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를 주무기로 다루는 분들이라면 기인게이지가 가득 찼을때 예리도 보정을 받고
대회전 베기를 맞추면 흰색-노랑-빨강 순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는건 알고계실겁니다
육질 연한 부위를 때릴때 게이지가 더 많이 차고 단단한 부위를 때리면 덜 차는것도 아실거고요
하지만 이번작에서 강화효과가 시간이 다되면 무조건 초기화라는 심각한 너프를 받은 태도인데
일본 웹에서 발견한 어느 문구를 보고 실험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3단 강화상태(빨강)에서 대회전베기를 맞추면 10초간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는다"
아쉽게도 영상은 못찍었습니다만 상위 도스재기를 상대로
집중+철도(신락)으로 틈날때마다 대회전베기를 맞추면서 잡아본결과는약 4분 45초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반대로 처음에 빨강을 띄우고 대회전베기를 사용하지 않았던 경우는 약 2분 10초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두번째 결과에 대해서 먼저 분석을 해보면
처음 대회전 베기가 히트하고 10초간 타이머 스톱 이후 지속시간 2분이 경과되어서 초기화
첫번째 결과에 대한 분석은
대회전 베기가 맞을때마다 타이머 스톱이 발생하여 거의 두배 가까이 지속시간이 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이미 빨강까지 강화가 되었어도 대회전베기를 넣을수 있으면 계속 넣어주는게 유리합니다
다만 몬스터의 패턴과 파티원의 눈치는 좀 살펴봐야겠죠
대회전 베기를 맞추면 흰색-노랑-빨강 순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는건 알고계실겁니다
육질 연한 부위를 때릴때 게이지가 더 많이 차고 단단한 부위를 때리면 덜 차는것도 아실거고요
하지만 이번작에서 강화효과가 시간이 다되면 무조건 초기화라는 심각한 너프를 받은 태도인데
일본 웹에서 발견한 어느 문구를 보고 실험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3단 강화상태(빨강)에서 대회전베기를 맞추면 10초간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는다"
아쉽게도 영상은 못찍었습니다만 상위 도스재기를 상대로
집중+철도(신락)으로 틈날때마다 대회전베기를 맞추면서 잡아본결과는약 4분 45초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반대로 처음에 빨강을 띄우고 대회전베기를 사용하지 않았던 경우는 약 2분 10초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두번째 결과에 대해서 먼저 분석을 해보면
처음 대회전 베기가 히트하고 10초간 타이머 스톱 이후 지속시간 2분이 경과되어서 초기화
첫번째 결과에 대한 분석은
대회전 베기가 맞을때마다 타이머 스톱이 발생하여 거의 두배 가까이 지속시간이 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이미 빨강까지 강화가 되었어도 대회전베기를 넣을수 있으면 계속 넣어주는게 유리합니다
다만 몬스터의 패턴과 파티원의 눈치는 좀 살펴봐야겠죠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