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인 회드 특성에 대한 생각을 적어봄.
다른 의견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나도 참고해야되니까욤.
< 15렙 >
세나리온 (★)
현재로썬 전혀 무쓸모. 탱이 정말 아파하는 고난이도에서나 도움이 된다고 생각.
쿨이 30초로 매우 길어서 활용이 어렵다.
풍요 (★★★)
마나효율을 높여주기에 레이드에서 좋고 쐐기는 그다지...
제대로 활용하려면 높은 가속을 요구하기에 파밍단계에서는 쓰기 힘듬.
번영 (★ or ★★★★★)
모든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음. 광힐, 단일힐 순간적인 선택이 가능.
유일한 단점은 숲영 특성이 강제된다는 점.
< 30렙 >
범의 질주 (★★★★★)
가장 무난함. 즉발기에 이동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못 피할 게 없다.
소생 (★★★)
고난이도 쐐기에 적합.
야생의 돌진 (★★★★)
변신을 해야된다던가 파티원이 있어야 된다던가
난이도가 있지만 쿨이 압도적으로 짧다.
< 45렙 >
회복걸어야 되는데 딜할 시간 없다. 생존용 곰이나 찍자.
< 60렙 >
던전따라 효율이 다름. 나는 우르솔의 회오리랑 연계하려고 태풍만 듬.
거센상타가 근접이라서 제일 구리다고 생각.
< 75렙 >
숲의 영혼 ( ★ or ★★★★★)
번영 없으면 효율이 나락으로 떨어짐. 반대로 번성만 찍는 것도 큰 의미는 없다.
재배 (★ or ★★★)
모든 파티원이 위험한데 어떻게든 힐을 쥐어짜내야 할 때 유용한 특성
쐐기에서 이걸 유용하게 썼다면 그 팟은 헬일 확률이 높다. 탱이 겁나 물렁하던가 난이도가 겁나 높던가
마찬가지로 레이드도 트라이단계이거나 난이도가 높아야 효율이 나온다.
화신 ( ★★★★ )
숲영을 안 찍는다면 무난하게 좋은 선택지. 쐐기보다는 레이드에 더 유리하다.
힐량 증가, 회복마나 감소, 무빙 재생, 8인 급성. 깨알같은 방어도.
쿨이 너무 긴게 단점이지만 부가되는 옵션이 너무 다양하다.
< 90렙 >
내면의 평화 ( ★★ or ★★★★★ )
번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쐐기에서도 무난하게 쓸 수 있는 특성.
5분 이상의 전투타임을 가지는 레이드보스 상대로는 필수급.
돌나무껍질 ( ★ )
무쇠쇠껍질은 1분이면 충분하다. 대상에 대한 힐량이 20% 증가하지만 글쎄...? 굳이 필요할까?
봄꽃 ( ★★★? )
무난하게 좋음.
쐐기에서는 파티원 전원이 효과를 받는 경우가 드물어서 별로라 생각함.
레이드에서는 좋긴 한데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음.
봄꽃 자체 힐량 증가보다는 특화에 의미가 있는데 이 효과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다.
< 100렙 >
광합성 < ★★ >
선택지가 있는게 매력. 그리고 탱힐만큼은 정말 강력하다. 근데 파티힐 효과는 좀 약한 것 같다.
싹틔우기 < ★★★★ >
쐐기는 풍요와 함께 사용해야 한다. 레이드에서는 마나소모때문에 쓰지 않는다.
무난하게 좋은데 조건이 좀 많이 붙는 느낌.
역시 높은 가속이 요구되기에 파밍단계에서는 쓰기 어렵다.
번성 < ★★★★★★★ >
파티힐이고 탱힐이고 모든 상황에서 유용하다. 쐐기에서는 다 죽어가던 파티를 살리고
레이드에서는 회복작업만 잘하면 공생기급이라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쿨이 1.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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