화 (E) - 레벨 4 |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 증가합니다. 반복 퀘스트: 번개 쇄도가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추가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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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34.3 |
E라라크의 핵심 특성입니다. 스택을 쌓을 수록 E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스택을 쌓는 방식은 위의 '연장된 번개' 특성과 같습니다. 반복 퀘스트인 만큼 초반엔 약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집니다. 20스택부터 번개쇄도가 아파지기 시작하며 50스택 이후로는 16레벨 번개포화 특성과 함께 순식간에 상대 딜러를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택을 많이 쌓지 못하면 특성 하나를 날린 것과 다름없기에 많은 연습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 특성을 찍으셨다면 라인에서 끊임없이 스택각을 보면서 열심히 스택을 쌓읍시다. 참고로 이 특성에는 툴팁 오류가 있는데, '150% 증가' 가 아닌 '150%로 증가' 입니다. '블코' 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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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 차이 (Show of Force) | 지속 효과 - 레벨 4 |
2초 안에 적 영웅에게 기술 공격이 3회 적중하면 80(+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
패치 34.3 |
단일 대상에게 2초 동안 스킬 3개 이상 맞히면 추가 데미지를 주는 특성입니다. 가학성이 적용되며, 혼돈의 통치와 다르게 성장치 역시 존재하고, 알라라크의 딜을 책임지는 4레벨 특성중 유일하게 퀘스트 특성이 아닙니다. 가장 난이도가 낮은 특성으로 W-Q-E를 한 대상에게 맞히기만 하면 추가딜이 들어가지만 W의 쿨타임이 자그마치 12초라는 것이 단점입니다. 4레벨 특성으로 수준 차이를 선택할 경우 12초에 한번 추가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현자타임이 지나치게 길어지게 됩니다.
7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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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협화음 (Dissonance) | 능력 강화 (Q) - 레벨 7 |
불화의 일격의 침묵 지속 시간이 0.75초 증가합니다. | ||
패치 34.3 |
일반적으로 기피되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Q의 침묵 지속시간을 1.5초에서 2.25초로 증가시키는 효과 자체는 훌륭하므로 상대 조합에 브루져가 지나치게 많다면 고려할 만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냐 블레이즈 마이에브 조합 상대로 딱 한번 가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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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저해 (Hindered Motion) | 능력 강화 (W) - 레벨 7 |
염동력이 적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 ||
패치 34.3 |
슬로우량도 적고, 지속시간도 길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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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 이동 (Applied Force) | 능력 강화 (W) - 레벨 7 |
가학성이 10% 감소하지만 염동력으로 밀쳐내는 거리가 20% 증가하고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 ||
패치 34.3 |
알라라크의 유틸성을 책임지는 주력 특성입니다. 애매한 W의 사거리를 20%나 늘리며 밀쳐내는 거리를 20% 증가시켜 W-Q 콤보를 더욱 쉽게 넣을 수 있게 해주는 훌륭한 특성입니다. 뿐만 아니라 알라라크 자신을 밀쳐 탈출기로 사용하는 경우와 달라붙는 상대 근딜을 밀쳐내 아군을 살리는 경우에도 이 특성의 유무에 따라 W의 성능이 크게 갈립니다. 이 특성 역시 1레벨 특성 '연장된 번개'처럼 기본 가학성을 10% 깎습니다만 그 이상의 메리트가 있는 특성입니다.
10레벨
승패와 관련없이 게임을 즐기고 있음을 적들에게 광고하는 것과 같습니다. 심지어 정신 집중 기술이며, 다른 정신 집중 기술과 달리 이 궁극기는 피해를 받기만 해도 캐스팅이 끊깁니다. 탈출기로 사용하는 것도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정신 집중을 오래할 수록 사거리가 증가하는데, 사거리도 엄청 느리게 증가합니다. 히오스 내의 돌진기 중에서는 상당히 딜이 센 편이지만 여러모로 알라라크와 맞지 않는 옷인 거죠. 그럼에도 이 궁극기를 쓰시겠다면 적이 지나가는 길목의 부쉬에서 차징하며 기다리다가 기습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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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격 (Counter-Strike) | R - 레벨 10 |
대상 지역을 선택해서 1초 동안 보호 및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후 적 영웅으로부터 피해를 받으면 286(+4%)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 ||
패치 34.3 |
13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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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주의 칼날 (Blade of the Highlord) | 지속 효과 - 레벨 13 |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가학성이 4초 동안 7% 증가하여 최대 35%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
패치 3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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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한 악의 (Pure Malice) | 지속 효과 - 레벨 13 |
아군 영웅이 죽으면 가학성이 10%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합니다. 이 증가량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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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3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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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크쉬르 의식 (Rite of Rak’Shir) | 사용 효과 - 레벨 13 |
사용하면 적 영웅에게 300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영웅에게 불화의 일격이 적중하면 가학성이 3% 증가합니다. 표식이 남겨진 영웅을 처치하면 가학성이 5% 증가하고 라크쉬르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이 증가량은 죽으면 사라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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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34.3 |
16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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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절 (Lethal Onslaught) | 능력 강화 (Q) - 레벨 16 |
불화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일반 공격에 가학성이 4초 동안 50% 적용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
패치 3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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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포화 (Lightning Barrage) | 능력 강화 (E) - 레벨 16 |
번개 쇄도가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2초 안에 다른 대상에게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 없이 사용한 번개 쇄도는 번개 포화 특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
패치 3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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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월한 일격 (Mocking Strikes) | 지속 효과 - 레벨 16 |
기절, 침묵,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 ||
패치 34.3 |
20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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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격 (Counter-Strike) | 능력 강화 (R) - 레벨 20 |
1초 동안 보호 및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대상 지역을 향해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적 영웅에게 피해를 받으면 286(+4%)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이 기술은 고유 능력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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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34.3 |
알라라크는 20레벨에 궁강 대신 선택하지 않는 다른 궁극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로 치명적인 돌진을 선택하셨다면 그렇게 즐겜을 하셨다면 반격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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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웃음 (Last Laugh) | 사용 효과 - 레벨 20 |
사용하면 모든 이동 불가, 감속,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순간이동 후 4초 내에 적 영웅들에게 일반 기술이 총 3회 이상 적중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1로 감소합니다. | ||
패치 3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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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감한 결단 (Hasty Bargain) | 사용 효과 - 레벨 20 |
사용하면 가학성이 영구히 4% 감소하지만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
패치 3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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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마워요 ㅎㅎ | 18.07.08 12: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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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지원 되네요 감사합니다! | 18.07.08 12: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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